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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이프두에서는 광고의 유입 출처도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광고의 파라미터, 쇼핑광고, 캠페인 그리고 검색광고까지. 광고를 통해 방문한 사용자들의 유입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 드릴게요.
1. 유입출처: 광고 파라미터로 살펴보기
광고 또는 이벤트의 성과를 추적하기 위해 파라미터를 많이 붙이고 계실 거예요. 붙여둔 파라미터에 대한 분석 데이터는 GA뿐만 아니라 이프두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nalytics > 광고 > 광고 파라미터 분석에서 파라미터를 통한 유입 및 구매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거든요.
파라미터를 조합하여 데이터를 살펴보거나, 파라미터 옆의 사람 아이콘을 클릭하여 파라미터 별 전환 고객의 데이터를 확인하고 엑셀이나 이메일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를 통하여 다음의 상세 리포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유입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추이 리포트
광고 파라미터를 통해 방문하여 구매한 상품 리포트
2. 유입출처: 쇼핑광고로 살펴보기
네이버 트렌드pick, 네이버 지식쇼핑 등 쇼핑광고를 운영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Analytics > 광고 > 쇼핑광고 분석에서 쇼핑광고 매체별 분석 리포트를 확인해 보세요. 따로 광고로 등록하지 않아도 이프두가 자동으로 분석하여 유입수, 유입 점유율, 유입당 페이지뷰, 반송수, 반송률, 구매수, 구매율, 구매액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유입과 매출 데이터를 상세하게 비교하며 광고의 효율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Tip! 함께 제공되는 ‘쇼핑광고 방문자 상세' 리포트도 놓치지 마세요. 방문 날짜, IP주소, 매체명, 검색어, 페이지뷰 등 쇼핑광고를 통해 방문한 사용자들의 상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유입출처: 캠페인으로 살펴보기
별도 리포트가 제공되지 않는 광고이거나 유입출처가 BOOKMARK로 분석되는 광고의 경우 캠페인으로 등록하고 유입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 팀은 페이스북 광고를 분석하는 데에 자주 사용하는데요.
페이스북과 같은 SNS 채널 광고를 통한 유입, 구매 데이터 그리고 채널을 통해 구매한 상품까지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집행하시는 광고가 있다면 꼭 캠페인으로 등록하세요! →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등록 가이드
4. 유입출처: 검색광고로 살펴보기
“검색광고는 집행하고 있는데 어느 채널이 가장 효율이 좋은지 모르겠어요.”라고 고민하셨다면 지금 소개해 드리는 리포트가 딱 적절할 거예요.
Analytics > 광고의 검색광고 분석 리포트에서는 구글애즈,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네이버 브랜드검색, 다음 프리미엄링크 등 다양한 검색광고의 유입, 구매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검색광고의 효율을 비교하기 용이하며 각 검색광고명 우측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일자별 현황 그래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에서는 검색광고의 유입뿐만 아니라 검색광고를 통한 직접전환, 간접전환, 중복클릭, 방문자 상세 리포트까지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리포트는 ‘중복클릭 분석'인데요. 평소보다 광고비가 과도하게 지출되고 있다면 부정클릭 이슈가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중복클릭 부정클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중복클릭&부정클릭 포스팅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