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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이프두 앱 설치 가이드 (2025 ver.)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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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샵바이 연동을 쉽고 빠르게 시작해 보세요 (feat. 이프두 싱크)

    샵바이 전용 이프두 싱크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샵바이를 이용중이고, 이프두 사이트에서 직접 가입하신 샵바이 사용자님,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분석 스크립트 설치와 쇼핑몰 데이터 연동이 한 번에 진행되어 더욱 빠르게 이프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시작해 보세요!?   ⚠️ 이프두 싱크(샵바이/이프두 직접가입자 전용)는 이프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샵바이 사용자를 위한 앱입니다. 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이프두 앱을 설치하여 가입한 경우, 이미 스크립트 설치와 데이터 연동이 완료되어 별도 연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경우, 외부 채널 연동 페이지에서 연동 신청 항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이프두 이용을 위한 분석 스크립트가 자동 설치돼요. 자동으로 회원·상품 데이터가 연동되며 더욱 다양한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휴대폰 번호와 SMS 수신 동의 여부 연동으로 빠르게 푸시 마케팅이 가능해져요. 상품의 판매가와 품절 여부 등이 IFDO Suggest (연관 상품 추천)에 자동 반영돼요. *품절 상품은 자동으로 노출이 중지되어 추천 상품의 최신 상태를 유지합니다. ? 연동되는 정보?상품 데이터상품 데이터는 사용자키 입력을 완료하면 연동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4시간 (매일 04시, 08시, 12시, 16시, 20시, 24시)??‍?회원 데이터 회원 데이터는 API키 값을 붙여넣기한 후 샵바이 회원 데이터를 IFDO의 회원 데이터로 매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매핑 과정이 끝나면 회원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10분 매핑 필수 데이터필수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회원 아이디 매핑 기본(권장) 데이터기본적으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 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수신 동의, SMS 수신 동의, 회원등급매핑 선택 데이터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일, 최종 로그인일   이프두 싱크 앱 설치하기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IFDO SYNC - 샵바이 앱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 동의 항목 체크 후 [설치]합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API 인증키 복사하기설치된 앱 확인 후 [실행]을 클릭합니다. ?앱 설치 리스트 확인 경로: 관리자 > 앱 서비스 > 설치 리스트샵바이 베이직 화면 샵바이 엔터프라이즈 화면 [복사]를 클릭하여 API 인증키를 복사합니다. 복사 후 [이프두 로그인 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API 인증키 이프두에 입력하기이프두에 로그인합니다.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합니다.  NHN 샵바이 API 연동의 [인증키 입력]을 클릭합니다. 복사한 인증키 입력 후 [인증키 저장]을 클릭합니다.  회원 데이터 매핑하기[회원 데이터 매핑하기]를 클릭하여 데이터 매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알림창을 닫은 경우,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DB 매핑]을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매핑 화면에서 연동하고자 하는 데이터에 체크한 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선택창이 나타나면 [프로필 항목 추가]를 클릭합니다. 프로필 이름을 입력하고 데이터 구분값과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데이터 구분 및 형식최종 로그인일: 일반/날짜형회원 가입일: 일반/날짜형추가한 프로필 항목이 나타나면 설정 > 프로필 항목 클릭 > 확인으로 매핑합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 필요한 데이터를 모두 매핑한 뒤, [매핑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분석 스크립트 자동 설치 및 회원 데이터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이어지는 가이드를 확인하여 이프두 사용을 위한 추가 세팅을 완료하세요! 분석을 위한 세팅 * 필 수검색 광고 분석을 위한 추적 URL 활성화 가이드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 가이드푸시메시지 발송 세팅친구톡 발송을 위한 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문자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오토메시지 세팅오토메시지 작성 가이드이프두에서 가장 먼저 작성해야 할 오토메시지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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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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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전용] 쿠폰 발급 후! 돌아갈 페이지를 지정하고 싶다면?
가방을 보고 있던 사용자에게 전용 쿠폰을 발급했는데, 갑자기 메인 페이지로 이동해 버린다면?! 관심 있게 살펴보던 상품에 대한 집중도가 흩어지고, 다시 상품을 찾아 들어가는 과정에서 구매 의지가 흐려지겠죠.카페24는 정책상 쿠폰 다운로드 시 메인 페이지로 자동 이동됩니다. 이에 따라 보고 있는 페이지를 이탈하게 되는데요. 만약 사용자가 쿠폰을 받은 후에도 보고 있던 페이지에 그대로 머물기를 원한다면 쿠폰 자동 발급 링크에 약간의 수정을 더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쿠폰 다운로드 링크 발급 및 수정 방법쿠폰 발급 후에도 조회 중인 페이지에 머무를 수 있도록 쿠폰 다운로드 링크를 수정합니다. 단, 이때 유지할 페이지의 정확한 URL이 필요해요. 마이 페이지, 장바구니 페이지, 쿠폰 페이지, 상품 상세 페이지 등 유지(이동) 할 URL을 명확히 지정해 주세요. (가이드 3번에서 활용) 1. 카페24 어드민 > 프로모션 > 쿠폰 발급/조회로 이동하여 경로 > [복사]합니다. 2. 쿠폰 자동 발급 링크를 복사합니다. → 자세한 가이드 확인 3. 카페24에서 복사한 링크 앞에 https:를 붙이고, 뒤에는 &opener_url=이동할 url을 입력하세요. 단, 이동할 URL은 인코딩된 포맷이어야 합니다.  💡 인코딩은 URL Encode 등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URL 포맷 예시이동할 페이지 URL/product/detail.html?product_no=111인코딩한 이동할 페이지 URL%2Fproduct%2Fdetail.html%3Fproduct_no%3D111&opener_url=인코딩한 이동할 페이지 url&opener_url=%2Fproduct%2Fdetail.html%3Fproduct_no%3D111전체 URLhttps://example.cafe24.com/exec/front/newcoupon/IssueDownload?coupon_no=6082254646600000193&opener_url=%2Fproduct%2Fdetail.html%3Fproduct_no%3D1114. 수정한 전체 URL을 쿠폰 팝업에 적용합니다.  이렇게 쿠폰 자동 발급 링크를 수정하면 사용자가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팝업 클릭 → 쿠폰 발급 → 메인 페이지로 강제 이동하지 않고 페이지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은 상품 상세페이지뿐만 아니라 장바구니 페이지에도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그먼트 조건이 [현재 담긴 총액] 20,000원 이상 29,999원 이하일 때 장바구니 결제를 촉진할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하는 경우, 쿠폰 발급 후에도 이동하지 않고 장바구니 페이지에 머무를 수 있도록 쿠폰 발급 링크를 수정해 볼 수 있습니다.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카페24 전용 포스팅을 더 확인해 볼까요?카테고리 관심 고객 정조준! 할인 쿠폰 발급하기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블프 쿠폰 코드 노출하기주문서 작성 중인 비회원! 가입으로 유도하기사용가능 쿠폰 세그먼트 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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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그레이션] 사전절차를 진행했는데 갑자기 무료 080 번호가 생겼어요!
