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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특정 요일에만 메시지를 노출하고 싶을 때, 어떤 방법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메시지 작성 단계에서 세그먼트 조건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방문 요일’ 세그먼트를 추가하면 해당 요일에 방문하는 고객만 메시지를 보여줄 수 있거든요. 두 번째 방법은 메시지 작성 단계에서 노출 설정 옵션을 활용해 메시지 노출 요일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설정 방법은 다르지만 원하는 요일에 메시지를 노출한다는 점은 같습니다. 따라서 방문 요일 세그먼트 추가와 메시지 노출 요일 설정 중 어떤 방법을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아래 설정 방법을 읽어보신 후, 더 쉬운 방법을 선택해 사용해 보세요🙂
세그먼트 조건으로 지정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트래픽 > 방문 요일 세그먼트를 추가합니다.
💡TIP! 모수를 통해 지난 7일 방문객 중, 해당 요일에 방문한 사용자는 얼마나 있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예시의 경우 지난 7일간 방문객 중 월~금요일에 방문한 사용자는 약 1,474명 있었어요! *기기 기준
메시지 작성 화면에서 적용하기
메시지 작성 화면에서도 노출에 관한 상세 조건을 설정할 수 있어요. 우측의 노출 요일에서 체크한 요일에만 메시지가 노출돼요. 이 외에도 실행 빈도나 노출 기간 등을 설정하여 메시지 노출 조건을 더 정교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요일을 활용한 메시지 작성 방법
① 요일별 할인
요일마다 할인 품목이 바뀌는 곳이라면 요일 세그먼트를 활용하기에 적합해요. 푸드 커머스를 예로 들어 볼까요?
월요일에는 디저트, 화요일에는 신선 식품이 할인되는 푸드 커머스라면 위와 같이 세그먼트 요일을 지정하고 월요일에는 디저트 할인 기획전, 화요일에는 신선 식품 할인 기획전 팝업을 노출할 수 있어요.
② 주말 쇼핑 치얼업! 쿠폰
금, 토요일은 다른 날과 비교하여 구매율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문을 해도 빠른 시일 내 배송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결제 없이 떠나버리곤 하죠.
이럴 땐 금, 토요일을 타게팅하고(예시처럼 일요일까지 포함해도 괜찮아요) 구매를 치얼업! 할 수 있는 주말 전용 쿠폰을 발행하는 건 어떨까요? 쿠폰을 발행하지 않더라도 ‘오늘 주문하면 월요일에 출고된다’라는 넛지 팝업도 도움이 될 수 있겠죠. 현재 보는 상품이나 현재 보는 페이지 조건을 추가하여 상품을 보고 있을 때만 팝업을 노출하도록 할 수 있고요.
이외에도 ‘요일’ 노출은 요긴하게 사용될 거예요. 현재는 주말 쿠폰을 발행할 때 많이 활용하시고 있어요.
실제로 종합 커머스 S에서 금, 토, 일 방문자를 대상으로 주말 쿠폰을 발행하고 약 23%의 메시지 클릭률과 45% 이상의 전환율을 달성한 적 있는데요. 전주 주말과 비교하면 메시지를 집행한 주말의 총매출이 약 20%p 정도 올라 2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이끌어냈어요!
유독 구매율이 떨어지는 주말. 우리 사이트에 알맞은 요일별 타게팅으로 매출 증가를 위한 부스터를 달아주는 건 어떨까요?🚀🔥 다음의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주말 타게팅을 위한 메시지를 작성해 보세요!
주말 쿠폰 작성 방법 상세히 보기
요일 설정 Q&A
방문 요일을 세그먼트로 선택하고 메시지를 작성했습니다. 메시지 상세 설정 시 노출 요일을 또 선택해야 할까요?
A: 아니요 꼭 필요한 과정은 아닙니다. 메시지 노출 대상은 세그먼트 타게팅 조건에 따라 우선 필터링 됩니다. 따라서 세그먼트에서 방문 요일을 선택하셨다면 메시지 작성 완료 단계에서 방문 요일을 한 번 더 설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