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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이프두에서는 광고의 유입 출처도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광고의 파라미터, 쇼핑광고, 캠페인 그리고 검색광고까지. 광고를 통해 방문한 사용자들의 유입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 드릴게요.
1. 유입출처: 광고 파라미터로 살펴보기
광고 또는 이벤트의 성과를 추적하기 위해 파라미터를 많이 붙이고 계실 거예요. 붙여둔 파라미터에 대한 분석 데이터는 GA뿐만 아니라 이프두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nalytics > 광고 > 광고 파라미터 분석에서 파라미터를 통한 유입 및 구매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거든요.
파라미터를 조합하여 데이터를 살펴보거나, 파라미터 옆의 사람 아이콘을 클릭하여 파라미터 별 전환 고객의 데이터를 확인하고 엑셀이나 이메일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를 통하여 다음의 상세 리포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유입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추이 리포트
광고 파라미터를 통해 방문하여 구매한 상품 리포트
2. 유입출처: 쇼핑광고로 살펴보기
네이버 트렌드pick, 네이버 지식쇼핑 등 쇼핑광고를 운영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Analytics > 광고 > 쇼핑광고 분석에서 쇼핑광고 매체별 분석 리포트를 확인해 보세요. 따로 광고로 등록하지 않아도 이프두가 자동으로 분석하여 유입수, 유입 점유율, 유입당 페이지뷰, 반송수, 반송률, 구매수, 구매율, 구매액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유입과 매출 데이터를 상세하게 비교하며 광고의 효율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Tip! 함께 제공되는 ‘쇼핑광고 방문자 상세' 리포트도 놓치지 마세요. 방문 날짜, IP주소, 매체명, 검색어, 페이지뷰 등 쇼핑광고를 통해 방문한 사용자들의 상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유입출처: 캠페인으로 살펴보기
별도 리포트가 제공되지 않는 광고이거나 유입출처가 BOOKMARK로 분석되는 광고의 경우 캠페인으로 등록하고 유입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 팀은 페이스북 광고를 분석하는 데에 자주 사용하는데요.
페이스북과 같은 SNS 채널 광고를 통한 유입, 구매 데이터 그리고 채널을 통해 구매한 상품까지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집행하시는 광고가 있다면 꼭 캠페인으로 등록하세요! →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등록 가이드
4. 유입출처: 검색광고로 살펴보기
“검색광고는 집행하고 있는데 어느 채널이 가장 효율이 좋은지 모르겠어요.”라고 고민하셨다면 지금 소개해 드리는 리포트가 딱 적절할 거예요.
Analytics > 광고의 검색광고 분석 리포트에서는 구글애즈,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네이버 브랜드검색, 다음 프리미엄링크 등 다양한 검색광고의 유입, 구매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검색광고의 효율을 비교하기 용이하며 각 검색광고명 우측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일자별 현황 그래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에서는 검색광고의 유입뿐만 아니라 검색광고를 통한 직접전환, 간접전환, 중복클릭, 방문자 상세 리포트까지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리포트는 ‘중복클릭 분석'인데요. 평소보다 광고비가 과도하게 지출되고 있다면 부정클릭 이슈가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중복클릭 부정클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중복클릭&부정클릭 포스팅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