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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출시! 이제 더 넓은 타겟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요 ?

    카카오에서 12월 31일 친구톡 서비스 종료를 알리며 더욱 진화된 메시지 서비스인 ‘브랜드 메시지’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에 맞춰 이프두에서도 기존 친구톡 서비스를 종료하고, 새로운 메시지 발송 서비스인 ‘브랜드 메시지’로 전환하였습니다.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궁금하실 테니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이용 안내현재 친구톡 신규 메시지 작성은 제한되며, 브랜드 메시지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친구톡에서 제공되던 모든 발송 유형은 브랜드 메시지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친구톡 서비스에서 발송되던 메시지는 순차적으로 브랜드 메시지 메뉴로 이관될 예정입니다. 현재 수동 발송에서는 M/N 타입 타게팅을 이용할 수 없어요. 브랜드 메시지 N E W 브랜드 메시지는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했거나 카카오 채널을 친구 추가한 사용자에게 카카오 채널을 통해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텍스트, 이미지, 와이드 이미지, 캐러셀 피드 등 다양한 메시지 유형을 활용해 목적에 맞는 CRM 메시지를 구성할 수 있어요. 기존 친구톡에서 제공되던 모든 메시지 유형은 모두 브랜드 메시지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 브랜드 메시지에서는 타겟을 선택할 수 있어요! 브랜드 메시지 발송 시 M/N/I 타입 중 원하는 타겟을 선택해 기존보다 더 많은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I타입은 기존에 이용하시던 친구톡과 동일한 타게팅 타입이고 M/N타입은 새로 추가된 확장형 타게팅 타입인데요. 각 타입의 차이를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M타입이란?M타입은 브랜드 메시지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확장형 타게팅 타입으로, 기존 친구톡보다 더 많은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 추가 여부와 관계없이 광고(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사용자에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어,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안내 등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 홍보 목적의 메시지에 활용하기 적합해요.  ? 발송을 위해 사전 사용 신청 및 승인이 필요한 타입입니다. → 가이드 확인N타입이란?N타입은 브랜드 메시지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확장형 타게팅 타입으로, 광고(마케팅) 수신에 동의했지만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기존 친구톡에서는 도달할 수 없었던 ‘채널 비친구(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발송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며, 채널 추가를 유도하는 마케팅에 활용하기를 추천드려요.  ? 발송을 위해 사전 사용 신청 및 승인이 필요한 타입입니다. → 가이드 확인I타입이란?I타입은 기존 친구톡 발송 방식과 동일한 타게팅 타입입니다. 광고(마케팅) 수신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회원 중 카카오 채널을 추가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이미 이프두에 카카오 채널이 등록되어 있다면 별도의 사용 신청 없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린 타게팅 타입은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구분M타입N타입I타입발송 대상광고(마케팅) 수신 동의 회원광고(마케팅) 수신 동의 회원 중 채널 비친구카카오 채널 친구인 회원채널 추가 무관미추가필수광고 수신 동의필수필수무관활용 추천프로모션, 이벤트 안내채널 추가 유도리마인드 등 고객 관리별도 사용 신청필요필요불필요이렇게 이용해 보세요!이미 채널 친구인 핵심 고객에게만 보내고 싶다면? → I타입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알려야 하는 소식은? → M타입채널 친구를 늘리고 싶다면? → N타입브랜드 메시지 출시와 함께 친구톡을 중심으로 작성되었던 이프두 블로그 포스팅과 도움말 가이드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리며, 그동안 친구톡 서비스를 애용해 주셨던 것처럼 새롭게 출시된 브랜드 메시지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브랜드 메시지 M/N 타입 신청 가이드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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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브랜드 메시지 M/N 타입, 사용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브랜드 메시지의 출시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확장된 타겟 타입, M/N 타입은 별도의 사용 신청이 필요한 타게팅 타입입니다. M/N 타입이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 신청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M/N 타입이란?M/N 타입은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에서 새롭게 도입된 확장 타겟팅 타입입니다. 