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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마케팅·후기마케팅] 고객님들의 리뷰작성은 어떻게 유도할 수 있을까?
2020/ 05/ 11

 


고객님들의 리뷰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자동화


 리뷰 작성 시 300 point 지급! 과 같은 팝업 많이 보신 적 있으시죠? 대다수의 쇼핑몰들에서는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에게 리뷰 작성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용 후기 작성 시 포인트나 경품을 지급하는 등의 혜택도 제공하죠. 이처럼 쇼핑몰들이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출처: 강남언니/바비톡/화해 리뷰 서비스 앱 설치화면

 

 리뷰는 상품을 보고 갈등 중인 잠재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을 촉진시킵니다. 특히 타인의 구매후기를 중요하게 여기는 트윈슈머들에게(Twinsumer) 큰 영향력을 끼치게 되죠. 판매 측에서 준비한 광고보다, 실제 사용한 경험자의 후기가 더 신뢰도 있기 때문입니다. 리뷰 서비스를 통해 성공한 사례로는 화해(화장품 후기), 강남언니·바비톡(성형 정보 및 후기) 앱 등이 있습니다. 

 

 

이프두에서는

어떻게 리뷰 작성을 유도할 수  있을까?

고객들을 리뷰 작성 페이지로 유도할 수 있는 URL만 준비되어 있다면, 이프두에서도 손쉽게 리뷰작성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메시지의 CTA(Call to Action)의 링크URL에 리뷰 작성 페이지 URL을 추가하면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최근 구매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리뷰 작성 유도 마케팅메시지를 노출시켜보세요! 

 

 



IF 

이용후기 페이지의 환경에 따라 다양한 조건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배송받은 시점을 고려해 최근 구매일 2일 이내의 사용자는 제외합니다.

*PC보다 모바일 환경에서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이용 후기 통합 페이지로 보낼 때


Message > 직접 작성하기로 이동


가. 포함 조건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14일 이내

회원 = 로그인함

 

나. 제외 조건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2일 이내

 


 


 

특정 상품의 이용후기 페이지로 보낼 때


Message > 직접 작성하기로 이동


가. 포함 조건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14일 이내

로그인 = 로그인함

최근 구매한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 선택(입력/선택형)

나. 제외 조건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2일 이내


 

 

​ 조건을 입력한 뒤, [위 조건으로 마케팅 메시지 작성]을 클릭하세요. 

​ 원하시는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한 뒤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DO

*리뷰작성(이용후기)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이 필요합니다.

*클릭 시 리뷰작성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특정 또는 통합 리뷰작성(이용후기) 페이지 URL을 CTA(버튼 혹은 이미지)에 추가하세요.



팝콘 사용 시


 



팝업메시지 사용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