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이프두의 오토메시지 프로필에 GIF 애니메이션을 적용해 보세요! 생기 넘치고 주목도 높은 오토메시지가 완성됩니다. 함께 만들어 볼까요?🥰
GIF 프로필이 지원되는 오토메시지 유형
푸시노트, 팝콘, 라운드 플로팅
GIF 권장 사이즈
최소 가로 세로가 64px 이상의 GIF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00KB 이하의 GIF는 업로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500KB 이상의 GIF는 이미지 URL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이드 읽기
GIF 프로필 활용 예시
상품을 강조하고 싶은 경우: 상품의 상세 컷을 이어 붙인 GIF 활용
음식과 연관된 경우: 끓는 음식, 늘어나는 치즈 등 역동적인 GIF 활용
인물을 강조하고 싶은 경우: 인물의 행동이나 표정을 강조하는 GIF 활용
전용 캐릭터가 있는 경우: 캐릭터가 인사하거나 웃는 GIF 활용
⚠️ 프로필의 크기가 작으므로 간단하게 구성된 GIF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GIF 프로필 설정 방법
1. 오토메시지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오토메시지 타겟 설정하기
원하는 조건을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브랜드 블로그 콘텐츠를 관심 있게 보는 사용자를 타게팅 하여 다음 게시물로의 방문을 유도하고자 ‘콘텐츠 그룹 반복 횟수’ 세그먼트를 이용했습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 선택하기
인앱메시지와 CTA 유형을 선택한 뒤 [편집 하기]를 통해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4. 오토메시지 GIF 프로필 추가하기
디자인 편집 화면에서 프로필의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미지 보관함에 활용하고자 하는 GIF를 업로드하세요.
💡500KB 이하의 GIF → [업로드] 클릭 후 이미지 업로드 💡500KB 이상의 GIF → [이미지 URL] 클릭 후 이미지 URL 주소 입력 → 가이드 읽기
목록에서 GIF를 선택하고 [적용]합니다.
노출 화면을 조절한 뒤 [적용]하세요.
5. 오토메시지 작성하기
오토메시지의 내용을 작성합니다.
콜투액션 문구와 랜딩URL을 입력하고 검수하세요.
6.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하기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 미리 보기
노출 위치,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 등을 조절합니다.
7. 오토메시지 저장하기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오토메시지 이름을 기재하고 [완료]하세요.
8. 오토메시지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합니다.
방문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GIF 프로필 오토메시지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프두에서는 이미지, 동영상, GIF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오토메시지 작성이 가능합니다. 관련된 포스팅을 링크해 드리니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클릭을 부르는 GIF 팝업, 이렇게 만들어요
유튜브 쇼츠를 쇼핑몰 팝업으로 만들어 보세요!
브랜드의 유튜브 영상 활용법: 동영상 팝업 레퍼런스 모음
예시로 활용된 GIF의 모든 출처는 GIPHY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