발신번호 재등록 등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사전 절차 진행 후 무료 080 번호가 생겼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이프두에서 원활한 메시지 데이터 이전을 위해 자동으로 할당해 드린 080 번호입니다🤗💬 무료 080 번호가 생긴 이유관련 법령에 따라 광고성 메시지 발송을 위해 반드시 080 번호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과거에 광고성 메시지를 발송하셨다면 080 번호를 발급받아 사용하셨을 텐데요. 해지, 만료 등의 사유로 080 번호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경우 신규 광고성 메시지 작성뿐만 아니라 과거에 작성한 광고성 메시지 데이터 이전까지 모두 제한되기에 마이그레이션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080 번호 없이 광고성 메시지 [마이그레이션]을 클릭할 경우 나타나는 알림창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사용하던 080 번호가 해지・만료된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080 번호를 자동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무료로 발급된 080 번호는 자동으로 발신번호와 연결되어 정상적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게 되지요🙂 단, 080 번호가 변경되기에 메시지 작성 당시(과거)와 마이그레이션 시점(현재)의 080 번호가 다르게 표시되며 무료 080 번호 인증번호 기재로 인한 메시지 유형 변경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ex. SMS → LMS 등. 무료 080 발급과 관련하여 고객님이 해주셔야 할 건…없습니다! 발신번호와 무료 080 번호는 이프두가 연결해 드려요😎 담당자님께서는 사전 절차 진행 후 발신번호 재발급/채널 재등록이 완료되면 이프두 서비스에 접속하여 마이그레이션만 진행해 주세요.  ⚠️ 혹시 알림창이 나타나며 정상적으로 메시지를 이전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긴다면 무료 080 번호가 미발급된 경우일 수 있으니 꼭 이프두 채팅 상담으로 문의주세요. 빠르게 해결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발급된 무료 080 번호는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등록 내역 확인에서 확인 가능하며, 발급된 무료 080 번호는 앞으로도 계속 사용하실 수 있어요. 다시 광고성 메시지를 작성하는 것도 가능하겠죠? 앞으로도 적극 활용해 보세요🥰무료 080 번호 알아보기App ic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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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S부터 친구톡까지! 푸시메시지 이미지 사용 가이드
MMS와 친구톡 메시지에 사용하는 이미지 규격! 지금 정리해 드릴게요🥰1. MMS 이미지MMS에 포함되는 이미지 규격입니다. 이미지 크기: 권장 1280픽셀x720픽셀, 최대 1500픽셀x1440픽셀이미지 용량: 이미지당 300KB 이하 (최대 3개)  이미지 포맷: JPG 2. 친구톡 이미지친구톡 이미지형에 포함되는 이미지 규격입니다. 이미지 크기: 최소 가로 500픽셀 이상, 권장 720픽셀x720픽셀이미지 가로 세로 비율이 2:1 초과 또는 3:4 미만인 경우 사용 불가 이미지 용량: 500KB 미만이미지 포맷: JPG, JPEG, PNG  3. 친구톡 와이드 이미지 친구톡 와이드 이미지형에 포함되는 이미지 규격입니다. 이미지 크기: 800픽셀*600픽셀이미지 용량: 2MB 미만이미지 포맷: JPG, JPEG, PNG 4. 친구톡 리스트 친구톡 리스트형에 포함되는 이미지 규격입니다.이미지 크기: 가로 400픽셀~800픽셀, 세로 400픽셀이미지 용량: 2MB 미만이미지 포맷: JPG, PNG 💡 3~4장의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으며 첫번째 이미지는 섬네일 크기에 맞춰 중앙 기준으로 크롭하여 노출됩니다.5. 친구톡 캐러셀친구톡 캐러셀형에 포함되는 이미지 규격입니다.예시 - 600*720픽셀이미지 크기: 가로 500픽셀 이상이미지 용량: 1MB 미만이미지 포맷: JPG, PNG 💡 2~6장의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통일성을 위해 동일한 사이즈 이미지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앱메시지에 사용되는 이미지 가이드는 다음의 포스팅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인앱메시지 이미지 가이드 최근 업데이트: 2025-02-10 (신규 유형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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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프두 신규 회원을 위한 초기 설정 5가지👷🏻
신규 회원님 환영합니다! 이제 몇 가지 설정만 완료하면 바로 서비스 사용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이프두 사용을 위한 기본 세팅을 완료해 주세요.  🧚🏻목차를 클릭하여 빠른 이동!​1.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하기*카페24 스토어나 샵바이를 통해 설치하신 경우에는 자동으로 분석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이드 2번부터 진행해 주세요.  ​2. 네이버페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하기*사이트에서 네이버페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3번으로 이동하세요 3. 회원 데이터 연동하기 4. 검색 광고 분석을 위해 세팅하기 5.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하기1.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하기이프두 사용을 위해 가장 먼저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필요합니다.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분석 스크립트로 이동하여 [설치 대행 신청(1회 무료)]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기재하신 이메일로 설치 완료 메일을 발송해 드립니다. ​ 💡Tip! 설치 대행 신청 시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한 번에 신청하시면 가이드 2번을 생략하고 3번부터 이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2.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하기운영하시는 사이트에서 Npay를 이용하시는 경우,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분석 스크립트로 이동하여 [설치 대행 신청(1회 무료)] 버튼을 클릭하고 스크립트 설치를 신청해 주세요. 단, 현재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은 API 연동이 가능한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아임웹, WISA만 신청 가능합니다. ​ → 가이드 읽기 3. 