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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이프두 앱 설치 가이드 (2025 ver.)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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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샵바이 연동을 쉽고 빠르게 시작해 보세요 (feat. 이프두 싱크)

    샵바이 전용 이프두 싱크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샵바이를 이용중이고, 이프두 사이트에서 직접 가입하신 샵바이 사용자님,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분석 스크립트 설치와 쇼핑몰 데이터 연동이 한 번에 진행되어 더욱 빠르게 이프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시작해 보세요!?   ⚠️ 이프두 싱크(샵바이/이프두 직접가입자 전용)는 이프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샵바이 사용자를 위한 앱입니다. 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이프두 앱을 설치하여 가입한 경우, 이미 스크립트 설치와 데이터 연동이 완료되어 별도 연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경우, 외부 채널 연동 페이지에서 연동 신청 항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이프두 이용을 위한 분석 스크립트가 자동 설치돼요. 자동으로 회원·상품 데이터가 연동되며 더욱 다양한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휴대폰 번호와 SMS 수신 동의 여부 연동으로 빠르게 푸시 마케팅이 가능해져요. 상품의 판매가와 품절 여부 등이 IFDO Suggest (연관 상품 추천)에 자동 반영돼요. *품절 상품은 자동으로 노출이 중지되어 추천 상품의 최신 상태를 유지합니다. ? 연동되는 정보?상품 데이터상품 데이터는 사용자키 입력을 완료하면 연동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4시간 (매일 04시, 08시, 12시, 16시, 20시, 24시)??‍?회원 데이터 회원 데이터는 API키 값을 붙여넣기한 후 샵바이 회원 데이터를 IFDO의 회원 데이터로 매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매핑 과정이 끝나면 회원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10분 매핑 필수 데이터필수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회원 아이디 매핑 기본(권장) 데이터기본적으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 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수신 동의, SMS 수신 동의, 회원등급매핑 선택 데이터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일, 최종 로그인일   이프두 싱크 앱 설치하기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IFDO SYNC - 샵바이 앱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 동의 항목 체크 후 [설치]합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API 인증키 복사하기설치된 앱 확인 후 [실행]을 클릭합니다. ?앱 설치 리스트 확인 경로: 관리자 > 앱 서비스 > 설치 리스트샵바이 베이직 화면 샵바이 엔터프라이즈 화면 [복사]를 클릭하여 API 인증키를 복사합니다. 복사 후 [이프두 로그인 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API 인증키 이프두에 입력하기이프두에 로그인합니다.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합니다.  NHN 샵바이 API 연동의 [인증키 입력]을 클릭합니다. 복사한 인증키 입력 후 [인증키 저장]을 클릭합니다.  회원 데이터 매핑하기[회원 데이터 매핑하기]를 클릭하여 데이터 매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알림창을 닫은 경우,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DB 매핑]을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매핑 화면에서 연동하고자 하는 데이터에 체크한 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선택창이 나타나면 [프로필 항목 추가]를 클릭합니다. 프로필 이름을 입력하고 데이터 구분값과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데이터 구분 및 형식최종 로그인일: 일반/날짜형회원 가입일: 일반/날짜형추가한 프로필 항목이 나타나면 설정 > 프로필 항목 클릭 > 확인으로 매핑합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 필요한 데이터를 모두 매핑한 뒤, [매핑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분석 스크립트 자동 설치 및 회원 데이터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이어지는 가이드를 확인하여 이프두 사용을 위한 추가 세팅을 완료하세요! 분석을 위한 세팅 * 필 수검색 광고 분석을 위한 추적 URL 활성화 가이드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 가이드푸시메시지 발송 세팅친구톡 발송을 위한 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문자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오토메시지 세팅오토메시지 작성 가이드이프두에서 가장 먼저 작성해야 할 오토메시지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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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캐러셀 커머스형’ 출시부터 ‘쿠폰 강조 버튼’ 업데이트 안내🚀
‘커머스형’과 ‘캐러셀 커머스형’, 여기에 ‘쿠폰 강조 버튼’까지! 친구톡에 구매를 이끄는 새로운 유형과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상품 유입부터 구매까지, 친구톡 커머스형으로 더 쉽고 빠르게 이어보세요.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은 단일 상품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수 있어 전환 효과에 탁월한 유형입니다👍🏻 세일 상품이나 신상품을 소개할 때 쿠폰을 함께 담아 보내면 더 효과적이에요. 새로 추가된 ‘쿠폰 강조 버튼’을 같이 사용해 보세요! 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커머스형여러 상품을 한눈에 보여주고 싶다면, 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커머스형이 딱이에요. 가장 첫 메시지 ‘인트로’에는 캠페인 내용을 담고, 2~6번째 상품 콘텐츠에 캠페인 상품을 적용하여 유기적인 흐름을 만들 수 있어요.  