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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방문한 고객이 지난 쇼핑 여정을 자연스럽게 이어가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고객이 최근에 살펴본 상품을 메인 영역에서 다시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눈에 띄게 높아지거든요. 이프두 연관 상품 추천 (IFDO Suggest)에 추가된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최근 본 상품 기반의 추천 영역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게요! 탐색 상품 리마인드탐색 상품 리마인드는 고객이 최근 둘러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알고리즘입니다. 사용자가 사이트를 재방문했을 때 이전 방문에서 관심 있게 본 상품을 리마인드해 주거나, 최근 본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연관 상품을 자동 추천하여 쇼핑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탐색 상품 리마인드를 활용한 연관 상품 추천 작성 방법사이트를 다시 방문한 사용자에게 최근 둘러본 상품과 연관 상품을 제안해 볼까요? 연관 상품 추천 > Suggest 관리 > Suggest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Suggest의 이름과 노출 디바이스, 형태를 선택합니다. 알고리즘을 클릭합니다. 개인화 리마인드 추천 >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적용하세요. 적용된 알고리즘과 제목을 확인합니다. AI 자동 채우기 여부를 설정합니다. 예시에서는 활성화하였습니다. AI 자동 채우기란?AI가 최근 조회한 상품의 연관도와 신뢰도를 판단하여 함께 조회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자동 채우기를 위해 최소 1개의 조회 상품이 필요해요. 최근 클릭 라벨의 위치와 색상, 글씨 설정을 조정합니다. 최근 클릭 라벨이란?클릭 라벨은 고객이 특정 상품을 마지막으로 클릭한 시점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최근 2개월 내의 기록이 표시되며 라벨 위치는 클릭하여 조절할 수 있어요. 라벨 위치 클릭 시 상, 하, 좌, 우, OFF 순서로 적용됩니다.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합니다. ? 조회 이력이 있는 사용자에게만 Suggest가 노출되도록 하기 위해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했어요. 저장하세요. 이제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최근 본 상품 리마인드가 시작됩니다! ?Suggest 설치 가이드상세페이지 가로형 설정&설치 방법상세페이지 세로형 설정&설치 방법이프두 고객사 영남상사에서는 메인 페이지에 ‘탐색 상품 리마인드’ Suggest를 설치하여 고객의 재방문과 동시에 이전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A: 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실시간 인기 상품으로 채워져요. 그런데 만약 최근 조회한 상품이 1개 이상이고 ‘AI 자동 채우기’도 함께 설정되어 있다면 AI가 최근 조회한 상품과 함께 같이 조회될 만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합니다. ? AI 자동 채우기가 활성화되어 있지만 조회한 상품이 0개이고 대체 상품 노출이 OFF되어있다면, Suggest는 노출되지 않습니다.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할 때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A: 편집 화면 하단의 ‘세부 설정’에서 대체 상품 노출을 OFF 해 주세요. 그럼 최근 상품을 조회한 이력이 없는 사용자에게는 Suggest가 노출되지 않아요. 연관 상품 추천이 잘 노출되는지 내부에서만 테스트하고 싶다면, 내 IP에서만 노출 테스트를 진행해 보세요.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상품 추천 나만 보기 테스트하는 방법
이프두에 카카오 알림톡 발송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개인화된 정보성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할 수 있어요. 출시를 기념하여 발송 비용을 20% 할인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카카오 알림톡이란? 카카오 알림톡은 카카오 채널을 통해 발송되는 정보성 메시지입니다.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고객이라도 카카오 계정을 보유한 사용자(알림톡 차단 고객 제외)라면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어요. 회원가입 완료, 쿠폰 지급, 예약 안내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성 메시지를 전달해 보세요! 메시지 작성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카카오에서 안내하는 발송 예시를 참고해 상황에 맞는 문구를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의 강점은? 상황에 맞는 형태로 최적화?이프두 알림톡은 3개의 강조 유형과 4개의 메시지 유형을 제공합니다. 이 유형들을 조합해 상황에 가장 효과적인 메시지를 만들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이미지형’을 활용하면 시각적 주목도를 높일 수 있고 ‘강조표기형’은 결제 등 숫자를 포함한 중요한 안내 내용을 더 명확하게 전달하는데 적합합니다. 자유로운 커스텀 템플릿✨정해진 메시지만 발송할 수 있는 기존 호스팅몰 방식과 달리, 이프두 알림톡은 템플릿을 자유롭게 커스텀해 원하는 형태로 작성하고 활용할 수 있어요. 다만 카카오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카카오 가이드라인에 맞춘 이미지&내용 구성은 필수입니다.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는 발송 대상을 직접 업로드하거나 전체 회원 또는 마케팅 조건을 적용해 발송 대상을 세분화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타겟 고객에게 정확한 타이밍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프두 알림톡에서는 이프두 데이터와 회원 정보를 연동하여 사용하는 개인화 변수, 직접 CSV 파일을 업로드하는 카카오 변수, 두 가지 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더 완벽한 개인화 메시지가 완성돼요. 알림톡 시작하기알림톡을 이용하려면 ① 사전 절차 → ② 템플릿 등록 → ③ 카카오 심사 승인 단계를 거쳐야 해요. 이미 이프두에서 발송이 처음이라면 사전 절차, 이미 등록한 채널이 있다면 템플릿 등록부터 시작하세요. ① 사전 절차 이프두에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필수 사전 준비 절차가 필요해요.⭐️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사전 고지가 필요합니다. ② 템플릿 등록 알림톡은 카카오에서 승인된 템플릿만 발송할 수 있어요. 가이드를 참고하여 작성하고 카카오 심사를 요청해 주세요. ⭐️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발송근거 문구가 필요해요.③ 카카오 심사 승인 요청카카오 심사는 2~3일 정도 소요돼요. 심사 승인이 완료된 템플릿은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에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알림톡 활용과 관련한 다양한 포스팅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알림톡은 카카오 친구톡보다 발송 모수가 넓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성 메시지를 주기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고객의 기억에 남는 사이트 운영이 큰 도움이 돼요. 출시 기념으로 알림톡 발송 단가를 10원→8원(VAT 별도)으로 20% 할인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시작해 보세요??알림톡 관련 포스팅 읽기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등록 가이드카카오 변수란? 알림톡 사용시 꼭 알아야 할 변수 활용 방법
카피라이팅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앞서 이프두를 사용하고 있는 두 고객사의 메인 배너를 보여드릴게요.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 찾아볼까요?
