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카카오 친구톡 신규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리스트, 와이드 이미지, 캐러셀 등 새로 추가된 유형을 만나볼까요?👀
카카오 친구톡 리스트형 → 가이드 읽기
최대 20자의 타이틀과 3~4장의 이미지+홍보문구, 링크 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첫 번째 이미지는 섬네일 크기에 맞춰 중앙 기준으로 크롭하여 노출됩니다. 첫 번째 이미지가 강조되므로 기획전 테마를 알 수 있는 대표 이미지나 할인율을 강조하는 이미지를 사용하여 각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업로드 가이드
파일 형식: JPG, PNG
파일 크기: 2MB 미만
사이즈: 가로 400px ~ 800px, 세로 400px
카카오 친구톡 와이드 이미지형
최대 76자의 텍스트와 가로로 긴 이미지, 링크 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캠페인을 대표할 수 있는 이미지를 활용해 보세요.
파일 형식: JPG, JPEG, PNG
사이즈: 800px*600px
카카오 친구톡 캐러셀형 → 가이드 읽기
최대 20자의 타이틀과 2~6장의 이미지, 홍보문구, 링크 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예시에서 사용한 이미지의 크기는 500*624입니다.
진행 중인 여러 기획전 또는 다양한 상품을 소개해 보세요. 감각적인 이미지를 주로 사용하는 브랜드의 경우 비슷한 톤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잡지 컬렉션과 같은 느낌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파일 크기: 1MB 미만
사이즈 제한
가로 500px 미만인 경우
가로:세로 비율 2:1 초과 또는 3:4 미만
안내사항
카카오 친구톡 신규 유형은 발송사 변경 및 푸시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따라 추가되었습니다.
💁🏻 이프두 친구톡 이용자라면?
이프두를 통해 친구톡을 발송하고 계신 경우, 새로운 발송사로의 이전 절차가 필요합니다. 우측 상단 [마이그레이션] 버튼을 통해 ‘마이그레이션 사전 절차' 진행 후 신규 유형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아직 이프두를 통해 친구톡을 발송하신 적이 없으신가요?
이프두에서 친구톡을 발송한 이력이 없는 경우, 사전 등록 절차가 필요합니다. 가이드를 읽고 등록을 시작해 보세요. → 카카오 채널 등록 절차 확인
이미 다른 곳에서 발송 중이더라도 이프두에 등록해 주셔야 푸시 발송이 가능합니다.
다른 곳에서 발송 중인 경우, 사전 절차 시작 시 “이미 등록중인 채널" 안내가 나타납니다. 이프두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시면 빠르게 해결해 드릴게요!🙂
친구톡 활용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쿠폰 발급 자동화] 카카오 친구톡 메시지 클릭 시 쿠폰 자동 발급하기
[장바구니 리마인딩] 장바구니를 살리는 친구톡 작성 따라 하기
[생일 축하] 친구톡으로 생일 당일 축하 쿠폰 전송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