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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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자동으로 고객님을 응대하는 챗 봇. 상담량은 줄이고, 업무 효율은 증가시키는 유용한 상담 도우미로 알려져 있는데요. 반복되는 문의를 1차로 필터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쏠쏠한 효자 기능입니다. 이프두에서는 회원님들께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기능이고요. 소중한 쇼핑몰의 톤앤매너를 지키기 위해 챗 봇을 쇼핑몰과 어울리게 커스텀 해 보세요. 지금 소개해 드리는 세 가지만 기억하신다면 간단하게 커스텀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1. 챗 봇 이름 변경하기
챗 봇 커스텀에 앞서 이름부터 변경해 볼까요? 기본으로 설정된 이름은 ‘챗봇’이지만 이프두에서는 ‘이프두 봇’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어요. 이름을 변경하여 더 친근하게 다가가세요!
2. 챗 봇 프로필 변경하기
챗 봇의 기본 프로필 이미지는 이프두 챗 봇 캐릭터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브랜드 로고로 변경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챗 봇 > 챗 봇 설정]에 업로드하여 수정할 수 있어요.
💡Tip! 패턴이 많이 들어가거나 화려한 이미지보다는 깔끔한 브랜드 로고, 이모지 등이 프로필에 어울려요.
3. 챗 봇 배경 색상 변경하기
챗 봇 페이지 우측 하단 [챗 봇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채팅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챗 봇 위젯의 색상은 라이브 채팅의 배경 색상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이 색상을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설정 > 상담 설정 > 기본 설정 > 위젯에서 위젯 배경색을 변경해 주세요. 배경색은 버튼의 색상에도 반영됩니다. 만약 배경으로 이미지를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기본 설정 > 채팅화면에서 배경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과 배경 색상에 변화만 주어도 우리 쇼핑몰 UI에 더 잘 어울리지 않을까요?😉 상담 채팅과 챗 봇은 상담 업무 효율을 증가시켜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아직 사용해 보지 않으신 회원님들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인만큼 꼭✨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어 읽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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