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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모바일로 쇼핑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어요. 이전에도 모바일 쇼핑자들이 많았지만 최근 증가세가 더 뚜렷합니다. 통계청의 온라인쇼핑동향조사(2021.05)에 따르면 모바일쇼핑 거래액이 전년 대비 31.6% 상승하여 그 규모가 11조 4,346억원에 달해요.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비중은 71.2%나 되고요.
그렇다면
우리 쇼핑몰은 모바일 쇼핑 비중이 얼마나 높게 나타날까요?
모바일 쇼핑에서 웹/앱 중 어떤 쇼핑의 비중이 높을까요?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애널리틱스로 위 질문의 답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PC/모바일 애널리틱스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거든요. 함께 살펴볼까요?
PC/모바일 Analytics
[Analytics > 시스템]에서 찾을 수 있는 PC/모바일 애널리틱스는 기기별 방문수, 방문 점유율, 방문당 페이지뷰, 방문당 평균체류시간, 구매수, 구매율, 구매액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기기별 개별 리포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IP! [전체][모바일 웹][하이브리드 앱][PC 웹] 선택 시 해당 디바이스로 방문한 방문객의 데이터만 볼 수 있어요
리포트 분석🔍
위의 리포트를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방문 비중을 보면 모바일 웹의 방문 데이터가 도드라집니다. 방문점유율이 72.10%로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어요.
하지만 구매율은 모바일 웹 사용자가 2.37%, 앱 사용자가 10.21%로 앱 사용자의 구매율이 7.84%p 더 높았습니다. 방문은 모바일 웹이 훨씬 높게 나타났지만 구매수는 비슷한 것으로 보아 결국 하이브리드앱의 구매 전환 효율이 더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도 그럴 것이 앱을 설치한 고객은 설치하지 않은 고객보다 훨씬 더 우리 쇼핑몰에 로열티가 높은 고객이라 할 수 있으니까요. 그렇다고 모바일 또는 앱을 통한 방문객이 PC 방문객의 로열티보다 높다고 일반화할 수는 없어요. 판매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따라서 다르고, 고관여 제품이냐 저관여 제품이냐에 따라서도 다르기 때문에 위의 예시는 참고로만 보시면 됩니다.
활용하기🔍
예시 리포트를 통해 앱 사용자의 구매율이 더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방문 점유율이 낮게 나타나고 있죠. 그렇다면 모바일 웹으로 방문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해보는 건 어떨까요? 앱 다운로드 유도 마케팅 메시지 레시피를 활용해서요😊
고객에게 “앱 설치하고 간편하게 방문하세요!”와 같은 메시지를 노출하거나 앱 전용 쿠폰을 발행하는 경우 “앱으로 쇼핑하면 3천원 더 저렴해요!”와 같은 문구를 활용해볼 수 있어요.
비회원이라면 “앱으로 로그인하면 1,000원 더!”와 같은 혜택을 명시한 메시지를 작성하여 앱으로 회원가입하도록 유도할 수 있고요. 타게팅과 상세한 메시지 작성법은 다음 포스팅인 ‘앱 다운로드 유도 레시피’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아래의 버튼을 누르고 이어 읽어 주세요!😊
앱 다운로드 유도 레시피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