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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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CPC 검색광고 효과, 어떻게 판단하고 계세요?
이프두 애널리틱스의 ‘유료 검색어’ 리포트에서는 각 검색광고 검색어 별 유입수, 유입당 매출, 반송수, 반송률, 구매수, 구매액, 구매율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어 한눈에 검색어 별 성과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대부분의 지표가 방문 결과에 대한 측정 지표라는 것입니다. 결과 외의 과정에 대해서도 분석 데이터가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요. 비용이 많이 드는 유료 검색광고를 클릭한 방문객이 랜딩 페이지에 도달한 후, 사이트에서 어떤 탐색 과정을 거쳤는지 분석하면 어느 단계에서 이탈하는지 알 수 있겠죠. 마케팅 전략은 물론 사이트 문제점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거고요.
그래서 기존 유료 검색어 분석에 덧붙여 유저 흐름까지 총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유료 검색어 이동경로’ 리포트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유료 검색어를 통해 유입된 방문객들의 이동경로를 확인해 보세요!🎉
유료 검색어 이동경로
유료 검색어로 방문한 고객님이 어떤 경로로 페이지를 이동했는지 조회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유저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인만큼 유료 검색어와 함께 체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유료 검색어 이동경로 확인 방법
1. IFDO에 로그인한 뒤 Analytics > 유입 > 유료 검색어 리포트로 이동하세요.
2. 유료 검색어 우측의 경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해당 검색어로 방문한 후 어떤 경로로 이동했는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 이동경로가 너무 많다면 페이지 필터 기능으로 중요한 페이지가 포함된 경로만 살펴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필터링 방법
원하는 페이지 URL을 선택하여 해당 페이지 URL이 포함된 경로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필터링하여 조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정 페이지 선택
: 특정 페이지가 포함된 경로만 필터링
A 페이지 → B 페이지
: 중간에 다른 페이지를 거치지 않고 A 페이지에서 B 페이지로 바로 이동한 경로만 필터링
A 페이지 → 임의 페이지 → B 페이지
: A 페이지에서 B 페이지로 이동함에 있어 중간에 특정되지 않은 임의의 페이지들을 거쳐간 이동경로만 필터링
1. 특정 페이지 URL이 포함된 경로 필터링
선택한 페이지 URL이 포함된 모든 페이지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필터링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2) 조회하고자 하는 페이지 URL을 검색한 후 선택하세요.(ex. index.html)
3) 선택하면 ( /index.html )이 포함된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A 페이지 → B 페이지 이동경로 필터링
페이지 URL (A)에서 페이지 URL (B)로 바로 이어 이동한 모든 페이지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페이지 URL을 검색한 후 선택합니다.
3) 다음 경로를 추가하기 위해 필터링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다음 경로 페이지 URL을 추가합니다.
5) 페이지 ( /member/join.php )에서 페이지 ( /member/join_result.php )로 바로 이동한 결과를 포함하는 페이지 이동경로가 필터링 됩니다.
3. A 페이지 → 임의 페이지 → B 페이지
페이지 URL (A)와 페이지 URL (B) 사이에 임의의 페이지 경로를 추가하면 페이지 URL (A)로 시작하여 임의의 페이지들을 거친 후 페이지 URL (B)에 도달한 모든 이동경로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2) 페이지 URL을 검색한 후 선택하세요.
3) 다음 경로를 추가하기 위해 필터링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임의페이지]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하세요.
5) 다시 필터링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다음 경로 페이지 URL을 선택하세요.
7) 페이지 ( /index.html )에서 임의의 페이지들을 거쳐 페이지 ( /member/join/result.php )로 이동한 경로가 조회됩니다.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거쳐가고 있거나 가장 많이 이탈하는 페이지는 어디인가요? 그곳에 오토메시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유료 검색어+현재 보는 페이지의 조합으로 타게팅 하여 페이지를 보고 있는 고객에게 쿠폰을 전달하거나, 연관 혜택을 알리거나, 최신 기획전 소식을 전달해 볼 수 있습니다. 기획전으로 랜딩 시킨다면 기획전 분석도 시작해야겠죠. 다음의 포스팅에서 기획전 분석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
간단하게 시작하는 기획전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