회원 정보 연동하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회원 정보 연동을 위해 분석 태그, API 연동, CSV 파일 업로드 중 여건에 맞는 연동 방법을 사용해 주세요. → 가이드 읽기 카페24, 고도몰, WISA, 메이크샵, 아임웹의 경우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에서 간단하게 API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 읽기: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4. 검색 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하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서는 각 광고의 관리자 화면에서 추적URL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추적URL을 활성화하세요. → 가이드 읽기 5.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하기쇼핑몰 호스팅사 정책에 따라 일정 시간이 지나면 고객님들이 담아둔 장바구니가 초기화됩니다. 이때 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면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설정이 필요합니다. 꼭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 가이드 읽기 *아임웹은 내부 정책에 따라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위의 5가지 세팅을 완료하셨나요?그렇다면 이제 오토메시지를 작성할 차례입니다!오토메시지 작성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click)  App ic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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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테크 서비스 이용 시, 네이버페이(Npay) 구매 분석이 필수인 이유
이프두 고객사 IDFMALL, 에코후레쉬 등등. 고객사를 둘러보니 공통점이 있습니다. 모두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일반 결제 비중보다 네이버페이를 통한 구매 비중이 더 높다고 말씀해 주시는 고객사들도 많을 정도로 네이버페이는 대표적인 간편결제 서비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네이버페이가 보편화된 시점에서, 로그분석 서비스 혹은 로그분석을 기반으로 한 마테크 서비스가 네이버페이를 통한 구매를 분석하지 못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실제 매출 데이터와 로그분석 리포트 사이에 큰 간극이 생기며 데이터의 정합성이 하락합니다. 또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방문객의 구매 세션을 정확하게 분석하지 못하므로 구매액 또는 구매수와 같은 세그먼트 조건도 신뢰할 수 없게 됩니다. 예를 들어 A 고객이 첫 구매를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경우, 네이버페이를 분석하지 못하는 분석 서비스에서 A 고객은 여전히 미구매자로 분류됩니다.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는 네이버페이 구매도 확인할 수 있는데, 로그분석에서도 당연히 분석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로그분석 서비스나 마테크 서비스에서 네이버페이 구매를 분석하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어떤 고객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후 또는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네이버페이 버튼을 클릭하면 쇼핑몰을 이탈하여 네이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고객은 로그인 후 Npay로 결제를 하면 구매 절차가 종료되는데요. 결제 프로세스가 네이버에서 발생하고 종료됩니다. 즉, 네이버페이를 통한 결제는 네이버 사이트로 이동한 후 결제가 이뤄지기 때문에 쇼핑몰에 구매 데이터가 남지 않게 되는데요. 결제가 성공하면 네이버에서는 결제 및 구매 데이터를 별도로 쇼핑몰에 전달하여 쇼핑몰 관리자에서 구매 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다시 말하면 네이버에서 직접 구매 내역 데이터를 전달해 주지 않으면, 쇼핑몰은 물론 제3자 분석 서비스의 경우에 네이버페이를 통한 구매를 확인하거나 분석할 수 없다는 말이 되겠죠?  하지만 이프두는 로그분석 최강인거 아시죠?💪🏻그 어렵다는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을 이프두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네이버페이 버튼의 클릭을 구매로 분석하는 다른 서비스들과는 비교할 수 없답니다! 이프두의 많은 고객사들이 이미 네이버페이 구매 내역을 분석하고 있고요. 무료 테스트 중인 신규 회원님도 비용 부담 없이 분석을 지원해 드리고 있답니다. 분석을 위한 스크립트 설치 역시 무료이니 무조건 적용하시기를 적극 권장 드립니다🥳그렇다면 어떻게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을 시작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을 원하시는 회원님께서는 다음의 방법을 통해 Npay 구매 분석 스크립트 설치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Npay) 구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방법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분석 스크립트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을 클릭하세요. 3. 설치 도메인을 선택하고 중복 확인합니다.  4. 쇼핑몰 호스팅을 선택합니다. *현재 네이버페이 분석 서비스는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아임웹, WISA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5. 설치 범위로 Npay 분석 스크립트를 클릭합니다.💡 이프두 신규 가입 후 설치를 신청하시는 경우 이프두 스크립트와 Npay 분석 스크립트 모두 체크하여 신청해 주세요.6. 디자인 권한이 있는 관리자 계정 정보와 추가 요청 사항에 담당자님의 연락처를 기입한 뒤 신청합니다.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이 가능한 온 사이트 마케팅 /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를 찾으시거나 높은 수준의 로그분석 서비스를 찾으시는 경우, 이프두가 해답이 되어드릴 수 있습니다😉 로그분석과 온 사이트 마케팅 & 마케팅 자동화를 결합한 올 인원 마테크 서비스 이프두와 함께 하세요! 지금 회원가입하면 15일 무료 체험으로 부담 없이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이프두 15일 무료체험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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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한 ‘리턴 URL’ 설정 방법 알아보기
