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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주문서 페이지는 결제 직전! 주문금액을 높일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다양한 넛지를 활용해 볼 수 있는데요. 현재 주문 총액이 무료 배송 금액까지 도달하지 못한 경우 “N원만 더 담으면 배송비 0원!”이라는 문구와 함께 상품 추천 팝업을 노출할 수 있고, 주문서를 작성하고 있는 비회원에게 신규 가입자를 위한 할인 혜택을 웰컴바로 안내해 회원가입 후 구매하도록 이끌 수 있어요. 이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이번에 새로 추가된 주문서 세그먼트와 주문서 변수입니다. 지금 소개해 드릴게요!
✅ 주문서 세그먼트는 자체 개발 사이트,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퍼스트몰 사용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 주문서 세그먼트는 별도 스크립트 설치가 필요합니다.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해 주세요. *무료
주문서 세그먼트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주문 상품, 주문 총액, 주문 상품수를 활용하여 타게팅 할 수 있는 세그먼트입니다. 주문서 변수와 함께 결합하여 더욱 강력한 마케팅 팝업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 주문서 상품 (선택형/입력형)지정한 상품이 주문서에 포함된 경우 타게팅 합니다.
현재 주문서 총액주문서에 포함된 총 상품 금액을 타게팅 합니다. *배송비 제외
현재 주문서 상품수주문서에 포함된 총 상품수를 타게팅 합니다.
주문서 변수
주문서 세그먼트 적용 시 사용할 수 있는 주문서 페이지 전용 개인화 변수입니다. 상품 총액을 활용한 ‘총 금액’과 ‘목표 금액 대비 차액’ 변수를 사용하여 개인화된 넛지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총 금액현재 주문서에 포함된 총 상품 금액을 표시합니다.*배송비는 총 금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주문서에 포함된 상품의 금액이 0원일 경우, 총 금액도 0원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ex. 주문서 페이지에서 상품 금액의 합계가 32,000원일 경우 → 32,000원 달성!🥳 샘플 3종이 함께 발송됩니다
목표 금액 대비 차액지정한 목표 금액과 총 상품 금액을 계산하여 차액을 표시합니다. ex. 목표 금액이 30,000원이고 총 상품 금액이 29,000원일 경우→ 잠시만요!✋🏻1,000원만 더 담으면 무료배송*차액이 -인 경우 ‘0’으로 표기됩니다만약 목표 금액이 30,000원이고 총 상품 금액이 45,000원인 경우 차액이 -15,000원으로 마이너스가 되며, 차액이 마이너스인 경우 변숫값은 무조건 ‘0’으로 표시됩니다. 따라서 목표 대비 차액이 0원으로 표기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주문서 총 금액] 세그먼트를 사용하여 총 금액을 목표 금액보다 낮게 조절해 주세요. 예를 들어 목표 금액이 30,000원인 경우 주문서 총 금액은 29,999원 이하로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주문서 세그먼트/주문서 변수는 별도의 스크립트 설치 후 사용 가능합니다. 이프두 내 채팅상담으로 문의하시면 무료 스크립트 설치를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주문서 세그먼트를 활용한 레시피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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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업데이트: 2025-06-17 (고도몰5 → 고도몰로 상호명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