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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방문한 고객이 지난 쇼핑 여정을 자연스럽게 이어가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고객이 최근에 살펴본 상품을 메인 영역에서 다시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눈에 띄게 높아지거든요. 이프두 연관 상품 추천 (IFDO Suggest)에 추가된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최근 본 상품 기반의 추천 영역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게요! 탐색 상품 리마인드탐색 상품 리마인드는 고객이 최근 둘러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알고리즘입니다. 사용자가 사이트를 재방문했을 때 이전 방문에서 관심 있게 본 상품을 리마인드해 주거나, 최근 본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연관 상품을 자동 추천하여 쇼핑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탐색 상품 리마인드를 활용한 연관 상품 추천 작성 방법사이트를 다시 방문한 사용자에게 최근 둘러본 상품과 연관 상품을 제안해 볼까요? 연관 상품 추천 > Suggest 관리 > Suggest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Suggest의 이름과 노출 디바이스, 형태를 선택합니다. 알고리즘을 클릭합니다. 개인화 리마인드 추천 >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적용하세요. 적용된 알고리즘과 제목을 확인합니다. AI 자동 채우기 여부를 설정합니다. 예시에서는 활성화하였습니다. AI 자동 채우기란?AI가 최근 조회한 상품의 연관도와 신뢰도를 판단하여 함께 조회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자동 채우기를 위해 최소 1개의 조회 상품이 필요해요. 최근 클릭 라벨의 위치와 색상, 글씨 설정을 조정합니다. 최근 클릭 라벨이란?클릭 라벨은 고객이 특정 상품을 마지막으로 클릭한 시점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최근 2개월 내의 기록이 표시되며 라벨 위치는 클릭하여 조절할 수 있어요. 라벨 위치 클릭 시 상, 하, 좌, 우, OFF 순서로 적용됩니다.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합니다. ? 조회 이력이 있는 사용자에게만 Suggest가 노출되도록 하기 위해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했어요. 저장하세요. 이제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최근 본 상품 리마인드가 시작됩니다! ?Suggest 설치 가이드상세페이지 가로형 설정&설치 방법상세페이지 세로형 설정&설치 방법이프두 고객사 영남상사에서는 메인 페이지에 ‘탐색 상품 리마인드’ Suggest를 설치하여 고객의 재방문과 동시에 이전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A: 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실시간 인기 상품으로 채워져요. 그런데 만약 최근 조회한 상품이 1개 이상이고 ‘AI 자동 채우기’도 함께 설정되어 있다면 AI가 최근 조회한 상품과 함께 같이 조회될 만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합니다. ? AI 자동 채우기가 활성화되어 있지만 조회한 상품이 0개이고 대체 상품 노출이 OFF되어있다면, Suggest는 노출되지 않습니다.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할 때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A: 편집 화면 하단의 ‘세부 설정’에서 대체 상품 노출을 OFF 해 주세요. 그럼 최근 상품을 조회한 이력이 없는 사용자에게는 Suggest가 노출되지 않아요. 연관 상품 추천이 잘 노출되는지 내부에서만 테스트하고 싶다면, 내 IP에서만 노출 테스트를 진행해 보세요.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상품 추천 나만 보기 테스트하는 방법
이프두에 카카오 알림톡 발송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개인화된 정보성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할 수 있어요. 출시를 기념하여 발송 비용을 20% 할인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카카오 알림톡이란? 카카오 알림톡은 카카오 채널을 통해 발송되는 정보성 메시지입니다.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고객이라도 카카오 계정을 보유한 사용자(알림톡 차단 고객 제외)라면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어요. 회원가입 완료, 쿠폰 지급, 예약 안내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성 메시지를 전달해 보세요! 메시지 작성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카카오에서 안내하는 발송 예시를 참고해 상황에 맞는 문구를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의 강점은? 