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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이프두 앱 설치 가이드 (2025 ver.)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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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샵바이 연동을 쉽고 빠르게 시작해 보세요 (feat. 이프두 싱크)

    샵바이 전용 이프두 싱크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샵바이를 이용중이고, 이프두 사이트에서 직접 가입하신 샵바이 사용자님,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분석 스크립트 설치와 쇼핑몰 데이터 연동이 한 번에 진행되어 더욱 빠르게 이프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시작해 보세요!?   ⚠️ 이프두 싱크(샵바이/이프두 직접가입자 전용)는 이프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샵바이 사용자를 위한 앱입니다. 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이프두 앱을 설치하여 가입한 경우, 이미 스크립트 설치와 데이터 연동이 완료되어 별도 연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경우, 외부 채널 연동 페이지에서 연동 신청 항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이프두 이용을 위한 분석 스크립트가 자동 설치돼요. 자동으로 회원·상품 데이터가 연동되며 더욱 다양한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휴대폰 번호와 SMS 수신 동의 여부 연동으로 빠르게 푸시 마케팅이 가능해져요. 상품의 판매가와 품절 여부 등이 IFDO Suggest (연관 상품 추천)에 자동 반영돼요. *품절 상품은 자동으로 노출이 중지되어 추천 상품의 최신 상태를 유지합니다. ? 연동되는 정보?상품 데이터상품 데이터는 사용자키 입력을 완료하면 연동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4시간 (매일 04시, 08시, 12시, 16시, 20시, 24시)??‍?회원 데이터 회원 데이터는 API키 값을 붙여넣기한 후 샵바이 회원 데이터를 IFDO의 회원 데이터로 매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매핑 과정이 끝나면 회원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10분 매핑 필수 데이터필수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회원 아이디 매핑 기본(권장) 데이터기본적으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 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수신 동의, SMS 수신 동의, 회원등급매핑 선택 데이터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일, 최종 로그인일   이프두 싱크 앱 설치하기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IFDO SYNC - 샵바이 앱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 동의 항목 체크 후 [설치]합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API 인증키 복사하기설치된 앱 확인 후 [실행]을 클릭합니다. ?앱 설치 리스트 확인 경로: 관리자 > 앱 서비스 > 설치 리스트샵바이 베이직 화면 샵바이 엔터프라이즈 화면 [복사]를 클릭하여 API 인증키를 복사합니다. 복사 후 [이프두 로그인 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API 인증키 이프두에 입력하기이프두에 로그인합니다.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합니다.  NHN 샵바이 API 연동의 [인증키 입력]을 클릭합니다. 복사한 인증키 입력 후 [인증키 저장]을 클릭합니다.  회원 데이터 매핑하기[회원 데이터 매핑하기]를 클릭하여 데이터 매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알림창을 닫은 경우,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DB 매핑]을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매핑 화면에서 연동하고자 하는 데이터에 체크한 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선택창이 나타나면 [프로필 항목 추가]를 클릭합니다. 프로필 이름을 입력하고 데이터 구분값과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데이터 구분 및 형식최종 로그인일: 일반/날짜형회원 가입일: 일반/날짜형추가한 프로필 항목이 나타나면 설정 > 프로필 항목 클릭 > 확인으로 매핑합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 필요한 데이터를 모두 매핑한 뒤, [매핑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분석 스크립트 자동 설치 및 회원 데이터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이어지는 가이드를 확인하여 이프두 사용을 위한 추가 세팅을 완료하세요! 분석을 위한 세팅 * 필 수검색 광고 분석을 위한 추적 URL 활성화 가이드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 가이드푸시메시지 발송 세팅친구톡 발송을 위한 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문자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오토메시지 세팅오토메시지 작성 가이드이프두에서 가장 먼저 작성해야 할 오토메시지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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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리타게팅 레시피: ② 주문서 페이지에서 이탈한 고객에게 쿠폰 발급하기
