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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에서 12월 31일 친구톡 서비스 종료를 알리며 더욱 진화된 메시지 서비스인 ‘브랜드 메시지’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에 맞춰 이프두에서도 기존 친구톡 서비스를 종료하고, 새로운 메시지 발송 서비스인 ‘브랜드 메시지’로 전환하였습니다.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궁금하실 테니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이용 안내현재 친구톡 신규 메시지 작성은 제한되며, 브랜드 메시지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친구톡에서 제공되던 모든 발송 유형은 브랜드 메시지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친구톡 서비스에서 발송되던 메시지는 순차적으로 브랜드 메시지 메뉴로 이관될 예정입니다. 현재 수동 발송에서는 M/N 타입 타게팅을 이용할 수 없어요. 브랜드 메시지 N E W 브랜드 메시지는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했거나 카카오 채널을 친구 추가한 사용자에게 카카오 채널을 통해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텍스트, 이미지, 와이드 이미지, 캐러셀 피드 등 다양한 메시지 유형을 활용해 목적에 맞는 CRM 메시지를 구성할 수 있어요. 기존 친구톡에서 제공되던 모든 메시지 유형은 모두 브랜드 메시지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 브랜드 메시지에서는 타겟을 선택할 수 있어요! 브랜드 메시지 발송 시 M/N/I 타입 중 원하는 타겟을 선택해 기존보다 더 많은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I타입은 기존에 이용하시던 친구톡과 동일한 타게팅 타입이고 M/N타입은 새로 추가된 확장형 타게팅 타입인데요. 각 타입의 차이를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M타입이란?M타입은 브랜드 메시지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확장형 타게팅 타입으로, 기존 친구톡보다 더 많은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 추가 여부와 관계없이 광고(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사용자에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어,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안내 등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 홍보 목적의 메시지에 활용하기 적합해요. ? 발송을 위해 사전 사용 신청 및 승인이 필요한 타입입니다. → 가이드 확인N타입이란?N타입은 브랜드 메시지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확장형 타게팅 타입으로, 광고(마케팅) 수신에 동의했지만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기존 친구톡에서는 도달할 수 없었던 ‘채널 비친구(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발송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며, 채널 추가를 유도하는 마케팅에 활용하기를 추천드려요. ? 발송을 위해 사전 사용 신청 및 승인이 필요한 타입입니다. → 가이드 확인I타입이란?I타입은 기존 친구톡 발송 방식과 동일한 타게팅 타입입니다. 광고(마케팅) 수신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회원 중 카카오 채널을 추가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이미 이프두에 카카오 채널이 등록되어 있다면 별도의 사용 신청 없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린 타게팅 타입은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구분M타입N타입I타입발송 대상광고(마케팅) 수신 동의 회원광고(마케팅) 수신 동의 회원 중 채널 비친구카카오 채널 친구인 회원채널 추가 무관미추가필수광고 수신 동의필수필수무관활용 추천프로모션, 이벤트 안내채널 추가 유도리마인드 등 고객 관리별도 사용 신청필요필요불필요이렇게 이용해 보세요!이미 채널 친구인 핵심 고객에게만 보내고 싶다면? → I타입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알려야 하는 소식은? → M타입채널 친구를 늘리고 싶다면? → N타입브랜드 메시지 출시와 함께 친구톡을 중심으로 작성되었던 이프두 블로그 포스팅과 도움말 가이드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리며, 그동안 친구톡 서비스를 애용해 주셨던 것처럼 새롭게 출시된 브랜드 메시지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브랜드 메시지 M/N 타입 신청 가이드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
브랜드 메시지의 출시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확장된 타겟 타입, M/N 타입은 별도의 사용 신청이 필요한 타게팅 타입입니다. M/N 타입이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 신청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M/N 타입이란?M/N 타입은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에서 새롭게 도입된 확장 타겟팅 타입입니다. 기존 친구톡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한 사용자에게만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었다면, M/N 타입은 마케팅(광고) 수신 동의(이하 마수동) 여부를 기준으로 더 넓은 타겟에게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 더 자세한 타겟 설명 읽기 M타입카카오 채널 추가 여부에 관계없이 광고(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사용자에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N타입광고(마케팅) 수신에 동의했지만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채널 추가를 유도하는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M/N 타입 필수 조건M/N 타입의 사용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필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해요. 