기존 친구톡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한 사용자에게만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었다면, M/N 타입은 마케팅(광고) 수신 동의(이하 마수동) 여부를 기준으로 더 넓은 타겟에게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 더 자세한 타겟 설명 읽기 M타입카카오 채널 추가 여부에 관계없이 광고(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사용자에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N타입광고(마케팅) 수신에 동의했지만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채널 추가를 유도하는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M/N 타입 필수 조건M/N 타입의 사용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필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해요. 비즈니스 채널 인증 카카오 비즈니스 인증을 받은 채널만 신청할 수 있어요. 채널 친구 수 5만 명 이상카카오 채널 친구수 5만 명 이상 필요해요. 채널 전화번호 등록 여부 카카오 채널 정보 내 고객센터 연락처가 입력되어 있어야 해요. 최근 3개월 이내 알림톡 발송 이력 보유최근 3개월 이내 알림톡을 발송한 이력이 있어야 해요. 080(유료/무료) 발신번호 보유이프두에서 신청한 080 번호만 이용할 수 있어요. 외부 080 번호를 연결하여 이용하시는 경우 새로운 이프두 080 번호 발급이 필요합니다.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세요. 조건을 모두 충족하신다면 M/N 타입 사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채널 등록 현황에 따라 M/N 타입 사용 신청 방법이 다르니, 해당되는 가이드를 선택해 확인해 주세요?이프두에 등록된 카카오 채널이 없는 경우이프두에 등록한 카카오 채널이 있는 경우이프두에 등록된 카카오 채널이 없는 경우이프두에 등록된 카카오 채널이 없는 경우, 채널 등록과 M/N 사용 신청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하세요. 2. 카카오톡채널의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3. [가이드]를 참고하여 정보를 모두 입력하세요. 4. 발신번호를 선택합니다. *이프두에서 발급한 080 번호가 연결된 발신번호만 선택 가능 5. 브랜드 메시지 사용 신청에 체크하세요.  6. 항목을 읽고 해당하는 경우 모두 ‘네’로 체크합니다. 7. 카카오톡 수신 동의를 받고 있는 광고(마케팅) 수신동의 전문 이미지를 첨부하세요.  8. [카카오 채널 등록 신청]을 클릭합니다.  I 타입은 즉시 발송할 수 있습니다. M/N 타입 승인 결과는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메일로 발송해 드릴게요! 이프두에 이미 등록된 채널이 있는 경우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하세요. 2. 카카오톡채널의 [연동 내역]을 클릭합니다.  3. [M/N 신청]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채널에는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080 번호가 연결된 발신번호가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외부 080 번호는 이용이 어렵습니다. 기존에 연결된 외부 080 번호를 해제한 뒤 이프두 080 번호로 변경해 주세요.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시면 담당자가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4. 항목을 읽고 해당하는 경우 모두 ‘네’로 체크합니다. 5. 카카오톡 수신 동의를 받고 있는 광고(마케팅) 수신동의 전문 이미지를 첨부하세요.  6. [신청하기]합니다.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결과를 메일로 발송해 드릴게요!  지금까지 M/N 타입 사용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용 승인이 완료되었다면 확장된 타겟에게 더 정교한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해 보세요! 브랜드 메시지 관련 포스팅 모아보기브랜드 메시지란?카카오 채널 등록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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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오늘의 성과! 💫