강조하고 싶은 상품라인이 있다면 첫 번째 이미지에 대표 이미지를 적용하고 2~6번째 상품 콘텐츠에 연관 상품을 배열해 하나의 추천 콘텐츠로 구성해 보는 것을 추천해요☺️쿠폰 강조 버튼쿠폰 강조 버튼은 친구톡 메시지에 쿠폰 이미지를 함께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기본 쿠폰 이미지가 적용되며 쿠폰은 할인금액, 할인율, 배송비할인, 무료증정, 업그레이드 중 혜택을 적용할 수 있어요.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메시지에는 특정 상품에만 사용 가능한 쿠폰을, 캐러셀 커머스형 메시지에는 캠페인용 쿠폰을 함께 보내보세요.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에 장바구니 전용 쿠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유도하는 다양한 레시피에 쿠폰을 접목해 보세요🙂카카오 친구톡 발송은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API 연동(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과✌🏻 카카오 채널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친구톡 발송 실패시 자동으로 대체 문자를 발송하려면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도 필요합니다. 사전절차 완료 후 아래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친구톡 작성을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푸시 즉시 발송 가이드푸시 예약 발송 가이드푸시 스케줄 발송 가이드푸시 트리거 발송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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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메시지로 마케팅 상품 유입률 확❗️ 끌어올리기
새로운 상품이 출시되었거나 특정 상품을 크게 할인하고 있나요?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을 사용해 목표 상품을 강조하고 즉각적인 구매를 일으켜 보세요! 발송 사전 준비카카오 채널 등록이 필요합니다.API 연동이 필요합니다. →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   클릭 및 성과 추적을 위해 메시지에 삽입할 캠페인을 미리 생성해 주세요.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이란?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메시지는 1개의 상품정보를 포함하여 홍보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목표 상품의 할인가를 강조하거나 쿠폰을 함께 전달하여 유입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작성 가이드친구톡 메시지 생성하기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발송 타입 선택 후 푸시 메시지 작성을 시작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 발송 선택 수동 발송: 대상자 직접 업로드 (CSV 파일 업로드)조건 발송: 마케팅 조건에 따라 자동 발송발송 타겟 설정하기세그먼트 추가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발송 방식을 선택한 뒤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방식에 따라 입력 과정이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는 ‘예약 발송’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상품 등록하기유형 - ‘커머스형’ 선택 후 [상품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을 추가하세요. 💡 상품 이미지 업로드가 필요한 경우상품의 이미지가 커머스형 규격에 맞지 않을 경우 상품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해야 합니다. [상품 이미지 직접 업로드] 버튼을 클릭해 규격에 맞는 이미지를 업로드하세요.가로 500px 이상의 이미지 사용가로:세로 비율 2:1 미만, 3:4 이상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하여 랜딩 URL을 연결합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내용 작성하기상품 제목과 정상가, 할인가를 입력합니다.  💡 할인율 클릭 시 할인된 금액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옵션) 추가 정보를 입력합니다.  버튼을 추가한 뒤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해 캠페인을 연결합니다. 💡 캠페인 추적 코드는 입력 즉시 푸시 리포트와 연동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를 수정하신 경우, 리포트의 [캠페인 데이터 연결] 버튼을 통해 연결을 해제해 주세요. (옵션) 쿠폰 강조 버튼 적용하기쿠폰 강조 버튼을 활성화한 뒤 쿠폰 혜택을 선택합니다. *선택하는 혜택에 따라 입력란이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예시는 ‘배송비 할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쿠폰에 표시될 내용을 입력한 뒤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링크를 적용하세요.  수신 대상 설정하기타겟 추출 범위를 선택한 뒤 [모수 추출]합니다. *예시에서는 전체 회원 선택 발송 시각 설정하기예약 발송일과 시각을 설정합니다.  푸시 메시지 발송 테스트 진행하기[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필수) 메시지에 개인화 변수를 추가한 경우 아이디도 함께 입력해 주세요. *카카오 채널이 추가된 번호만 테스트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저장하기[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친구톡 메시지 이름 작성 후 [저장]하세요. 지정한 예약 시각에 커머스형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가이드에서 활용한 것처럼 커머스형 메시지에 쿠폰 강조 버튼을 적용해 보세요! 카카오 커머스형은 단일 상품을 홍보하는 유형인 만큼, 그 상품에만 사용 가능한 쿠폰을 전달해 볼 수도 있겠죠? 이어서 푸시와 관련된 포스팅을 더 확인하고 작성 스킬을 UP! 해 보세요. 친구톡 작성에 도움이 될 연관 포스팅푸시 이미지 규격 알아보기푸시 메시지에 이름을 추가하는 방법푸시 캠페인 등록 방법푸시 캠페인 추적 코드 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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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커머스형 메시지로 상품 추천 마케팅하기