“회원님들께 카카오 친구톡을 발송해서 버튼 클릭 시 쿠폰을 자동 지급하려고 합니다. 카카오 친구톡 버튼 클릭 URL을 쿠폰 자동 발급 페이지로 했고, 이프두 캠페인 등록도 하고, 분석 파라미터도 잘 적용했는데 데이터가 추적되지 않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ㅜㅠ”이프두 회원님들께서 자주 주시는 이 문의, 원인은 '파라미터 유실'입니다..친구톡에서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용자는 카톡에서 열리는 브라우저를 통해서 방문하므로 ‘비로그인’ 상태입니다. 호스트몰 정책상 비로그인 회원은 쿠폰을 발급받을 수 없기 때문에 로그인이 요청되며 로그인 페이지로 강제 이동하게 되는데, 이때 페이지 URL에 붙여둔 캠페인 파라미터가 유실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회원이 카페24 쿠폰 다운로드 링크 클릭 시, 이프두 캠페인 코드 유실 문제 해결 방법’을 통해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 시 쿠폰 자동 발급 페이지에서 이동된 로그인 페이지의 URL을 사용하시길 안내드린 적 있습니다.  다만, 쿠폰 자동 발급 페이지에서 이동된 로그인 페이지의 URL을 추출하려면 ①​ 직접 테스트를 진행해야 하고 또한 ② 이런 방법이 모든 호스트몰에 적용 가능한 것은 아니므로 많은 자사몰에서 범용적으로 쉽게 사용하실 수 있는 ‘리턴 URL 생성’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내용이 중요한 내용인 만큼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요.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위의 내용 요약해 드리고 리턴 URL 생성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원인: 파라미터 유실 현상쿠폰 자동 발급 페이지나 마이페이지, 쿠폰함 등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 URL에 파라미터를 붙여 랜딩URL로 사용하는 경우, 비로그인 회원이 해당 URL을 클릭했을 때 목표 페이지에 도달하기 전, 로그인이 먼저 요청됩니다. 이때 로그인 페이지로 강제 이동되므로 분석을 위해 적용한 파라미터의 유실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이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으나, 모든 호스팅몰에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어요. ​⚡️ 해결책: 리턴 URL이프두에서 자체적으로 '리턴 URL 생성' 기능을 제공합니다. '리턴 URL 생성'은 처음부터 고객을 목표 페이지로 이동시키는 것이 아니라 먼저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시킨 뒤, 로그인을 완료하면 목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return URL을 생성합니다.  리턴 URL 생성 방법​리턴 URL은 다음의 순서에 따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 이미 캠페인이 생성되어 있고 광고 채널만 추가하면 되는 경우캠페인의 [편집]을 클릭하고 아래의 가이드(4번부터)를 참고하여 리턴 URL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캠페인 이름을 입력하고 [중복검사]합니다. 4. 광고 채널 명과 랜딩 페이지 URL 입력 후 리턴 URL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랜딩 페이지 URL은 http:// 또는 https://를 포함한 전체 URL을 입력해야 합니다.5. 이용 중인 임대몰을 선택하세요.  6. 가이드 4번에서 랜딩 페이지 URL란에 작성했던 URL이 기존 랜딩 페이지 URL란에 나타납니다. ​PC URL 생성 / 모바일 URL 생성 중 원하는 버튼을 눌러 로그인 return URL을 생성하고 [검수] > [적용]하세요.​💡 메이크샵의 경우 PC와 모바일의 URL이 다릅니다. 반드시 PC용과 모바일용 URL을 따로 생성하세요. ​ 자주 묻는 질문! Q. PC와 모바일 URL을 둘 다 생성하고 싶어요.차례로 PC URL 생성 → 모바일 URL 생성을 클릭하면 될까요?A: 아니요. 한 번에 하나의 URL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방법대로라면 가장 마지막에 클릭한 기기용 URL만 생성됩니다. 따라서 먼저 ① [PC URL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하고, ② 새로운 광고채널을 추가하여 이름과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③ 다시 [모바일 URL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해 주세요. Q. 기존 랜딩 페이지 URL과 전혀 다른 형태의 URL이 나와요. 올바른 결과인가요?A: 기존의 URL과 생성된 URL은 다른 형태일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로그인 페이지를 랜딩 페이지로 설정한 뒤 이후에 원하는 목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로그인 페이지 + 목표 페이지(리턴되는 페이지) 형태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Q. 생성된 로그인 리턴 URL에 NB파라미터가 없어요!A: 현재 안내드린 것은 로그인 리턴 URL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NB파라미터는 캠페인을 저장/수정한 이후(가이드 8번 이후)에 부착됩니다. Q. PC와 모바일 URL이 동일한 반응형 웹입니다. 어떤 버튼을 클릭하여 URL을 생성해야 하나요? A: 임의로 하나의 버튼을 클릭하여 리턴 URL을 생성해 주세요😊 PC와 모바일 URL이 동일한 경우 어떤 버튼을 통해 URL을 생성하시든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7.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 생성된 캠페인에 광고 채널만 추가하신 경우 [수정] 버튼을 클릭해 저장하세요. 모두 완료하셨나요? 생성된 URL에 NB파라미터와 Return URL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사하여 캠페인 랜딩 URL에 적용하고 성과를 추적해 보세요😉 ⭐️ 단축 URL은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문자메시지 - 방문 유도 링크, 유튜브 - 내용 내 기재된 쿠폰 등 고객들이 직접적으로 링크를 보고 클릭해야 하는 경우 ‘단축 URL’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생성된 링크 우측의 단축 URL 아이콘을 클릭하면 별도의 외부 서비스 사용 없이 이프두에서도 URL 단축이 가능합니다. ✂️ 단축된 URL은 간편하게 복사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턴URL은 이런 상황에 사용할 수 있어요최근 담은 상품 품절 임박! 장바구니를 살리는 친구톡 작성 따라 하기카카오 친구톡 메시지를 클릭하면 쿠폰 자동 발급? 친구톡 쿠폰 발급 자동화 illustration by https://icons8.com/illustrations/illustration/62d99ccc48521500018c1f0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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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메시지 작성 시 자주 하는 실수 사례 TOP 6!
