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샵바이 전용 이프두 싱크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샵바이를 이용중이고, 이프두 사이트에서 직접 가입하신 샵바이 사용자님,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분석 스크립트 설치와 쇼핑몰 데이터 연동이 한 번에 진행되어 더욱 빠르게 이프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시작해 보세요!? ⚠️ 이프두 싱크(샵바이/이프두 직접가입자 전용)는 이프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샵바이 사용자를 위한 앱입니다. 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이프두 앱을 설치하여 가입한 경우, 이미 스크립트 설치와 데이터 연동이 완료되어 별도 연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경우, 외부 채널 연동 페이지에서 연동 신청 항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이프두 이용을 위한 분석 스크립트가 자동 설치돼요. 자동으로 회원·상품 데이터가 연동되며 더욱 다양한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휴대폰 번호와 SMS 수신 동의 여부 연동으로 빠르게 푸시 마케팅이 가능해져요. 상품의 판매가와 품절 여부 등이 IFDO Suggest (연관 상품 추천)에 자동 반영돼요. *품절 상품은 자동으로 노출이 중지되어 추천 상품의 최신 상태를 유지합니다. ? 연동되는 정보?상품 데이터상품 데이터는 사용자키 입력을 완료하면 연동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4시간 (매일 04시, 08시, 12시, 16시, 20시, 24시)???회원 데이터 회원 데이터는 API키 값을 붙여넣기한 후 샵바이 회원 데이터를 IFDO의 회원 데이터로 매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매핑 과정이 끝나면 회원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10분 매핑 필수 데이터필수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회원 아이디 매핑 기본(권장) 데이터기본적으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 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수신 동의, SMS 수신 동의, 회원등급매핑 선택 데이터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일, 최종 로그인일 이프두 싱크 앱 설치하기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IFDO SYNC - 샵바이 앱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 동의 항목 체크 후 [설치]합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API 인증키 복사하기설치된 앱 확인 후 [실행]을 클릭합니다. ?앱 설치 리스트 확인 경로: 관리자 > 앱 서비스 > 설치 리스트샵바이 베이직 화면 샵바이 엔터프라이즈 화면 [복사]를 클릭하여 API 인증키를 복사합니다. 복사 후 [이프두 로그인 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API 인증키 이프두에 입력하기이프두에 로그인합니다.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합니다. NHN 샵바이 API 연동의 [인증키 입력]을 클릭합니다. 복사한 인증키 입력 후 [인증키 저장]을 클릭합니다. 회원 데이터 매핑하기[회원 데이터 매핑하기]를 클릭하여 데이터 매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알림창을 닫은 경우,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DB 매핑]을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매핑 화면에서 연동하고자 하는 데이터에 체크한 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선택창이 나타나면 [프로필 항목 추가]를 클릭합니다. 프로필 이름을 입력하고 데이터 구분값과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데이터 구분 및 형식최종 로그인일: 일반/날짜형회원 가입일: 일반/날짜형추가한 프로필 항목이 나타나면 설정 > 프로필 항목 클릭 > 확인으로 매핑합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 필요한 데이터를 모두 매핑한 뒤, [매핑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분석 스크립트 자동 설치 및 회원 데이터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이어지는 가이드를 확인하여 이프두 사용을 위한 추가 세팅을 완료하세요! 분석을 위한 세팅 * 필 수검색 광고 분석을 위한 추적 URL 활성화 가이드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 가이드푸시메시지 발송 세팅친구톡 발송을 위한 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문자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오토메시지 세팅오토메시지 작성 가이드이프두에서 가장 먼저 작성해야 할 오토메시지 3가지
이프두에서는 고객 문의를 실시간으로 응대할 수 있는 ‘상담 채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상담 채팅의 경우 고객이 문의를 시작하기 전까지 먼저 말을 걸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어요.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말을 걸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할 텐데 말이죠🤔
이런 경우 이프두에서 ‘Live Chat(라이브 챗)’을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라이브 챗은 지정한 타겟에게 먼저 채팅 메시지를 발송하는 인앱메시지인데요. FAQ 페이지를 오랫동안 보고 있거나, 대량 주문 페이지를 여러 번 조회하는 등 고객이 정말로 필요한 순간에 상담을 제안하는 메시지를 보내면 훨씬 수월하게 고객을 채팅 상담으로 이끌어 볼 수 있습니다. 채팅 넛지 기능 라이브 챗에 대해 알아볼까요?
