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이프두의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활용하는 거예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회원은 물론이고 비회원에게도 최근 장바구니에 담았던 상품을 다시 보여줄 수 있어요. 이전에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상품을 자연스럽게 다시 보여주어, 멈췄던 쇼핑을 이어가도록 유도합니다. 장바구니 전환율을 높이는데도 효과적이에요. 지금 바로 설정 방법을 확인해 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장바구니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단, 이번 메시지에서는 장바구니 세그먼트 사용을 추천하지 않아요.장바구니 페이지에 방문하면 담은 상품이 이미 표시되기 때문에, 동일한 내용을 팝업으로 다시 보여줄 필요는 없어요. 따라서 [장바구니]나 콘텐츠 [현재 보는 페이지 > 장바구니 페이지] 등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나타나도록 타게팅 하는 세그먼트는 이 메시지에 추천하지 않아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장바구니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장바구니 상품은 현재 방문이 아닌 지난번 방문에서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추천합니다. 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장바구니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여러 개의 상품이 노출될 때 현재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각각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 번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줄 뿐 아니라 장바구니 페이지 유입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어요. 고객을 장바구니로 유도하고 싶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것처럼 버튼에 통합 링크/개별 링크를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최근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유도하는 방법 (PC형)
쇼핑몰 고객 응대! 어떻게 해결하고 계신가요? 이프두에서는 고객을 실시간으로 응대할 수 있는 상담 채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담 채팅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설정 > 상담 설정에서 몇 가지 설정을 완료해야 하는데요. 설정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상담 위젯
위젯이란 사이트에 노출되는 채팅 아이콘으로 클릭 시 채팅화면으로 연결됩니다. 위젯 아이콘, 위젯 배경색, 위젯 안내문구, 위젯 위치까지 세세하게 조절하여 쇼핑몰 맞춤형 위젯을 설정해 보세요!
채팅 활성화채팅 기능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채팅 활성화 시 위젯이 모든 방문자에게 노출됩니다.
💡 채팅 아이콘을 로그인 한 회원에게만 노출하고자 하는 경우 '로그인 한 회원에게만 노출합니다'에 체크해 주세요. (2024-11-22 기능 업데이트)
위젯 선택/사용자 위젯위젯 디자인을 선택해 보세요! 기본 제공되는 디자인을 사용하거나, 사용자 위젯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젯 배경색위젯의 배경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배경색 변경 시 위에 있는 ‘위젯 선택’에서 변경된 배경색을 즉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젯 배경색은 챗 봇, 상담 채팅 말풍선 색상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검은색, 회색으로 설정하시는 경우 글자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색상으로 지정해 주세요!
위젯 안내문구위젯 좌측에 노출될 안내 문구를 의미합니다. 위젯 안내문구는 PC 웹에서만 노출됩니다. *기재할 내용이 없는 경우 공란 가능
위젯 위치 PC 화면과 모바일 화면에서 위젯이 노출될 위치를 px 단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우측 미리보기를 참고하여 위젯 위치를 조절해 보세요.
채팅 화면
위젯 클릭 시 보이는 채팅화면에 대한 설정 메뉴입니다. 각 영역에는 최대 글자 수가 지정되어 있으므로 간결히 표현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고객님에게 첫인상이 될 수 있는 화면인 만큼 신중히 작성해 주세요!🙏🏻
사이트 이름채팅 화면 가장 상단에 나타나는 영역입니다. 사이트 이름에 인사말을 함께 입력하면 더욱 친근한 이미지를 담아낼 수 있습니다.
상담 제목 사이트 이름 영역 바로 아래에 노출되는 문구입니다. 사이트 이름에 입력한 문구와 어우러지도록 작성하면 매력 넘치는 채팅화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 로고 채팅 화면에 노출될 로고를 선택하세요. 브랜드 로고, 특정 인물 이미지, 캐릭터 이미지 등 다양하게 업로드하여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안내채팅 화면에 나타날 안내 문구란입니다. 간략한 브랜드 소개나 채팅을 유도하는 문구를 기재해 볼 수 있습니다.
상담 시작 인사말‘새로운 상담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채팅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전송될 인사말입니다. 환영 인사와 함께 채팅 이용 방법을 안내해 보세요. → 관련 가이드 읽기
💡 인사말 미리보기 아이콘을 통해 인사말 노출 화면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경채팅 화면의 배경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위젯과 동일한 단색 또는 이미지로 배경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름이나 상담 제목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지나치게 화려한 패턴의 이미지는 지양해 주세요!