이프두를 사용하시면서 오토메시지 노출 대비 효율이 너무 낮거나, 노출 자체가 0인 오토메시지가 있지는 않으신가요? 보통 세그먼트 설정이 잘못되었거나 잘못 입력한 조건 값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이프두 오토메시지 작성 시 종종 보이는 실수 사례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볼까요? 1. 가격 오타 사례문제 상황 장바구니 금액을 타게팅 하고자 3만원 이하의 장바구니를 세그먼테이션 했는데,  효율이 현저히 낮아요. 무엇이 문제일까요?  💡 Solution 0단위를 잘못 기입했어요! 금액란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3만원 이하의 장바구니를 타게팅 하려고 했으나 0단위를 잘못 기입하여 3원 이하의 장바구니를 타게팅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의도와는 달리 종종 오타가 발생하므로 오토메시지 작성이 완료되었더라도 다시 한번 세그먼트 입력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2. CTA ‘클릭없음’ 사례문제 상황 노출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클릭/전환 데이터가 0으로 나타난다면? 💡Solution CTA로 ‘클릭없음’을 설정하고 계시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세요! 이프두에서는 콜투액션 요소인 버튼과 이미지를 통해 효율을 측정합니다. 따라서 CTA로 ‘클릭없음’을 선택하신 경우 노출수만 측정되고 클릭수 및 전환수 등은 측정할 수 없어요😢 별도의 효율 측정이 필요하지 않은 단순 공지나 알림이 아니라면 반드시 버튼, 이미지 등의 CTA 요소를 추가해 주세요.   3. 첫방문 + 평균 세그먼트 조합 오류 사례문제 상황 처음 방문한 고객이 3 페이지뷰 이상 살펴보고 있을 때 회원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첫방문]+[평균 페이지뷰 - 3 페이지뷰 이상] 세그먼트를 함께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모수가 나오지 않고, 실제 노출도 되지 않아요.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나요?  💡Solution 평균이 아니라 ‘세션’ 세그먼트를 활용하세요! ‘평균’은 여러 값들의 중간 값을 의미합니다. 첫방문인 경우 아직 평균을 낼 수 있는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평균’이 들어간 세그먼트는 2회 이상 방문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만약 [첫방문]과 체류시간, 페이지뷰 세그먼트를 함께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평균’이 아니라 ‘세션’ 페이지뷰, ‘세션’ 체류시간을 사용해 주세요. 모수를 정상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누적 구매수 세그먼트 설정 오류문제 상황 쇼핑몰에서 3회 이상 구매한 고객을 타게팅 하기 위해 포함 조건으로 [누적 구매수 - 3건 이상]을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조건을 명확히 하기 위해 제외 조건으로 [누적 구매수 - 3회 이하]를 추가했는데 모수 및 실제 노출이 원하는 만큼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어떤 부분을 수정해야 할까요?  💡 Solution 이상-이하 조건의 구간을 다시 조절하세요! 포함 조건과 제외 조건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 포함 조건에 해당하는 타겟군에서 제외 조건에 해당하는 타겟군을 제외하게 됩니다. 위의 경우에는 이상-이하 조건에 동일한 값이 입력되었는데요. 포함 조건과 제외 조건이 맞물려 누적 구매수가 3건인 고객들이 타겟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따라서 누적 구매수가 3건인 고객들도 타겟으로 포함하기 위해 세그먼트 조건을 포함 조건 [누적 구매수 - 3건 이상], 제외 조건 [누적 구매수 - 2회 이하]로 조절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체류시간 세그먼트 설정 오류 사례문제 상황 고객이 사이트를 방문한 3초 뒤에 오토메시지를 띄우고 싶어서 [세션 체류시간 - 3초] 세그먼트를 설정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노출이 많이 되지 않아요. 세그먼트가 잘못 설정된 걸까요?🤔 💡 Solution 체류시간 옵션을 ‘3초 이상’으로 설정하세요!이프두에서 방문객의 체류시간을 측정하는 시점은 페이지에서 페이지로 이동할 때입니다. 만약 3초로 세션 체류시간을 지정하게 되면 정확히 사이트 체류시간이 3초인 순간에 페이지를 이동하는 경우에만 오토메시지가 실행돼요. 대상이 매우 한정적이겠죠?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이상’ 옵션을 사용하시길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3초 이상으로 설정하면 10초, 20초와 같이 3초 이상의 시간들을 모두 포함하므로 타깃 대상이 훨씬 확장되기 때문인데요. 얼마나 확장되는지 직접 모수로 확인해 볼까요? 세그먼트 조건을 [세션 체류시간 - 3초]로 설정했을 때의 최근 7일 모수는 92명으로 나타났는데요. 조건을 [세션 체류시간 - 3초 이상]으로 변경했더니 최근 7일 모수가 12,025명으로 기존보다 약 130배 확장되었습니다! 이렇듯 타게팅 상세 옵션에 따라 타겟 범위가 크게 차이 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오토메시지를 작성해야 합니다. 🔎 오토메시지 노출 시점을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노출 시점을 조절하고 싶다면 오토메시지 노출 옵션을 활용해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토메시지 노출 시점 - N초 이후를 설정하면 타겟이 조건에 부합한 상태로 페이지에서 N초 이상 머무르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어요. 특히 [현재 보는 페이지] 세그먼트와 함께 사용하면 특정한 페이지에서 원하는 시점에 오토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6. 페이지 URL을 잘못 기재한 사례문제 상황 현재 보는 페이지 세그먼트를 활용해 타게팅 했습니다. 그런데 설정한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노출되지 않아요. 페이지를 잘못 입력한 걸까요? 💡 Solution 페이지 URL은 도메인을 제외하고 입력해 주세요! 페이지 타게팅을 위해 URL을 입력해야 하는 경우, http:// 또는 https://를 포함한 전체 URL이 아닌 /이하의 URL만 입력해 주세요. 예를 들어 URL이 https://ifdoshop.co.kr/product/list.html?cate_no=27 이라면  /이하의 /product/list.html?cate_no=27 만 입력해야 합니다. 이렇게 이프두 사용 초기에 나타나는 실수들을 살펴보았습니다. 특히 페이지와 관련한 입력형 세그먼트는 상세한 타게팅을 위해 4가지 옵션(일치, 포함, 시작, 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처음 사용하실 때에는 어떤 경우에 어떤 옵션을 사용해야 할지 몰라 결정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참고하실 수 있는 가이드 ‘페이지 URL 타게팅 최종 정리본’을 추천해 드립니다. 참고하여 설정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페이지 URL 타게팅 최종 정리본.textillstration by https://icons8.com/illustrations/illustration/611c2f1c21bd1200012c11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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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한 URL 패턴을 가진 페이지, 콘텐츠 그룹으로 묶는 방법
