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D-DAY는 어떻게 타겟팅에 활용할 수 있을까?
2020/ 05/ 18


 


D-DAY 타겟팅을 활용하세요! 


이프두에서는 고객님들의 타겟 마케팅 조건 조합의 자율도를 높이기 위해 계속해서 다양한 세그멘테이션 조건들을 추가해오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D-DAY’인데요. 회원 DB 연동에서 날짜 포맷으로 연동한 필드가 있으면 개인화 변수에서 “디데이”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데이를 활용한 날짜 타겟팅이나 쿠폰 만료일, 서비스 일자 안내 등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어요 😊

 

 



🔍 업데이트 내용

- 개인화 변수 ▶  디데이 형태 추가

*기존 개인화 변수에서의 날짜 포맷은 날짜 값을 그대로 출력하는 형태였습니다. (ex) 2020.06.01).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날짜로부터 현재 시점까지 남은 일수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ex) 1일, 3일 등 남은 일수

 

 

 

💡 설정 방법

개인화 변수로 메시지에 사용하실 수 있어요.

상세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전 설정
고객 DB가 연동되어 있고

그중 날짜 포맷으로 연동된 데이터가 있어야 

D-Day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고객 DB를 연동하는 방법

1) IFDO 로그인 후 CPM으로 이동하세요.

2) 고객 프로필 관리 → 고객 프로필 항목 추가 - 날짜 

 → 데이터 연동  → 고객 프로필 업로드 or 분석 태그 연동

 

 

 

*메시지 작성 중 개인화 변수에서 설정

- 회원 DB 연동을 완료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 개인화 변수란? 포스팅 바로 읽기 [클릭]


 

1) 세그멘테이션을 완료하세요.


2) 오토 메시지  중, 마음에 드는 메시지를 선택하세요.

개인화 변수 지원 메시지: 푸시노트, 라운드플로팅, 팝콘, 웰컴바, 추천상품, 1:1 채팅 메시지, 모바일 바로가기


 


3) 메시지 작성 화면에서 개인화 변수를 선택하고 D-DAY를 추가하면 

메시지의 제목, 내용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예시) 개인화 변수: 서비스 종료일(D-DAY)


 

 

 

 

✅ 관련 포스팅

회원 DB 연동 방법 바로 가기 - 마케터 편

회원 DB 연동 방법 바로 가기 - 개발자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