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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발렌타인데이 기획전 준비하셨나요? 이프두 고객사들의 현황을 살펴본 결과, 패션과 뷰티 분야의 고객사에서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많이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기획전을 알리기 위해 설정해 주신 팝업 중, 가장 눈에 잘 띄는 베스트 팝업을 4가지 선별해 보았습니다.
1. 메트로시티
패션 브랜드 메트로시티에서 멀티이미지형 리치팝업으로 롤링배너를 설정했어요. 발렌타인데이 기프트를 제안하는 팝업을 노출하였는데 이미지 부분은 화이트톤으로, 다음에볼게요 부분은 검은색으로 설정하여 메트로시티 브랜드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는 팝업이 완성되었습니다. 메트로시티처럼 적용하고 싶으신 회원님들께서는 팝업의 배경 색상과 팝업 차단 문구의 색상을 변경해 보세요!
2. 씨스터앤 재팬
뷰티 브랜드 씨스터앤의 일본 홈페이지에서도 이프두의 팝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브랜드에서는 리치팝업을 사용했는데, 씨스터앤에서는 친근한 형태의 팝업 ‘팝콘’을 활용했어요. CTA로는 버튼을 넣었고요. 씨스터앤 재팬의 사례처럼 글로벌 브랜드에서도 얼마든지 이프두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챔피온
패션 브랜드 챔피온에서 “발렌타인데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챔피온을 선물하세요” 라는 로맨틱한 카피를 담아 이미지형 리치팝업을 설정해 주셨어요! 검은색 배경에 흰색과 주황색을 포인트 있게 활용하여 주목도를 높였는데요. 팝업에 쿠폰 이미지를 제시한 만큼, 팝업을 클릭하여 이동한 랜딩 페이지에서는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4. SHIFT
뷰티 브랜드 SHIFT에서 설정하신 사랑스럽고 개성 있는 이미지형 리치팝업을 소개합니다. “SWEET VALENTINE”을 주제로 발렌타인데이에 즐길 수 있는 향기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했대요. ‘최대 55%’ 할인한다는 정보를 기재하여 팝업을 클릭할 사람들이 받게 될 혜택 정보를 확실히 기재한 것도 포인트네요🙂
이렇게 이프두 고객사의 발렌타인데이 팝업 활용 사례를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종종 이프두의 고객사 활용 사례를 전해 드리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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