비즈니스 채널 인증 카카오 비즈니스 인증을 받은 채널만 신청할 수 있어요. 채널 친구 수 5만 명 이상카카오 채널 친구수 5만 명 이상 필요해요. 채널 전화번호 등록 여부 카카오 채널 정보 내 고객센터 연락처가 입력되어 있어야 해요. 최근 3개월 이내 알림톡 발송 이력 보유최근 3개월 이내 알림톡을 발송한 이력이 있어야 해요. 080(유료/무료) 발신번호 보유이프두에서 신청한 080 번호만 이용할 수 있어요. 외부 080 번호를 연결하여 이용하시는 경우 새로운 이프두 080 번호 발급이 필요합니다.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세요. 조건을 모두 충족하신다면 M/N 타입 사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채널 등록 현황에 따라 M/N 타입 사용 신청 방법이 다르니, 해당되는 가이드를 선택해 확인해 주세요?이프두에 등록된 카카오 채널이 없는 경우이프두에 등록한 카카오 채널이 있는 경우이프두에 등록된 카카오 채널이 없는 경우이프두에 등록된 카카오 채널이 없는 경우, 채널 등록과 M/N 사용 신청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하세요. 2. 카카오톡채널의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3. [가이드]를 참고하여 정보를 모두 입력하세요. 4. 발신번호를 선택합니다. *이프두에서 발급한 080 번호가 연결된 발신번호만 선택 가능 5. 브랜드 메시지 사용 신청에 체크하세요. 6. 항목을 읽고 해당하는 경우 모두 ‘네’로 체크합니다. 7. 카카오톡 수신 동의를 받고 있는 광고(마케팅) 수신동의 전문 이미지를 첨부하세요. 8. [카카오 채널 등록 신청]을 클릭합니다. I 타입은 즉시 발송할 수 있습니다. M/N 타입 승인 결과는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메일로 발송해 드릴게요! 이프두에 이미 등록된 채널이 있는 경우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하세요. 2. 카카오톡채널의 [연동 내역]을 클릭합니다. 3. [M/N 신청]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채널에는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080 번호가 연결된 발신번호가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외부 080 번호는 이용이 어렵습니다. 기존에 연결된 외부 080 번호를 해제한 뒤 이프두 080 번호로 변경해 주세요.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시면 담당자가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4. 항목을 읽고 해당하는 경우 모두 ‘네’로 체크합니다. 5. 카카오톡 수신 동의를 받고 있는 광고(마케팅) 수신동의 전문 이미지를 첨부하세요. 6. [신청하기]합니다.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결과를 메일로 발송해 드릴게요! 지금까지 M/N 타입 사용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용 승인이 완료되었다면 확장된 타겟에게 더 정교한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해 보세요! 브랜드 메시지 관련 포스팅 모아보기브랜드 메시지란?카카오 채널 등록 방법은?
이프두(IFDO)는 고객 행동을 기반으로 마케팅을 자동 실행하여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온사이트 마케팅 &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입니다.
이프두라는 이름은 “IF A, DO B”, 즉 “만약 고객이 A 상황이면 마케팅 액션 B를 실행한다”는 의미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고객의 행동에 맞춰 인앱 메시지, 푸시 메시지, 상품 추천 등의 다양한 마케팅 액션을 자동으로 실행하며, 처음 방문하는 비회원부터 VIP 고객까지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CRM을 고도화하고, 사이트 전환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로 마케팅 자동화를 시작하고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효과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 15일 무료 체험 시작하기
📍 카페24, 샵바이 앱스토어를 통해 가입한 경우 카페24, 샵바이 제휴페이지(스토어)를 통해 가입한 경우 스크립트가 자동 설치되어 즉시 이프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 스크립트는 자동 설치되지 않으므로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분석 스크립트]에서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눌러 신청해 주세요.
📍 그외 자체 개발 사이트이거나, 고도몰, 메이크샵, 플렉스지 제휴페이지(스토어)를 통해 가입하였거나 이프두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가입한 경우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직접 스크립트를 설치하거나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분석 스크립트]에서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눌러 분석 스크립트 설치 대행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행 신청 시 이프두 팀이 1회 무료로 분석 스크립트를 대신 설치해 드리며 영업일 기준 당일 1~2일 소요됩니다.
네! 하나의 계정으로 ‘사이트 추가’ 기능을 이용해 여러 쇼핑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추가된 사이트에도 이프두 스크립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아니요😥 동시 접속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나의 아이디로 이용할 경우, 로그인 튕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담당자를 따로 추가하여 이용해 주세요. → 가이드 확인
네, 맞습니다! 이프두의 모든 데이터는 이프두 스크립트를 설치한 이후부터 수집 및 표시됩니다. 이프두 설치 이전의 기존 회원 데이터(API 연동 외의 항목)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CSV로 직접 수동 업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요! 해외 쇼핑몰에서도 이프두 서비스를 도입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앱 메시지, 애널리틱스 등 주요 기능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일본, 뉴질랜드 등 다양한 해외 쇼핑몰에서도 이프두를 활발히 사용 중입니다.
