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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동일한 오토메시지나 같은 의도로 작성된 오토메시지를 똑같은 타겟에게 여러 번 노출하는 것은 사이트 방문자와 운영자 모두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오토메시지의 노출을 제한하여 고객 경험을 쾌적하게 지키고, 꼭 필요한 순간에만 혜택을 제시하며 액션으로 유도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프두에는 다양한 오토메시지 노출 제한 기능이 준비되어 있어 어떤 상황에서 어떤 기능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먼저 전체적으로 라이브 중인 모든 오토메시지의 노출을 제한하고 싶은지, 개별 오토메시지의 노출을 제한하고 싶은지부터 고려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프두에는 전체 오토메시지에 적용되는 ‘전체 설정’기능과 개별 오토메시지에 적용되는 ‘개별 설정’ 기능이 준비되어 있어 노출 제한 범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각 기능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1. 전체 설정
노출 제한 규칙을 통해 라이브 중인 모든 오토메시지의 노출과 빈도를 제어합니다.
노출 제한 규칙은 [Auto Msg > 인앱메시지 목록] 또는 [설정 > 기타 > 인앱메시지 노출 제한]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제한 없음 / 시간&횟수 지정 / AI 노출 제한 중에 원하는 노출 규칙을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제한 없음
제한 없이 라이브 중인 모든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2) 시간 & 횟수 지정
특정 시간 동안 오토메시지의 노출 횟수를 지정하여 노출합니다. 예를 들어 [12시간 동안 최대 5회 노출]로 설정하는 경우 12시간 동안 오토메시지가 최대 5회까지만 노출되며, 이후에는 타겟 조건과 일치하더라도 오토메시지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 자세한 가이드 보기
3) AI 노출 제한
사용자의 이용 형태를 분석하여 팝업에 반응이 없는 무관심 사용자에게 AI가 일정 기간 동안 팝업 노출을 제한하는 규칙입니다. 고객의 이용 행태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인 고객 경험 관리가 가능합니다. → 자세한 가이드 보기
2. 개별 설정
오토메시지 작성 및 수정 화면에서 개별 오토메시지의 노출수와 노출 빈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1) 노출 빈도 설정
오토메시지의 노출 빈도는 최초 한번만, 방문 마다(세션 기준), 일1회, 주1회, 월1회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1회 성 오토메시지는 ‘최초 한번만’, 반복과 각인이 필요한 오토메시지는 ‘방문 마다’, 회원 등급 알림 등 매월 새로운 내용이 전해지는 오토메시지의 경우 ‘월 1회’ 노출 빈도를 선택하여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2) 최대 노출 설정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지정한 횟수까지만(최대 5회) 오토메시지를 노출하는 기능입니다. 지정한 횟수를 초과하면 더 이상 오토메시지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최대 노출 횟수 2회 지정 시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같은 오토메시지가 2회까지만 노출됩니다. → 자세한 가이드 보기
3) 리치팝업 전용 - 팝업 차단
리치팝업은 전용 노출 제한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팝업을 조회한 방문자가 직접 ‘다음에 볼게요’와 같은 팝업 차단 문구를 클릭하여 일정 기간 동안 팝업이 노출되지 않도록 처리할 수 있습니다.
팝업 차단 문구 및 기간(1일 동안, 3일 동안, 5일 동안, 7일 동안, 영구*기기 기준)은 담당자가 언제든 수정 가능합니다. → 자세한 가이드 보기
💡자주 묻는 질문 1 : 전체 설정 vs 개별 설정의 우선순위는?
전체 설정은 개별 설정보다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따라서 개별로 오토메시지의 노출수 및 빈도를 설정하였더라도 전체 설정의 제한에 따라 오토메시지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2 : 노출 설정을 무시하고 꼭 노출해야 하는 오토메시지가 있다면?전체 설정의 노출 규칙에 영향을 받지 않고 상시로 노출하고 싶은 오토메시지가 있다면 예외 오토메시지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가이드 보기
혹시 이렇게 오토메시지 노출 제한 기능을 이용하면서 어떤 오토메시지가 서로 타겟이 중복되는지 알고 싶지는 않으신가요?😀 그럴 때 사용하면 좋을 기능 ‘오토메시지 중복 검사’를 소개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보세요!
오토메시지 중복 검사 기능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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