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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챗 봇 기능이 추가되고 라이브 채팅 UI가 수정되었습니다. 신규 기능 및 변경 내용에 대해 알아볼까요?
챗 봇 (beta) 반복되는 문의가 많으신가요? 반복되는 고객 문의를 해결할 수 있는 챗 봇이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상담원 연결 없이 오직 챗 봇으로만 응대하는 것도 가능해요. 모두 퇴근한 야심한 밤에도, 출근하지 않는 공휴일에도, 24시간 내내 챗 봇이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려요!
이프두 챗 봇은 시나리오형 챗 봇입니다. 시나리오는 대화 세트라는 단위로 나누어져 있고, 챗 봇 응대를 위해 꼭 작성해야 해요.
대화 세트 이름 (응답 버튼)무료배송 안내 *고객이 클릭하는 버튼 텍스트에요. 내용무료배송이 궁금하셨군요! 이프두몰은 30,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이 버튼 클릭 후 받게 되는 응답 메시지에요. 응답 버튼 목록 (연결) 처음으로 *고객이 이어서 클릭할 응답 버튼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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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 버튼 목록 (연결)
처음으로 *고객이 이어서 클릭할 응답 버튼이에요.
대화 세트는 고객이 궁금해하는 문의와 그에 대한 답변으로, 고객이 챗 봇에서 선택하는 하나의 문의 버튼에 대응하는 답변으로 서로 쌍을 이룹니다. 이러한 대화 세트는 각각 버튼과 답변으로 제공되며, 고객이 궁금한 항목의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 지정한 답변으로 챗 봇이 자동 응대합니다. 대화 세트가 모일수록 챗 봇의 응대가 더욱 풍부해지겠죠?🙂
라이브 채팅기존 IFDO 라이브 채팅 기능의 UI/UX 부분이 강화되어 더욱 산뜻해졌습니다. 채팅 관련한 설정은 이프두 어드민 로그인 후 [설정 > 상담 설정 > 기본 설정]에서 가능해요. 1. 채팅 위젯 변경 채팅 위젯의 디자인을 변경해 보세요! 이제 채팅 색상은 물론 위젯 아이콘도 사이트에 맞게 변경하실 수 있어요. 브랜드 로고 또는 자체 캐릭터가 있다면 위젯 아이콘에 적용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보세요.
2. 응답시간 적용 우리 사이트의 평균적인 응답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이제 채팅 홈 화면에 응답시간이 표기됩니다. 응답시간은 고객이 문의했을 때 응답시간을 측정해서 반영해요. 응답시간이 매우 빠름이면 고객도 회신에 대한 신뢰를 가지고 문의할 수 있겠죠?😊
Tip! 배경화면을 지정해 보세요배경화면 지정은 원래 제공해 드리던 기능이지만 많이 사용하지 못하고 계셔서 알려드려요. 사이트의 분위기에 맞춰 예쁜 배경이나 브랜드 이미지를 추가하여 나만의 라이브 챗을 꾸며볼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 이미지 업로드 후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려보세요. 상하좌우로 드래그하면서 노출 영역을 지정할 수 있답니다.더욱 쾌적하고 간편한 마케팅 자동화를 위해 오늘도 이프두 팀은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처음 생긴 기능이라 어려워 보인다면 언제든 라이브 챗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기능을 보다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연관 포스팅을 이어 확인해 보세요.
더 효율적인 고객 응대, 라이브 챗과 챗 봇
최근 업데이트: 2025-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