Live Chat 라이브 챗
라이브 챗은 설정해둔 조건에 맞는 타겟 고객에게 채팅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하는 기능입니다. 상담 전환이 중요한 유학원, 인테리어 등의 업종에서 특히 활용도가 높으며 텍스트는 물론이고 이미지와 동영상도 포함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라이브 챗 메시지는 클릭 시 상담 채팅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설정 > 상담 설정 > 기본 설정 > 위젯에서 채팅을 활성화해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ive Chat 라이브 챗 작성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2. 라이브 챗 메시지를 노출할 조건을 선택하고 [저장 하기]를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하세요.
💡 가이드에서는 검색엔진에서 검색어 ‘캐나다’를 통해 방문했고 3페이지 이상 조회한 방문자를 대상으로 상담 채팅을 유도하기 위하여 위와 같은 조건을 선택했습니다.
3. 인앱메시지 유형으로 ‘Live Chat’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내용을 작성합니다.
5. 콘텐츠를 선택해 주세요. *예시에서는 텍스트만 사용하여 ‘없음’으로 지정했습니다.
없음이미지나 동영상 없이 텍스트만 포함합니다.
이미지이미지는 URL 또는 이미지 보관함을 통해 업로드할 수 있으며 이미지 클릭 시 이동할 랜딩 URL 입력이 필요합니다.
이미지 주소URL을 통해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URL은 http(s)://가 필수로 포함된 전체 URL을 입력해야 합니다.
이미지 선택 이미지 보관함에 업로드된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320px 이하의 이미지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 유튜브유튜브의 소스 코드를 붙여 넣어 동영상을 추가합니다.
동영상 - 네이버TV네이버TV의 소스 코드를 붙여 넣어 동영상을 추가합니다.
동영상 - 업로드 URL 동영상의 웹 URL을 붙여 넣어 동영상을 추가합니다. *mp4 포맷만 가능
💡 랜딩 URL이란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이동할 랜딩페이지 주소를 의미합니다. 이동시킬 위치가 없는 경우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링크 연결 없이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라이브 챗 노출 시간을 설정하세요.
항상상담 가능 시간에 관계없이 항상 라이브 챗이 노출됩니다.
상담 가능 시간채팅을 시작한 고객을 바로 응대할 수 있도록 상담 가능 시간에만 라이브 챗을 노출합니다.
7. 메시지 노출 설정 옵션을 지정합니다.
💡 고객이 방문할 때마다 라이브 챗이 노출되길 원한다면 ‘방문 마다(세션 기준)’을 체크해 주세요.
8. 저장합니다.
9. 작성한 라이브 챗의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10. 작성한 라이브 챗을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 라이브 챗 활성화 후에도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설정 > 상담 설정 > 기본 설정 > 위젯에서 채팅 기능이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라이브 챗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상담이 중요하신 업종이라면 이프두에서 챗 봇, 상담 채팅, 라이브 챗(1:1 채팅 메시지)까지 올인원으로 해결해 보세요. 효율적인 CS 관리가 실현됩니다😉
참! 이프두에서 전화 연결 CTA도 제공하는 것 알고 계시나요? 팝업에 연락처를 입력하여 클릭 시 전화로 연결되도록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상담이 중요하신 업종이라면 함께 사용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
팝업에 전화 연결 CTA를 활용하고
고객님을 바로 전화로 연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