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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MZ 세대는 쇼핑 시 어떤 채널을 활용할까요?
대학내일의 1534세대 라이프 스타일 및 가치관 조사에 따르면 뷰티, 여행, 맛집과 푸드 분야에서 MZ 세대가 신뢰하는 채널 1위로 유튜브가 선정되었습니다. OTT 이용자 중 91%는 유튜브를 사용할 정도로 비중이 높은데요. 최근 많은 쇼핑몰과 브랜드들이 오피셜 채널을 개설하고, 자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대학 내일 20대 연구소
하지만 공식 채널을 개설했다고 해도 구독자를 모으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땐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고객을 우리 영상으로 이끌어주길 기다리기보단,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고객을 공략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우리 쇼핑몰을 많이 살펴보는 관심 고객님을 타게팅하고 오토 메시지를 노출하세요. 구독 유도를 위해 공식 채널 페이지로 랜딩 시킬 수 있습니다😃
✔ 유튜브는 구독 페이지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채널 구독을 유도하는 오토메시지를 노출하고 고객님을 공식 채널로 이동시킴으로써 구독 유도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유튜브는 사이트 외부의 페이지이므로 구독 전환에 대해 이프두에서 따로 집계할 수 없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통해 증가 추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타겟 설정
상세 세그먼트는 사이트 환경에 따라 적절히 조절한 뒤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수 기능을 이용해 예상 모수가 높은 조건을 선택하여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보세요.
조건 1) 페이지를 많이 살펴보는 관심 고객
우리 페이지를 평균적으로 오래 살펴보는 관심 고객의 구독을 유도하는 조건입니다. 쇼핑몰에 대한 친밀도가 있기 때문에 비회원보다 구독을 유도하기 수월합니다.
트래픽 > 평균 페이지뷰 > ( 4 ) 페이지뷰 이상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조건 2) 북마크로 방문한 관심 고객
웹사이트 URL을 브라우저 주소 입력창에 직접 타이핑해서 방문하거나 웹 브라우저에 즐겨찾기로 저장해서 방문한 경우를 BOOKMARK(직접 유입)라고 하는데요. BOOKMARK 방문은 우리 사이트를 이미 인지한 후 방문했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분석 지표입니다.
즉, 3회 이상 방문하는 고객님이 Bookmark(북마크; 즐겨찾기)로 방문하여 3페이지 뷰 이상 살펴보고 있다면 우리 쇼핑몰의 관심 고객이라고 볼 수 있겠죠?
트래픽 > 방문 횟수 > ( 3 ) 회 이상
트래픽 > 세션 페이지뷰 > ( 3 ) 페이지뷰 이상
유입 > 유입출처 > BOOKMARK
조건 3) 신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단골 고객
구매 이력이 있고 방문 횟수도 높은 단골 고객님은 로열티가 높은 고객입니다. 우리 상품이나 브랜드에 관심이 높기 때문에 유튜브 구독 전환으로 유도하기 수월할 것 같습니다😎 단골 고객님이 신상품에 관심을 가질 때 “전문가의 신상품 리뷰를 유튜브로 확인하세요” 와 같은 메시지를 노출하고 유튜브 구독을 유도해보는 건 어떨까요?
트래픽 > 방문 횟수 > ( 7 ) 회 이상
구매 > 누적 구매수 > ( 2 ) 건 이상
콘텐츠 > 콘텐츠 그룹 반복 횟수 > 신상품& (2) 페이지뷰 이상
유튜브 채널 구독 유도를 위해 다양한 인앱메시지를 활용할 수 있으며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팝콘 버튼형
푸시노트 이미지형
리치팝업 버튼형
💡(중요) 콜투액션 랜딩 URL 설정 버튼 혹은 이미지 클릭 시 유튜브 채널 홈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콜 투 액션 랜딩URL에 유튜브 채널 링크를 설정해 주세요.
🌟구독 및 추가를 유도하는 자동화 레시피🌟
인스타그램 팔로우 유도 자동화 비법
카카오 채널 추가 자동화 따라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