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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모바일형) 구현 가이드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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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상품 추천

‘소셜 티커(Social Ticker)’, 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업데이트 : 2025-09-19


 

유명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에서 다른 사람의 구매 정보를 알리며 상품을 추천하고 있네요👀! 이 알림은 이프두에서 제공하고 있는 ‘소셜 티커(Social Ticker)’를 설정한 것인데요. 소셜 티커는 사이트 방문객에게 다른 사람의 구매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구매 결정을 돕는 넛지 기능입니다. 그런데 잠깐! 다른 사람의 구매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어떻게 방문자의 구매 심리를 자극할 수 있는 것일까요? 답은 ‘소셜 프루프(Social Proof)’에 있습니다.

 

소셜 프루프 Social Proof

소셜 프루프는 사회심리학자 로버트 시알디니가 <설득의 심리학>에서 처음 언급한 용어로 대중의 생각에 동조되어 옳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현상, 흔히 사회적 증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행동하는 것에 많은 영향을 받아요. 그래서 특히 익숙하지 않거나 결정하기 애매한 상황에서는 다른 사람의 행동이나 말을 따라 결정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미지 출처: 아에르

 

즉, 내가 보고 있는 상품에 다른 사람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리는 정보는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자극하고, 상품과 사이트에 대한 신뢰, 안도감을 부여합니다. ‘구매해도 될까?’라는 망설임을 ‘그래 저 사람도 샀으니까 나도 사야겠다! (혹은 사도 괜찮겠다!)’로 바꾸는 거죠. 사례로 살펴볼까요? 

 

Case1. 🛍️

 지금 고민하고 있는 상품은 현재 세일 중입니다. 세일 기간을 놓치면 다시 비싼 가격으로 구매해야 할지도 몰라요. 한참 고민하던 중, “방금 누군가 이 상품을 구매했어요!”라며 다른 사람의 구매 정보가 알림으로 노출됩니다. 알림을 보고 “어? 이 상품 괜찮은 가본 데? 그럼 나도 구매해 볼까?’라는 생각을 하게 돼요. 더 이상 망설이지 않고 상품을 구매합니다. ​

 

Case2. 🏨

바라고 바라던 여행! 숙소를 예약하기 위해 열심히 검색하던 중 마음에 드는 숙소를 발견했어요. 예약을 할까 말까 망설이던 그때, 사이트에서 “방금 누군가 이 숙소를 예약했어요!”라는 알림이 나타납니다. 누군가 예약했다고 하니 괜찮은 곳인 것 같다는 신뢰감이 생깁니다. 몇 군데 더 둘러보다가 고민을 끝내고 방금 본 객실을 최종 예약하기로 결정합니다. ​​

 

위의 케이스들에서 알 수 있듯 다른 사람의 구매 정보는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소셜 티커를 설정하여 잠재 고객을 구매로 이끌어 보세요🚀

 

소셜 티커(Social Ticker)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소셜 티커의 유형은 4가지입니다. 목적에 맞게 유형을 선택하여 작성하세요. 

 

  • 상품 조회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 노출되며 해당 상품을 얼마나 많은 고객이 보고 있는지 나타냅니다. 

  • 상품 판매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 노출되며 해당 상품이 얼마나 많이 판매되었는지 나타냅니다. 

  • 회원 인기
    해당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 노출되며 해당 상품을 구매한 회원 정보(성별, 연령)와 연동하여 인기 상품임을 알려줍니다. *연령 및 성별 데이터 연동 필수 

  • 구매경험 공유
    사이트에서 구매가 발생하면 실시간으로 방문객에게 다른 고객의 구매 경험을 공유합니다. 클릭 시 공유된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소셜 티커는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하나만 노출됩니다. 조건에 부합하는 티커가 2가지일 경우 우선순위가 더 높은 티커가 우선 노출되므로 티커 관리 > 우선순위를 설정해 주세요.


 

오늘은 소셜 티커와 소셜 프루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우리에게 익숙한 구매 후기 역시 소셜 프루프의 예로 볼 수 있어요. ‘이 상품 괜찮을까?’라는 궁금증을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보며 해소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망설이는 고객을 구매로 넛지 하는 요인이 되기도 하고요.

이미지 출처: 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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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전용] 로그인 사용자가 리턴 URL을 클릭했을 때, 빈 화면이 나타난다면?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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