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탈퇴 방지로 고객 유지율 개선! 탈퇴 방지 자동화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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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탈퇴 방지로 고객 유지율 개선! 탈퇴 방지 자동화 레시피
2024/ 04/ 19

비용을 지출하면서 고객을 어렵게 회원가입으로 이끌었는데, 정작 가입 이후 회원 탈퇴로 인해 고객님을 다시 놓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 유지율을 꾸준히 개선하기 위해서는 이탈을 방지하는 장치가 마련되어야 할 텐데요. 이프두로 회원가입 탈퇴 방지 팝업을 만들어 볼까요? 


💁🏻 대상

회원탈퇴 페이지를 조회 중인 고객

🎯 목표

회원 탈퇴 방지 및 사용 유지율 개선

📝 내용

회원탈퇴 페이지를 조회 중인 고객을 설득하여 이탈을 방지합니다. 



1. 오토메시지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 타겟 설정하기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회원을 탈퇴하고자 하는 경우 해지/탈퇴 페이지를 찾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탈퇴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되도록 타게팅 해 볼 수 있어요.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mypage/hack_out.php를 포함하는 페이지URL
    회원탈퇴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 회원탈퇴 페이지가 있는 경우 사용 가능한 조건입니다. 

    • 사이트에 따라 타겟 페이지가 다를 수 있습니다. 타겟 페이지는 사이트 환경에 맞춰 변경해 이용하세요. ex. /withdrawal, /mypage/hack_out 등 


3. 인앱메시지 형태 선택하기

인앱메시지 유형으로 ‘팝콘' CTA로 ‘버튼'을 선택한 뒤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팝콘 프로필 설정하기

프로필에 이모지 또는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5. 팝콘 내용 작성하기

제목과 본문을 작성하세요. 


 

💡Tip!

  •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개인화 변수(회원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 가이드 확인

  • 고객이 우리 사이트에 남아야만 하는 이유가 필요합니다! 

    • 기존보다 파격적인 할인율의 쿠폰을 제공하거나, 무료배송 혜택, 서비스 무료이용 기간 추가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활용하여 고객의 마음을 돌려보세요. 

    • 구체성을 높이기 위해 혜택(쿠폰의 할인율, 무료 체험 기간 등)을 숫자로 명확하게 표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6. 콜투액션 작성하기 

버튼 문구를 입력합니다.


 

랜딩 URL을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쿠폰을 자동으로 발급하기 위한 쿠폰 자동발급 URL을 사용했습니다.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쿠폰 자동발급 URL을 랜딩URL에 입력하세요. (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7. 노출 효과 설정하기

배경, 테두리, 라운드, 노출 효과, 자동 사라짐 효과를 적용합니다.


 

8. 노출 옵션 적용하기

노출 위치를 지정하세요. 예시에서는 팝콘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중앙에 배치했습니다. 


 

노출 빈도는 [최초 한번만]으로 설정해 주세요.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지정합니다.


 

(옵션) 팝콘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배경을 어둡게 처리하는 모달 배경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9. 팝콘 저장하기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10. 팝콘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메시지를 ON하면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탈퇴 페이지를 조회 중인 고객에게 팝콘이 노출됩니다! 이렇게 이프두를 활용하면 고객 유지율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 다른 이탈 방지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까요? 


회원가입 페이지를 조회했으나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까지는 도달하지 못한 사용자들을 타게팅하는 레시피인데요. 실제로 고객사에서 전환율 88.4%가 나올 정도로 효율이 높았습니다. 아직 설정하지 않으셨다면 꼭 적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회원가입 이탈 고객 넛지 레시피 읽기

 

이탈방지이런 메시지 어때요?탈퇴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