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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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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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작성할 때 자주 하는 실수 몇 가지만 주의해도 마케팅 캠페인 성과를 지금보다 더 높일 수 있습니다. IFDO 마케팅 메시지 작성 시 가장 많이 실수하시는 3가지 케이스를 다뤄드리니 가볍게 읽어 보시고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 때 참고해 주세요!😊
1. 정돈되지 않은 문구
문장의 핵심은 전달력입니다! 특히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는 찰나의 순간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야 하는데요. 핵심만 간결하게 담아 한눈에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용에서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볼드나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 보세요. 문장 끝에 이모지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의 전환율이 증가하는 팁!🚀
유도하고자 하는 액션(회원가입, 구매 등)은 분명한 텍스트로 지시하세요.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숫자(3천원 할인!, 50% SALE 등)를 포함하여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2. 콜 투 액션의 부재
마케팅을 집행함에 있어 효과 측정은 필수입니다! 아무리 마케팅 메시지를 잘 만들었어도 측정하지 않으면 성과가 얼마나 좋았는지 알 수 없어요😅
IFDO에서는 CTA(Call to Action, 콜 투 액션)를 추가하지 않으면 메시지 노출수만 측정됩니다. 클릭 요소가 있어야 클릭수와 그에 따른 전환(회원가입, 구매 등)도 측정할 수 있어요.
따라서 공지만을 위해 만든 메시지가 아니라면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에 버튼, 이미지 등의 콜 투 액션을 추가해 주세요. 👉🏻여기를 클릭하여 콜 투 액션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3. 첫방문 & 첫 페이지에 바로 노출
첫방문인데 처음 도착한 랜딩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가 뜬다면? 애써 만든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가 광속으로 닫힐 확률이 높습니다. 상품과 브랜드에 대한 탐색이 이제 막 시작되는 단계거든요.
따라서 고객이 콘텐츠 또는 상품을 관심 있게 들여다볼 때까지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BIG 이벤트, 큰 폭의 할인 행사(블프) 등 고객이 분명하게 혜택이라고 느낄 수 있는 메시지 내용은 괜찮지만, 너무 갑작스러운 회원가입 유도는 지양해 주세요!😳
💡 페이지뷰 조건을 추가해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의 노출 시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추천 조건: ( 첫방문 ) + ( 세션 페이지뷰 3 페이지뷰 이상 )
그렇다면 오토메시지의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어떻게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팁을 얻을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 팁!
한정 혜택으로 고객의 소비 결정 촉진해 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