① 대한민국 1등 탈모샴푸 브랜드 ‘닥터그루트’의 메인 배너
② 클리닉 기반의 효능 더마 브랜드 ‘셀퓨전씨’의 메인 배너
두 메인 배너의 공통점이 무엇일까요? 바로 ‘숫자’를 적극 활용했다는 것인데요. 닥터그루트는 “단 7일만에 모발 밀도 강화!”, “어떤 옵션 구매하든 7일 체험키트 100% 증정"처럼 문구에 숫자를 사용하여 신뢰도와 구체성을 더했어요. 셀퓨전씨는 매력적인 상품 속성을 “99.9% 빈틈없이 피부밀착 셀퓨전씨 1등 레이저썬”으로 강조했고요.
온라인에서 고객을 사로잡는 시간은 단 3초라고 이야기되는데요. 그래서 텍스트의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간결하고 압축된 문장을 사용해야 합니다. 대신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나 중요한 정보는 숫자로 제시해 구체성을 더하는 것이 포인트에요. 이는 메인 배너뿐만 아니라 오토메시지 작성에서도 활용해 볼 수 있는 팁입니다.
💡 숫자 카피라이팅 적극 활용하기
이프두 오토메시지 작성 시에 숫자를 포함해 보세요. ‘최대 10% 할인’, ‘2,000원 적립금 지급’과 같이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숫자로 제시해 볼 수 있는데요. 이프두 고객사의 숫자 카피 사용법을 확인해 볼까요? 대표적인 예시로 첫방문자 회원가입유도 사례를 소개해 드릴 수 있습니다.
브랜드 A의 사례: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브랜드 A에서는 ( 첫 방문 ) + ( 세션 페이지뷰 3페이지뷰 이상 ) + ( 로그인 안함 ) + ( 누적 구매액 0원 이하) 조건을 사용하여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작성했습니다. 오토메시지 유형으로는 팝콘을 사용했고요👀 오토메시지 문구 중, “회원가입시 2천원 즉시 지급!”, “1분안에 간편 회원가입”, “회원가입하고 2,000원 받기”에 숫자를 사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A는 이렇게 회원가입 혜택을 숫자로 명시하고 1분 안에 간편 회원가입이라는 핵심 문구를 더함으로써 클릭률 12.1%, 전환율 105%을 기록할 수 있었는데요. 이외에도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에 숫자를 활용한 예시 중 최대 효율이 194.4%를 기록한 사례도 있었습니다🥳
⚠️ 첫방문 고객이 도착하자마자 랜딩 페이지에서 바로 노출되는 오토메시지는 클릭과 전환 효율이 낮습니다. 특히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는 ‘첫방문’ 조건만으로 메시지를 띄우지 마시고 세그멘테이션 설정값을 조절해서 여유 있게 띄워주세요.
위의 사례와 비슷한 사례로는 고객사 문고리닷컴의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소개해 드릴 수 있는데요. 푸시노트에 “신규회원님께 드리는 100% 혜택”, “💰30,000원 드려요”, “3초 만에 회원가입”, “딱! 3초만에 3만원 받기” 문구를 포함해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과 혜택을 받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미리 명확하게 제시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문고리닷컴
고객사 아식스에서도 라운드 플로팅 메시지에 “1만 포인트+최대 5만원 쿠폰 받기”라는 서브 카피를 사용하여 신규 회원가입 혜택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아식스
지금까지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중심으로 숫자를 활용한 카피 작성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사실 숫자 카피 문구는 다른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프두 고객사 에스더몰의 경우를 살펴볼까요?
이미지 출처: 에스더몰
에스더몰의 경우 “100명 한정 선착순”이라는 한정된 혜택을 제공해 오토메시지의 매력도를 높였습니다. 한정된 혜택은 숫자와 결합하면 시너지를 내는데요. 관련한 사례를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릴게요!🥰
온 사이트 마케터를 위한 카피라이팅 →
한정 혜택 전략 사례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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