다만 해외몰의 경우 푸시 메시지 발송이 불가하며 상담 채팅 사용 시 언어 변경 커스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는 국내 쇼핑몰에서 이용하는 것과 크게 다른 점 없이 정상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는 무료(영구), 무료 체험(트라이얼), 프로(유료), 엔터프라이즈(유료) 총 4가지 플랜을 제공합니다.
📍 무료(영구) * 출시 예정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플랜입니다. 단, 분석 PV와 제공 기능이 일부 제한됩니다.
📍 무료(트라이얼)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체험할 수 있는 무료 플랜입니다. 체험 기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데이터 수집과 인앱메시지 노출, 푸시 발송이 중지됩니다. * 무료 버전이 출시되면 체험 기간 종료 후 자동으로 무료(영구) 플랜으로 전환됩니다.
📍 프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기본 유료 플랜입니다.
📍 엔터프라이즈 월 평균 200만 PV 이상인 기업을 위한 맞춤형 요금제입니다. 견적 문의 또는 미팅이 필요합니다.
두 플랜은 제공 기능과 이용 기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 무료(영구) * 출시 예정 일부 기능과 분석 PV(페이지뷰)가 제한되지만, 별도의 종료 기한 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무료 체험(트라이얼) 일정 기간 동안 프로(유료) 버전의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무료 버전은 기본 기능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반면, 무료 체험은 프로 버전을 일정 기간 동안 경험할 수 있는 플랜입니다.
이프두 프로 버전에서는 제한 없이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가로, 무료(영구) 버전에서 제한되는 푸시 발송, RFM 분석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앱메시지 및 채팅에 표시되는 이프두 로고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네! 무료 체험 기간에는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푸시메시지 제외)
프로 버전과 엔터프라이즈 버전의 차이는 사이트의 ‘월 평균 페이지뷰’입니다.
엔터프라이즈는 협의 요금제로, 이용을 위해 견적 요청 혹은 미팅 요청이 필요합니다. 또한 엔터프라이즈 플랜 이용 시 전용 혜택을 추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프두 요금은 월 평균 페이지뷰를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월 평균 페이지뷰는 월간 누적 페이지뷰를 의미하며 유료 서비스 시작일부터 1개월 단위로 집계되고, 요금 책정 방식과 결제 단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페이지뷰(Page View)는 사이트 내에서 사용자가 방문한 페이지 수의 총합을 의미합니다.
📌 예시 한 사용자가 메인 페이지→ 상품 상세 페이지 → 장바구니 페이지를 방문했다면, 페이지뷰는 총 3으로 집계됩니다.
괜찮아요!🤗 무료 체험 기간 동안 측정된 페이지뷰 수를 기준으로 유료 금액이 자동 측정됩니다.
무료 체험 기간 동안 페이지뷰가 일시적으로 많거나 적게 집계되었다면 수동 변경하여 요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 > 결제 관리 > 요금 결제 > 사이트 선택 > 서비스 연장 요금 결제] 클릭 후 일 평균 페이지뷰를 입력하여 변경해 주세요.
계약 페이지뷰는 계약 기준 페이지뷰에 추가 제공량을 포함한 최종 페이지뷰를 의미합니다. 프로모션 등의 사유로 인해 집계된 페이지뷰가 보장 페이지뷰를 초과했을 때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 예시 10만 페이지뷰 기준, 6개월 계약 시 → 10% 추가 제공 혜택 → 계약 페이지뷰: 11만 페이지뷰
추가 요금은 월 계약 페이지뷰 초과 시 후불로 청구되는 요금입니다. 10만 페이지뷰 단위로 5만원(VAT 별도)씩 추가 요금이 발생하며 발생 내역은 [설정 > 결제 관리 > 요금 결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간 결제 시 서비스 이용 요금 할인(20%)과 보장 페이지뷰 업그레이드(20%) 혜택을 제공합니다.
아니요. 푸시 메시지 발송 비용 외에 추가로 부과되는 기능별 요금은 없습니다! 모든 기능을 올인원으로 이용해 보세요🚀
플랜에 관계없이 추가 결제가 필요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