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들의 리뷰작성은 어떻게 유도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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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들의 리뷰작성은 어떻게 유도할 수 있을까?
2022/ 11/ 30

고객님들의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리뷰 작성 시 300 point 지급!”, “리뷰 작성하고 100p 적립 받으세요~”처럼 리뷰를 유도하는 팝업 많이 보신 적 있으시죠? 대다수의 쇼핑몰들에서는 이용 후기 작성 시 포인트나 경품을 지급하는 등 혜택을 제공하며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에게 리뷰 작성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쇼핑몰들이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출처: 강남언니/바비톡/화해 리뷰 서비스 앱 설치 화면

 

리뷰는 상품을 보고 갈등 중인 잠재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을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특히 타인의 구매후기를 중요하게 여기는 트윈슈머들(Twinsumer)에게​ 큰 영향력을 끼치게 되는데요. 판매 측에서 준비한 광고에는 물건을 팔려고 하는 의도적인 정보가 담기지만 물건을 실제로 사용한 경험자의 후기에는 보다 사실적이고 신뢰도 있는 정보가 담긴다고 느끼지요. 이렇게 리뷰 서비스를 통해 성공한 사례로는 화해(화장품 후기)와 강남언니, 바비톡(성형 정보 및 후기) 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프두에서는 어떻게 리뷰 작성을 유도할 수 있을까요? 고객들을 리뷰 작성 페이지로 유도할 수 있는 URL만 준비되어 있으면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 팝업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 팝업의 랜딩 URL에 리뷰 작성 페이지 URL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완료돼요. 최근 상품을 구매한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리뷰 작성 유도 마케팅 메시지를 노출시켜 보세요! 

 


리뷰 통합 페이지로 보내는 경우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14일이내
    오늘을 기준으로 2주일 이내에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로그인한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 (선택)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
    PC보다 모바일 환경에서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해당 조건은 사용을 원하는 경우 추가해 주세요. 


제외 조건

  •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2일이내
    배송받은 시점을 고려하여 최근 2일 이내에 구매한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세요.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하고 랜딩 URL에 리뷰 목록 또는 리뷰 작성이 가능한 통합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5.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특정 상품의 리뷰 작성 페이지로 보내는 경우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 예시에서는 상품명에 1+1이 포함된 행사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했습니다. 목적에 따라 최근 구매한 상품 입력형 또는 선택형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세그먼트를 구성해 주세요. 


포함 조건

  •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14일이내
    오늘을 기준으로 2주일 이내에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로그인한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 (입력형) > 1+1
    1+1이 포함된 이름의 제품을 최근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 (선택)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
    PC보다 모바일 환경에서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해당 조건은 사용을 원하는 경우 추가해 주세요. 


제외 조건

  •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2일이내
    배송받은 시점을 고려하여 최근 2일 이내에 구매한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세요.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하고 랜딩 URL에 리뷰(이용 후기) 작성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5.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이렇게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팝업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중요한 것은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페이지로 랜딩 시키는 것입니다. 리뷰 작성 페이지 URL이 있다면 이번 오토메시지를 꼭 적용해 보세요😊

 

이런 오토메시지는 어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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