여러 상품을 한 번에! 다양한 상품을 추천할 수 있는 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커머스형’이 출시되었습니다. 특정 주제에 따라 상품을 큐레이션 하거나 캠페인 이미지, 상품 이미지를 활용하여 기획전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어요. 캐러셀 커머스형으로 사용자의 눈길을 끄는 상품 추천 메시지를 만들어 보세요👀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커머스형’이란?카카오 친구톡 커머스 캐러셀형은 1개의 인트로, 6개의 상품 정보, 홍보문구, 링크 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여러 개의 상품을 추가할 수 있어 기획전 상품을 홍보하기 용이합니다.  💡Tip! 할인 중이라면? 할인율과 할인된 금액을 사용해 상품 가격을 강조해 보세요.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작성 가이드친구톡 메시지 생성하기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발송 타입 선택 후 푸시 메시지 작성을 시작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 발송 선택 수동 발송: 대상자 직접 업로드 (CSV 파일 업로드)조건 발송: 마케팅 조건에 따라 자동 발송발송 타겟 설정하기세그먼트 추가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발송 방식을 선택한 뒤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방식에 따라 입력 과정이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는 ‘예약 발송’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인트로 등록하기유형 - ‘캐러셀 커머스형’ 선택 후 [이미지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인트로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이어서 캠페인 추적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캠페인 명과 광고 채널 검색 후 [단축 URL 생성 > 링크 적용]합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추가한 이미지와 함께 표시될 제목, 내용을 입력합니다. 상품 콘텐츠 추가하기콘텐츠 슬롯을 클릭합니다.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을 추가합니다.   💡 상품 이미지 업로드가 필요한 경우인트로 이미지와 상품 이미지의 크기는 같아야 합니다. 다를 경우, 필요한 이미지 크기를 확인한 뒤 [상품 이미지 직접 업로드]를 눌러 알맞은 크기의 이미지를 올려주세요.  캠페인 추적코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상품 등록 시 상품 페이지 URL이 랜딩 URL란에 자동 입력됩니다. 다만 클릭 및 성과 추적을 위해 캠페인 추적코드 사용을 권장합니다. 캠페인 명과 광고 채널 선택 후 [단축 URL 생성 > 링크 적용]합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상품 정보 입력하기상품 제목과 정상가, 할인가를 입력합니다.  💡 할인율 클릭 시 할인된 금액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버튼 문구 입력 후 캠페인 추적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캠페인, 광고 채널을 연결합니다. 💡 캠페인 추적코드는 입력 즉시 푸시 리포트와 연동됩니다. 캠페인 추적코드를 수정하신 경우, 리포트의 [캠페인 데이터 연결] 버튼을 통해 연결을 해제해 주세요. 같은 방법으로 상품 콘텐츠를 여러 개 추가해 보세요.  수신 대상 설정하기필요한 경우 더보기 버튼을 활성화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수신 대상 설정하기타겟 추출 범위를 선택한 뒤 [모수 추출]합니다. *예시에서는 전체 회원 선택발송 시각 설정하기예약 발송일과 시각을 설정합니다.  발송 테스트 진행하기[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번호 입력 후 [테스트 발송]합니다. *(필수) 메시지에 개인화 변수를 추가한 경우 아이디도 함께 입력해 주세요. *카카오 채널이 추가된 번호만 테스트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저장하기[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친구톡 메시지 이름 작성 후 [저장]하세요. 지정한 예약 시각에 캐러셀 커머스형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캐러셀 커머스의 장점을 활용하면 상품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며 더 강력한 넛지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여러 상품을 센스있게, 캐러셀 커머스로 추천해 보세요😉친구톡 작성에 도움이 될 연관 포스팅푸시 이미지 규격 알아보기푸시 메시지에 이름을 추가하는 방법푸시 캠페인 등록 방법푸시 캠페인 추적코드 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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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채널 쿠폰 메시지 발송하기
이프두 카카오 친구톡 발송 서비스에 쿠폰 강조 버튼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제 모든 친구톡 메시지 유형에 쿠폰을 포함하여 발송할 수 있어요. 지금 사용해 볼까요?쿠폰 강조 버튼이란?카카오 친구톡 메시지에 쿠폰 강조 버튼을 포함하여 발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쿠폰 강조 버튼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로 적용되며, 쿠폰 클릭 시 이동할 링크는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쿠폰 자동 발급 링크, 쿠폰 리스트 페이지 링크, 마이쿠폰 페이지 링크 등 다양한 링크를 활용해 보세요.  친구톡에 쿠폰 적용하는 방법1. 친구톡 작성 화면에서 [쿠폰 강조 버튼]을 활성화합니다.  2. 쿠폰 혜택을 선택합니다. (할인금액/할인율/배송비할인/무료증정/업그레이드)*선택하는 혜택에 따라 입력란이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예시는 가장 많이 활용되는 ‘할인율’을 중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3. 할인율과 쿠폰 설명 문구를 입력합니다. 4. 클릭 추적 및 매출 분석을 위해 쿠폰 링크란의 캠페인 추적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5. 이미 만들어둔 캠페인/광고 채널이 있는 경우, 검색하여 [단축 URL 생성] → [링크 적용]합니다.  💡캠페인 추적코드 추가 안내광고 채널이 없는 경우, [새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하여 생성해 주세요. 링크는 리턴 URL로 생성해 주세요. 이후 작성 과정은 다른 친구톡 작성 과정과 동일합니다. 모두 작성하신 뒤, 테스트발송하여 쿠폰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쿠폰은 사용자의 행동을 유도하는 가장 강력한 소구 요소이며, 매출을 끌어올리는 치트키입니다. 친구톡 메시지에 쿠폰을 활용해 클릭률와 전환율을 동시에 높여보세요!⚡️이런 메시지에 적용해 보세요!장바구니 리마인딩과 함께 쿠폰을 전하고 싶다면?[구매를 부르는 장바구니 리마인드 푸시, 이렇게 쓰세요!]장바구니 리마인딩과 함께 특정 상품의 쿠폰을 전하고 싶다면?[최근 담은 상품 품절 임박! 특정 상품 장바구니 전환율 높이기]생일자에게 쿠폰을 전하고 싶다면?[생일 당일 쿠폰 전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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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무료! 당일 발급 가능한 무료 080 번호 오픈🎊
