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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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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방문객이 상품 페이지를 살펴볼 때 왼쪽 구석에 나타나 인기 상품이나 연관 상품을 추천하고 구매를 유도하는 이 알림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이미지 출처: 4XR
바로!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연관 상품 추천 기능인 IFDO Suggest인데요. 그중에서 세로형 Suggest입니다🙂 세로형 Suggest는 좌측에 고정되어 상품 상세페이지의 몰입도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스크롤을 이동해도 계속 노출되어 인지 효과가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회원님의 사이트에도 적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세로형 Suggest 작성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연관 상품 추천으로 이동합니다.
2. [Suggest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3. 이름을 입력한 뒤 [디바이스 - PC], [형태 - 세로형]을 선택하고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 세로형 Suggest는 PC 버전만 지원합니다.
4. 상품을 노출하고자 하는 알고리즘을 선택하세요.
연관 상품 추천이프두 연관 규칙 분석 알고리즘 분석에 따라 고객이 현재 보고 있는 상품과 함께 구매가 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7일간 구매수가 많은 상품최근 7일간 구매수가 많은 순서대로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7일간 구매율이 높은 상품최근 7일간 구매율이 높은 순서대로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7일간 구매액이 높은 상품최근 7일간 구매액이 높은 순서대로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3시간 조회수가 높은 상품최근 3시간 동안 조회수가 높은 순서대로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3시간 구매수가 많은 상품
최근 3시간 동안 구매수가 높은 순서대로 상품을 추천합니다.
5. Suggest 상단에 표시될 타이틀을 작성합니다.
6. 스타일을 선택하세요.
일반형 (기본)상품 이미지 하단에 상품명과 상품 가격이 표시됩니다.
카드형상품 이미지와 오버랩되어 상품명과 상품 가격이 표시됩니다.
7. 컨테이너 크기(Suggest 크기)를 조절하세요.
가로 (A)
Suggest의 가로 크기입니다. px(픽셀)와 % 값을 사용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Suggest 세로형의 경우 % 사용 시 Suggest가 전체 페이지를 덮을 수 있습니다. px를 사용해 가로 크기를 조절하세요.
세로 (B)Suggest의 세로 크기(px)입니다.
좌우 안쪽 여백 (D)좌우 안쪽 여백의 너비(px)입니다.
페이지당 상품 노출페이지당 노출될 상품의 수입니다. 세로형에서는 최대 2개까지 노출할 수 있습니다.
추천 상품 수Suggest에 포함하여 추천할 상품의 개수입니다.
스크롤 반응 노출스크롤 반응(%)에 따라 Suggest를 노출합니다.
자동 롤링
활성화 시 Suggest가 자동으로 롤링됩니다.
롤링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7초)
좌우 이동 버튼
좌우 이동 버튼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필요시 이미지 URL을 통해 커스텀 이미지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8. 상품 이미지 설정값을 지정하세요.
가로 크기 (C)상품 이미지의 가로 크기(px)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라운드 효과상품 이미지의 모서리에 라운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비율이미지 비율을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관련 가이드 읽기
원본이미지가 원본 비율대로 노출됩니다.
1:1이미지가 1:1 정사각형 비율로 노출됩니다.
9. 텍스트 설정값을 선택하세요.
상품명 (F)상품명의 색상과 굵기, 글꼴, 글꼴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격가격의 색상과 굵기, 글꼴, 글꼴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 이름 표시상품 이름을 1줄 또는 2줄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할인가 표시
제품 상세페이지를 기준으로 정상가(판매가), 할인율, 할인가격이 표시됩니다.
비활성화 시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가(판매가)가 표시됩니다.
가격 표시상품 가격이 표시됩니다. 비활성화 시 가격이 표시되지 않고 상품명만 노출됩니다.
10.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하고 제외할 상품명 또는 문구를 입력하여 특정 상품을 Suggest 노출 상품에서 제외합니다. ex) 한정특가, 개인결제, 특가 등등
11. 노출 테스트를 실행하기 위하여 [노출 허용 IP > 내 IP]를 클릭하여 IP 주소를 추가합니다.
💡 입력한 IP에서만 Suggest가 노출되도록 노출 허용 IP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내 IP]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접속 중인 IP가 자동 입력되며 해당 IP에서만 Suggest가 노출됩니다. → 관련 가이드 읽기
12. 저장합니다.
13. 작성한 Suggest의 코드를 복사하세요.
14. 쇼핑몰 관리자로 이동하여 HTML 영역에 복사한 Suggest 코드를 붙여 넣으세요.
설치 가이드: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세로형 Suggest는 HTML 내 설치 위치에 관계없이 위치가 좌측 하단으로 고정됩니다.
15. Suggest를 활성화합니다.
📢 방패 아이콘이 적용된 Suggest는 지정한 IP에서만 노출됩니다.
16. Suggest가 정상적으로 노출되는지 확인하세요.
예시 이미지 출처: TBH SHOP
17. 활성화한 Suggest가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있음을 확인했다면 다시 Suggest 목록으로 돌아와 해당 Suggest의 UI 수정을 클릭하세요.
18. 지정했던 IP를 삭제하고 저장합니다.
19. 방패 아이콘이 사라졌다면 모든 방문자에게 Suggest가 정상적으로 노출됩니다.
이렇게 Suggest 설정을 완료했습니다. 이제 각 상품에 어떤 상품이 추천될지 궁금하실 텐데요🙂 이프두에서는 각 상품별 추천되고 있는 연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추천 상품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포트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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