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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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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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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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이프두의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활용하는 거예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회원은 물론이고 비회원에게도 최근 장바구니에 담았던 상품을 다시 보여줄 수 있어요. 이전에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상품을 자연스럽게 다시 보여주어, 멈췄던 쇼핑을 이어가도록 유도합니다. 장바구니 전환율을 높이는데도 효과적이에요. 지금 바로 설정 방법을 확인해 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장바구니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단, 이번 메시지에서는 장바구니 세그먼트 사용을 추천하지 않아요.장바구니 페이지에 방문하면 담은 상품이 이미 표시되기 때문에, 동일한 내용을 팝업으로 다시 보여줄 필요는 없어요. 따라서 [장바구니]나 콘텐츠 [현재 보는 페이지 > 장바구니 페이지] 등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나타나도록 타게팅 하는 세그먼트는 이 메시지에 추천하지 않아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장바구니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장바구니 상품은 현재 방문이 아닌 지난번 방문에서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추천합니다. 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장바구니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여러 개의 상품이 노출될 때 현재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각각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 번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줄 뿐 아니라 장바구니 페이지 유입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어요. 고객을 장바구니로 유도하고 싶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것처럼 버튼에 통합 링크/개별 링크를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최근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유도하는 방법 (PC형)
고객님들의 많은 요청이 있었던 세그먼트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세그먼트는 현재 구매 총액 / 현재 보는 상품(상품명) / 현재 보는 상품(상품코드) / 현재 구매 완료 상품(선택형) / 현재 담긴 상품(선택형) / 현재 담긴 총액으로 지금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세그먼트에는 모두 ‘현재’가 조건이 붙는다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각 세그먼트의 특징과 활용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 세그먼트 이름에 ‘현재 …’가 포함된 세그먼트
‘현재…’가 포함된 세그먼트는 사이트에서 실시간 활동 중인 고객의 특정 행동에 대해 조건을 만족하는지 판단합니다. 예를 들어 [ 상품 > 현재 보는 상품 ( A 상품 ) ] 조건인 경우 고객이 현재 보고 있는 상품 조회 페이지가 A 상품 페이지일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되며 다른 페이지에서는 오토메시지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현재 구매 총액], [현재 구매 완료 상품]은 구매완료 페이지에서만, [현재 보는 상품]은 해당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만, [현재 담긴 상품], [현재 담긴 총액]은 장바구니 페이지에서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IFDO에서는 세그먼트를 선택했을 때 ‘최근 7일 모수’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가 포함된 세그먼트는 과거 데이터를 조회할 수 없으므로 모수를 조회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세그먼트 특징 및 활용 방법
현재 구매 총액
방금 구매를 완료한 건의 구매 총액을 세그먼트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 만족 시 구매 완료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즉시 노출됩니다. *구매 완료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혜택 리마인딩
고객이 5만원 이상 구매를 완료했을 때 무료배송 혜택 리마인딩 팝업을 띄워 볼까요? 제공된 혜택을 강조하고 회원 혜택 페이지를 조회하게 유도함으로써 지속적인 구매를 장려할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오토메시지 조건
구매 > 현재 구매 총액 ( 50,000 ) 원 이상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오토메시지 유형
리치팝업 버튼형
랜딩URL
회원 혜택 / 특전 안내 페이지 URL
현재 보는 상품 (상품명/상품 코드)
타깃 상품을 조회하고 있는 고객을 세그먼트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품명, 상품코드로 간단히 상품을 선택하여 타게팅 조건에 추가할 수 있으며 조건 만족 시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즉시 노출됩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상품 적용 쿠폰 전달하기 또는 세트 상품 추천하기
①타깃 상품을 보고 있는 고객에게 깜짝 할인 쿠폰을 전달하고 구매를 유도하는 온 사이트 마케팅 또는 ②타깃 상품을 보고 있을 때 상품과 어울리는 세트 상품 추천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예시는 상품 적용 쿠폰 전달하기 예시입니다. 최근에 해당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는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최근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므로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오토메시지 포함 조건
상품 > 현재 보는 상품 ( 물광세럼 )상품명 또는 상품코드로 타게팅 하고자 하는 상품을 추가하세요. 지정한 상품을 조회 중인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오토메시지 제외 조건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 ( 물광세럼 )최근 상품명에 ‘물광세럼’을 포함하는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쿠폰박스 쿠폰다운로드형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
빈도: 최초 한번만
모달 배경: 80%*모달 배경은 사이트 배경을 어둡게 처리하여 오토메시지의 주목도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팝업이 부각되며 클릭률이 좋아지지만 방문 세션 중에 너무 자주 뜨면 고객 경험에서 역효과가 나올 수 있어 적절한 빈도로 사용해야 해요.
현재 구매 완료 상품(선택형)
타깃 상품을 방금 구매한 사용자를 세그먼트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 만족 시 구매 완료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바로 노출됩니다. *구매 완료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연관되는 상품 추천
구매한 상품과 함께 많이 구매되는 상품을 직접 골라 추천해 보세요!
예를 들어 고객이 파스타 면을 구매했을 때 파스타 소스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소스를 함께 구매한 사용자에게 같은 상품을 추천하면 효율이 나오지 않으므로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해 주세요😉
상품 > 현재 구매 완료 상품 ( 통밀파스타면 3종 ) 또는 ( 글루텐프리 파스타면 ) 또는 ( 숏파스타 기획전 ) 지정한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상품 > 현재 구매 완료 상품 ( 토마토소스 ) 또는 ( 크림스파게티 소스 ) 또는 ( 봉골레소스 ) 또는 ( 파스타소스 3종 ) 또는 ( 로제 스파게티 소스 ) 파스타면을 구매한 사용자에게 소스를 추천하기 위한 오토메시지입니다. 이미 소스를 구매한 사용자는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추천상품팝업 Mobile 오버레이형
알고리즘: 에디터 추천*
에디터 추천은 노출하고자 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담긴 상품(선택형)
현재 장바구니에 타깃 상품이 담겨 있는 사용자를 세그먼트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 만족 시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바로 노출됩니다. *장바구니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장바구니 크로스 셀링현재 담긴 상품과 매칭하기 좋은 상품(연관 상품)을 추천하여 크로스 셀링을 시도해 보세요.
상품 > 현재 담긴 상품 ( 부츠컷 슬랙스 )지정한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팝콘 이미지형
현재 담긴 총액
현재 장바구니에 담겨 있는 상품의 총액으로 세그먼트 조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 만족 시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바로 노출됩니다. *장바구니 페이지에서만 노출됩니다. 이외의 페이지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활용 사례: 무료배송 추천 상품 팝업
무료 배송 기준을 이용해 볼까요?
5만원 이상 무료 배송인 쇼핑몰의 경우 장바구니 총액이 49999원 이하인 고객을 타게팅 하고 상품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배송비를 지불하는 것보다 무료 배송 혜택을 받는 것을 선호하므로 업셀링을 시도하기 좋습니다.
장바구니 > 현재 담긴 총액 ( 49999원 이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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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진열 1형 (1x4)
신규 추가된 세그먼트는 특히 커머스에서 적용하기 좋습니다. 다른 쇼핑몰은 어떻게 이프두를 활용하고 있을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의 사례를 참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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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의류 브랜드, 구매율 50% 상승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