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오늘의 성과! 💫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로그분석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오늘의 성과! 💫
2024/ 07/ 22

오늘 현재 시간의 성과를 지난주 같은 요일 또는 과거 특정일과 비교해 보고 싶을 때가 있죠? 특히 신상품 출시 마케팅을 진행 중이거나 특별한 이벤트 데이에는 방문수, 회원가입, 구매, 매출 등 모든 성과가 과거 데이터보다 뛰어난 경우가 많은데요. 얼마나 성과가 좋아지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비교하고 분석하는 것은 기존 분석툴에서 제공하지 않기에 아쉬움이 있습니다. 이프두 팀에서 이런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는 신규 분석 메뉴를 출시하였는데요.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실시간 성과 분석 리포트 “Today” 입니다.


Today 리포트를 통해 시간대별 누적 데이터를 과거의 특정 날짜와 비교하고, 중요한 인사이트를 발견해 보세요. 첫방문, 재방문, 첫구매, 재구매와 같은 세그먼트 결과도 함께 제공해 강력한 분석 인사이트를 전달합니다. 


Today N E W

Today는 바로 지금! 현재 시간의 데이터를 특정일과 비교할 수 있는 특별한 리포트입니다. 방문수, 가입수, 구매수, 매출액, 로그인수 리포트로 구성되며 오늘 누적 성과와 비교일 누적 성과를 비교하여 증감치를 알기 쉽게 제시해 트렌드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방문수

가입수

구매수

매출액

로그인수

시간대별

누적 방문수 

리포트

시간대별

누적 가입수 

리포트

시간대별

누적 구매수

리포트

시간대별

누적 매출액

리포트

시간대별

누적 로그인수

리포트


또한 세분화된 데이터를 제공하여 별도의 데이터 처리나 후속 작업 없이도 세그먼트별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Today를 통해 비즈니스의 성과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확인하고 피드백해 보세요🙌🏻


리포트별 제공 세그먼트 

  • 공통 - 전체 기기, PC웹, 모바일웹, APP

  • 방문수, 가입수 - 전체 방문, 첫방문, 재방문

  • 구매수, 매출액 - 전체 구매, 첫구매, 재구매

  • 로그인수 - 회원 등급별 (ex. 패밀리, 실버, 골드 등)

  • 세그먼트 조합 예시 - 모바일 웹 X 첫구매 , APP X 재방문 …


 

방문수

방문수는 시간대별 누적 방문수와 방문 추이, 방문 비교 데이터를 제공하는 리포트입니다. 전체 방문, 첫방문, 재방문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누적 방문수란?

시간대별 누적 방문수입니다. 

 

  • 00시~01시에 30명이 방문하여 오늘 누적 방문수가 30으로 표시되었습니다.

  • 01시~02시에 12명이 방문하여 오늘 누적 방문수가 42로 표시되었습니다.

  • 02~03시에 36명이 방문하여 오늘 누적 방문수가 78로 표시되었습니다.

 

가입수

가입수는 시간대별 누적 회원가입수와 회원가입 추이, 회원가입 비교 데이터를 제공하는 리포트입니다. 전체 방문, 첫방문, 재방문별 회원가입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데이터의 경우, 방문객의 방문 세션이 종료되어야 업데이트되므로 데이터 업데이트에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오늘 누적 가입수란?
시간대별 누적 회원가입수입니다. 

 

  • 00시~01시에 13명이 가입하여 오늘 누적 가입수는 13으로 표시되었습니다.

  • 01시~02시에 7명이 가입하여 오늘 누적 가입수는 20으로 표시되었습니다.

  • 02시~03시에 1명이 가입하여 오늘 누적 가입수는 21로 표시되었습니다.

  • 03시~04시에 가입이 없어 오늘 누적 가입수는 앞의 시간대와 동일하게 21로 표시되었습니다.

 

구매수

시간대별 누적 구매수와 구매 추이, 구매 비교 데이터를 제공하는 리포트입니다. 전체 구매, 첫구매, 재구매별 구매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 데이터의 경우, 방문객의 방문 세션이 종료되어야 업데이트되므로 데이터 업데이트에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오늘 누적 구매수란?
시간대별 누적 구매수입니다. 


💡세그먼트를 ‘첫구매'로 선택한 경우

 

  • 00시~01시에 18건의 구매가 발생하여 오늘 누적 첫구매가 18로 표시되었습니다.

  • 01시~02시에 18건의 구매가 발생하여 오늘 누적 첫구매가 36으로 표시되었습니다.

  • 02시~03시에 6건의 구매가 발생하여 오늘 누적 첫구매가 42로 표시되었습니다.