주문서 페이지에서 이탈한 고객, 다시 돌아오도록 만들 방법이 필요하겠죠? 지난 포스팅에서 주문서 이탈 고객을 식별하는 태그 설정을 진행했는데요. 이제 태그를 활용해 맞춤형 쿠폰을 발급하고 고객의 구매 결정을 앞당길 시간입니다! 쿠폰 팝업을 만들어 볼까요?주문서 이탈자에게 쿠폰 발급하기주문서 페이지에서 이탈한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하면 쿠폰을 전달해 구매로 유도합니다.   💁🏻 대상주문서 페이지 이탈 태그가 붙은 사용자🎯 목표방문 즉시 쿠폰 발급하여 구매 유도📝 내용주문서 페이지 이탈 태그가 붙은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하면 즉시 쿠폰을 제공하여 구매로 유도합니다.   1. 쿠폰 팝업 생성하기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쿠폰 팝업 노출 조건 설정하기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트래픽 > 세션 페이지뷰 > 1 페이지뷰방문하자마자 팝업이 노출될 수 있도록 세션 페이지뷰는 1로 적용합니다. 사용자 정의 트리거 > 태그 > 주문서 이탈지난 포스팅에서 설정한 태그를 활용하여 주문서 이탈 고객만 타게팅 합니다.  3. 쿠폰 팝업 유형 지정하기인앱 메시지 유형으로 ‘팝콘’, CTA로 ‘쿠폰 다운로드’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4. 쿠폰 팝업 작성하기제목, 본문을 작성합니다. *예시에서는 프로필 OFF 버튼 문구 작성 후 URL란에 쿠폰 자동 발급 링크를 입력하여 검수하세요. 💡 쿠폰 자동 발급 링크 생성 방법: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5. 쿠폰 팝업 노출 설정하기쿠폰 팝업의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쿠폰 팝업의 노출 위치,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설정합니다.  6. 태그 저장 설정하기태그 저장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다른 태그 삭제’를 클릭하세요.  삭제할 태그로 #주문서 이탈을 선택한 뒤 [저장]합니다.  ⚠️ 팝업을 조회한 사용자는 부착된 #주문서 이탈 태그가 삭제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삭제 설정을 하지 않는 경우, 태그가 계속 남아있게 되어 다음 번 방문 세션에도 반복적으로 팝업이 노출됩니다. 7. 쿠폰 팝업 저장하기[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쿠폰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하세요.  8. 쿠폰 팝업 활성화하기방금 작성한 팝업을 활성화한 뒤, 팝업 노출 우선순위가 1순위로 설정된 것을 확인합니다. 추후 다른 메시지를 작성하더라도 해당 쿠폰 팝업은 계속 1순위로 유지해 주세요.  이번 레시피의 유의사항을 다시 한번 안내드립니다. 적절한 대상자에게 올바르게 팝업이 노출될 수 있도록 꼭 반영해 주세요🙌🏻 세션 페이지뷰는 1 페이지뷰로 설정해 주세요. (이상, 이하 X) 방문하자마자 노출될 수 있도록 노출 우선순위는 무조건 1순위로 유지해 주세요. 다른 태그 삭제 기능을 활용해 팝업 중복 노출을 방지해 주세요.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잘 활용하면 전환율도 높게 끌어올릴 수 있겠죠? 주문서 페이지를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는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주문서 페이지에서 타게팅하고 객단가 높이는 노하우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쿠폰코드 노출하는 방법주문서 작성 중인 비회원, 가입으로 유도하기 App icon by Icons8 / App ic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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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리타게팅 레시피: ① 주문서 페이지에서 이탈한 고객에게 태그 붙이기
고객이 주문서 작성 페이지까지 왔지만, 최종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송비와 같은 추가 비용, 복잡한 결제 절차, 상품 가격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텐데요. 운영자 입장에서는 결제 직전 마지막 단계에서 이탈이라 아쉬움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이탈했던 고객이 다시 쇼핑몰에 방문했을 때 구매를 유도하는 약간의 혜택을 제공해 보면 어떨까요? 구매 결정을 다시 한번 끌어내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CRM 리타게팅 레시피: ❶ 주문서 이탈 고객에게 태그 붙이기주문서 이탈 고객 리타게팅을 위해 먼저 “주문서 이탈 고객”을 구분해야겠죠? 사용자 태그를 활용하면 주문서 페이지 작성을 시작했으나 주문을 완료하지 않은 사용자의 디바이스에 태그를 부착하여 추후 리타게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 대상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조회했으나 주문 완료 페이지까지 도달하지 못한 사용자🎯 목표사용자 태그 부착하여 식별 *추후 리타게팅에 사용📝 내용주문서 페이지에서 구매 없이 이탈한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사용자 태그를 생성합니다.   1. 사용자 태그 생성하기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사용자 태그 부착 조건 설정하기세그먼트 스토어를 클릭하세요.  검색창에 ‘회원’ 또는 ‘회원가입’을 입력하여 조건을 찾아 선택한 후 [적용]합니다.  #회원가입 정보입력 페이지를 클릭하여 주문서 작성 페이지 URL을 선택하세요. #회원가입 완료페이지 클릭 후 구매 완료 페이지 URL을 선택합니다.  