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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카피라이팅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앞서 이프두를 사용하고 있는 두 고객사의 메인 배너를 보여드릴게요.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 찾아볼까요?
① 대한민국 1등 탈모샴푸 브랜드 ‘닥터그루트’의 메인 배너
② 클리닉 기반의 효능 더마 브랜드 ‘셀퓨전씨’의 메인 배너
두 메인 배너의 공통점이 무엇일까요? 바로 ‘숫자’를 적극 활용했다는 것인데요. 닥터그루트는 “단 7일만에 모발 밀도 강화!”, “어떤 옵션 구매하든 7일 체험키트 100% 증정"처럼 문구에 숫자를 사용하여 신뢰도와 구체성을 더했어요. 셀퓨전씨는 매력적인 상품 속성을 “99.9% 빈틈없이 피부밀착 셀퓨전씨 1등 레이저썬”으로 강조했고요.
온라인에서 고객을 사로잡는 시간은 단 3초라고 이야기되는데요. 그래서 텍스트의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간결하고 압축된 문장을 사용해야 합니다. 대신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나 중요한 정보는 숫자로 제시해 구체성을 더하는 것이 포인트에요. 이는 메인 배너뿐만 아니라 오토메시지 작성에서도 활용해 볼 수 있는 팁입니다.
💡 숫자 카피라이팅 적극 활용하기
이프두 오토메시지 작성 시에 숫자를 포함해 보세요. ‘최대 10% 할인’, ‘2,000원 적립금 지급’과 같이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숫자로 제시해 볼 수 있는데요. 이프두 고객사의 숫자 카피 사용법을 확인해 볼까요? 대표적인 예시로 첫방문자 회원가입유도 사례를 소개해 드릴 수 있습니다.
브랜드 A의 사례: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브랜드 A에서는 ( 첫 방문 ) + ( 세션 페이지뷰 3페이지뷰 이상 ) + ( 로그인 안함 ) + ( 누적 구매액 0원 이하) 조건을 사용하여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작성했습니다. 오토메시지 유형으로는 팝콘을 사용했고요👀 오토메시지 문구 중, “회원가입시 2천원 즉시 지급!”, “1분안에 간편 회원가입”, “회원가입하고 2,000원 받기”에 숫자를 사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A는 이렇게 회원가입 혜택을 숫자로 명시하고 1분 안에 간편 회원가입이라는 핵심 문구를 더함으로써 클릭률 12.1%, 전환율 105%을 기록할 수 있었는데요. 이외에도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에 숫자를 활용한 예시 중 최대 효율이 194.4%를 기록한 사례도 있었습니다🥳
⚠️ 첫방문 고객이 도착하자마자 랜딩 페이지에서 바로 노출되는 오토메시지는 클릭과 전환 효율이 낮습니다. 특히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는 ‘첫방문’ 조건만으로 메시지를 띄우지 마시고 세그멘테이션 설정값을 조절해서 여유 있게 띄워주세요.
위의 사례와 비슷한 사례로는 고객사 문고리닷컴의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소개해 드릴 수 있는데요. 푸시노트에 “신규회원님께 드리는 100% 혜택”, “💰30,000원 드려요”, “3초 만에 회원가입”, “딱! 3초만에 3만원 받기” 문구를 포함해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과 혜택을 받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미리 명확하게 제시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문고리닷컴
고객사 아식스에서도 라운드 플로팅 메시지에 “1만 포인트+최대 5만원 쿠폰 받기”라는 서브 카피를 사용하여 신규 회원가입 혜택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아식스
지금까지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중심으로 숫자를 활용한 카피 작성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사실 숫자 카피 문구는 다른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프두 고객사 에스더몰의 경우를 살펴볼까요?
이미지 출처: 에스더몰
에스더몰의 경우 “100명 한정 선착순”이라는 한정된 혜택을 제공해 오토메시지의 매력도를 높였습니다. 한정된 혜택은 숫자와 결합하면 시너지를 내는데요. 관련한 사례를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릴게요!🥰
온 사이트 마케터를 위한 카피라이팅 →
한정 혜택 전략 사례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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