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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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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방문한 고객이 지난 쇼핑 여정을 자연스럽게 이어가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고객이 최근에 살펴본 상품을 메인 영역에서 다시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눈에 띄게 높아지거든요. 이프두 연관 상품 추천 (IFDO Suggest)에 추가된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최근 본 상품 기반의 추천 영역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게요! 탐색 상품 리마인드탐색 상품 리마인드는 고객이 최근 둘러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알고리즘입니다. 사용자가 사이트를 재방문했을 때 이전 방문에서 관심 있게 본 상품을 리마인드해 주거나, 최근 본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연관 상품을 자동 추천하여 쇼핑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탐색 상품 리마인드를 활용한 연관 상품 추천 작성 방법사이트를 다시 방문한 사용자에게 최근 둘러본 상품과 연관 상품을 제안해 볼까요? 연관 상품 추천 > Suggest 관리 > Suggest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Suggest의 이름과 노출 디바이스, 형태를 선택합니다. 알고리즘을 클릭합니다. 개인화 리마인드 추천 >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적용하세요. 적용된 알고리즘과 제목을 확인합니다. AI 자동 채우기 여부를 설정합니다. 예시에서는 활성화하였습니다. AI 자동 채우기란?AI가 최근 조회한 상품의 연관도와 신뢰도를 판단하여 함께 조회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자동 채우기를 위해 최소 1개의 조회 상품이 필요해요. 최근 클릭 라벨의 위치와 색상, 글씨 설정을 조정합니다. 최근 클릭 라벨이란?클릭 라벨은 고객이 특정 상품을 마지막으로 클릭한 시점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최근 2개월 내의 기록이 표시되며 라벨 위치는 클릭하여 조절할 수 있어요. 라벨 위치 클릭 시 상, 하, 좌, 우, OFF 순서로 적용됩니다.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합니다. ? 조회 이력이 있는 사용자에게만 Suggest가 노출되도록 하기 위해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했어요. 저장하세요. 이제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최근 본 상품 리마인드가 시작됩니다! ?Suggest 설치 가이드상세페이지 가로형 설정&설치 방법상세페이지 세로형 설정&설치 방법이프두 고객사 영남상사에서는 메인 페이지에 ‘탐색 상품 리마인드’ Suggest를 설치하여 고객의 재방문과 동시에 이전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A: 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실시간 인기 상품으로 채워져요. 그런데 만약 최근 조회한 상품이 1개 이상이고 ‘AI 자동 채우기’도 함께 설정되어 있다면 AI가 최근 조회한 상품과 함께 같이 조회될 만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합니다. ? AI 자동 채우기가 활성화되어 있지만 조회한 상품이 0개이고 대체 상품 노출이 OFF되어있다면, Suggest는 노출되지 않습니다.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할 때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A: 편집 화면 하단의 ‘세부 설정’에서 대체 상품 노출을 OFF 해 주세요. 그럼 최근 상품을 조회한 이력이 없는 사용자에게는 Suggest가 노출되지 않아요. 연관 상품 추천이 잘 노출되는지 내부에서만 테스트하고 싶다면, 내 IP에서만 노출 테스트를 진행해 보세요.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상품 추천 나만 보기 테스트하는 방법
이프두에 카카오 알림톡 발송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개인화된 정보성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할 수 있어요. 출시를 기념하여 발송 비용을 20% 할인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카카오 알림톡이란? 카카오 알림톡은 카카오 채널을 통해 발송되는 정보성 메시지입니다.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고객이라도 카카오 계정을 보유한 사용자(알림톡 차단 고객 제외)라면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어요. 회원가입 완료, 쿠폰 지급, 예약 안내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성 메시지를 전달해 보세요! 메시지 작성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카카오에서 안내하는 발송 예시를 참고해 상황에 맞는 문구를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의 강점은? 상황에 맞는 형태로 최적화?이프두 알림톡은 3개의 강조 유형과 4개의 메시지 유형을 제공합니다. 이 유형들을 조합해 상황에 가장 효과적인 메시지를 만들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이미지형’을 활용하면 시각적 주목도를 높일 수 있고 ‘강조표기형’은 결제 등 숫자를 포함한 중요한 안내 내용을 더 명확하게 전달하는데 적합합니다. 자유로운 커스텀 템플릿✨정해진 메시지만 발송할 수 있는 기존 호스팅몰 방식과 달리, 이프두 알림톡은 템플릿을 자유롭게 커스텀해 원하는 형태로 작성하고 활용할 수 있어요. 다만 카카오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카카오 가이드라인에 맞춘 이미지&내용 구성은 필수입니다.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는 발송 대상을 직접 업로드하거나 전체 회원 또는 마케팅 조건을 적용해 발송 대상을 세분화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타겟 고객에게 정확한 타이밍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프두 알림톡에서는 이프두 데이터와 회원 정보를 연동하여 사용하는 개인화 변수, 직접 CSV 파일을 업로드하는 카카오 변수, 두 가지 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더 완벽한 개인화 메시지가 완성돼요. 