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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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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IFDO Suggest(연관 상품 추천)을 설정하시면서, 활성화시키기 전에 먼저 테스트해 보고 싶었던 적 있으셨죠~? 기존에는 테스트 기능이 없어 Suggest가 활성화됨과 동시에 모든 방문자들에게 노출되었는데요. Suggest 활성화 전에 미리 작성자의 IP에서만 화면을 확인할 수 있도록 나만 보기 기능을 업데이트했어요. 방법을 확인해 볼까요?👀
나만 보기 테스트
IFDO Suggest의 나만 보기 테스트는 Suggest 편집 화면에서 IP 주소를 입력하여 해당 IP에서만 Suggest를 볼 수 있는 테스트 기능입니다. 방문객에게는 Suggest가 보이지 않고 나에게만 Suggest가 보이게 되는데요. 상품 상세페이지 또는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Suggest가 정상적으로 노출되는지 마음 놓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Suggest 편집 화면의 세부 설정 > 노출 허용 IP를 통해 테스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Suggest 작성 시 테스트 설정 방법
1. Suggest 목록 > Suggest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2. 이름을 입력하고 디바이스 및 형태를 선택한 뒤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3. Suggest 편집 창 좌측 하단의 세부 설정을 클릭하세요.
4. 노출 허용 IP를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 내 IP를 모르는 경우, [내 IP]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자동으로 IP가 입력됩니다.
5. Suggest를 저장하면 목록 페이지에서 방금 생성한 Suggest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ggest 코드를 복사하고 설치하세요.
카페24 설치 방법 보기
고도몰 설치 방법 보기
6. Suggest 목록에서 Suggest에 방패 아이콘이 적용되었는지 확인한 뒤 Suggest를 활성화하세요. *방패 아이콘은 노출 허용 IP에만 Suggest가 노출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7. 페이지에 노출되는 Suggest를 확인해 보세요!
이미지 출처: 와이즐리컴퍼니
이미 작성된 Suggest 테스트 설정 방법
1. Suggest 목록 > UI 수정을 클릭합니다.
2. Suggest 편집 창 좌측 하단의 세부 설정을 클릭하세요.
3. 노출 허용 IP를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4. Suggest 목록으로 돌아와 해당 Suggest에 방패 아이콘이 적용되었는지 확인한 뒤 Suggest를 활성화하세요. *방패 아이콘은 노출 허용 IP에만 Suggest가 노출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5. 홈페이지에 노출되는 Suggest를 확인해 보세요!
이미지 출처: 동국제약
이렇게 사내 IP에서만 Suggest가 노출되도록 제한하여 Suggest를 테스트해 볼 수 있는데요. 테스트를 끝내고 모두에게 노출을 시작하고자 하신다면 다시 UI 수정 > 세부 설정 > 노출 허용 IP를 지운 뒤 저장해 주세요. 해당 Suggest에 적용되었던 방패 아이콘이 사라졌다면 정상적으로 모두에게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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