업데이트 : 2025-12-24

오늘 현재 시간의 성과를 지난주 같은 요일 또는 과거 특정일과 비교해 보고 싶을 때가 있죠? 특히 신상품 출시 마케팅을 진행 중이거나 특별한 이벤트 데이에는 방문수, 회원가입, 구매, 매출 등 모든 성과가 과거 데이터보다 뛰어난 경우가 많은데요. 얼마나 성과가 좋아지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비교하고 분석하는 것은 기존 분석툴에서 제공하지 않기에 아쉬움이 있습니다. 이프두 팀에서 이런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는 신규 분석 메뉴를 출시하였는데요.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실시간 성과 분석 리포트 “Today” 입니다.


Today 리포트를 통해 시간대별 누적 데이터를 과거의 특정 날짜와 비교하고, 중요한 인사이트를 발견해 보세요. 첫방문, 재방문, 첫구매, 재구매와 같은 세그먼트 결과도 함께 제공해 강력한 분석 인사이트를 전달합니다. 


Today N E W

Today는 바로 지금! 현재 시간의 데이터를 특정일과 비교할 수 있는 특별한 리포트입니다. 방문수, 가입수, 구매수, 매출액, 로그인수 리포트로 구성되며 오늘 누적 성과와 비교일 누적 성과를 비교하여 증감치를 알기 쉽게 제시해 트렌드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방문수

가입수 

 구매수

 매출액

로그인수 

시간대별

누적 방문수

리포트

시간대별

누적 가입수

리포트​ 

시간대별

누적 구매수

리포트​ 

 시간대별

누적 매출액

리포트​

시간대별

누적 로그인수

리포트​ 

 

또한 세분화된 데이터를 제공하여 별도의 데이터 처리나 후속 작업 없이도 세그먼트별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Today를 통해 비즈니스의 성과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확인하고 피드백해 보세요🙌🏻

리포트별 제공 세그먼트 

  • 공통 - 전체 기기, PC웹, 모바일웹, APP

  • 방문수, 가입수 - 전체 방문, 첫방문, 재방문

  • 구매수, 매출액 - 전체 구매, 첫구매, 재구매

  • 로그인수 - 회원 등급별 (ex. 패밀리, 실버, 골드 등)

  • 세그먼트 조합 예시 - 모바일웹 X 첫구매 , APP X 재방문 …


 

방문수

방문수는 시간대별 누적 방문수와 방문 추이, 방문 비교 데이터를 제공하는 리포트입니다. 전체 방문, 첫방문, 재방문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누적 방문수란?

시간대별 누적 방문수입니다. 

 

  • 00시~01시에 30명이 방문하여 오늘 누적 방문수가 30으로 표시되었습니다.

  • 01시~02시에 12명이 방문하여 오늘 누적 방문수가 42로 표시되었습니다.

  • 02~03시에 36명이 방문하여 오늘 누적 방문수가 78로 표시되었습니다.

 

가입수

가입수는 시간대별 누적 회원가입수와 회원가입 추이, 회원가입 비교 데이터를 제공하는 리포트입니다. 전체 방문, 첫방문, 재방문별 회원가입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데이터의 경우, 방문객의 방문 세션이 종료되어야 업데이트되므로 데이터 업데이트에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오늘 누적 가입수란?
시간대별 누적 회원가입수입니다. 

 

  • 00시~01시에 13명이 가입하여 오늘 누적 가입수는 13으로 표시되었습니다.

  • 01시~02시에 7명이 가입하여 오늘 누적 가입수는 20으로 표시되었습니다.

  • 02시~03시에 1명이 가입하여 오늘 누적 가입수는 21로 표시되었습니다.

  • 03시~04시에 가입이 없어 오늘 누적 가입수는 앞의 시간대와 동일하게 21로 표시되었습니다.

 

구매수

시간대별 누적 구매수와 구매 추이, 구매 비교 데이터를 제공하는 리포트입니다. 전체 구매, 첫구매, 재구매별 구매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 데이터의 경우, 방문객의 방문 세션이 종료되어야 업데이트되므로 데이터 업데이트에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오늘 누적 구매수란?
시간대별 누적 구매수입니다. 


💡 세그먼트를 ‘첫구매'로 선택한 경우

 

  • 00시~01시에 18건의 구매가 발생하여 오늘 누적 첫구매가 18로 표시되었습니다.

  • 01시~02시에 18건의 구매가 발생하여 오늘 누적 첫구매가 36으로 표시되었습니다.

  • 02시~03시에 6건의 구매가 발생하여 오늘 누적 첫구매가 42로 표시되었습니다.

  • 03시~04시에 4건의 구매가 발생하여 오늘 누적 첫구매가 46으로 표시되었습니다.

 

매출액

시간대별 누적 매출액과 매출액 추이, 매출액 비교 데이터를 제공하는 리포트입니다. 전체 구매, 첫구매, 재구매별 매출액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출액 데이터의 경우, 방문객의 방문 세션이 종료되어야 업데이트되므로 데이터 업데이트에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오늘 누적 매출액이란?
시간대별 누적 매출액입니다. 


 

💡비교 데이터까지 함께 살펴볼까요?

  • 00시~01시

    • 1,453,740원의 매출이 발생하여 오늘 누적 매출액이 1,453,740원으로 표시되었습니다.

    • 비교일의 동시간대와 비교하여 매출액이 2,550원, 즉 0.18% 하락하였습니다. 

  • 01시~02시

    • 858,700원의 매출이 발생하여 오늘 누적 매출액이 2,312,440원으로 표시되었습니다.

    • 비교일의 동시간대와 비교하여 매출액이 193,950원, 즉 9.16% 상승하였습니다. 

 

로그인수

시간대별 누적 로그인수와 로그인수 추이, 로그인수 비교 데이터를 제공하는 리포트입니다. API를 연동한 경우, 회원등급별 로그인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데이터의 경우, 방문객의 방문 세션이 종료되어야 업데이트되므로 데이터 업데이트에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API 연동을 진행하지 않으면 아래의 예시와 같이 회원등급별 데이터를 조회할 수 없으며 API 연동 이후부터 회원등급별 로그인수 분석이 시작됩니다. API 연동 가이드 →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오늘 누적 로그인수란?