프로모션 페이지, FAQ 페이지 등 동일한 URL 패턴을 가진 페이지라면 콘텐츠 그룹으로 묶어 보세요! 페이지를 그룹으로 묶으면 그룹에 해당하는 페이지들을 조회하는 사용자에게 오토메시지를 간편하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Anlaytics > 컨텐츠에서 콘텐츠 그룹 리포트, 콘텐츠 그룹 이동경로 리포트 등을 조회할 수 있게 되어 이프두 활용도가 훨씬 높아지기 때문에 아직 사용해 보지 않은 회원님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가이드를 확인하고 콘텐츠 그룹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콘텐츠 그룹콘텐츠 그룹이란 동일한 URL 패턴을 가진 페이지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은 것을 의미합니다. 이프두 팀은 운영 중인 블로그를 콘텐츠 그룹으로 묶기 위해 */blog/*를 공통된 URL 패턴으로 등록했는데요. 이프두 사이트의 블로그 콘텐츠들은 모두 www.ifdo.co.kr/blog/BlogView.apz?BlogNo=423 처럼 URL에 /blog/ 라는 패턴이 공통으로 포함되거든요. 그래서 콘텐츠 그룹 이름을 [블로그], URL 패턴을 [*/blog/*]로 등록해서 사용 중입니다. 또 다른 예시로 만약 이벤트 페이지 URL에 공통적으로 ‘event’가 포함된다면 *event*를 공통 URL 패턴으로 등록하고 이벤트 페이지들을 그룹으로 묶을 수 있는데요. 이처럼 사이트 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그룹 등록 시 사용 가능한 기능  세그먼트 - 콘텐츠 그룹/콘텐츠 그룹 반복 세그먼트그룹에 포함된 페이지를 조회/반복 조회한 방문자를 타게팅 하여 전략에 따라 적절한 오토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어요. 유저 행동 분석 - 콘텐츠 그룹/콘텐츠 그룹 반복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그룹 내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그룹 내 페이지를 반복적으로 조회한 사용자의 특성을 심층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요. Analytics - 콘텐츠 그룹 리포트그룹별 페이지뷰, 점유율, 방문수, 방문당 체류시간 등 그룹별 현황을 체크할 수 있어요. Analytics - 콘텐츠 그룹 이동경로 리포트쇼핑몰 방문자들이 콘텐츠 그룹을 어떻게 이동하고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ex. 이벤트 → 메인 → 브랜드 소개콘텐츠 그룹 등록 방법1.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콘텐츠 분석 설정 > 콘텐츠 그룹 등록으로 이동합니다.  2. [콘텐츠 그룹 등록]을 클릭합니다.  3. 그룹 이름을 입력하세요. 4. URL 공통 패턴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입력한 패턴이 포함된 URL을 검색합니다.  💡 가이드에서는 브랜드 소개 페이지( /shopinfo/introduce.html, /shopinfo/map.html 등)들을 콘텐츠 그룹으로 묶기 위해 URL 공통 패턴을 /shopinfo* 로 지정했습니다.  URL 공통 패턴 검색 방법별표 ‘*’(키보드 shift + 8)를 사용하여 패턴이 포함된 URL을 검색합니다. *패턴*패턴의 양 끝에 ‘*’을 추가하면 해당 패턴이 포함된 모든 URL을 검색합니다.ex. /main/blog/BlogView.apz?BlogNo=423/main/blog/BlogView.apz?BlogNo=400 페이지들이 브랜드 블로그 페이지일 때, 페이지 그룹 이름은 [블로그]로 설정하고 패턴은 */blog/* 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패턴패턴의 앞에 ‘*’을 추가하면 해당 패턴으로 끝나는 모든 URL을 검색합니다. ex. /board/product/list.html?board_no=6/board/product/read.html?no=143&board_no=6 페이지들이 상품 문의 리스트와 상품 문의 게시물일 때, 페이지 그룹 이름은 [상품 문의]로 설정하고 패턴은 *board_no=6 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패턴*패턴의 뒤에 ‘*’을 추가하면 해당 패턴으로 시작하는 모든 URL을 검색합니다.ex. /goods/event_sale.php/goods/event_sale.php?sno=1500페이지들이 이벤트 세일 페이지일 때, 페이지 그룹 이름은 [이벤트 세일]로 설정하고 패턴은 /goods/event_sale.php* 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입력한 URL 패턴이 포함되는 페이지들이 나타납니다. [저장]하면 리스팅 된 페이지들이 지정한 이름의 페이지 그룹으로 자동 지정됩니다.  이렇게 콘텐츠 그룹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콘텐츠 그룹 세그먼트를 활용할 수 있으며 콘텐츠 그룹 리포트에 대한 분석이 시작됩니다.  혹시 콘텐츠 그룹 등록 과정에서 페이지 URL이 검색되지 않는다면?👀 검색하려는 페이지가 동적 페이지인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동적으로 구성된 페이지인데 동적 페이지로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URL 패턴으로 검색되지 않을 수 있어 별도의 설정이 필요하거든요. 동적 페이지가 무엇이고, 어떻게 등록할 수 있을지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이어서 확인해 주세요🙂다음 포스팅페이지가 검색되지 않는다면?동적 페이지 등록이 필요해요!illustration​ by https://icons8.com/illustrations/illustration/63f21e096b1235000156e84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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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가 검색되지 않는다면? 동적 페이지 등록이 필요해요!
