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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새로 오픈한 프로모션! 신상품 소식! 이런 소식들은 최대한 많은 방문객들에게 노출해야겠죠? 이렇게 사이트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쇼핑몰의 소식을 알리고 싶으신 경우, ‘방문 횟수’ 세그먼트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의 순서에 따라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보세요!
📢 사이트에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토메시지를 띄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오토메시지는 리치 팝업의 멀티 이미지 기능을 활용하는 예시입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조건을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트래픽 > 방문 횟수 > 1회 이상 방문 횟수가 1회 이상이므로 첫방문하는 방문객은 물론 재방문(2회 이상)하는 방문객도 모두 타게팅 대상에 포함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 예시에서는 리치팝업 멀티이미지형을 활용했습니다.
4. 이미지를 등록하고 랜딩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5. 이미지 비율을 조정합니다.
💡 PC에서는 적절한 크기의 팝업이지만 모바일 환경에서는 크기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QR 미리보기를 통해 노출 화면을 미리 살펴보고 비율을 적절히 조절해 주세요.
6. (옵션) 페이징 버튼 색상을 변경하여 팝업과 어울리는 페이징 버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7. 노출 옵션을 설정하세요.
📢 메시지의 잦은 노출을 피하기 위하여 빈도와 최대 노출 설정을 조절해 주세요.
권장 노출 설정
빈도: 일 1회
기간: 제한 없음
요일: 전체 선택
시간: 24시간 노출
시점: 즉시
최대 노출: 2회*과도한 노출을 피하기 위하여 최대 노출 횟수를 조정합니다.
이렇게 지정하면 모든 방문자를 대상으로 하는 오토메시지 작성이 마무리되며 방문객이 사이트에 방문 시 바로 팝업이 노출됩니다. 다만, 방문 시작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노출되기 때문에 특정한 페이지에서만 오토메시지를 노출하고자 하시는 경우 [컨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등 다른 조건을 추가하여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른 오토메시지 작성법도 알아볼까요? 불금 불토 저녁에만 제공하는 ‘주말 한정 타임 쿠폰’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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