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쇼핑몰이 활성화되는 요일과 시간대를 알 수 있는 로그분석 리포트 ‘요일별 히트맵’이 추가되었습니다. 언제 방문과 구매가 열기를 띠는지 확인해 보세요!🔥
신규 리포트
Analytics > 방문 > 요일별 히트맵
세그먼트 그룹명이 '방문'에서 '트래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Mars.ver)
요일별 히트맵 N E W
히트맵이란 열을 의미하는 Heat와 지도를 의미하는 Map이 합쳐져 데이터 분석 결과를 열 분포의 형태로 시각화한 것을 의미합니다. 데이터 값이 높으면 빨강, 데이터 값이 낮으면 녹색으로 표시돼요.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요일별 히트맵은 각 요일 X 시간별로 방문수, 구매수, 구매액 합계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곧 공개될 리뉴얼 버전에서는 각 데이터에 대한 평균값도 함께 제공합니다.
요일별 히트맵에서 방문수가 높은 요일과 피크 시간대를 확인하셨나요? 그렇다면 해당 시간대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전환을 리드할 수 있도록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를 활용해 보세요😊
구매수가 많은 피크 시간대 공략!
적립금 2배 이벤트
구매수가 많은 피크 시간대! 놓치지 말고 이벤트로 적극 어필해 볼까요? 지금 구매하면 적립금이 2배! 라는 인앱 메시지를 노출하고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하세요. 이벤트 페이지가 없다면 CTA 없이 단순 알림 메시지로만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1. 타겟 설정
구매수가 많은 피크 시간대를 타게팅 하세요. 해당 시간대에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자동으로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트래픽 > 방문 시간대 > 12시, 13시, 14시
2. 오토메시지 작성
메시지 유형 - 라운드 플로팅 링크형, 랜딩 페이지 - 이벤트 페이지
방문수가 높은 요일 + 피크 시간대
피크타임 채널 추가 이벤트
방문수가 높은 요일과 피크 시간대에 카카오 채널 추가 메시지를 노출하세요. 가입했지만 아직 구매는 하지 않고 사이트만 둘러보는 고객님께 채널 추가를 유도하고 쿠폰을 발급하는 것도 좋습니다. 채널을 추가하고 쿠폰을 받아 구매까지 이어진다면 일석이조니까요✌🏻
1. 타겟 설정
방문수가 높은 요일과 시간대를 타게팅 하세요. 피크 요일&시간대에 로그인했고 3페이지 이상 살펴보고 있지만, 아직 구매하지 않은 고객님일 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트래픽 > 세션 페이지뷰 > 3 페이지뷰 이상
트래픽 > 방문 시간대 > 17시, 18시, 19시
구매 > 누적 구매수 > 0건 이하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2. 오토메시지 작성
메시지 유형 - 팝콘 카카오톡 채널형, 랜딩 페이지 - 채널 홈
카카오 플친 추가 시 어떤 혜택을 제공하는지 메시지 내용에 포함하세요.
방문객을 카카오톡 채널 추가로 유도할 수 있는 또 다른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위의 레시피에서는 누적 구매수가 0건 이하인 고객, 즉 구매가 없는 고객을 타게팅 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레시피는 구매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두 개 모두 설정하셔도 좋고, 하나만 운영하셔도 괜찮아요.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와 함께 증가하는 매출, 늘어나는 플친을 경험해 보세요!
플러스 친구 추가 유도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