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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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의 핵심 지표 중 하나인
고객 생애 매출(LifeTime Revenue) 리포트가 새롭게 제공됩니다!
그로스 해킹 관련 책이나 세미나에서 ‘고객 생애 매출 데이터’를 분석하라고 하지만, 실제 현업에서 이 데이터를 추적하고 분석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습니다😓 분석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환상 속의 데이터랄까요? 좋은 건 알아도 적용할 수 없으니 그림의 떡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 어렵다는 LTR 분석 데이터를 이프두에서 간편하게 제공해 드립니다. 고객 생애 매출 리포트를 통해 우리 사이트 고객들의 가치를 분석하고 마케팅 비용을 최적화해볼까요?
고객 생애 매출(LTR)이란?
고객 생애 매출(LTR, LifeTime Revenue)이란, 한 명의 고객이 우리 서비스/사이트에서 활동하며 발생시키는 총매출💰을 의미합니다. 첫 결제 금액뿐만 아니라 이후 발생하는 재구매 금액까지 추적하여 고객 가치를 넓은 범위에서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 획득 비용을 조정하고 마케팅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LTR은 CLTR(Customer LifeTime Revenue)와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이프두의 고객 생애 매출 리포트는 매월 초 업데이트됩니다.
최소 1개의 “월간 데이터 세트”가 필요합니다.
“월간 데이터 세트”란? 매월 1일~말일까지의 유효한 이프두 분석 데이터
데이터 분석은 분석 스크립트 설치 완료 이후부터 시작됩니다. ex. 이프두를 8월 15일에 가입하여 당일 분석 스크립트 설치한 경우
9월 초 LTR 업데이트 X (8월 15일~말일 데이터만 있으므로 불가)
10월 초 LTR 업데이트 O (9월 1일~말일까지 데이터가 있으므로 가능)
용어 알아보기
💡각 지표의 제목에 마우스를 올리면 툴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스냅샷: 현재 리포트의 분석 기준이 되는 월(月)
가입자: 선택한 데이터 스냅샷 기간에 가입한 회원 수
LifeTime Revenue: 1명의 가입자가 (최대) 1년 동안 발생시킨 매출액
고객 생애 매출(LTR) 리포트 확인 방법
1. 애널리틱스 > 요약 > 고객 생애 매출로 이동합니다.
2. 데이터 스냅샷(월(月) 기준)을 지정합니다.
3. 고객 생애 매출(LifeTime Revenue)과 데이터를 확인합니다.
특정 월(月)에 가입한 고객들이 시간 경과에 따라 로그인 및 결제 활동을 어떻게 유지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ARPPU(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란 기간 내 결제자를 기준으로 구한 월평균 결제액입니다.
고객 생애 매출(LTR)로 마케팅 비용을 최적화하는 방법
고객 생애 매출 계산 시 최초 고객 획득 및 구매 전환 유도 비용이 포함되지 않으므로 고객이 창출하는 순이익을 파악하려면 고객 생애 매출에서 고객 획득 비용(CAC, Customer Acquisition Cost)을 제외해야 합니다. 이때, 고객 획득 비용(CAC)이 고객 생애 매출보다 높다면, 고객 획득 비용을 낮추거나 고객 생애 매출을 높일 방안이 필요합니다🤔
⬇️ 고객 획득 비용 감소 방안
1. 타겟 마케팅 최적화
고객 세그먼트를 세분화하고 각 세그먼트에 맞는 맞춤형 광고 및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광고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B 테스트: 광고 캠페인과 랜딩 페이지를 다양한 버전으로 테스트하여 지속적으로 최적화합니다.
맞춤형 콘텐츠: 각 세그먼트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제공합니다.
2. 콘텐츠 마케팅 강화
고품질의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해 자연 검색 트래픽을 증가시키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고객의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 획득 비용을 줄이는 데 기여합니다.
블로그 운영: 제품 관련 정보, 가이드, 리뷰 등을 포함한 블로그 콘텐츠를 제작/운영합니다.
SEO 최적화: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검색 결과에서 자사 콘텐츠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합니다.
소셜 미디어 활용: 고객이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입니다.
🆙 고객 생애 매출 상승을 위한 제안
1. 온 사이트 마케팅 메시지 활용
외부 광고나 캠페인을 통해 유입된 방문객이 회원 가입 또는 상품 구매로 전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 사이트 마케팅 메시지를 적용해 보세요. 진행 중인 기획전이나 특가 소식을 알려 구매를 유도하거나, 장바구니에서 함께 구매할 만한 상품을 추천하거나 쿠폰을 발급하여 업셀링으로 이끌어 고객 생애 매출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유도를 위한 레시피 [확인]
구매 유도를 위한 레시피 [확인]
2. CRM(문자, 친구톡, 앱 푸시) 활용
활동 회원, 매출 감소세가 지나치게 가파른 경우 CRM을 통한 개선이 필요합니다. 사이트 외부의 사용자가 사이트를 자주 방문할 수 있도록 신제품 출시, 특가전 진행, 쿠폰 만료 등 다양한 푸시를 발송해야 합니다. 이프두 푸시메시지(문자, 카카오 친구톡, 앱 푸시)를 활용한 리텐션 증대 전략을 세워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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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구매를 유도하는 ‘웰컴 쿠폰 알림' CRM 발송 자동화
최근 담은 상품 품절 임박! 장바구니를 살리는 친구톡 발송 자동화
시간이 지날수록 활동 회원이 감소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고객이 이탈하지 않고 오래 유지되도록 CRM을 적극 활용해 주세요. 또한, CRM 푸시 발송으로 사이트에 유입된 회원들이 높은 전환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구매 유도를 위한 온 사이트 마케팅 메시지도 함께 활용해 주세요. 이를 통해 마케팅 비용을 최적화하고 고객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아직 CRM 이용 전이라면!
친구톡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
앱 푸시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
문자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