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이프두에서는 고객님들의 타겟 조건 조합의 자율도를 높이기 위해 계속해서 다양한 세그멘테이션 조건들을 추가해오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D-DAY(디데이)’인데요. 회원 DB 연동에서 날짜 포맷으로 연동한 필드가 있으면 개인화 변수에서 디데이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데이를 활용한 날짜 타게팅이나 쿠폰 만료일, 서비스 일자 안내 등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어요 😊
🔍 업데이트 내용: 개인화 변수 ‘디데이’ 추가
기존 개인화 변수에서의 날짜 포맷은 2020.06.01처럼 날짜 값을 그대로 출력하는 형태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정한 날짜로부터 현재 시점까지 남은 일수를 출력하여 개인화 변수로 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 1일, 3일 등 기준일로부터 남은 일수 출력
✅ 먼저 고객 DB를 연동하세요!
고객 DB가 연동되어 있고 그중 날짜 포맷으로 연동된 데이터가 있어야 D-Day(디데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이드 읽기
💡 설정 방법
1) 타겟 세그멘테이션을 완료하세요.
2) 인앱메시지 형태 중, 마음에 드는 형태를 선택하세요.
3) 메시지 작성 화면에서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4) 회원 변수 또는 사용자 정의 변수에서 추가를 원하는 변수를 클릭하고 D-DAY 계산을 클릭한 뒤 [추가]합니다.
5) 오토메시지의 제목과 내용에 변수가 추가됩니다.
사용 예시) 개인화 변수: 서비스 종료일(D-DAY)
디데이 기능이 추가된 이후, 이프두에 시간 변수와 시간 변수의 하위 변수인 카운트다운 변수도 추가되었습니다. 시간 변수를 활용해 다이내믹한 오토메시지를 만들어 보세요🥰
시간 변수로 특정 날짜 강조하는 방법?
신규 업데이트! 카운트다운 변수 추가
매일 반복되는 이벤트라면? 카운트다운 변수 반복 주기로 해결!
최근 업데이트: 2024-01-23 (Mars 버전으로 이미지 및 내용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