상황에 맞는 형태로 최적화?이프두 알림톡은 3개의 강조 유형과 4개의 메시지 유형을 제공합니다. 이 유형들을 조합해 상황에 가장 효과적인 메시지를 만들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이미지형’을 활용하면 시각적 주목도를 높일 수 있고 ‘강조표기형’은 결제 등 숫자를 포함한 중요한 안내 내용을 더 명확하게 전달하는데 적합합니다. 자유로운 커스텀 템플릿✨정해진 메시지만 발송할 수 있는 기존 호스팅몰 방식과 달리, 이프두 알림톡은 템플릿을 자유롭게 커스텀해 원하는 형태로 작성하고 활용할 수 있어요. 다만 카카오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카카오 가이드라인에 맞춘 이미지&내용 구성은 필수입니다.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는 발송 대상을 직접 업로드하거나 전체 회원 또는 마케팅 조건을 적용해 발송 대상을 세분화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타겟 고객에게 정확한 타이밍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프두 알림톡에서는 이프두 데이터와 회원 정보를 연동하여 사용하는 개인화 변수, 직접 CSV 파일을 업로드하는 카카오 변수, 두 가지 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더 완벽한 개인화 메시지가 완성돼요. 알림톡 시작하기알림톡을 이용하려면 ① 사전 절차 → ② 템플릿 등록 → ③ 카카오 심사 승인 단계를 거쳐야 해요. 이미 이프두에서 발송이 처음이라면 사전 절차, 이미 등록한 채널이 있다면 템플릿 등록부터 시작하세요. ① 사전 절차 이프두에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필수 사전 준비 절차가 필요해요.⭐️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사전 고지가 필요합니다. ② 템플릿 등록 알림톡은 카카오에서 승인된 템플릿만 발송할 수 있어요. 가이드를 참고하여 작성하고 카카오 심사를 요청해 주세요. ⭐️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발송근거 문구가 필요해요.③ 카카오 심사 승인 요청카카오 심사는 2~3일 정도 소요돼요. 심사 승인이 완료된 템플릿은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에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알림톡 활용과 관련한 다양한 포스팅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알림톡은 카카오 친구톡보다 발송 모수가 넓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성 메시지를 주기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고객의 기억에 남는 사이트 운영이 큰 도움이 돼요. 출시 기념으로 알림톡 발송 단가를 10원→8원(VAT 별도)으로 20% 할인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시작해 보세요??알림톡 관련 포스팅 읽기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등록 가이드카카오 변수란? 알림톡 사용시 꼭 알아야 할 변수 활용 방법
지난 시간, 연관 상품 추천(IFDO Suggest)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사이트에 Suggest를 적용해 볼 시간인데요. Suggest에는 종류가 많지만 오늘은 상품 상세페이지 가로형 Suggest의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가로형 Suggest는 주로 상품 구매 버튼 바로 아래 또는 상품 설명 위 또는 상품 설명 하단 영역에 많이 설치합니다. 다음의 방법에 따라 Suggest를 적용해 보세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연관 상품 추천으로 이동합니다.
2. [Suggest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3. 이름을 입력한 뒤 [디바이스 - PC 또는 모바일], [형태 - 가로형]을 선택하고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 적용하고자 하는 디바이스에 따라 옵션(PC or 모바일)을 선택하세요.
4. 상품을 노출하고자 하는 알고리즘을 선택하세요.
연관 상품 추천이프두 연관 규칙 분석 알고리즘 분석에 따라 고객이 현재 보고 있는 상품과 함께 구매가 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7일간 구매수가 많은 상품최근 7일간 구매수가 많은 순서대로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7일간 구매율이 높은 상품최근 7일간 구매율이 높은 순서대로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7일간 구매액이 높은 상품최근 7일간 구매액이 높은 순서대로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3시간 조회수가 높은 상품최근 3시간 동안 조회수가 높은 순서대로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3시간 구매수가 많은 상품
최근 3시간 동안 구매수가 많은 순서대로 상품을 추천합니다.
