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쇼핑몰이 활성화되는 요일과 시간대를 알 수 있는 로그분석 리포트 ‘요일별 히트맵’이 추가되었습니다. 언제 방문과 구매가 열기를 띠는지 확인해 보세요!🔥
신규 리포트
Analytics > 방문 > 요일별 히트맵
세그먼트 그룹명이 '방문'에서 '트래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Mars.ver)
요일별 히트맵 N E W
히트맵이란 열을 의미하는 Heat와 지도를 의미하는 Map이 합쳐져 데이터 분석 결과를 열 분포의 형태로 시각화한 것을 의미합니다. 데이터 값이 높으면 빨강, 데이터 값이 낮으면 녹색으로 표시돼요.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요일별 히트맵은 각 요일 X 시간별로 방문수, 구매수, 구매액 합계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곧 공개될 리뉴얼 버전에서는 각 데이터에 대한 평균값도 함께 제공합니다.
요일별 히트맵에서 방문수가 높은 요일과 피크 시간대를 확인하셨나요? 그렇다면 해당 시간대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전환을 리드할 수 있도록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를 활용해 보세요😊
구매수가 많은 피크 시간대 공략!
적립금 2배 이벤트
구매수가 많은 피크 시간대! 놓치지 말고 이벤트로 적극 어필해 볼까요? 지금 구매하면 적립금이 2배! 라는 인앱 메시지를 노출하고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하세요. 이벤트 페이지가 없다면 CTA 없이 단순 알림 메시지로만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1. 타겟 설정
구매수가 많은 피크 시간대를 타게팅 하세요. 해당 시간대에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자동으로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트래픽 > 방문 시간대 > 12시, 13시, 14시
2. 오토메시지 작성
메시지 유형 - 라운드 플로팅 링크형, 랜딩 페이지 - 이벤트 페이지
방문수가 높은 요일 + 피크 시간대
피크타임 채널 추가 이벤트
방문수가 높은 요일과 피크 시간대에 카카오 채널 추가 메시지를 노출하세요. 가입했지만 아직 구매는 하지 않고 사이트만 둘러보는 고객님께 채널 추가를 유도하고 쿠폰을 발급하는 것도 좋습니다. 채널을 추가하고 쿠폰을 받아 구매까지 이어진다면 일석이조니까요✌🏻
1. 타겟 설정
방문수가 높은 요일과 시간대를 타게팅 하세요. 피크 요일&시간대에 로그인했고 3페이지 이상 살펴보고 있지만, 아직 구매하지 않은 고객님일 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트래픽 > 세션 페이지뷰 > 3 페이지뷰 이상
트래픽 > 방문 시간대 > 17시, 18시, 19시
구매 > 누적 구매수 > 0건 이하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2. 오토메시지 작성
메시지 유형 - 팝콘 카카오톡 채널형, 랜딩 페이지 - 채널 홈
카카오 플친 추가 시 어떤 혜택을 제공하는지 메시지 내용에 포함하세요.
방문객을 카카오톡 채널 추가로 유도할 수 있는 또 다른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위의 레시피에서는 누적 구매수가 0건 이하인 고객, 즉 구매가 없는 고객을 타게팅 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레시피는 구매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두 개 모두 설정하셔도 좋고, 하나만 운영하셔도 괜찮아요.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와 함께 증가하는 매출, 늘어나는 플친을 경험해 보세요!
플러스 친구 추가 유도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