시간대별 누적 로그인수입니다. 


 

💡‘SILVER’ 회원들의 데이터를 살펴볼까요?

  • 00시~01시

    • 5명의 SILVER 회원이 로그인하여 오늘 SILVER 회원의 누적 로그인수는 5로 표시되었습니다.

    • 비교일의 동시간대와 비교하여 SILVER 회원의 누적 로그인수가 1 증가하였습니다. 

  • 01시~02시

    • 해당 시간대에 로그인한 SILVER 회원이 없으므로 오늘 SILVER 회원 누적 로그인수는 앞의 시간대와 동일하게 5로 표시되었습니다. 

    • 비교일의 동시간대와 비교했을 때 로그인수가 동일하므로 비교 데이터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02시~03시

    • 해당 시간대에 로그인한 SILVER 회원이 없으므로 오늘 SILVER 회원 누적 로그인수는 앞의 시간대와 동일하게 5로 표시되었습니다. 

    • 비교일의 동시간대와 비교하여 오늘 SILVER 회원 누적 로그인수가 1 적습니다.
      이는 16.67% 하락한 수치입니다. 


‘계'에 대한 추가 설명

Today에서 보여드리는 것은 ‘누적’ 데이터입니다. 즉, 시간대를 거치며 모든 데이터가 합산되므로 23시~24시까지 누적된 데이터는 ‘계'와 동일하게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Today는 간단해 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시간

오늘 누적 SILVER

비교 기간의 누적 SILVER

비교

비율

00시~01시

5

4

+1

+25%

01시~02시

5

5

-

-

02시~03시

5

6

-1

-16.67%

¹ 오늘 누적 로그인수 예시


예를 들어 SILVER 회원들의 로그인수 예시의 경우, SILVER 회원들의 로그인수가 0시~1시 이후 변동이 없고, 비교 기간과 데이터가 유사한 것으로 보아 일반적으로 새벽 시간대는 SILVER 회원들의 주요 활동 시간이 아니라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시간

오늘 누적 로그인수 (+증감)

비교 기간의 누적 로그인수

19시~20시

4,866

4,044

20시~21시

5,981 (+1,115)

4,538

21시~22시

6,324 (+543)

