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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샵바이 전용 이프두 싱크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샵바이를 이용중이고, 이프두 사이트에서 직접 가입하신 샵바이 사용자님,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분석 스크립트 설치와 쇼핑몰 데이터 연동이 한 번에 진행되어 더욱 빠르게 이프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시작해 보세요!? ⚠️ 이프두 싱크(샵바이/이프두 직접가입자 전용)는 이프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샵바이 사용자를 위한 앱입니다. 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이프두 앱을 설치하여 가입한 경우, 이미 스크립트 설치와 데이터 연동이 완료되어 별도 연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경우, 외부 채널 연동 페이지에서 연동 신청 항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이프두 이용을 위한 분석 스크립트가 자동 설치돼요. 자동으로 회원·상품 데이터가 연동되며 더욱 다양한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휴대폰 번호와 SMS 수신 동의 여부 연동으로 빠르게 푸시 마케팅이 가능해져요. 상품의 판매가와 품절 여부 등이 IFDO Suggest (연관 상품 추천)에 자동 반영돼요. *품절 상품은 자동으로 노출이 중지되어 추천 상품의 최신 상태를 유지합니다. ? 연동되는 정보?상품 데이터상품 데이터는 사용자키 입력을 완료하면 연동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4시간 (매일 04시, 08시, 12시, 16시, 20시, 24시)???회원 데이터 회원 데이터는 API키 값을 붙여넣기한 후 샵바이 회원 데이터를 IFDO의 회원 데이터로 매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매핑 과정이 끝나면 회원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10분 매핑 필수 데이터필수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회원 아이디 매핑 기본(권장) 데이터기본적으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 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수신 동의, SMS 수신 동의, 회원등급매핑 선택 데이터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일, 최종 로그인일 이프두 싱크 앱 설치하기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IFDO SYNC - 샵바이 앱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 동의 항목 체크 후 [설치]합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API 인증키 복사하기설치된 앱 확인 후 [실행]을 클릭합니다. ?앱 설치 리스트 확인 경로: 관리자 > 앱 서비스 > 설치 리스트샵바이 베이직 화면 샵바이 엔터프라이즈 화면 [복사]를 클릭하여 API 인증키를 복사합니다. 복사 후 [이프두 로그인 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API 인증키 이프두에 입력하기이프두에 로그인합니다.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합니다. NHN 샵바이 API 연동의 [인증키 입력]을 클릭합니다. 복사한 인증키 입력 후 [인증키 저장]을 클릭합니다. 회원 데이터 매핑하기[회원 데이터 매핑하기]를 클릭하여 데이터 매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알림창을 닫은 경우,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DB 매핑]을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매핑 화면에서 연동하고자 하는 데이터에 체크한 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선택창이 나타나면 [프로필 항목 추가]를 클릭합니다. 프로필 이름을 입력하고 데이터 구분값과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데이터 구분 및 형식최종 로그인일: 일반/날짜형회원 가입일: 일반/날짜형추가한 프로필 항목이 나타나면 설정 > 프로필 항목 클릭 > 확인으로 매핑합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 필요한 데이터를 모두 매핑한 뒤, [매핑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분석 스크립트 자동 설치 및 회원 데이터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이어지는 가이드를 확인하여 이프두 사용을 위한 추가 세팅을 완료하세요! 분석을 위한 세팅 * 필 수검색 광고 분석을 위한 추적 URL 활성화 가이드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 가이드푸시메시지 발송 세팅친구톡 발송을 위한 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문자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오토메시지 세팅오토메시지 작성 가이드이프두에서 가장 먼저 작성해야 할 오토메시지 3가지