알림톡 시작하기알림톡을 이용하려면 ① 사전 절차 → ② 템플릿 등록 → ③ 카카오 심사 승인 단계를 거쳐야 해요. 이미 이프두에서 발송이 처음이라면 사전 절차, 이미 등록한 채널이 있다면 템플릿 등록부터 시작하세요. ① 사전 절차 이프두에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필수 사전 준비 절차가 필요해요.⭐️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사전 고지가 필요합니다. ② 템플릿 등록 알림톡은 카카오에서 승인된 템플릿만 발송할 수 있어요. 가이드를 참고하여 작성하고 카카오 심사를 요청해 주세요. ⭐️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발송근거 문구가 필요해요.③ 카카오 심사 승인 요청카카오 심사는 2~3일 정도 소요돼요. 심사 승인이 완료된 템플릿은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에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알림톡 활용과 관련한 다양한 포스팅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알림톡은 카카오 친구톡보다 발송 모수가 넓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성 메시지를 주기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고객의 기억에 남는 사이트 운영이 큰 도움이 돼요. 출시 기념으로 알림톡 발송 단가를 10원→8원(VAT 별도)으로 20% 할인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시작해 보세요??알림톡 관련 포스팅 읽기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등록 가이드카카오 변수란? 알림톡 사용시 꼭 알아야 할 변수 활용 방법
고객님들의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리뷰 작성 시 300 point 지급!”, “리뷰 작성하고 100p 적립 받으세요~”처럼 리뷰를 유도하는 팝업 많이 보신 적 있으시죠? 대다수의 쇼핑몰들에서는 이용 후기 작성 시 포인트나 경품을 지급하는 등 혜택을 제공하며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에게 리뷰 작성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쇼핑몰들이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출처: 강남언니/바비톡/화해 리뷰 서비스 앱 설치 화면
리뷰는 상품을 보고 갈등 중인 잠재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을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특히 타인의 구매후기를 중요하게 여기는 트윈슈머들(Twinsumer)에게 큰 영향력을 끼치게 되는데요. 판매 측에서 준비한 광고에는 물건을 팔려고 하는 의도적인 정보가 담기지만 물건을 실제로 사용한 경험자의 후기에는 보다 사실적이고 신뢰도 있는 정보가 담긴다고 느끼지요. 이렇게 리뷰 서비스를 통해 성공한 사례로는 화해(화장품 후기)와 강남언니, 바비톡(성형 정보 및 후기) 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프두에서는 어떻게 리뷰 작성을 유도할 수 있을까요? 고객들을 리뷰 작성 페이지로 유도할 수 있는 URL만 준비되어 있으면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 팝업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 팝업의 랜딩 URL에 리뷰 작성 페이지 URL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완료돼요. 최근 상품을 구매한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리뷰 작성 유도 마케팅 메시지를 노출시켜 보세요!
리뷰 통합 페이지로 보내는 경우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14일이내오늘을 기준으로 2주일 이내에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로그인한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선택)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PC보다 모바일 환경에서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해당 조건은 사용을 원하는 경우 추가해 주세요.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2일이내배송받은 시점을 고려하여 최근 2일 이내에 구매한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세요.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하고 랜딩 URL에 리뷰 목록 또는 리뷰 작성이 가능한 통합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5.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특정 상품의 리뷰 작성 페이지로 보내는 경우
📢 예시에서는 상품명에 1+1이 포함된 행사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했습니다. 목적에 따라 최근 구매한 상품 입력형 또는 선택형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세그먼트를 구성해 주세요.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 (입력형) > 1+1 1+1이 포함된 이름의 제품을 최근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하고 랜딩 URL에 리뷰(이용 후기) 작성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이렇게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팝업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중요한 것은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페이지로 랜딩 시키는 것입니다. 리뷰 작성 페이지 URL이 있다면 이번 오토메시지를 꼭 적용해 보세요😊
이런 오토메시지는 어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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