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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이프두의 애널리틱스를 살펴보다 보면 유입 데이터 항목 중 BOOKMARK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여기서의 BOOKMARK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 BOOKMARK(북마크)의 정의
일반적으로 ‘즐겨찾기’, 자주 방문하거나 관심 있는 사이트를 웹 브라우저의 북마크 기능에 등록하고 편리하게 방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BOOKMARK의 사전적 정의는 위와 같지만 웹 분석에서 BOOKMARK는 즐겨찾기로 방문하는 것뿐만 아니라 주소창에 직접 도메인을 입력하여 방문하거나 특정 링크(일부 광고 포함)에서 유입출처 (HTTP 리퍼러; referer)를 남기지 못하는 또는 남기지 않는 링크로 방문하는 경우도 포함합니다.
그렇다면 이 시점에서 ‘우리 사이트는 외부 광고를 집행 중인데 BOOKMARK 수치가 높게 나옵니다. BOOKMARK를 더 자세히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라는 질문이 생기실 것 같은데요. 이 부분은 이프두의 캠페인 분석을 활용하여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캠페인으로 등록하여 BOOKMARK 분석하기
캠페인 분석이란 외부 광고를 집행할 때 그에 대한 데이터를 별도로 수집하고 좀 더 자세한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기능인데요. SMS에 포함된 URL, 뉴스레터의 URL 또는 유입출처를 남기지 않는 형태의 광고 등 리퍼러를 남기지 않거나 남기지 못하는 경우에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프두에서 외부 광고를 집행하는데, 광고를 클릭한 후 방문하게 되는 랜딩 페이지가 /index.html 이라면 랜딩 URL은 https://www.ifdo.co.kr/index.html 이 되는데요. 이 랜딩 URL을 이프두에서 캠페인으로 등록하면 ( → 캠페인 등록 방법 알아보기 ) 아래의 이미지처럼 URL 뒷부분에 이프두 파라미터와 파라미터의 값(?NbParam=abc123)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이 URL을 “복사”한 다음 집행 중인 광고의 어드민 페이지로 이동하여 해당 광고의 랜딩 URL에 “붙여넣기”하면 끝! 고객이 해당 광고를 클릭하고 방문했을 때 이프두 캠페인 파라미터를 통해 유입출처를 분석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캠페인 분석이 아니더라도 유입 분석 및 유입에 따른 전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지만, 캠페인 등록을 하면 캠페인 그룹 기능을 통해 쉽게 체계화하여 리포트를 볼 수 있어요. 각 캠페인을 통해서 어떤 상품이 판매되었는지도 분석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에요.
오늘은 BOOKMARK가 무엇이고, 왜 데이터가 높게 나타나는지에 대해 알아봤어요. 이제 애널리틱스 데이터에서 BOOKMARK의 유입 비중이 높다고 당황하지 않으시겠죠?😁 포스팅을 통해 BOOKMARK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되셨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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