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이프두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장바구니 판매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연관 상품 추천(Suggest) - 장바구니 알고리즘을 사용하거나, 장바구니 페이지를 타게팅 하여 추천 상품 팝업을 노출하거나,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수, 장바구니에 담긴 특정 상품을 타게팅 하여 장바구니 판매율을 높여주는 오토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신규 기능은 장바구니 금액을 활용하여 개인화된 오토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는 개인화변수 ‘장바구니 변수’입니다. 장바구니에 담긴 총 금액을 표시하는 ‘총 금액’, 목표 금액과 장바구니 금액을 비교하여 목표 금액 대비 차액을 표시하는 ‘목표 금액 대비 차액’ 변수를 활용해 고객에게 보다 직관적인 장바구니 구매 유도가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장바구니 변수
장바구니와 관련된 변수 항목입니다. 현재 제공되는 변수는 ‘총 금액’과 ‘목표 금액 대비 차액’으로 고객의 장바구니 금액을 활용하여 개인화된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총 금액현재 장바구니에 담겨있는 총 금액을 표시합니다. 고객의 장바구니 조회 이력이 없는 경우 0원으로 표기됩니다. ex. 현재 담은 금액은 13500원이에요!
목표 금액 대비 차액지정한 목표 금액과 장바구니 금액을 계산하여 차액을 표시합니다. 목표 금액 대비 차액 변수는 현재 고객이 장바구니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 노출되는 변수로 이프두 세그먼트 선택 목록에서 장바구니 > 현재 담긴 상품(선택형/입력형), 현재 담긴 총액, 현재 담긴 상품수 세그먼트 이용 시 적용 가능합니다.ex. 14200원 더 담으면 무료 배송! 예를 들어 목표 금액이 50,000원이고 장바구니 총 금액이 35,800원인 경우 목표 금액 대비 차액은 14,200원이 됩니다. ex. 0원 더 담으면 무료 배송! 만약 목표 금액이 50,000원이고 장바구니 총 금액이 65,000원인 경우 목표 금액 대비 차액은 -15,000원입니다. 차액이 마이너스'-’인 경우 변수값은 무조건 ‘0’으로 표기하게 되는데요. “0원 더 담으면 무료 배송"은 어딘지 어색합니다😅그래서 장바구니에 담긴 금액이 목표 금액보다 작을 때만 노출되도록 세그먼트 [현재 장바구니 금액] 조건을 함께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예시는 아래 ‘목표 금액 대비 차액' 활용 - 무료배송을 위한 상품 추천에서 확인하세요!
‘총 금액’ 변수 활용
최근 장바구니 조회&미구매자 장바구니 리마인딩
오늘을 기준으로 3일 이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았으나 구매는 하지 않고 이탈한 사용자를 타게팅 하기 위한 레시피입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 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장바구니 > 최근 담은일 > 오늘 기준 3일 이내오늘 기준 3일 이내에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경우 타게팅 합니다. (오늘: 0일, 어제: 1일) *당일 장바구니에 담은 사용자는 타게팅하지 않습니다.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3일 이내오늘 기준 3일 이내에 구매 이력이 있는 경우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오늘: 0일, 어제: 1일)
3. 인앱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Tip! 예시에서는 작은 알림으로 노출하고자 ‘라운드 플로팅’을 사용했습니다.
4. 오토메시지 내용을 작성합니다.
5. 장바구니 변수를 추가하고자 하는 곳에 커서를 둔 뒤,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6. 장바구니 변수 > 총 금액을 추가합니다.
💡Tip! 추가된 변수를 클릭하면 글씨 크기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어요.
7. 랜딩URL을 입력하고 검수합니다.
8. (옵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9.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 옵션을 지정한 뒤 저장하세요.
10. 오토메시지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11.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세요.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목표 금액 대비 차액’ 활용
무료배송을 위한 상품 추천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장바구니 > 현재 담긴 총액 > 20000원 ~ 49999원
💡Tip! 장바구니 무료배송 기준이 5만 원일 경우 장바구니에 2만 원 이상 49999원 이하로 담은 고객에게 3만 원대의 상품을 추천하기 위해 설정한 금액 구간입니다.
3. 인앱메시지 유형 - 추천 상품 팝업(for PC 또는 Mobile)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PC용 선택
4. 제목을 입력한 뒤, 장바구니 변수를 추가하고자 하는 곳에 커서를 두고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5. 장바구니 변수 > 목표 금액 대비 차액을 추가합니다.
💡목표 금액을 입력하세요. 무료배송 기준이 5만 원인 경우 해당 금액을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추천 상품 팝업 알고리즘 > 에디터 추천을 선택합니다.
💡Tip! 에디터 추천은 담당자가 직접 원하는 상품을 진열할 수 있는 알고리즘입니다. 장바구니 무료 배송을 위한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7. 추천 상품을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8. 상품 이미지 가로 길이를 조절하세요.
9. 텍스트 속성 값을 지정합니다.
10. (옵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11. 세부 설정을 클릭하여 추천 상품 팝업의 자세한 속성 값을 조절합니다.
12. 오토메시지 노출 위치, 빈도, 기간, 요일을 지정하세요.
13. 오토메시지 노출 시간, 시점, 최대 노출 여부, 모달 배경 등 나머지 노출 옵션 값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14. 오토메시지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15.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세요.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장바구니 변수의 활용도가 높은 것 같죠?😊 장바구니를 잊은 고객에게 리마인딩 할 때, 장바구니를 보고 있을 때 얼마만큼의 금액을 더 담아야 하는지 알려줄 때, 장바구니 객단가를 높이고자 할 때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이어서 읽기 좋은 장바구니 관련된 포스팅들을 링크해 드립니다. 꼭 확인하시고 장바구니 구매 성사율을 높여 매출 상승을 이루어 보세요🎖️
이어 읽기 좋은 포스팅 추천
[BASIC] 장바구니 리마인딩 레시피
장바구니 초기화 시점! 아직 설정 안하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