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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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오늘은 카페24를 이용 중이신 고객님들이 가장 기다리시던 ‘사용가능 쿠폰수’, ‘사용가능 쿠폰번호’ 세그먼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쿠폰 리마인딩 알림에 사용하기 좋은 세그먼트인데요. 해당 세그먼트는 카페24 API 연동과 별도의 쿠폰 연동이 필요합니다.
먼저 [가이드]를 읽고 카페24 API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API 연동을 모두 마치고 이프두 홈페이지 내 채팅창으로 문의하시면 쿠폰 연동을 진행해 드릴게요.
사용가능 쿠폰수
‘사용가능 쿠폰수’는 쇼핑몰 회원이 가지고 있는 쿠폰의 수를 타게팅 하는 세그먼트입니다. 쿠폰이 남아있는 고객에게 리마인딩함으로써 구매율과 리텐션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① 쿠폰 개수가 입력한 숫자와 정확히 일치할 때 타게팅 합니다. ex) 1개, 2개
② 쿠폰 개수가 범위 내에 있을 때 타게팅 합니다. ex) 1~2개③ 쿠폰 개수가 입력한 숫자 이상 일 때 타게팅 합니다. ex) 1개 이상
④ 쿠폰 개수가 입력한 숫자 이하 일 때 타게팅 합니다. ex) 3개 이하
활용: 잔여 쿠폰 알림
최근 구매를 하지 않았지만 사용 가능한 쿠폰이 남아있는 고객이 쇼핑몰에 방문했을 때 라운드 플로팅을 활용하여 간단한 리마인딩 메시지를 보내볼 수 있습니다. 개인화변수 기능을 적용하여 고객님의 이름을 부르고 메시지 효율을 한층 높여보는 건 어떨까요?
세그먼트
포함 조건: 회원 > 사용가능 쿠폰수 > ( 1 ) 개 이상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 오늘기준7일이내 )
사용가능 쿠폰번호
‘사용가능 쿠폰번호’는 특정 쿠폰의 쿠폰번호를 타게팅 할 수 있는 세그먼트입니다. 사용가능 쿠폰번호를 활용하면 아직 고객이 그 쿠폰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알릴 수 있어요. 사용 기한이 정해져 있는 쿠폰이라면 메시지 노출 기간을 조정하여 기간 만료 알림*을 보낼 수도 있고요. 깜짝 쿠폰을 발급했다면 "깜짝 쿠폰 발급 완료! 쿠폰함을 확인해 보세요."와 같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겠죠?
*쿠폰 만료일은 세그먼트로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작성자님이 쿠폰의 만료일을 인지하고 있을 때, 메시지 노출 기간을 조정하여 메시지의 시작과 종료 기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쿠폰 번호 세그먼트는 카페24에서 보내주는 쿠폰 데이터의 형식 때문에 포함하는 모든 문자열 타게팅 옵션만 제공되는데요. 발급한 쿠폰 중에 특정한 쿠폰을 콕 집을 수 있도록 쿠폰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간단하게 타게팅이 완료됩니다!
Q. 쿠폰 번호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카페24 관리자 페이지 > 프로모션 > 쿠폰 관리 > 쿠폰 발급/조회 > 쿠폰번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활용: 쿠폰 만료일까지만 오토 메시지 노출하기
쿠폰 사용 기한 만료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 쿠폰 만료일 이후에는 메시지가 더 이상 노출되지 않도록 메시지 노출 기간을 지정해 주세요. 예를 들어 발급한 쿠폰 번호가 [6072300020800000086] 이고 쿠폰 만료일이 2022년 4월 28일까지라면 위와 같이 메시지 노출 기간을 설정하면 됩니다.
포함 조건: 회원 > 사용가능 쿠폰번호 > ( 6072300020800000086 )을/를 포함하는 모든 문자열
오늘 소개 드린 신규 세그먼트들을 사용하실 때는 인앱 메시지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보유 쿠폰 정보는 고객이 쇼핑몰에 방문하여 로그인했을 때 업데이트되기 때문인데요. 접속 중이지 않은 고객의 쿠폰 정보는 업데이트되지 않아 실제 현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미 쿠폰을 사용하고 이탈한 고객인데, 쿠폰 사용 이력이 업데이트되지 않아 잔여 쿠폰 알림을 받는 경우가 해당합니다. 알림을 클릭해 방문했더니 쿠폰함은 텅 비어있고..😅 이런 상황을 방지하고 타게팅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SMS나 카카오 친구톡보다는 인앱 메시지(푸시노트, 팝콘 등)를 사용해 주세요.
💡 ‘사용가능 쿠폰수’, ‘사용가능 쿠폰번호’ 세그먼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페24 API 연동과 별도의 쿠폰 연동이 필요합니다. 카페24 API 연동을 먼저 진행하신 후, 이프두 내 채팅 상담으로 문의하시면 쿠폰 연동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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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2-04-22 / 최근 업데이트: 2023-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