5. Suggest 상단에 표시될 타이틀을 작성합니다.
6. 스타일을 선택하세요.
일반형 (기본)상품 이미지 하단에 상품명과 상품 가격이 표시됩니다.
카드형상품 이미지와 오버랩되어 상품명과 상품 가격이 표시됩니다.
7. 컨테이너 크기(Suggest 크기)를 조절하세요.
가로 (A)Suggest의 가로 크기입니다. px(픽셀)와 % 값을 사용하여 조절할 수 있으며 100% 선택 시 페이지 너비에 맞춰 100%로 Suggest의 가로 크기가 조정됩니다.
세로 (B)Suggest의 세로 크기(px)입니다.
좌우 안쪽 여백(D)페이징 버튼이 나타나는 좌우 안쪽 여백의 너비(px)입니다.
추천 상품 수Suggest에 포함하여 추천할 상품의 개수입니다.
자동 롤링
활성화 시 Suggest가 자동으로 롤링됩니다.
롤링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7초)
좌우 이동 버튼
좌우 이동 버튼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필요시 이미지 URL을 통해 커스텀 이미지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8. 상품 이미지 설정값을 지정하세요.
간격 (E)상품 이미지 사이의 간격(px)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로 크기 (C)상품 이미지의 가로 크기(px)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세로 사이즈는 가로 사이즈에 맞춰 자동으로 리사이징됩니다.
라운드 효과상품 이미지의 모서리에 라운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비율이미지 비율을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관련 가이드 읽기
원본이미지가 원본 비율대로 노출됩니다.
1:1이미지가 1:1 정사각형 비율로 노출됩니다.
9. 텍스트 설정값을 선택하세요.
상품명 (F)상품명의 색상과 굵기, 글꼴, 글꼴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격가격의 색상과 굵기, 글꼴, 글꼴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 이름 표시상품 이름을 1줄 또는 2줄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할인가 표시
제품 상세페이지를 기준으로 정상가(판매가), 할인율, 할인가격이 표시됩니다.
비활성화 시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가(판매가)가 표시됩니다.
가격 표시상품 가격이 표시됩니다. 비활성화 시 가격이 표시되지 않고 상품명만 노출됩니다.
10.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하고 제외할 상품명 또는 문구를 입력하여 특정 상품을 Suggest 노출 상품에서 제외합니다. ex) 한정특가, 개인결제, 특가 등
11. 노출 테스트를 실행하기 위하여 [노출 허용 IP > 내 IP]를 클릭하여 IP 주소를 추가합니다.
💡 입력한 IP에서만 Suggest가 노출되도록 노출 허용 IP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내 IP]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접속 중인 IP가 자동 입력되며 해당 IP에서만 Suggest가 노출됩니다. → 관련 가이드 읽기
12. 저장합니다.
13. 작성한 Suggest의 코드를 복사하세요.
14. 쇼핑몰 관리자로 이동하여 HTML 영역에 복사한 Suggest 코드를 붙여 넣으세요.
설치 가이드: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15. Suggest를 활성화합니다.
📢 방패 아이콘이 적용된 Suggest는 지정한 IP에서만 노출됩니다.
16. Suggest가 정상적으로 노출되는지 확인하세요.
예시 이미지 출처: 모던하우스
17. 활성화한 Suggest가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있음을 확인했다면 다시 Suggest 목록으로 돌아와 해당 Suggest의 UI 수정을 클릭하세요.
18. 지정했던 IP를 삭제하고 저장합니다.
19. 방패 아이콘이 사라졌다면 모든 방문자에게 Suggest가 정상적으로 노출됩니다.
이렇게 Suggest 설정을 완료했습니다. 이제 각 상품에 어떤 상품이 추천될지 궁금하실 텐데요🙂 이프두에서는 각 상품별 추천되고 있는 연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추천 상품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포트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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