회원님~ 이제 080 수신거부 번호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도 간단할 뿐만 아니라 신청 당일 번호가 바로 발급되어 간편해요. 지금 신청해 보세요! 080 수신거부 번호정보통신망법에 의거하여 고객이 광고성 메시지에 대한 수신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번호입니다. 사업자는 080 수신거부 번호는 무료, 유료 서비스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무료 080 번호를 신청하시는 경우, ❶ 즉시(1 영업일 이내) 번호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고 ❷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해 별도의 연장 절차가 생략됩니다👍🏻 사용자가 광고성 메시지를 수신거부하려면 080 번호로 전화를 걸어야 하는데요. 유료 080 번호의 경우 전화를 걸었을 때 바로 수신거부 처리되지만 무료 080 수신거부 번호의 경우 광고성 메시지 본문 내 기재된 인증번호를 사용자가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따라서 인증번호가 메시지 본문 내 기재돼요. 🔎 무료 080 번호와 유료 080 번호의 차이를 확인해 보세요항목무료 서비스유료 서비스 비용무료 월 1만원 (VAT 별도)발급 소요당일 (영업일)5~10 영업일 번호여러 사업자가 하나의 080 수신거부 번호를 공유독립적으로 사용수신 거부방법080 수신거부 번호로 전화 후고객이 직접 인증번호 입력080 수신거부 번호로 전화(고객 인증번호 입력 불필요)특이사항수신 거부를 위한 인증번호(5~6자리)가본문 내 기재되므로 메시지 글자수가 제한됨  ​무료 080 번호 신청 방법080 번호 신청을 위해 먼저 발신번호를 신청해 주세요. 발신번호 발급 후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2 -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에서 무료 080 번호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성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고자 하시는 경우 080 번호의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 어길 경우 3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는 의무사항이예요. 이프두에서도 광고성 메시지 작성 시 080 수신거부 번호를 필수로 본문 내 기재해 드리고 있습니다. 친구톡 대체 문자도 광고성 메시지에 해당되며, 080 번호를 사용하여야 대체 문자를 사용하실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해 주세요😉  #문자 #080 관련 가이드 확인하기문자 메시지 사전 절차 가이드이미 등록된 080 수신거부 번호가 있다면? App ic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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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유형으로 감각적 푸시 만들기
많이 기다리셨습니다! 그동안 많은 고객님들이 요청하셨던 카카오 친구톡 유형 ‘캐러셀’이 드디어 이프두에 추가되었습니다🎉 캐러셀은 다른 유형과 달리 6장의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으며 이미지가 우측으로 연결되는 독특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비주얼이 강조되기 때문에 이미지 유형이나 큐레이션 방법에 따라 다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설명을 돕기 위해 활용된 샤넬, 케이스티파이의 메시지 (직접 수신)이미지 큐레이션 Tip! 같거나 비슷한 톤이 배경인 이미지를 활용해 보세요!룩북/잡지 컬렉션처럼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브랜드의 컬러를 활용하면 각인 효과 🆙같은 주제(계절, 카테고리 등)의 이미지를 연결해 보세요! 콘텐츠가 연결되어 유기성이 강화돼요. 전하고자 하는 바가 명확하기에 메시지도 강조됩니다. 기획전 표지와 상세 이미지로 구성해 보세요!1번째 이미지는 기획전 표지, 2~6번째 이미지는 기획전 상세 이미지로 활용해기획전의 내용을 상세히 전할 수 있어요.캐러셀을 활용한 푸시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볼까요?🙌🏻발송 사전 준비카카오 친구톡 발송을 위해 채널 등록이 필요합니다. → 가이드 확인친구톡 발송을 위해 캠페인을 미리 생성해 주세요. → 가이드 확인푸시 메시지 생성하기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발송 타입을 선택하여 푸시 작성을 시작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 발송 선택 수동 발송: 대상자 직접 업로드(CSV)조건 발송: 마케팅 조건에 따라 자동 발송타겟 설정하기세그먼트 추가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발송 방식 선택하기원하는 발송 방식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예약 발송 선택푸시 내용(콘텐츠) 작성하기콘텐츠는 최대 6개까지 추가 가능합니다. 유형 - ‘캐러셀형’을 선택합니다. 이미지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미지 규격 확인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세요.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랜딩 URL을 연결합니다.  ⚠️ 꼭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사용해 주세요!직접 랜딩URL을 입력하는 경우 캠페인 연동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제목과 내용을 입력합니다.  [버튼 추가]를 통해 원하는 형태의 버튼을 추가한 뒤, 버튼 이름을 입력하고 캠페인을 연결합니다.  💡 캠페인 추적 코드는 입력 즉시 푸시 리포트와 연동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를 수정하신 경우, 리포트의 [캠페인 데이터 연결] 버튼을 통해 연결을 해제해 주세요. 수신 대상 설정하기타겟 추출 범위를 선택한 뒤 [모수 추출]합니다. *예시에서는 전체 회원 선택 발송 부가 설정하기예약 발송 일자를 지정합니다. 대체문자 발송을 원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대체문자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광고성 메시지인 친구톡은 관련 법령에 따라 에티켓 모드가 필수 적용됩니다. 발송 테스트 진행하기[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이용하신 경우 아이디도 함께 입력해 주세요. *발송 카카오 채널이 추가된 번호만 테스트 메시지 수신이 가능합니다.   푸시 저장하기[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푸시 메시지 이름 작성 후 [저장]하세요. 이제 예약된 시간에 캐러셀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캐러셀은 많은 이미지를 포함할 수 있는 만큼, 이미지 비주얼이 중요합니다. 브랜드, 행사, 상품을 잘 알릴 수 있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큐레이션 해 보세요. 