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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최근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 유도하는 방법|개인화 상품 팝업(PC형)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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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복 클릭? 부정 클릭? 우리 사이트는 괜찮은지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업데이트 : 2025-09-23

누군가 우리 광고를 부정 클릭하고 있는 건 아닐까🤔?

클릭 당 광고 비용이 이전보다 과도하게 지출되고 있을 때, 이런 고민을 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냥 넘어가기에는 조금 찜찜한데 따로 업체를 이용할 수도 없고.... 

 

그렇다면 ‘Analytics > 검색광고 중복클릭 분석’ 리포트를 확인해 보세요. 이프두는 다양한 온라인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있는데요. 광고 분석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광고를 반복해서 클릭하는 방문자의 유입을 손쉽게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 확인해 볼까요? 

 

✅ '검색광고 중복클릭 분석’은 이프두 공통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으면 별도 신청이나 추가 설치 없이 바로 조회 가능한 리포트입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nalytics > 광고 > 검색광고 중복클릭 분석으로 이동하세요.


 

2. 데이터를 확인합니다.



3. (옵션) 데이터 앞의 > 아이콘을 클릭하여 상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기가 방문한 날짜와 IP주소, 검색엔진, 검색어, 광고 검색어, 순위, 페이지뷰, (유입당) 체류시간, 구매 데이터를 조회해 보세요. 


 

💡 상세 분석의 ‘순위’란?

이프두에서는 검색광고 광고 검색어의 노출 순위를 함께 집계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 검색어가 디톡스, 순위가 2인 경우는 어떻게 해석할 수 있을까요?


검색엔진에 특정 검색어(검색어)로 검색하여 나타난 결과 중, 광고 검색어(광고 키워드) - 디톡스로 2번째에 노출되고 있는 소재 또는 링크를 클릭하여 방문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네이버가 검색엔진인 경우 광고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으나 구글의 경우 모든 검색어 값을 제공하지는 않으므로 광고 검색어란이 - 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중복클릭 분석 데이터를 살펴 보셨다면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분석 결과에 따라 다음과 같은 해석이 가능합니다. 


🚨 조심! 부정클릭이 의심돼요

동일한 기기번호에서 유입수가 많고 구매 이력이 없으며 유입당 PV가 1.0과 가까운 경우

동일한 기기번호에서 유입수가 많지만 유입당 페이지뷰가 1.0~1.2인 경우가 발견된다면.. 부정 클릭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유입당 페이지뷰가 1.2 이하라는 것은 대부분의 방문에서 한 페이지 정도만 보고 바로 이탈했다는 뜻이거든요. 


 

물론 정상적인 방문일 수도 있지만, 같은 기기에서 동일한 현상이 지나치게 자주 나타난다면 누군가의 악의적인 클릭일 수 있으므로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의 상황에 추가로 해당된다면 부정 클릭일 확률이 더더욱 높아지니, 운영하시는 쇼핑몰에도 해당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 하나의 기기 번호에 유입수와 IP수가 지나치게 많은 경우

✅ 상세 데이터 조회 시 유입 검색어가 일정한 패턴으로 보이는 경우 

✅ 유입당 체류시간이 매 방문 시마다 매우 짧은 경우 ( - 로 표시된 경우 포함*)
*랜딩 페이지에 도달 후 다른 페이지로 이동 없이 바로 이탈한 경우 체류시간을 측정할 수 없어 체류시간이 ‘-’로 표시됩니다. 


해결 방법

검색광고 관리자 센터에서 해당 IP에 대한 광고 노출 제한 설정

검색광고 관리자 센터에서 광고 노출 제한 등록으로 해당 IP에게는 더 이상 검색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심되는 모든 IP에 대해서 광고 노출 제한을 하실 필요는 없어요. 어뷰징이 아닌 정상적인 방문 IP들도 광고 노출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독 많이 유입되고 있는 IP들만 제한 설정하셔도 괜찮습니다. 


광고 노출을 제한 시 해당 IP에 더 이상 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며 웹사이트 접속은 가능합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 > 도구 > 광고 노출 제한 관리 > IP 입력


 

💡 Tip! 부정 클릭이 의심되는 IP 모니터링 방법

1. 부정 클릭이 의심되는 IP 주소를 복사하세요.


 

2.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3. 사용 환경 > IP주소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복사한 IP 주소를 붙여 넣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4. 메시지 유형으로 태그를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하세요.


 

5. 태그 이름을 작성하고 저장합니다.


 

6. 오토메시지(태그) 이름을 지정하세요. 


 

7. 작성한 태그를 활성화하면 해당 IP로 방문하는 사용자에게 태그가 붙습니다.


 

8. Live에서 태그를 세그멘테이션 하여 해당하는 고객만 필터링하고 관찰해 보세요!  


 


⚠️ 관심고객 같지만 해결이 필요해요!

☑️ 유입수가 많고 구매 내역도 1회 이상 있는 경우

☑️ 유입당 페이지뷰가 높고, 유입당 체류시간도 일정 시간 이상인 경우


 

중복 클릭 유입수가 높으면서 유입당 페이지뷰가 높고, 체류시간도 어느 정도 확보된다면 습관적으로 광고를 클릭하고 방문하고 있는 관심고객일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발생하는 검색광고 클릭으로만 방문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검색광고 비용은 계속해서 소진되고 있으니까요. 이런 경우 다음의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제안 

즐겨찾기(Bookmark)를 통해 방문하도록 유도

우리 쇼핑몰에 관심이 있어 중복 방문하고 계신 고객님들의 경우, Bookmark 추가 후 방문을 권유하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설정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7일 이내에 고가의 광고 키워드로 2회 초과 방문, 즉 3회 이상 방문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즐겨찾기 추가 후 방문 유도 메시지를 노출했더니, 검색광고를 통해 중복 유입되던 고객님의 수가 크게 감소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위 사례의 설정법이 궁금하신 회원님들께서는 다음의 포스팅을 참고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유도로 검색광고 비용 절감해 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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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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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 유도하는 방법|개인화 상품 팝업(PC형)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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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개인화 상품 팝업(PC형) 구현 가이드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이프두의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활용하는 거예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회원은 물론이고 비회원에게도 최근 장바구니에 담았던 상품을 다시 보여줄 수 있어요. 이전에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상품을 자연스럽게 다시 보여주어, 멈췄던 쇼핑을 이어가도록 유도합니다. 장바구니 전환율을 높이는데도 효과적이에요. 지금 바로 설정 방법을 확인해 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장바구니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단, 이번 메시지에서는 장바구니 세그먼트 사용을 추천하지 않아요.장바구니 페이지에 방문하면 담은 상품이 이미 표시되기 때문에, 동일한 내용을 팝업으로 다시 보여줄 필요는 없어요. 따라서 [장바구니]나 콘텐츠 [현재 보는 페이지 > 장바구니 페이지] 등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나타나도록 타게팅 하는 세그먼트는 이 메시지에 추천하지 않아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장바구니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장바구니 상품은 현재 방문이 아닌 지난번 방문에서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추천합니다. 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장바구니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여러 개의 상품이 노출될 때 현재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각각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 번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줄 뿐 아니라 장바구니 페이지 유입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어요.  고객을 장바구니로 유도하고 싶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것처럼 버튼에 통합 링크/개별 링크를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최근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유도하는 방법 (PC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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