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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샵바이 전용 이프두 싱크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샵바이를 이용중이고, 이프두 사이트에서 직접 가입하신 샵바이 사용자님,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분석 스크립트 설치와 쇼핑몰 데이터 연동이 한 번에 진행되어 더욱 빠르게 이프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시작해 보세요!? ⚠️ 이프두 싱크(샵바이/이프두 직접가입자 전용)는 이프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샵바이 사용자를 위한 앱입니다. 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이프두 앱을 설치하여 가입한 경우, 이미 스크립트 설치와 데이터 연동이 완료되어 별도 연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경우, 외부 채널 연동 페이지에서 연동 신청 항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이프두 이용을 위한 분석 스크립트가 자동 설치돼요. 자동으로 회원·상품 데이터가 연동되며 더욱 다양한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휴대폰 번호와 SMS 수신 동의 여부 연동으로 빠르게 푸시 마케팅이 가능해져요. 상품의 판매가와 품절 여부 등이 IFDO Suggest (연관 상품 추천)에 자동 반영돼요. *품절 상품은 자동으로 노출이 중지되어 추천 상품의 최신 상태를 유지합니다. ? 연동되는 정보?상품 데이터상품 데이터는 사용자키 입력을 완료하면 연동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4시간 (매일 04시, 08시, 12시, 16시, 20시, 24시)???회원 데이터 회원 데이터는 API키 값을 붙여넣기한 후 샵바이 회원 데이터를 IFDO의 회원 데이터로 매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매핑 과정이 끝나면 회원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10분 매핑 필수 데이터필수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회원 아이디 매핑 기본(권장) 데이터기본적으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 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수신 동의, SMS 수신 동의, 회원등급매핑 선택 데이터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일, 최종 로그인일 이프두 싱크 앱 설치하기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IFDO SYNC - 샵바이 앱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 동의 항목 체크 후 [설치]합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API 인증키 복사하기설치된 앱 확인 후 [실행]을 클릭합니다. ?앱 설치 리스트 확인 경로: 관리자 > 앱 서비스 > 설치 리스트샵바이 베이직 화면 샵바이 엔터프라이즈 화면 [복사]를 클릭하여 API 인증키를 복사합니다. 복사 후 [이프두 로그인 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API 인증키 이프두에 입력하기이프두에 로그인합니다.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합니다. NHN 샵바이 API 연동의 [인증키 입력]을 클릭합니다. 복사한 인증키 입력 후 [인증키 저장]을 클릭합니다. 회원 데이터 매핑하기[회원 데이터 매핑하기]를 클릭하여 데이터 매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알림창을 닫은 경우,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DB 매핑]을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매핑 화면에서 연동하고자 하는 데이터에 체크한 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선택창이 나타나면 [프로필 항목 추가]를 클릭합니다. 프로필 이름을 입력하고 데이터 구분값과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데이터 구분 및 형식최종 로그인일: 일반/날짜형회원 가입일: 일반/날짜형추가한 프로필 항목이 나타나면 설정 > 프로필 항목 클릭 > 확인으로 매핑합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 필요한 데이터를 모두 매핑한 뒤, [매핑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분석 스크립트 자동 설치 및 회원 데이터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이어지는 가이드를 확인하여 이프두 사용을 위한 추가 세팅을 완료하세요! 분석을 위한 세팅 * 필 수검색 광고 분석을 위한 추적 URL 활성화 가이드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 가이드푸시메시지 발송 세팅친구톡 발송을 위한 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문자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오토메시지 세팅오토메시지 작성 가이드이프두에서 가장 먼저 작성해야 할 오토메시지 3가지
설 캠페인을 집행하고 계실 시즌입니다! 캠페인의 효율 분석을 위해 이프두 회원님들이 사용할 수 있는 분석 기능들을 소개해 드리니 꼭 사용해 보세요❤️🔥
1.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으로 설 메인 배너 분석하기
대부분 지금 시즌에 자사몰 메인 배너로 설 특가전 배너를 노출하고 계실 텐데요. 이프두의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기능을 이용해 메인 배너 분석을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은 사이트 내부 이벤트 소재를 클릭한 뒤 구매까지 이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랜딩 URL에 IFDO 분석코드를 추가하여 분석을 시작해 볼 수 있어요.
분석 데이터는 캠페인(Campaign), 소재(Material) 등 파라미터 값을 조합하여 살펴볼 수 있으며 이벤트 소재를 통해 주문한 정보, 구매한 상품, 클릭 데이터 추이까지 상세하게 파악 가능합니다. 영문이라 읽기 어려운 값은 한글로 치환하여 쉽게 조회할 수 있어요.
설 특가전 메인 배너의 효율을 파악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기능이겠죠? 지금 바로 분석을 시작해 보세요. *메인 배너가 아니더라도 랜딩 URL 삽입이 가능한 내부 이벤트 소재는 모두 분석 가능합니다. ex. 텍스트, 상단 배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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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파라미터 값 한글 치환 방법
2. 캠페인 분석으로 설 광고 캠페인 성과 추적하기
캠페인 분석은 자사몰 외부에 있는 채널(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광고 소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의 유입과 구매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분석을 위한 세팅 방법도 굉장히 간단한데요. ①랜딩 URL을 입력하여 IFDO 추적 코드를 붙이고 ②광고 소재에 적용하면 분석을 위한 준비가 완료됩니다. 세팅에 단 1분도 걸리지 않아요😎
캠페인 분석은 친구톡, SMS와 같은 푸시 메시지부터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같은 SNS 캠페인까지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캠페인의 성과를 파악하려는 담당자님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특히 광고 채널을 통해 구매한 상품 데이터를 제공하므로 설 캠페인을 통해 구매된 상품을 확인하는데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분석을 시작해 보세요.
캠페인 분석 시작 가이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 분석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 캠페인 분석
카카오 친구톡, 캠페인으로 분석하기
3. 기획전 분석으로 설 기획전 성과 분석하기
기획전 분석은 운영 중인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방문자가 얼마나 상품 상세페이지로 유입되었으며, 구매 전환이 얼마큼 발생했는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획전 URL만 [선택]하면 즉시 페이지 등록과 분석이 시작되기 때문에 코딩을 몰라도, 데이터 프로그램 활용 능력이 없어도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기획전을 등록하고 기획전 노출수와 기획전을 통해 구매된 상품을 확인해 보세요.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기획전 분석을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 기획전 분석 시작 가이드
💡분석 데이터 확인 방법
분석을 통한 성과 데이터는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alytics > 콘텐츠 >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Analytics > 캠페인
Analytics > 콘텐츠 > 기획전
리포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는 모두 엑셀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캠페인 성과 보고서 작성 시 활용해 보세요. 업무 효율이 향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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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골 고객님들의 방문 현황은? ‘회원 속성별 방문 분석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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