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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최근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 유도하는 방법|개인화 상품 팝업(PC형)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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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마케팅 레시피

앱 푸시 알림 수신 동의 유도 자동화 메시지 작성법 - 바이앱스 편

업데이트 : 2025-09-24

앱 설치 유도 자동화 메시지를 설정하여 많은 회원들을 앱 다운로드로 유도하는데 성공하셨나요?🥳 축하드립니다! 이제 다음 스텝을 설정해야 하는데요.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앱을 방문하여 앱 방문에 익숙해지도록 ‘앱 푸시(APP PUSH)’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앱 푸시(APP PUSH)란 앱을 설치한 사용자에게 보내는 알림입니다. 발송 환경이 갖추어져있다면 무료로 발송할 수 있고 카카오톡 등 특정한 서비스를 거치지 않고 바로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내 즉각적인 리텐션 개선을 기대할 수 있어요. 


 

그런데 앱 푸시 메시지에는 종류가 많습니다🤔

주문, 공지 등 서비스와 관련한 정보성 메시지도 있지만 쿠폰 혜택이나 할인 정보들을 담아 보내는 광고성 메시지도 있습니다. 이러한 알림들은 유형에 따라 각각 수신 동의가 필요하며 ①앱 설치 이후 첫 방문 혹은 ②회원가입 이후 수신 동의를 제안하게 됩니다. 다만, 이 시기를 놓치면 다시 앱 푸시 알림 수신 동의를 얻기 어려울 수 있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이럴 때 활용해 볼 수 있는 것이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입니다. 앱 푸시 알림 수신에 동의하지 않은 회원들을 대상으로 자동화된 메시지를 띄우고 다시 한번 앱 푸시 수신을 제안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바이앱스(byapps)’ 서비스를 이용하여 앱을 구축하신 회원님이라면 앱 푸시 알림 수신 동의를 제안하는 오토메시지를 클릭했을 때 바로 알림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도록 오토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오토메시지 작성 전 필요한 3가지

앱 푸시 알림 수신 동의 유도 자동화를 위해 다음의 3가지가 준비되어야 합니다. 


1. 바이앱스를 통해 제작된 앱
운영하고 있는 앱이 바이앱스를 통해 제작되어야 합니다. 


2. 이프두 공통 스크립트 영역에 바이앱스 API 연동 스크립트 설치

쇼핑몰의 모바일 웹 페이지 소스에 바이앱스의 Basic API Script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음의 방법에 따라 바이앱스 스크립트를 설치하세요. 


2-1. 바이앱스 앱서비스 API 연동문서에서 스크립트를 복사합니다. 


 

2-2. 운영 중인 쇼핑몰의 디자인관리(모바일)로 이동하여 스크립트를 붙여 넣고 저장합니다. 


카페24의 경우

① 디자인(PC/모바일) > 디자인 대시보드 > 모바일 > 디자인 편집으로 이동하세요. 


 

② 레이아웃 파일을 열어줍니다. 


 

③ 하단의 Footer 파일을 열어줍니다.


 

④ 다음의 영역에 복사한 스크립트를 붙여 넣고 저장하세요. 


  • 카페24 앱스토어에서 이프두가 자동 설치된 회원의 경우

가장 하단에 복사한 스크립트를 붙여 넣습니다. 


 

  • 이프두에서 설치 대행 서비스를 지원받아 공통 스크립트를 설치한 경우

이프두 공통 스크립트 영역 상단 또는 하단에 복사한 스크립트를 붙여 넣습니다. 


 

고도몰(pro 기준)의 경우

① 모바일샵 > 모바일샵 디자인 관리 > 디자인 스킨 리스트를 클릭합니다.


 

② 하단 레이아웃 (outline/_footer.html)을 클릭합니다.


 

③ 다음의 영역에 복사한 스크립트를 붙여 넣고 저장하세요. 


  • 고도몰에서 직접 이프두를 연동하여 이프두 스크립트가 자동 설치된 회원의 경우

외부 스크립트 아래에 복사한 스크립트를 붙여 넣습니다. 


 

  • 이프두에서 설치 대행 서비스를 지원받아 공통 스크립트를 설치한 경우

이프두 공통 스크립트 영역 상단 또는 하단에 복사한 스크립트를 붙여 넣습니다. 


 

3. 앱 설치 회원 중 앱 푸시 알림 수신 비허용자 리스트 - CSV 파일

앱을 설치한 회원 중 앱 푸시 알림 수신을 허용하지 않은 사용자 목록(회원 ID 및 알림 수신 여부 데이터 포함 필수)이 저장된 CSV 파일이 필요합니다. CSV 파일을 준비한 후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회원 프로필 추가 및 CSV 업로드를 진행하세요. 

