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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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시작 페이지, 현재 보는 페이지, 전환 페이지 등. 이프두에서는 타게팅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페이지 세그먼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문의가 가장 많은 경로상 페이지와 현재 보는 페이지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 2023년 4월 28일 / 세그먼트 '특정 페이지'가 '경로상 페이지'로 변경되었습니다.
경로상 페이지 (구: 특정 페이지)
경로상 페이지란 방문객의 이동 경로상에 특정한 페이지가 존재하는지 판단하는 세그먼트입니다. 예를 들어 경로상 페이지가 [A 상품 상세페이지] 라면, 방문 후 이동 경로 중에 [A 상품 상세페이지]가 있을 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실시간 분석을 통해 특정 페이지가 경로에 포함되었는지 판단하므로 분석 현황에 따라 메시지 노출 시점이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활용 사례
결제 완료 고객에게 카카오 채널 추가 요청하기
경로상 페이지를 결제 완료 페이지로 설정하고, 채널 추가 혜택을 안내해 보세요. 결제를 완료한 고객이 쇼핑몰을 더 둘러보고 있을 때, 메시지가 노출되어 채널 추가로 유도합니다. → 설정 방법 더 보기
⚠️ 이프두를 통해 카카오 채널 홈으로 방문을 유도할 수 있지만, 버튼 클릭 내역 이외에 플러스친구 증감치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카카오 채널 통계에서 확인해 주세요!
현재 보는 페이지
현재 보는 페이지란 말 그대로 방문객이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현재 보는 페이지를 세그먼트로 지정했을 때, 지정한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는 고객에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한정 할인 상품 홍보하기
기간 한정 할인 상품을 보고 있는 고객에게 메시지를 띄워보세요! 이 할인은 다시 돌아오지 않을 특별한 혜택임을 강조해서요. 구매를 고려하고 있던 고객이라면 재빠르게 장바구니에 담게 되지 않을까요?
라운드 플로팅과 팝콘 메시지를 이용해서 별도의 콜 투 액션(버튼)이 없는 알림 메시지를 작성해 보았어요. 노출수는 측정되지만 클릭 요소가 없기 때문에 클릭 및 전환수/매출은 측정되지 않으니 참고해 주세요😊
마무리하며
특정 페이지(ex. A 상품 상세 페이지)와 현재 보는 페이지는 다음과 같이 표현될 수 있습니다.
이어서 페이지 타게팅과 관련한 포스팅을 링크해 드립니다. 시작 페이지, 현재 보는 페이지 세그먼트 이용 시 꼭 먼저 읽어 주세요!😎
다음 포스팅
페이지 URL 타게팅 최종 정리본.t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