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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대부분의 브랜드에서는 웰컴딜, 웰컴쿠폰팩과 같은 신규 회원 유치를 위한 알찬 혜택과 이를 소개하는 웰컴 페이지(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를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①회원가입을 고민하고 있으며 ②제공 혜택에 관심이 있는 방문자일수록 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를 여러 번 들여다보고 있겠죠? 그렇다면 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를 2회 이상 조회한 이력이 있고, 지금도 보고 있는 방문자들에게 회원가입 유도 오토메시지를 노출해 보세요. 가입에 대한 고민이 → 회원가입 결정으로 신속하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페이지에 적용하면 효과 UP!👍🏻
회원가입 혜택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빠르게 회원가입을 유도하고 싶은 경우
회원가입 혜택 페이지에 포함된 콘텐츠가 많아 (= 스크롤이 길어) 회원가입 버튼을 바로 찾기 어려운 경우
오토메시지 작성 방법
1. 오토메시지 생성하기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 타겟 설정하기
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를 2회 이상 조회했고, 현재에도 조회 중인 비회원을 타게팅 하고자 합니다. 다음과 같이 세그먼트를 추가해 주세요.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회원가입 혜택 페이지현재 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를 조회 중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콘텐츠 >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 회원가입 혜택 페이지 URL / 2 페이지뷰 이상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를 조회한 이력이 2회 이상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안함로그인 상태가 아닌 경우 타게팅 합니다.
회원 > 누적 로그인 횟수 > 0회 이하로그인 이력이 없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3. 인앱메시지 형태 선택하기
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의 핵심은 혜택 안내 콘텐츠입니다. 콘텐츠를 많이 가리지 않도록 리치팝업보다는 푸시노트 혹은 팝콘 버튼형을 사용해 주세요.
4. 오토메시지 작성하기
프로필을 작성합니다.
제목과 내용을 작성합니다.
*가이드에서는 제목만 사용하기 위해 본문 내용에 ‘ ‘(띄어쓰기 1칸)만 입력
5. 콜투액션 입력하기
콜투액션(버튼) 유형은 투 버튼 세로형으로 설정합니다.
콜투액션 1,2의 문구와 랜딩URL을 입력하고 검수합니다.
6.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하기
오토메시지의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 노출 효과 미리 보기
오토메시지 노출 위치를 지정합니다.
오토메시지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지정합니다.
7. 오토메시지 저장하기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오토메시지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의 상태를 활성화(ON)하세요. 타깃 고객이 사이트에서 감지되면 즉시 노출됩니다!
이렇게 회원가입 유도를 위한 오토메시지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신규 회원님을 환영하는 웰컴 메시지를 노출해 볼까요?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웰컴 메시지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
신규 회원 웰컴 메시지 작성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