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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지금까지 회원가입과 관련된 많은 레시피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신규 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회원가입 도중 이탈 고객 넛지, 인스타그램에서 방문 시 회원가입 유도까지! 이번 포스팅까지 합치면 마케팅 자동화 회원가입 편 5가지 레시피가 완성되는데요😉 오늘은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에게 회원가입 혜택을 안내하고 구매로 이끌 수 있는 레시피를 만나 볼까요?
회원가입 웰컴 레시피: 신규 회원 혜택 안내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에게 신규 회원 혜택을 안내하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입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조건을 추가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 쇼핑몰의 구조에 따라 세그먼트를 선택하여 적용하세요.
1) 회원가입 후 자동 로그인되는 구조의 쇼핑몰
포함 조건
콘텐츠 > 전환 페이지 >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선택) 제외 조건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 회원가입 웰컴 페이지에서 바로 오토메시지가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해당 조건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 후 자동 로그인이 되지 않는 구조의 쇼핑몰
회원가입 후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구조의 쇼핑몰은 회원가입 후 첫 로그인 시점을 타게팅 해야 합니다.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로그인한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세요. *예시에서는 라운드 플로팅 사용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합니다.
💡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여 회원님의 이름을 넣어보세요! 더욱 친근한 웰컴 메시지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클릭률이 상승합니다😉
5. 랜딩URL을 입력하세요.
📢 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 혹은 웰컴 쿠폰 다운로드 페이지로 설정하여 회원이 혜택을 바로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하세요.
6. 노출 설정을 완료한 뒤 저장합니다.
💡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모달 배경을 적용했어요. 모달 배경이란 사이트 배경이 어두워지면서 팝업을 부각시키는 기능으로 클릭률은 좋아지지만 방문 세션 중에 너무 자주 뜨면 고객 경험에서 역효과가 나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꼭 필요한 오토메시지에만 적용하세요!
7. 오토메시지의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하세요.
8.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얼마나 효율이 나왔을까요?
회원가입 웰컴 메시지를 적용한 고객사의 경우 전환율이 한 달 동안 135.6% 상승했어요. 클릭률은 22.6%로, 기본 오토메시지 평균 클릭률이 10% 내외인 것을 고려해 볼 때 굉장히 유의미한 수치라고 할 수 있어요. 다른 고객사 역시 전환율 91.9% 클릭률 18.2%를 기록하고 있답니다🎉
현재 회원가입 웰컴 메시지를 설정하고 계신 쇼핑몰들이 많지는 않아요. 대부분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것에 우선적으로 중점을 두고 계시기 때문일 거예요...😅 하지만 회원가입 후에도 고객님 케어는 지속되어야 합니다. 회원가입 웰컴 메시지를 제작하고 고객님이 우리 쇼핑몰과 더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고객 경험을 유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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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필수! 회원등급 마케팅 자동화
망설이는 고객을 구매로 유도해 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