친구톡 작성에 도움이 될 연관 포스팅푸시 이미지 규격 알아보기푸시 메시지에 이름을 추가하는 방법푸시 캠페인 등록 방법푸시 캠페인 추적 코드 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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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캠페인 효율 UP! 카카오 친구톡 리스트형 푸시 작성 방법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CNP몰, 오렌즈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카카오 친구톡 ‘리스트형’을 활용해 캠페인을 소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카카오 친구톡 리스트형은 제목, 이미지 3~4장, 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특히 첫 번째 대표 이미지와 그 아래 최대 3개의 이미지를 리스트로 연결할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첫 이미지(①)를 캠페인 표지로 활용하고 아래 3개의 이미지(②~④)에서 캠페인 상품을 소개하면 보다 체계적이고 꼼꼼하게 캠페인 소식을 전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진행 중인 캠페인이 있다면 리스트형을 활용해 알차게 소식을 전해보세요!🥰 발송 사전 준비카카오 친구톡 발송을 위해 채널 등록이 필요합니다. → 가이드 확인친구톡 발송을 위해 캠페인을 미리 생성해 주세요. → 가이드 확인 푸시 메시지 생성하기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발송 타입을 선택하여 푸시 작성을 시작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 발송 선택 수동 발송: 대상자 직접 업로드(CSV)조건 발송: 마케팅 조건에 따라 자동 발송 타겟 설정하기세그먼트 추가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발송 방식 선택하기원하는 발송 방식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예약 발송 선택푸시 내용(콘텐츠) 작성하기콘텐츠는 최대 4개까지 추가 가능합니다. 유형 - ‘리스트형’을 선택합니다. 이미지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미지 규격 확인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세요.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랜딩 URL을 연결합니다. ⚠️ 꼭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사용해 주세요! 직접 랜딩URL을 입력하는 경우 캠페인 연동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제목과 내용을 입력합니다. *2~4번째 이미지 동일한 방법으로 추가, 2~4번째 이미지는 내용만 입력 가능 [버튼 추가]를 통해 원하는 형태의 버튼을 추가한 뒤, 버튼 이름을 입력하고 캠페인을 연결합니다.  💡 캠페인 추적 코드는 입력 즉시 푸시 리포트와 연동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를 수정하신 경우, 리포트의 [캠페인 데이터 연결] 버튼을 통해 연결을 해제해 주세요.  수신 대상 설정하기타겟 추출 범위를 선택한 뒤 [모수 추출]합니다. *예시에서는 전체 회원 선택 발송 부가 설정하기예약 발송 일자를 지정합니다. 대체문자 발송을 원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대체문자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광고성 메시지인 친구톡은 관련 법령에 따라 에티켓 모드가 필수 적용됩니다.  발송 테스트 진행하기[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이용하신 경우 아이디도 함께 입력해 주세요. *발송 카카오 채널이 추가된 번호만 테스트 메시지 수신이 가능합니다.   푸시 저장하기[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푸시 메시지 이름 작성 후 [저장]하세요. 이제 예약된 시간에 리스트형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이어서 친구톡 작성에 도움이 될 연관 포스팅을 알아볼까요? 친구톡 작성에 도움이 될 연관 포스팅푸시 이미지 규격 알아보기푸시 메시지에 이름을 추가하는 방법푸시 캠페인 등록 방법푸시 캠페인 추적 코드 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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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워진 푸시 메시지, 캠페인 코드 적용 방법은?
이프두에서는 푸시 메시지 성과 분석을 위해 캠페인 추적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푸시 메시지 신규 유형이 추가됨에 따라 캠페인 추적 코드 적용 방법이 업데이트되어 안내드립니다🙇🏻업데이트 내용 NEW앱 푸시 출시와 리스트형, 캐러셀형 등 다양한 URL을 활용하는 친구톡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본문뿐만 아니라 이미지, 이미지 링크, 링크란에도 캠페인 추적 코드를 쉽게 추가하실 수 있도록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동일한 파라미터가 적용된 캠페인 링크를 여러 곳에 사용하면 어떤 메시지를 통한 방문, 구매인지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보다 정확한 구분을 위해 메시지마다 다른 링크를 사용해 주세요. ​  본문에 적용하기푸시 메시지 본문 내 캠페인 추적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푸시 메시지 편집화면에서 본문 내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캠페인 검색 후 광고 채널을 선택한 뒤 [단축 URL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링크 적용] 버튼을 클릭하세요.  클립보드에 링크가 복사되며 본문에 캠페인 추적 코드가 추가됩니다😎 이미지/이미지 링크란에 적용하기이미지와 이미지 링크란에 캠페인 추적 코드를 적용하는 방법입니다.푸시 메시지 편집 화면에서 [이미지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지 업로드 후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캠페인 검색 후 광고 채널을 선택한 뒤 [단축 URL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링크 적용]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미지 URL에 캠페인 추적 코드가 추가됩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이미지 링크란에 추가된 캠페인 추적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란에 적용하기링크란 적용 가이드는 카카오 친구톡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앱 푸시의 경우 버튼 추가 과정 없이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하여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푸시 메시지 편집 화면에서 [버튼 추가]를 클릭합니다.