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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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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모바일형) 구현 가이드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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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 IFDO > 로그분석,애널리틱스,자주 묻는 질문

[로그분석] 반송수와 반송률이란?

업데이트 : 2025-09-05

이프두 로그분석 서비스인 Analytics 메뉴에서, 광고 또는 유입 관련 데이터를 살펴보면 ‘반송수’, ‘반송률’과 같은 단어들을 자주 만나게 되는데요. 반송수와 반송률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반송률의 의미

반송률은 수신한 것을 도로 돌려보냈다는 사전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그분석에서도 비슷한 의미로 사용하며, 정확히는 '유입수 대비 반송수의 비율'입니다.  네이버 어학사전 참조

 

반송수와 반송률 (Bounce rate)


 

반송수란 (광고 등을 클릭하여 외부 사이트로부터) 랜딩 페이지에 도달한 방문객이 더 이상 다른 페이지 이동 없이 랜딩 페이지에서 방문을 종료 또는 이탈한 수입니다. 랜딩 후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 랜딩 페이지에서 이탈했기 때문에 페이지뷰가 1인 방문을 의미합니다. 이를 방문수 대비 비율로 나타낸 것이 ‘반송률’이고요.

 

반송률 예시 - A 고객사


 

A 고객사의 유입출처 데이터입니다. 내부유입과 Bookmark를 제외했을 때 유입출처 중 [캠페인광고]가 12.18%로 가장 높은 유입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만 보면 [캠페인광고]가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아래 데이터 테이블과 함께 살펴보면 조금 다른 결과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 중 반송률이 무려 92.18%. 랜딩 페이지만 보고 다른 페이지 이동 없이 그냥 빠져나간 방문이 매우 높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검색 광고의 평균 반송률은 60% 정도인데요. 예시처럼 반송률이 90% 이상이라면 주의해야 하는 단계입니다. 이런 상황의 경우, 투자한 광고비 대비 효율이 많이 떨어지는 광고라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캠페인광고]의 카피 문구 또는 [캠페인광고]에 담긴 콘텐츠의 내용과, 랜딩 페이지에서 노출하는 콘텐츠를 일관성 있게 유지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반송률이 높다는 의미는 광고에 흥미를 느끼고 클릭했지만 막상 도착한 랜딩 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찾을 수 없거나 디자인, UI/UX 등의 문제로 랜딩 페이지에서 바로 이탈하는 경우로 예상해볼 수 있거든요.

 



두 번째 [자연유입] 데이터는 [캠페인광고]와는 반대의 상황입니다. 유입률에서는 약 1.42% p 정도 차이 나지만, 유입당 페이지뷰는 6.1로 5배 이상 높습니다. 반송률도 47.60%로 [캠페인광고] 대비 약 ½ 정도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자연유입]으로 방문한 방문객들은 더 많은 페이지를 살펴보고 있기 때문에 회원가입이나 구매 전환으로 연결될 확률 또한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례처럼 유입당 페이지뷰는 높이고 반송률은 낮추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는 것이 방문객의 참여도를 높이고 광고주가 원하는 목표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어요. 이프두 로그분석 데이터를 측정하면서 사이트의 랜딩 페이지와 광고를 개선해 나간다면 반송률은 낮추면서 자연스럽게 매출은 상승시키는 선순환 마케팅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 퍼포먼스 마케터를 위한 활용 TIP

  • [Analytics > 유입 > 유료검색어]에서 반송률을 확인해 보세요. ‘반송률이 지나치게 높은 유료 검색어’의 경우, ①클릭당 단가를 낮추거나 ②광고 노출 OFF 또는 ③랜딩 페이지를 점검하시고 현재보다 최적화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페이지뷰, 체류시간과 같이 방문객의 콘텐츠 소모를 나타내는 지표들은 전환수와 완전히 정비례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비례관계가 일정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함께 보시면 더 좋은 포스팅

  • 페이지뷰와 방문수, 어떤 관계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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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업데이트: 2025-01-10 (신버전 기준 화면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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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전용] 로그인 사용자가 리턴 URL을 클릭했을 때, 빈 화면이 나타난다면?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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