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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유학원, 답례품, 보험, 병원 등 상담이 중요한 업종에 계시는 고객님?! ‘전화 연결’ CTA를 적용해 보세요! ‘전화 연결’은 오토메시지를 클릭한 고객을 전화 상담으로 연결하는 CTA입니다. 푸시노트, 팝콘, 라운드 플로팅, 웰컴바에서 제공되는데요. 모바일에서 클릭 시 바로 전화로 연결되어 상담 전환에 탁월합니다.
별도로 연결해야 하는 페이지가 없거나 바로 상담이나 예약을 진행해야 하는 업종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전화 연결 CTA를 적극 활용해 보세요🙂
전화 연결 CTA 작성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팝업 메시지를 노출할 타겟 대상을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 예시에서는 기업회원에게 대량 주문 관련 상담 문의를 유도하기 위해 회원등급 [기업회원] 세그먼트를 추가했습니다.
3. 인앱메시지 유형과 CTA - 전화 연결을 선택한 뒤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라운드 플로팅 사용
4. 메시지 내용을 작성합니다.
5. 콜투액션에 연결하고자 하는 전화번호를 입력하세요.
💡 지역 번호(02, 031 등)를 포함하여 입력하세요. ex. 0263462662
6. (옵션) 라운드 플로팅 노출 옵션을 선택합니다.
7. 라운드 플로팅 노출 설정값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노출 빈도방문할 때마다 오토메시지가 노출되도록 노출 빈도를 ‘방문 마다(세션 기준)’으로 설정해 주세요.
노출 시간
담당자가 자리에 있을 때 전화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시간을 평일/업무 시간으로 설정해 주세요.
8. 작성한 오토메시지의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하세요.
9.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세요.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고객이 모바일 기기에서 라운드 플로팅을 클릭하면 전화로 연결됩니다.
안드로이드는 오토메시지를 탭하면 바로 통화로 연결되며, iOS는 통화할 번호가 노출됩니다. 통화 버튼(노출된 번호)을 탭하면 전화로 연결됩니다.
PC의 경우 통화 연결 기능이 없으므로 전화 연결이 가능한 연락처가 노출됩니다.
전화 연결 CTA는 상담이 중요한 업종에도 추천드리지만 추석, 수능 등 특정한 날에 단체 주문을 전화로 받으시는 곳에도 권장 드립니다.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이런 메시지는 어때요?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이프두에서는 어떻게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을까요?
신상품 판매율 향상을 위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