4,731

² ‘계'에 대한 추가 설명 예시


또한 ‘계'에 대해 추가 설명을 드릴 때 사용한 예시의 경우 20~21시에 갑자기 로그인수가 1,115건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비교일에 비해 약 2천 명의 사용자가 추가로 로그인했는데요. 이럴 땐 해당 시간대에 야간 타임딜 특가가 진행되었거나, 야간에 깜짝 쿠폰을 발급했거나, 매체를 통해 브랜드가 소개되어 관심이 집중되는 등 마케팅 활동이 있었을 것이라고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프두 Today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빠르게 확인하고 분석하여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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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에서 12월 31일 친구톡 서비스 종료를 알리며 더욱 진화된 메시지 서비스인 ‘브랜드 메시지’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에 맞춰 이프두에서도 기존 친구톡 서비스를 종료하고, 새로운 메시지 발송 서비스인 ‘브랜드 메시지’로 전환하였습니다.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궁금하실 테니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이용 안내현재 친구톡 신규 메시지 작성은 제한되며, 브랜드 메시지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친구톡에서 제공되던 모든 발송 유형은 브랜드 메시지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친구톡 서비스에서 발송되던 메시지는 순차적으로 브랜드 메시지 메뉴로 이관될 예정입니다. 현재 수동 발송에서는 M/N 타입 타게팅을 이용할 수 없어요. 브랜드 메시지 N E W 브랜드 메시지는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했거나 카카오 채널을 친구 추가한 사용자에게 카카오 채널을 통해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텍스트, 이미지, 와이드 이미지, 캐러셀 피드 등 다양한 메시지 유형을 활용해 목적에 맞는 CRM 메시지를 구성할 수 있어요. 기존 친구톡에서 제공되던 모든 메시지 유형은 모두 브랜드 메시지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 브랜드 메시지에서는 타겟을 선택할 수 있어요! 브랜드 메시지 발송 시 M/N/I 타입 중 원하는 타겟을 선택해 기존보다 더 많은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I타입은 기존에 이용하시던 친구톡과 동일한 타게팅 타입이고 M/N타입은 새로 추가된 확장형 타게팅 타입인데요. 각 타입의 차이를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M타입이란?M타입은 브랜드 메시지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확장형 타게팅 타입으로, 기존 친구톡보다 더 많은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 추가 여부와 관계없이 광고(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사용자에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어,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안내 등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 홍보 목적의 메시지에 활용하기 적합해요.  💡 발송을 위해 사전 사용 신청 및 승인이 필요한 타입입니다. → 가이드 확인N타입이란?N타입은 브랜드 메시지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확장형 타게팅 타입으로, 광고(마케팅) 수신에 동의했지만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기존 친구톡에서는 도달할 수 없었던 ‘채널 비친구(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발송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며, 채널 추가를 유도하는 마케팅에 활용하기를 추천드려요.  💡 발송을 위해 사전 사용 신청 및 승인이 필요한 타입입니다. → 가이드 확인I타입이란?I타입은 기존 친구톡 발송 방식과 동일한 타게팅 타입입니다. 광고(마케팅) 수신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회원 중 카카오 채널을 추가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이미 이프두에 카카오 채널이 등록되어 있다면 별도의 사용 신청 없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린 타게팅 타입은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구분M타입N타입I타입발송 대상광고(마케팅) 수신 동의 회원광고(마케팅) 수신 동의 회원 중 채널 비친구카카오 채널 친구인 회원채널 추가 무관미추가필수광고 수신 동의필수필수무관활용 추천프로모션, 이벤트 안내채널 추가 유도리마인드 등 고객 관리별도 사용 신청필요필요불필요이렇게 이용해 보세요!이미 채널 친구인 핵심 고객에게만 보내고 싶다면? → I타입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알려야 하는 소식은? → M타입채널 친구를 늘리고 싶다면? → N타입브랜드 메시지 출시와 함께 친구톡을 중심으로 작성되었던 이프두 블로그 포스팅과 도움말 가이드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리며, 그동안 친구톡 서비스를 애용해 주셨던 것처럼 새롭게 출시된 브랜드 메시지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브랜드 메시지 M/N 타입 신청 가이드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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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메시지 M/N 타입, 사용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브랜드 메시지의 출시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확장된 타겟 타입, M/N 타입은 별도의 사용 신청이 필요한 타게팅 타입입니다. M/N 타입이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 신청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M/N 타입이란?M/N 타입은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에서 새롭게 도입된 확장 타겟팅 타입입니다. 기존 친구톡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한 사용자에게만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었다면, M/N 타입은 마케팅(광고) 수신 동의(이하 마수동) 여부를 기준으로 더 넓은 타겟에게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 더 자세한 타겟 설명 읽기 M타입카카오 채널 추가 여부에 관계없이 광고(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사용자에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N타입광고(마케팅) 수신에 동의했지만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채널 추가를 유도하는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M/N 타입 필수 조건M/N 타입의 사용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필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해요. 