💡 이미지를 추가하더라도 버튼 색상은 위젯 색상과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 상담 채팅 배경 권장 사이즈는 가로 768px 이상입니다.
언어 다국어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하는 언어에 따라 화면의 일부 문구가 변경됩니다. 현재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관련 포스팅 읽기
💡 2023년 11월 13일 업데이트로 지원 언어에 '일본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유료) Powered by IFDO유료 회원의 경우 채팅창 하단의 ‘Powered by IFDO 보이기’ 기능을 ON/OFF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 시간
쇼핑몰에 맞춰 채팅 상담 운영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한 상담 운영 시간이 아닌 경우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상담 시간채팅 상담을 운영할 시간을 지정하세요. 지정한 시간대에만 상담 시작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휴식 시간점심 또는 기타 휴식 시간을 설정하세요. 설정한 시간에는 상담 시작 버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챗 봇이나 이메일 문의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챗 봇이나 이메일 문의 기능을 함께 사용하면 상담 시간 이외의 시간(휴식 시간, 공휴일 등)에도 챗 봇을 통해 고객을 응대하거나, 이메일 문의를 접수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 및 기타
알림과 기타 설정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상담 휴무시간 고객 문의 접수상담 운영시간이 아닌 경우 이메일로 고객 문의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접수된 고객 문의는 Chat > 이메일 문의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즉시 회신 가능합니다.
💡 이메일의 상단에 표시될 로고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상담 자동 종료진행 중인 상담이 대화 없이 N일(최대 99일) 이상 경과하면 자동 종료합니다.
서비스 특성상 응대 처리 시간이 긴 경우상담의 연속성을 위해 종료 기간을 넉넉하게 설정해 주세요. 고객님이 다시 사이트에 돌아와서 추가 질문을 할 때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편적인 상담으로 응대가 바로바로 마무리되는 서비스의 경우종료 기간을 짧게 설정하여 상담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상담 담당자에게 대기/진행 중인 상담을 알리는 카카오 알림톡을 발송합니다. 알림톡 발송 실패 시 SMS가 대체 발송됩니다. → 관련 포스팅 읽기
대기중인 상담새로운 상담 문의를 1분 동안 확인하지 않은 경우 상담 담당자에게 카카오 알림톡(또는 SMS)을 발송합니다.
진행중인 상담 진행 중인 상담 문의를 1분 동안 확인하지 않은 경우 상담 담당자에게 카카오 알림톡(또는 SMS)을 발송합니다.
채팅 화면 시간 표시
채팅 화면에 표시되는 시간을 시분 또는 시분초로 표시합니다.
💡 2024년 12월 13일 업데이트로 '채팅 화면 시간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알림톡(SMS)카카오 알림톡 또는 SMS를 수신할 담당자 핸드폰 번호를 추가하세요.
고객 알림채팅 메시지를 보낼 때, 고객에게 소리로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알림음을 선택하세요.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여 재생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종료된 상담 관리
상담 설정의 종료된 상담 관리에서는 종료된 상담 내역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고객 아이디, 담당자, 마지막 메시지, 대화수, 상담 시작일/종료일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채팅 내역을 확인하기 수월합니다. *챗 봇 데이터도 제공됩니다.
이렇게 상담 위젯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반드시 [저장 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반영해 주세요!
💡채팅 설정을 마치면 꼭 [저장 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해 주세요.💡상담 위젯 디자인 및 ON/OFF는 저장 후 최대 2분 이내에 반영됩니다.
혹시 챗 봇은 사용하고 계시나요? 챗 봇은 반복되는 문의를 1차적으로 자동 응대하여 쇼핑몰 CS의 효율을 증가시키는 효자 기능이에요🤖 상담 채팅과 함께 쓰면 시너지가 나는만큼 아직 사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꼭 도입해 보세요. 챗 봇을 쉽게 설명한 포스팅을 링크해 드립니다!🙂
더 효율적인 고객 응대, 라이브 챗과 챗 봇
최근 업데이트2023-11-13 상담 채팅 지원 언어에 '일본어'가 추가되었습니다!2024-11-22 상담 채팅에 로그인한 회원에게만 노출하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2024-12-13 상담 채팅 화면 '채팅 화면 시간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2023-11-13 상담 채팅 지원 언어에 '일본어'가 추가되었습니다!
2024-11-22 상담 채팅에 로그인한 회원에게만 노출하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024-12-13 상담 채팅 화면 '채팅 화면 시간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