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떻게 다를까?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떻게 다를까?
2021/ 08/ 06

이프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추천 상품 팝업연관 상품 추천(Suggest). 두 가지 모두 상품 추천 서비스인데요. 쇼핑몰 방문객에게 상품을 추천하고 구매율 상승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추천 상품 팝업과 연관 상품 추천이 비슷해 보여  헷갈려 하시는 고객님들이 많을 것 같아요. 오늘 딱 정리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추천 상품 팝업

추천 상품 팝업은 지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타겟에게 상품을 추천하는 팝업이에요. 팝업 형태이기 때문에 오토 메시지에 포함됩니다.  IFDO가 자동으로 상품을 분석하여 추천하거나 마케터가 직접 상품을 선택하여 추천할 상품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연관 상품 추천(Suggest)

연관 상품 추천은 연관 상품 추천 엔진을 통해 방문객이 관심 가질만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이며 페이지 안에서 콘텐츠 형태로 보여집니다. 부가 서비스에 해당되며 노출시킬 곳에 스크립트를 붙여 넣어 자유롭게 위치를 지정할 수 있어요. (연관 상품 추천용 스크립트 설치 방법 - cafe24는 여기 / 고도몰은 여기 )



 

페이지에 포함된 형태여서 자연스러운 노출이 가능합니다. 설정 시 모든 대상에게 노출되며 상품 상세 페이지 또는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노출돼요🛒

 




쇼핑몰에서 PC 세로형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주목도가 좋습니다. 중간의 상품 이미지와도 잘 어우러지고요. 상품명과 가격이 이미지 아래에 배치되는 A타입과 이미지 안에 배치되는 B타입이 있습니다. 우리 쇼핑몰과 더 어울리는 타입을 선택해 사용해 보세요😉

 

 

장바구니 상품 추천 기능도 유용합니다. 얼마 이상 구매 시 배송비가 무료인지, 장바구니에 담긴 금액이 얼마 이상이면 무료 배송을 위한 상품을 추천할지 입력해 보세요. 장바구니 금액을 자동으로 계산하여 상품을 추천하고 업셀링으로 유도합니다🎉

 

 

정리하자면 📝

 

추천 상품 팝업은 지정한 타겟을 대상으로 팝업

연관 상품 추천은 모든 대상에게 페이지 내에서 콘텐츠

노출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두 서비스 모두 무료이며 IFDO 분석 데이터가 제공된다는 점은 동일하고요!😊 



 

자, 이제 추천 상품 팝업과 연관 상품 추천이 명확하게 구분되시나요?😉 2가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 만큼 상황에 따라 적절한 기능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이프두의 장점입니다. 

 


이미지: 소셜티커 타입4 모바일 노출 시


사실 상품 추천 기능에는 소셜티커라는 기능이 하나 더 있는데요. 상품의 실시간 노출수/구매수를 보여주거나 다른 고객의 구매 경험이 실시간 공유되는 넛지 기능입니다. 소셜티커도 무료로 제공되는 부가 서비스입니다. 이어서 살펴보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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