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캠페인 검색 후 광고 채널을 선택한 뒤 [단축 URL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링크 적용] 버튼을 클릭하세요. 클립보드에 링크가 복사되며 링크란에 캠페인 추적 코드가 추가됩니다😎 유의사항캠페인 추적 코드 링크를 적용하지 않으면, 발송 후 유입이 있더라도 유입이 0으로 집계됩니다. 꼭 캠페인 기능을 사용하여 링크를 적용하세요!캠페인 추적 코드 링크는 적용하는 즉시 캠페인 리포트와 연동됩니다. 적용된 링크를 수정하신 경우 다음의 순서에 따라 캠페인 연결을 해제해 주세요. *①~③① Report > 수정을 원하는 푸시 메시지의 리포트로 진입하여 [캠페인 데이터 연결] 클릭​ ② 연결된 캠페인 삭제​ ③ [캠페인 추적 코드 연동]을 클릭하여 수정내역 저장​ 마이페이지, 쿠폰함, 회원특가 페이지처럼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로 고객을 랜딩시키는 경우, 파라미터 유실을 방지하기 위해 랜딩 URL을 리턴 URL로 변환한 후 이용해야 합니다. 리턴 URL 변환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리턴 URL 가이드 확인App ic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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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친구톡 발송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카카오채널 등록 사전 절차 알아보기
이프두에서 카카오 친구톡을 발송하고 싶으신가요? 사전 등록 절차를 먼저 진행해 주세요.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도록 채널 등록부터 발송 비용 충전까지 쉽게 알려드릴게요 🙌🏻  📢 안내카카오 친구톡 발송을 위해 비즈니스 인증을 받은 카카오 채널이 필요합니다.카카오 친구톡 채널 등록 시, 채널 관리자 인증이 필요합니다.카카오 친구톡 발송을 위해 회원정보 연동이 필요합니다. (미연동 시 발송 불가)카카오 친구톡은 채널을 등록한 사용자에게만 발송됩니다. (채널 미등록 시 발송 실패) 카카오 채널 등록1.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 > 푸시 메시지 연동에서 카카오톡채널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2. 카카오 채널 등록 시 설정한 검색용 아이디에 @를 포함하여 입력합니다.  💡 카카오 채널 검색용 아이디 확인 방법카카오 채널 관리자센터 > 프로필 > 프로필 설정 > 채널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① 검색용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3번에서 사용할 카테고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카카오 채널 등록 시 설정한 카테고리 정보를 선택합니다.  💡 채널 카테고리는 카카오 채널 관리자센터 > 프로필 > 프로필 설정 > 채널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검색되지 않는 경우, 가장 유사한 항목으로 선택해 주세요. 4. 카카오 채널 관리자 인증을 진행합니다.  카카오 채널 관리자가 아닌 경우, 인증 코드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카카오 채널 관리자는 채널 관리자센터 > 관리 > 관리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옵션) 대체 발송을 이용할 경우 발신번호를 선택합니다.  ❓ 발신번호는 어떻게 사용되나요?발신번호는 대체 발송에 이용됩니다. 대체 발송이란, 친구톡 발송 실패 시 문자 메시지로 대체 발송하는 기능이며 친구톡은 광고성 메시지이므로 대체 발송 시 발신번호와 080 수신거부 번호가 필요합니다. → 발신번호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절차 확인 6. [카카오 채널 등록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등록 신청 버튼을 클릭하였으나 정상적으로 등록할 수 없는 경우, 이프두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세요.  회원정보 연동친구톡 발송을 위해 회원정보 연동이 필요합니다. 가이드를 확인하여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호스팅몰별 가이드 확인: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연동을 진행하셨다면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3 - 회원정보 연동에서 연동 현황을 확인합니다.  ⚠️ 연동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친구톡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습니다. [고객 핸드폰 번호 선택] 또는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필드를 선택하세요.   요금 충전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4 - 요금 충전으로 이동하여 요금을 충전합니다. 친구톡 서비스 이용 요금 *1건당 요금/VAT 별도텍스트형이미지형와이드 이미지형리스트형캐러셀형16원25원27원34원34원요금 충전까지 완료했다면 친구톡 발송을 위한 준비가 모두 완료됩니다. 이제 사이트 외부의 고객님께 전달할 친구톡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만약 회원 정보 연동을 아직 진행하지 않았다면, 효과적인 CRM 발송을 위해 연동부터 진행해 주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호스팅몰별 연동 가이드: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친구톡 기능 활용 방법고객 이름을 텍스트에 포함하는 방법버튼, 링크 클릭 시 자동으로 쿠폰 발급하는 방법친구톡 발송 자동화 레시피생일 축하 쿠폰 발송 자동화장바구니 상품 리마인딩 자동화웰컴 쿠폰 만료 알림 발송 자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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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 메시지 발송을 위한 사전 등록 절차 알아보기