비즈니스 채널 인증 카카오 비즈니스 인증을 받은 채널만 신청할 수 있어요. 채널 친구 수 5만 명 이상카카오 채널 친구수 5만 명 이상 필요해요. 채널 전화번호 등록 여부 카카오 채널 정보 내 고객센터 연락처가 입력되어 있어야 해요. 최근 3개월 이내 알림톡 발송 이력 보유최근 3개월 이내 알림톡을 발송한 이력이 있어야 해요. 080(유료/무료) 발신번호 보유이프두에서 신청한 080 번호만 이용할 수 있어요. 외부 080 번호를 연결하여 이용하시는 경우 새로운 이프두 080 번호 발급이 필요합니다.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세요. 조건을 모두 충족하신다면 M/N 타입 사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채널 등록 현황에 따라 M/N 타입 사용 신청 방법이 다르니, 해당되는 가이드를 선택해 확인해 주세요🙂이프두에 등록된 카카오 채널이 없는 경우이프두에 등록한 카카오 채널이 있는 경우이프두에 등록된 카카오 채널이 없는 경우이프두에 등록된 카카오 채널이 없는 경우, 채널 등록과 M/N 사용 신청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하세요. 2. 카카오톡채널의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3. [가이드]를 참고하여 정보를 모두 입력하세요. 4. 발신번호를 선택합니다. *이프두에서 발급한 080 번호가 연결된 발신번호만 선택 가능 5. 브랜드 메시지 사용 신청에 체크하세요.  6. 항목을 읽고 해당하는 경우 모두 ‘네’로 체크합니다. 7. 카카오톡 수신 동의를 받고 있는 광고(마케팅) 수신동의 전문 이미지를 첨부하세요.  8. [카카오 채널 등록 신청]을 클릭합니다.  I 타입은 즉시 발송할 수 있습니다. M/N 타입 승인 결과는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메일로 발송해 드릴게요! 이프두에 이미 등록된 채널이 있는 경우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하세요. 2. 카카오톡채널의 [연동 내역]을 클릭합니다.  3. [M/N 신청]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채널에는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080 번호가 연결된 발신번호가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외부 080 번호는 이용이 어렵습니다. 기존에 연결된 외부 080 번호를 해제한 뒤 이프두 080 번호로 변경해 주세요.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시면 담당자가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4. 항목을 읽고 해당하는 경우 모두 ‘네’로 체크합니다. 5. 카카오톡 수신 동의를 받고 있는 광고(마케팅) 수신동의 전문 이미지를 첨부하세요.  6. [신청하기]합니다.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결과를 메일로 발송해 드릴게요!  지금까지 M/N 타입 사용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용 승인이 완료되었다면 확장된 타겟에게 더 정교한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해 보세요! 브랜드 메시지 관련 포스팅 모아보기브랜드 메시지란?카카오 채널 등록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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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본 상품 추천 전략: 고객이 지난 쇼핑을 자연스럽게 이어가게 하는 방법
다시 방문한 고객이 지난 쇼핑 여정을 자연스럽게 이어가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고객이 최근에 살펴본 상품을 메인 영역에서 다시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눈에 띄게 높아지거든요. 이프두 연관 상품 추천 (IFDO Suggest)에 추가된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최근 본 상품 기반의 추천 영역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게요! 탐색 상품 리마인드탐색 상품 리마인드는 고객이 최근 둘러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알고리즘입니다. 사용자가 사이트를 재방문했을 때 이전 방문에서 관심 있게 본 상품을 리마인드해 주거나, 최근 본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연관 상품을 자동 추천하여 쇼핑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탐색 상품 리마인드를 활용한 연관 상품 추천 작성 방법사이트를 다시 방문한 사용자에게 최근 둘러본 상품과 연관 상품을 제안해 볼까요? 연관 상품 추천 > Suggest 관리 > Suggest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Suggest의 이름과 노출 디바이스, 형태를 선택합니다. 알고리즘을 클릭합니다. 개인화 리마인드 추천 >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적용하세요. 적용된 알고리즘과 제목을 확인합니다.  AI 자동 채우기 여부를 설정합니다. 예시에서는 활성화하였습니다.  AI 자동 채우기란?AI가 최근 조회한 상품의 연관도와 신뢰도를 판단하여 함께 조회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자동 채우기를 위해 최소 1개의 조회 상품이 필요해요. 최근 클릭 라벨의 위치와 색상, 글씨 설정을 조정합니다.  최근 클릭 라벨이란?클릭 라벨은 고객이 특정 상품을 마지막으로 클릭한 시점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최근 2개월 내의 기록이 표시되며 라벨 위치는 클릭하여 조절할 수 있어요. 라벨 위치 클릭 시 상, 하, 좌, 우, OFF 순서로 적용됩니다.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합니다. 💡 조회 이력이 있는 사용자에게만 Suggest가 노출되도록 하기 위해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했어요. 저장하세요. 이제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최근 본 상품 리마인드가 시작됩니다! 📗Suggest 설치 가이드상세페이지 가로형 설정&설치 방법상세페이지 세로형 설정&설치 방법이프두 고객사 영남상사에서는 메인 페이지에 ‘탐색 상품 리마인드’ Suggest를 설치하여 고객의 재방문과 동시에 이전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A: 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실시간 인기 상품으로 채워져요. 그런데 만약 최근 조회한 상품이 1개 이상이고 ‘AI 자동 채우기’도 함께 설정되어 있다면 AI가 최근 조회한 상품과 함께 같이 조회될 만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합니다.  💡 AI 자동 채우기가 활성화되어 있지만 조회한 상품이 0개이고 대체 상품 노출이 OFF되어있다면, Suggest는 노출되지 않습니다.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할 때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A: 편집 화면 하단의 ‘세부 설정’에서 대체 상품 노출을 OFF 해 주세요. 그럼 최근 상품을 조회한 이력이 없는 사용자에게는 Suggest가 노출되지 않아요.  연관 상품 추천이 잘 노출되는지 내부에서만 테스트하고 싶다면, 내 IP에서만 노출 테스트를 진행해 보세요.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상품 추천 나만 보기 테스트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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