이프두에서는 클릭하면 바로 채팅 화면으로 연결되어 수월하게 채팅 상담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1:1 채팅 메시지 팝업 ‘Live Chat(라이브 챗)’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라이브 챗이 좋은 기능인 것은 알고 있지만 어떻게 적절히 활용해야 할지 알지 못하는 담당자님들도 분명 있으실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라이브 챗 활용에 어려움을 느끼고 계신 담당자님들을 위한 유스 케이스(Use Case)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 방문 고객 웰컴 메시지 전송 자동화
오프라인에는 방문을 환영해 주는 점원이 있지만, 온라인에는 없다는 점이 아쉬울 때가 있어요. 그래도 이프두 1:1 채팅 메시지를 활용하면 우리 사이트를 방문하신 분들께 웰컴 메시지를 전송하며 반갑게 맞이해 볼 수 있습니다. 방문 조건에 따라 다른 메시지를 전송하여 상황에 맞는 환영 인사를 보내보세요👋🏻
#첫방문 고객을 위한 웰컴 메시지 조건
트래픽 > 첫방문/재방문 > 첫방문
#재방문 고객을 위한 웰컴 메시지 조건
트래픽 > 첫방문/재방문 > 재방문
#모든 방문 고객을 위한 웰컴 메시지 조건
트래픽 > 방문 횟수 > 1회 이상
2. 요금 페이지를 조회 중인 고객에게 상담 유도 자동화
구독 모델 또는 유료 서비스인 경우 요금 안내 페이지가 따로 준비되어 있을 텐데요. 이때, 요금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는 고객을 타게팅 하고 실시간으로 상담을 유도하는 메시지를 보내 보는 건 어떨까요? ✨
#요금 페이지를 조회 중인 고객을 타게팅 하는 조건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요금 페이지 URL)을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 URL
3. FAQ 페이지를 조회 중인 고객에게 CS 응대 자동화
FAQ 페이지는 이탈이 빠를수록 좋습니다. 원하는 답을 찾았다는 의미니까요! 그런데 만약 고객이 이탈하지 못하고 FAQ 페이지를 3페이지 이상 살펴보고 있다면? 정말 안타깝게도.. 고객은 원하는 답을 찾지 못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프두 팀이 추천드리는 방법은 먼저 말을 걸어 문제 해결을 도와드리는 것입니다. 관련한 상세 설정 방법은 <FAQ에 오래 머물고 있는 고객님을 상담으로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전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FAQ 페이지를 반복 조회한 고객을 타게팅 하는 조건
콘텐츠 > 콘텐츠 그룹 반복 횟수 > 그룹 FAQ / 반복 횟수 3 페이지뷰 이상
💡Tip! FAQ 페이지들을 페이지 그룹으로 등록하면 훨씬 편리해요. 페이지 그룹 설정 방법 포스팅을 참고하면 쉽게 페이지 그룹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4. 높은 페이지뷰를 보이는 고객의 정보 수집 자동화
일반적으로 페이지를 많이 조회하고, 체류 시간도 긴 경우 우리 서비스나 상품에 높은 관심이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페이지를 10 페이지 이상 조회하고 있는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미팅 요청을 유도하거나 소개서 신청을 유도하는 오토메시지를 노출해 잠재 고객과의 컨택 포인트를 만들어 보세요.
#높은 페이지뷰 조회 & 긴 체류시간의 고객을 타게팅 하는 조건
트래픽 > 세션 페이지뷰 > 10회 이상 & 트래픽 > 세션 체류시간 > 120초 이상
5. VIP 고객에게 혜택 알림 자동화
API 연동을 하고 있다면 ‘회원 등급’을 활용해 보세요. VIP 고객에게 상담을 유도하는 문구를 노출하고 맞춤 사이즈를 추천하거나, 신상품을 안내하거나, 객단가 높은 상품을 추천하는 등 밀착 CS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가구나 소품샵, 출력물 전문 업체의 경우 'OOO님의 주문건’과 같이 특별 주문건을 생성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쇼핑몰의 경우 라이브 챗을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되겠죠?
#VIP 회원을 타게팅 하는 조건
회원 등급 > VIP
이렇게 온 사이트 마케팅 운영을 위한 다양한 채팅 자동화 메시지 사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외에도 모든 방문자들이 방문했을 때 신상품 소식을 알리기 위해 활용하거나, 특정 상품을 보고 있을 때 사이즈 문의 상담을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채팅 메시지를 작성해 보세요😉
✍🏻 채팅 메시지 관련 포스팅
1:1 채팅 메시지 ‘라이브 챗’ 작성 가이드
고객님은 FAQ 페이지에서 왜 오래 머물고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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