문자 발송을 위해 사전 등록 절차가 필요합니다.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발신 번호 등록문자 발송을 위해 발신 번호가 필요합니다. 발신 번호 사전 등록제에 따라 발신 번호 없이 문자를 발송할 수 없으며 등록한 번호는 수신자에게 표시됩니다.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에 가입한 번호는 사용 불가1.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1 - 발신 번호 신청으로 이동합니다. 2. 문자 발신에 사용할 전화번호를 입력하세요.⚠️ 발신 번호 관련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3. 통신가입사실증명원 서류를 첨부합니다. 4.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첨부합니다. 5. 담당자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6. SPAM 메시지 관리 동의서를 확인한 뒤 [발신 번호 신청]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1~2일 내 발신 번호 신청 완료 처리 메일이 발송됩니다. 발신 번호 신청이 완료되지 않아도 이어서 080 수신거부 번호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관련 법률에 따라 광고성 메시지 전송 시 고객이 수신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도록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이 필요합니다. 1.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2 -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으로 이동합니다.💡 이미 이용 중인 080 수신거부 번호가 있는 경우 다음의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 포스팅 읽기 2. 080 수신거부 번호와 매칭할 발신번호를 선택합니다.  3. 신청할 080 수신거부 번호 유형을 선택하세요.  💡 080 수신거부 번호는 무료, 유료 서비스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어요. 항목무료 서비스유료 서비스비용무료월 1만원 (VAT 별도)발급 소요 기간당일 (영업일)5~10 영업일번호여러 사업자가하나의 080 수신거부 번호를 공유독립적으로 사용수신 거부 방법080 수신거부 번호로 전화 후고객이 직접 인증번호를 입력080 수신거부 번호로 전화(고객 인증번호 입력 절차 없음)특이사항수신 거부를 위한 인증번호(5~6자리)가본문 내 기재되므로 메시지 글자수가 제한됨 4. ARS에 등록할 업체명 입력 후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을 클릭합니다.  5~10일 내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 완료 처리 메일이 발송됩니다. 유료 080 수신거부 번호는 월 1만원 결제가 필요하며 6개월/12개월 중 선택하여 납부할 수 있습니다.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이 완료되지 않아도 이어서 회원 정보 연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 연동CRM 조건을 지정하여 특정 타겟에게만 문자를 발송하고 싶으신가요? CRM 발송을 위해 회원정보 연동이 필요합니다. 가이드를 확인하여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호스팅몰별 가이드 확인: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연동을 진행하셨다면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3 - 회원정보 연동에서 연동 현황을 확인합니다.  ⚠️ 연동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푸시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습니다. [고객 핸드폰 번호 선택] 또는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필드를 선택하세요.  요금 충전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4 - 요금 충전으로 이동하여 푸시 발송 포인트를 충전합니다. 문자 서비스 이용 요금 *1건당 요금/VAT 별도SMSLMSMMS12원50원120원요금 충전까지 완료했다면 문자 발송을 위한 준비가 모두 완료됩니다. 이제 문자 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문자 발송 유형 알아보기즉시 발송예약 발송스케줄 발송트리거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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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담은 상품 품절 임박! 장바구니를 살리는 친구톡 작성 따라 하기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고객님도 잊고 계신 건 아닐까요? 😞 특정 상품의 장바구니 전환율을 높이고 싶다면 담아둔 상품이 사라지기 전에 “A 상품이 곧 품절될 예정입니다!”, “A 상품, 지금 인기 급상승 중!”과 같은 리마인드 메시지를 보내 고객의 관심을 다시 끌어올 수 있습니다. 작성을 시작해 볼까요?   📍 본 포스팅에서는 광고성 메시지인 카카오톡 ‘친구톡'을 활용합니다. 친구톡은 채널 등록이 완료된 계정만 사용 가능합니다. 아직 채널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가이드를 참고하여 사전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 가이드 확인📍 API 연동 전이라면, API 연동도 함께 진행해 주세요.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 장바구니 분석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장바구니 초기화 시점을 세팅해 주세요 → 가이드 확인 최근 담은 상품 알림 메시지 작성 가이드관심 상품을 활용하여 장바구니 리마인딩 친구톡을 발송합니다.   💁🏻 대상최근 7일 이내 장바구니에 특정 상품을 담은 사용자 (당일 담은 사용자, 특정 상품 최근 구매자 제외)🎯 목표특정 상품의 장바구니 구매 전환율 상승📝 내용최근 7일 이내(오늘 제외) 특정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사용자에게 리마인딩 친구톡을 발송하여 장바구니 구매 전환으로 유도합니다.   1. 성과 추적을 위한 캠페인 생성하기친구톡을 클릭하고 방문한 사용자의 유입, 구매를 추적하기 위해 캠페인, 광고 채널을 생성합니다. 이미 생성한 캠페인, 광고 채널이 있는 경우 해당 단계를 생략해 주세요.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을 클릭하세요.  캠페인 이름 입력 후 [중복 검사]합니다.  광고 채널 이름 입력 후 랜딩 페이지 URL에 장바구니 페이지 URL을 입력해 주세요. 이어서 리턴URL*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리턴 URL을 생성하는 이유친구톡을 통해 방문하는 사용자는 대부분 비로그인 상태로 사이트로 유입되며 호스팅몰 정책에 따라 자동으로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때 URL에 붙여둔 성과 추적용 파라미터(구글 UTM 추적코드, 이프두 캠페인 추적코드 등)가 유실되어 성과 추적이 불가하므로 이를 방지하고자 리턴 URL 설정을 진행합니다.  임대몰 선택 후 PC URL 또는 모바일 URL을 생성합니다. URL이 생성되면 [검수] 후 [적용]하세요.   ⚠️ 유의사항메이크샵의 경우 PC와 모바일의 URL이 다릅니다. 반드시 PC용과 모바일용 URL을 따로 생성하세요. ​PC와 모바일 URL 생성 버튼을 연달아 함께 클릭하는 경우가장 마지막에 클릭한 기기용 URL만 생성됩니다. PC, 모바일 URL을 각각 생성하고자 하시는 경우①  [PC URL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검수] > [적용]합니다.② 새로운 광고 채널을 추가하여 이름과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하세요. ③ 다시 [모바일 URL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검수] > [적용]합니다.   [생성]합니다. 2. 친구톡 생성하기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조건 발송을 클릭하세요.  3. 