💡 데이터의 최신성을 위해 CSV 파일은 주기적으로 업로드하여 갱신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1. 이프두 로그인 후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정보 관리로 이동합니다. 


 

3-2. 새로운 회원 프로필 추가를 클릭합니다. 


 

3-3. 회원 프로필 이름을 입력하고,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하세요. 


💡 선택형의 데이터 입력은 CSV 파일에 저장된 실제 데이터 값과 동일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대소문자 및 띄어쓰기 포함)


3-4.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정보 연동하기 > CSV 파일 업로드로 이동합니다. 


 

3-5. [CSV 파일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3-6. 구분 이름을 입력하고 파일을 업로드한 뒤 [다음]을 클릭하세요. 


 

3-7. 데이터 값에 맞는 회원 프로필을 선택하고 [매핑 완료]를 클릭합니다. 


 

3-8. CSV 데이터가 DB에 반영됩니다.


💡 데이터 자료 수에 따라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CSV 데이터가 DB에 모두 반영되면 ‘반영 완료’로 표시됩니다. 


앱 푸시 알림 수신 동의 자동화 메시지 작성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으로 이동합니다. 


 

  •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하이브리드 앱
    하이브리드 앱으로 방문한 경우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앱 푸시 알림 수신 동의 > N
    앱 푸시 알림 수신에 동의하지 않은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3. 원하는 인앱메시지 유형을 선택한 뒤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버튼형 팝콘 사용


 

4. 앱 푸시 알림 수신 동의를 제안하기 위한 문구를 담아 오토메시지 내용을 작성하세요.


 

💡 회원 변수를 활용해 보세요. 회원 이름을 추가하고 클릭률을 높여볼 수 있습니다.

4-1. 회원 이름 변수를 추가하고자 하는 곳에 커서를 두고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4-2. 회원 변수 > 회원 이름 > 치환 값을 입력하고 추가하세요. 


 

개인화 변수는 회원에게만 적용되며 비회원인 경우 대체값이 적용됩니다. 회원이라도 이름값이 없는 경우 미리 설정한 대체 문구가 노출됩니다.

 

  • 회원의 이름이 없는 경우 대체값 [회원]으로 문구 대체
    홍길동님 안녕하세요? → 회원님 안녕하세요?

  • 회원의 이름과 대체값이 모두 없는 경우
    *대체값이 설정되지 않은 경우 이름 란이 공백 처리됩니다.
    홍길동님 안녕하세요? → 님 안녕하세요?


5. 콜투액션 > 투 버튼 가로형을 선택하고 버튼 내용을 입력합니다.


 

6. 랜딩 URL을 입력하세요.

6-1. 버튼 1[괜찮아요]에는 자바스크립트 > 닫기 버튼을 적용합니다.


 


 

6-2. 버튼 2[네 알려주세요!]에는 자바스크립트 > javascript:byapps_api_call('showSettings'); 을 입력하고 검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8. 오토메시지 노출을 위한 빈도, 기간 등을 설정한 뒤 저장합니다. 


 

9.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합니다.


 

10. 작성한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세요.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앱 푸시 알림 수신에 대해 동의하지 않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시 한번 수신 동의를 제안하는 오토메시지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오늘의 레시피에는 투 버튼 기능이 적용되었는데요. 투 버튼 기능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신 회원님들께서는 다음의 포스팅을 이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넛지 마케팅을 위한

투 버튼 팝업 가이드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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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 유도하는 방법|개인화 상품 팝업(PC형)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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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개인화 상품 팝업(PC형) 구현 가이드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이프두의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활용하는 거예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회원은 물론이고 비회원에게도 최근 장바구니에 담았던 상품을 다시 보여줄 수 있어요. 이전에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상품을 자연스럽게 다시 보여주어, 멈췄던 쇼핑을 이어가도록 유도합니다. 장바구니 전환율을 높이는데도 효과적이에요. 지금 바로 설정 방법을 확인해 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장바구니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단, 이번 메시지에서는 장바구니 세그먼트 사용을 추천하지 않아요.장바구니 페이지에 방문하면 담은 상품이 이미 표시되기 때문에, 동일한 내용을 팝업으로 다시 보여줄 필요는 없어요. 따라서 [장바구니]나 콘텐츠 [현재 보는 페이지 > 장바구니 페이지] 등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나타나도록 타게팅 하는 세그먼트는 이 메시지에 추천하지 않아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장바구니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장바구니 상품은 현재 방문이 아닌 지난번 방문에서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추천합니다. 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장바구니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여러 개의 상품이 노출될 때 현재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각각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 번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줄 뿐 아니라 장바구니 페이지 유입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어요.  고객을 장바구니로 유도하고 싶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것처럼 버튼에 통합 링크/개별 링크를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최근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유도하는 방법 (PC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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