  • 03시~04시에 4건의 구매가 발생하여 오늘 누적 첫구매가 46으로 표시되었습니다.

 

매출액

시간대별 누적 매출액과 매출액 추이, 매출액 비교 데이터를 제공하는 리포트입니다. 전체 구매, 첫구매, 재구매별 매출액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출액 데이터의 경우, 방문객의 방문 세션이 종료되어야 업데이트되므로 데이터 업데이트에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오늘 누적 매출액이란?
시간대별 누적 매출액입니다. 


 

💡비교 데이터까지 함께 살펴볼까요?

  • 00시~01시

    • 1,453,740원의 매출이 발생하여 오늘 누적 매출액이 1,453,740원으로 표시되었습니다.

    • 비교일의 동시간대와 비교하여 매출액이 2,550원, 즉 0.18% 하락하였습니다. 

  • 01시~02시

    • 858,700원의 매출이 발생하여 오늘 누적 매출액이 2,312,440원으로 표시되었습니다.

    • 비교일의 동시간대와 비교하여 매출액이 193,950원, 즉 9.16% 상승하였습니다. 

 

로그인수

시간대별 누적 로그인수와 로그인수 추이, 로그인수 비교 데이터를 제공하는 리포트입니다. API를 연동한 경우, 회원등급별 로그인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데이터의 경우, 방문객의 방문 세션이 종료되어야 업데이트되므로 데이터 업데이트에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API 연동을 진행하지 않으면 아래의 예시와 같이 회원등급별 데이터를 조회할 수 없으며 API 연동을 진행한 이후부터 회원등급별 로그인수 분석이 시작됩니다.  API 연동 가이드 →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오늘 누적 로그인수란?

시간대별 누적 로그인수입니다. 


 

💡‘SILVER’ 회원들의 데이터를 살펴볼까요?

  • 00시~01시

    • 5명의 SILVER 회원이 로그인하여 오늘 SILVER 회원의 누적 로그인수는 5로 표시되었습니다.

    • 비교일의 동시간대와 비교하여 SILVER 회원의 누적 로그인수가 1 증가하였습니다. 

  • 01시~02시

    • 해당 시간대에 로그인한 SILVER 회원이 없으므로 오늘 SILVER 회원 누적 로그인수는 앞의 시간대와 동일하게 5로 표시되었습니다. 

    • 비교일의 동시간대와 비교했을 때 로그인수가 동일하므로 비교 데이터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02시~03시

    • 해당 시간대에 로그인한 SILVER 회원이 없으므로 오늘 SILVER 회원 누적 로그인수는 앞의 시간대와 동일하게 5로 표시되었습니다. 

    • 비교일의 동시간대와 비교하여 오늘 SILVER 회원 누적 로그인수가 1 적습니다.
      이는 16.67% 하락한 수치입니다. 


‘계'에 대한 추가 설명

Today에서 보여드리는 것은 ‘누적’ 데이터입니다. 즉, 시간대를 거치며 모든 데이터가 합산되므로 23시~24시까지 누적된 데이터는 ‘계'와 동일하게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Today는 간단해 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시간

오늘 누적 SILVER

비교 기간의 누적 SILVER

비교

비율

00시~01시

5

4

+1

+25%

01시~02시

5

5

-

-

02시~03시

5

6

-1

-16.67%

¹ 오늘 누적 로그인수 예시


예를 들어 SILVER 회원들의 로그인수 예시의 경우, SILVER 회원들의 로그인수가 0시~1시 이후 변동이 없고, 비교 기간과 데이터가 유사한 것으로 보아 일반적으로 새벽 시간대는 SILVER 회원들의 주요 활동 시간이 아니라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시간

오늘 누적 로그인수 (+증감)

비교 기간의 누적 로그인수

19시~20시

4,866

4,044

20시~21시

5,981 (+1,115)

4,538

21시~22시

6,324 (+543)

4,731

² ‘계'에 대한 추가 설명 예시


또한 ‘계'에 대해 추가 설명을 드릴 때 사용한 예시의 경우 20~21시에 갑자기 로그인수가 1,115건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비교일에 비해 약 2천 명의 사용자가 추가로 로그인했는데요. 이럴 땐 해당 시간대에 야간 타임딜 특가가 진행되었거나, 야간에 깜짝 쿠폰을 발급했거나, 매체를 통해 브랜드가 소개되어 관심이 집중되는 등 마케팅 활동이 있었을 것이라고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프두 Today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빠르게 확인하고 분석하여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어 보세요!😉


이프두 애널리틱스 둘러보기

 

today애널리틱스오늘의성과일간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