타겟 설정하기세그먼트 추가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장바구니 > 최근 담은 상품(입력형/선택형) > 상품명 입력 또는 상품 선택장바구니 > 최근 담은일 > 오늘 기준 7일 이내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에 따라 기간을 조정하세요. 당일 장바구니에 담은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외 조건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입력형/선택형) > 상품명 입력 또는 상품 선택포함 조건에서 최근 담은 상품으로 지정한 상품을 제외 조건으로 추가하여 해당 상품을 최근 구매한 사용자에게 친구톡이 발송되지 않도록 합니다. 4. 발송 유형 선택하기스케줄 된 시점에 친구톡을 발송하기 위해 ‘스케줄 발송'을 선택한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스케줄 발송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신 분께서는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 스케줄 발송 더 알아보기 5. 친구톡 유형 선택하기발송 채널 확인 후, 친구톡 유형 ‘이미지형’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이미지 선택]을 클릭하세요.  💡 관련 포스팅: 푸시 메시지용 이미지 가이드⚠️ 가이드에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이미지형’을 활용하였으나 다른 유형을 선택하여 작성해도 무관합니다. 다만 가이드의 내용이 ‘이미지형’을 중심으로 작성되어 다른 유형 선택 시 가이드와 일부 설정 화면이나 설정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업로드]로 이미지 등록 후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캠페인 명과 광고 채널 선택 후 [단축 URL 생성] > [링크 적용]합니다.  생성된 URL [검수] 후 [적용]하세요. 6. 내용 작성하기내용을 입력하세요. 💡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하고 내용에 ‘회원 이름'을 포함해 볼 수 있습니다. → 입력 방법 확인작성 예시OOO님이 최근 담은 아이템 조회수 급상승! 품절 전에 빠르게 구매하세요. 최근 담은 상품 A의 고객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어요. 곧 품절될 수 있습니다! OOO님의 관심 상품!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어 빠른 구매를 추천해요. 7. 버튼 추가하기[버튼 추가]를 클릭하여 원하는 버튼 유형을 추가합니다.  버튼 문구 입력 후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하여 링크를 적용합니다.  ⚠️ 확인해 주세요!일반적으로 링크란에는 장바구니 페이지의 URL을 입력하실 텐데요. 장바구니 페이지와 같이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의 URL을 사용하시는 경우 구글 UTM 파라미터나 이프두 추적 코드 유실을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합니다. 생성 방법은 해당 포스팅의 1번 항목 또는 리턴 URL 가이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가이드 읽기 8. 발송 범위 설정하기목표 고객의 [타겟 범위 설정]을 클릭하여 타겟 범위를 설정하세요. 필요한 경우 중복 수신 제외 여부를 함께 설정합니다.  예시에서는 최근 7일동안 방문한 회원을 대상으로 장바구니를 리마인딩하기 위해 ‘최근 7일 동안 방문한 회원 중에서 타겟 추출’을 선택했습니다.  📍 추가 옵션 ‘중복 수신 제외’이미 발송한 핸드폰 번호에 대하여 같은 메시지를 발송하지 않도록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중복 수신 이력은 현재 작성하고 있는 메시지로만 판단하며, 다른 메시지가 발송된 핸드폰 번호 일지라도 현재 작성 중인 메시지가 발송된 이력이 없으면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9. 발송 주기 설정하기발송 주기의 [반복 설정]을 클릭하여 발송 스케줄을 설정합니다. 10. 발송 비용 제한 설정하기발송 비용 제한액을 입력하세요. 제한을 원하지 않는다면 해당 옵션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스케줄 시점에 타겟 대상을 새롭게 추출하면서 발송수와 발송 비용이 매번 변동됩니다. 푸시 발송 도중 일일 최대 발송 비용을 초과하지 않도록 설정하여 예상보다 많은 요금이 소진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설정한 최대 발송 비용을 초과하면 발송이 자동으로 중지됩니다.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상황에 따라 설정한 발송 비용보다 실제 발송 비용이 약간 초과될 수 있습니다.11. 대체 문자 설정하기대체 문자 여부를 설정합니다. (가이드에서는 OFF) ⚠️ 확인해 주세요!대체 문자는 친구톡 발송이 실패한 대상에게 문자를 발송하는 기능입니다. 이때 발송될 문자는 ‘광고성 메시지’이며 광고성 문자 메시지 발송은 관련 법률에 따라 발신번호 등록과 080 수신거부 번호가 필요합니다. 가이드를 참고하여 신청해 주세요. (최대 7영업일 소요) → 가이드 확인12. 에티켓모드 확인하기에티켓 모드가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친구톡의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활성화 필수💡 광고성 정보는 야간 발송(20시 30분~익일 오전 8시)이 제한되므로 에티켓 모드가 자동 활성화됩니다. 야간에 제한된 메시지는 익일 오전 8시부터 순차 발송됩니다. 단, 통신사 사정에 따라 메시지 발송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13. 테스트 발송하기[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핸드폰 번호 입력 후 [발송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변수(고객 이름, 고객 아이디 등)을 사용하는 경우아이디를 필수로 입력해야 정상적인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미입력 시 발송이 되지 않거나, 개인화 변수값이 미리 입력한 치환 값으로 입력되어 발송됩니다. ⚠️ 친구톡 테스트 발송은 실제 발송과 동일하게 “친구”로 채널 등록한 핸드폰 번호로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용으로 발송한 친구톡을 수신하지 못한 경우, 채널을 추가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14. 저장하기[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이름 입력 후 [저장]하세요.  스케줄 된 시간에, 대상자들에게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발송 현황 및 유입, 구매 데이터는 Report > 푸시메시지 > 발송한 푸시메시지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살펴보다 보면, 간혹 성과 리포트에 유입수가 0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캠페인과 친구톡 메시지가 연결되지 않고 분리된 상태에 해당하는데요.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친구톡을 발송했는데 유입은 0?! 해결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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