기획전 페이지를 등록하거나 여러 개의 페이지를 하나의 콘텐츠 그룹으로 등록하고자 할 때, 페이지 URL이 검색되지 않는다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이프두에서 페이지 URL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1. 이프두 공통 스크립트가 설치되지 않은 페이지인 경우이프두에서 타게팅 및 분석하려는 페이지에는 이프두 공통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페이지에 스크립트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이프두 공통 스크립트 설치 후 한 번도 페이지가 조회되지 않은 경우이프두 스크립트를 설치했는데 페이지 URL이 조회되지 않는다면 설치 이후 한 번도 페이지가 조회되지 않아 아직 집계되지 않은 페이지일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1회 이상 조회한 뒤 다시 확인해 주세요. 3. 페이지가 동적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고 이프두에 동적 페이지로 등록하지 않은 경우  만약 이프두 공통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고, 스크립트 설치 이후 여러 번 페이지를 조회했음에도 여전히 이프두에서 페이지 URL이 조회되지 않는다면 3번째 경우 - [페이지가 동적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고 이프두에 동적 페이지로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조회하시려는 페이지 URL이 동적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후 이프두에 등록해 주세요!  동적 페이지란? 동적 페이지란 하나의 템플릿 웹 페이지에 변수와 값이 변경되면 콘텐츠의 내용도 변경되는 동적인 웹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기획전 페이지, FAQ 페이지, 블로그 페이지 등 다양한 페이지에도 적용될 수 있어요. 그렇다면 동적 페이지 URL은 어떻게 구성될까요?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URL이 있습니다. https://www.ifdo.co.kr/product.detail.html?category=bottom&product_number=009879&viewType=11여기서 /product_detail.html은 하나의 페이지 파일로 상품 상세페이지의 기본 틀 역할을 하며 물음표(?)를 통해 연결된 뒤의 부분은 파라미터들로 이루어진 파라미터 영역입니다.  파라미터 영역: category=bottom&product_number=009879&viewType=11또한 파라미터 영역은 변수와 값으로 구분되는데요. ‘category’, ‘product_number’, ‘viewType’은 변수에 해당하며 부여되는 숫자, 텍스트 등의 값(bottom, 009879, 11)에 따라 페이지(/product_detail.html)의 내용이 영향을 받습니다.또 다른 예시를 살펴볼까요? https://www.ifdomall.com/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24658 라는 URL이 있습니다. 여기서 /goods/goods_view.php는 상품 상세페이지의 기본 틀 역할을 하는 페이지 파일이며 goodsNo는 변수, 1000024658은 값에 해당해요. 변수와 값이 바뀌면 페이지 내용도 변경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이프두 기본 설정은 /goods/goods_view.php와 같은 페이지 파일만 분석한다는 것입니다. 물음표(?) 뒷부분, 즉 파라미터 영역은 별도로 분석하지 않고 하나의 페이지로 분석하기 때문에 파라미터 영역을 포함하여 각각의 독립된 페이지로 분석하기 위해서는 동적 페이지를 이프두에 등록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동적 페이지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동적 페이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동적 페이지 등록 방법동적 페이지를 등록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임대형 쇼핑몰 간편 등록 방법카페24, 고도몰, 퍼스트몰, 메이크샵을 이용하시는 경우 동적 페이지를 간편하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1)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동적 페이지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2) [임대형 쇼핑몰 간편 등록]을 클릭합니다.  3) 사용 중인 임대형 쇼핑몰을 선택하고 등록하세요. 💡 카페24 앱스토어, 고도몰 및 퍼스트몰 제휴로 가입하신 경우 아래의 동적 페이지가 이미 자동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카페24: 상품 상세페이지, 상품 목록페이지고도몰: 상품 상세페이지, 상품 목록페이지 (일부 구버전 제외) 퍼스트몰: 상품 상세페이지, 상품 목록페이지4)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추가된 동적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2.동적 페이지 신규 등록 방법임대형 쇼핑몰을 사용하지 않거나, 임대형 쇼핑몰로 등록했음에도 동적 페이지로 등록되지 않은 페이지가 있는 경우 다음의 방법에 따라 동적 페이지를 신규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동적 페이지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2) [동적 페이지 등록]을 클릭하세요.  3) 등록하고자 하는 페이지의 전체 URL 주소를 입력한 뒤 [추출]하면 추출된 URL과 추출된 변수가 나타납니다. 확인 후 [등록]하세요. 4)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추가된 동적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추가된 동적 페이지는 등록된 이후부터 분석이 시작되는데요. 등록 직후에는 페이지 검색에 바로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적 페이지로 등록된 이후에 1회 이상 페이지가 조회되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동적 페이지로 등록했음에도 페이지 URL 검색에서 원하는 URL이 나오지 않는다면 등록한 페이지를 새로고침(F5) 하여 한번 조회한 뒤 다시 검색해 주세요! 동적 페이지와 관련된 포스팅 추천기획전 분석 시작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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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결과가 없는 내부 검색어? 오토메시지로 해결하세요!
쇼핑몰에서 원하는 상품을 찾으려고 검색했는데, 결과가 없어 나오지 않았던 경험 있으시죠? 이렇게 쇼핑몰에서 검색을 하다 보면 종종 검색 결과가 없는 상황을 마주하게 되는데요. 검색 결과가 없는 경우는 다음에 해당합니다.  ☝🏻상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상품을 보유하고 있는데 검색의 문제로 찾을 수 없거나! 최악의 경우 원하는 상품을 찾지 못한 고객이 이탈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둘 중 어떤 경우이든 대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고객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한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볼까요? ✅ 오토메시지 작성 전, 미리 확인해 주세요! ‘내부 검색어’ 오토메시지 작성 이전에 검색 결과가 없는 키워드를 먼저 확인해야겠죠?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nalytics > 콘텐츠> 내부검색으로 이동하여 분석 데이터를 확인해 주세요. 결과수가 0인 키워드를 체크한 뒤 가이드를 참고하여 상황에 적절한 오토메시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1.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검색 결과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검색 결과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이프두 오토메시지를 활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에 도달할 수 있도록 안내해 볼 수 있습니다. ①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② 콘텐츠 > 내부 검색어 세그먼트를 추가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 상품은 있으나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는 키워드를 추가하세요.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검색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③ 인앱 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하세요. *가이드에서는 푸시노트 이미지형을 선택했습니다.  ④ 푸시노트의 내용을 작성하세요. ⑤ 푸시노트의 노출 설정을 완료한 뒤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오토메시지의 상시 노출을 위해 빈도는 ‘방문 마다’, 기간은 ‘제한 없음’으로 설정하세요😉⑥ 푸시노트의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하세요.  ⑦ 작성한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 상태로 변경하세요.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오토메시지 노출 제한 규칙을 설정하신 경우 해당 메시지는 노출 제한 규칙에 상관없이 상시 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오토메시지 노출 제한 규칙을 적용 중이신 경우 다음의 순서에 따라 노출 제한 규칙 예외 오토메시지로 등록해 주세요. → 관련 가이드 읽기1)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노출 제한 규칙을 클릭하세요.  2) [노출 제한 규칙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예외 오토메시지 추가를 클릭하세요.  4) 규칙에 영향을 받지 않고 노출되어야 할 오토메시지를 체크한 뒤 저장합니다.  5)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2. 상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 고객이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 연관된 다른 상품이나 사이트의 대표 상품을 추천해 볼 수 있습니다.  ①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② 콘텐츠 > 내부 검색어 세그먼트를 추가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 내부 검색어는 목록에서 선택하여 추가하거나 직접 입력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직접 입력하시는 경우 ( , ) 콤마로 키워드를 구분하세요!  ③ 인앱 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하세요. *가이드에서는 추천 상품 팝업 for PC 사용 ④ 추천 상품 팝업의 디자인과 알고리즘, 텍스트를 설정하세요.💡 ‘에디터 추천’ 알고리즘을 선택하면 원하는 추천 상품을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⑤ 추천 상품 팝업의 노출 설정을 완료한 뒤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⑥ 추천 상품 팝업의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하세요.  ⑦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추천 상품 팝업을 활성화하세요.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⑧ 방문자가 오토메시지 조건으로 설정된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다음과 같이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예시에서는 ‘납작복숭아’를 내부 검색어 조건으로 설정하여 ‘납작복숭아’ 키워드로 내부 검색 시 추천 상품 팝업 노출  이렇게 내부 검색 결과가 없는 키워드를 ‘내부 검색어’ 조건으로 활용하여 설정할 수 있는 오토메시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에 사용한 인앱 메시지 유형 추천 상품 팝업의 경우 최근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관련한 포스팅을 링크해 드리니 이어서 확인해 보시고 더욱 완성도 높은 팝업을 제작해 보세요!😊추천 상품 팝업, 부제목으로 강조해 볼까추천 상품 팝업 이미지 노출 방식 옵션 추가! illustration by https://icons8.com/illustrations/illustration/626900e3fbb978000153cdd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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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가 알려주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 시 주의해야 할 3가지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작성할 때 자주 하는 실수 몇 가지만 주의해도 마케팅 캠페인 성과를 지금보다 더 높일 수 있습니다. IFDO 마케팅 메시지 작성 시 가장 많이 실수하시는 3가지 케이스를 다뤄드리니 가볍게 읽어 보시고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 때 참고해 주세요!😊1. 정돈되지 않은 문구  문장의 핵심은 전달력입니다! 특히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는 찰나의 순간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야 하는데요. 핵심만 간결하게 담아 한눈에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용에서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볼드나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 보세요. 문장 끝에 이모지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의 전환율이 증가하는 팁!🚀유도하고자 하는 액션(회원가입, 구매 등)은 분명한 텍스트로 지시하세요.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숫자(3천원 할인!, 50% SALE 등)를 포함하여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2. 콜 투 액션의 부재마케팅을 집행함에 있어 효과 측정은 필수입니다! 아무리 마케팅 메시지를 잘 만들었어도 측정하지 않으면 성과가 얼마나 좋았는지 알 수 없어요😅 IFDO에서는 CTA(Call to Action, 콜 투 액션)를 추가하지 않으면 메시지 노출수만 측정됩니다. 클릭 요소가 있어야 클릭수와 그에 따른 전환(회원가입, 구매 등)도 측정할 수 있어요.  따라서 공지만을 위해 만든 메시지가 아니라면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에 버튼, 이미지 등의 콜 투 액션을 추가해 주세요. 👉🏻여기를 클릭하여 콜 투 액션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3. 첫방문 & 첫 페이지에 바로 노출첫방문인데 처음 도착한 랜딩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가 뜬다면? 애써 만든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가 광속으로 닫힐 확률이 높습니다. 상품과 브랜드에 대한 탐색이 이제 막 시작되는 단계거든요.  따라서 고객이 콘텐츠 또는 상품을 관심 있게 들여다볼 때까지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BIG 이벤트, 큰 폭의 할인 행사(블프) 등 고객이 분명하게 혜택이라고 느낄 수 있는 메시지 내용은 괜찮지만, 너무 갑작스러운 회원가입 유도는 지양해 주세요!😳💡 페이지뷰 조건을 추가해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의 노출 시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추천 조건: ( 첫방문 ) +  ( 세션 페이지뷰 3 페이지뷰 이상 )그렇다면 오토메시지의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어떻게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팁을 얻을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 팁!한정 혜택으로 고객의 소비 결정 촉진해 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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