💡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Npay 구매] 버튼을 클릭하여 주문을 시작하는 경우, 쇼핑몰 주문서 작성 페이지가 아닌 네이버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조회하므로 타겟 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페이지를 지정했다면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해 다음 단계로 이동하세요.  3. 사용자 태그 작성하기인앱 메시지 유형으로 ‘태그’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태그 이름 입력 후 저장하세요.  4. 사용자 태그 저장 및 활성화하기저장할 이름 입력 후 [완료]합니다.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태그를 활성화하세요. 주문서 페이지 이탈 사용자에게 태그 부착이 시작됩니다!⚡️ 이제 주문서 이탈 고객 태그를 활용해 리타게팅을 진행해 볼까요? 태그가 부착된 사용자에게만 쿠폰을 발급하고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효과적인 쿠폰 전략을 알려드릴게요🤗주문서 이탈 고객 리타게팅으로 쿠폰 발급하기​ illustraion ic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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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하는 타겟에게 팝업으로 상품 추천! ‘추천 상품 팝업’
이프두에는 자사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 추천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재 보고 있는 상품과 함께 관심 가질 만한 상품을 상품 상세페이지 또는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추천하는 연관 상품 추천, 실시간으로 상품 구매 및 조회 정보를 노출하여 상품에 대한 관심과 구매를 유도하는 소셜 티커가 바로 그것인데요. 두 기능 모두 전체 방문자를 대상으로 노출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특정한 타겟에게만 상품을 추천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이럴 땐 '추천 상품 팝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상품 팝업은 타겟 대상에게만 상품을 추천하는 인앱메시지거든요. 팝업의 형태로 노출되기 때문에 타겟 대상에 따라 노출 시점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천 상품 팝업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추천 상품 팝업추천 상품 팝업은 지정한 타겟 대상에게 상품을 추천하는 인앱메시지입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자동(알고리즘) 또는 수동(에디터 직접 선택)으로 상품을 추천할 수 있는데요. 유사 기능인 연관 상품 추천(IFDO Suggest)과는 타겟뿐만 아니라 형태, 상품 추천 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 관련하여 정리된 포스팅을 링크해 드리니 확인해 보세요! → 포스팅 확인 추천 상품 팝업 작성 시작하기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추천 상품 팝업 작성을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추천 상품 팝업 for Mobile 가이드추천 상품 팝업 for PC 가이드 추천 상품 팝업 활용 사례1. 메이비베이비의 인기 상품 추천패션 브랜드 메이비베이비의 사례입니다. 제목은 Noto Serif 체를 활용하여 영문으로 작성하고 부제에는 상세한 설명을 곁들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목에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부제는 얇고 작은 글씨를 활용했어요. 감성과 푸시를 한 번에 잡은 추천 상품 팝업입니다 ·ᴗ·  2. 삼호몰의 내부 검색 결과 없을 시 대표 상품 추천내부 검색 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 고객은 실망하여 바로 이탈할 수 있으므로 고객 이탈 방지 장치가 필요한데요. 사업자 전용 수족관&소동물 용품 커머스 삼호몰에서는 내부 검색 결과가 없을 시 대신 인기 상품을 추천하여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다른 상품으로의 전환을 유도하는 추천 상품 팝업을 노출하고 있습니다.  삼호몰과 같이 내부 검색 결과가 없을 때 고객의 이탈을 방지할 수 있는 추천 상품 팝업을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관련 가이드를 참고하시거나 [세그먼트 스토어 > 특정 행동에 해당될 때 > 사이트 내부 검색을 했으나 검색 결과가 없는 경우] 템플릿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엘칸토의 부츠 상품 추천슈즈 브랜드 엘칸토는 부츠 상품을 보고 있거나 최근 부츠 상품을 조회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에게 “부츠를 찾고 계신 회원님을 위한 추천👢"이라는 문구와 함께 부츠 상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엘칸토처럼 사용자의 니즈를 활용한 추천 상품 팝업을 제작하고 싶다면 이프두의 다양한 세그먼트를 활용해 보세요!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이나 구매한 상품,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유입 검색어, 내부 검색어 등의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성사율 높은 목표 타겟에게 도달 수 있습니다.  4. 빅커피의 무료배송을 위한 상품 추천사업자를 위한 커피 용품몰 빅커피에서는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가격을 활용하여 개인화된 추천 상품 팝업을 노출하고 있습니다. 현재 담은 상품으로부터 얼마큼의 금액을 더 추가하여야 무료배송인지 알려주며 추가적인 구매를 하도록 이끌고 있는데요.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가격은 이프두의 개인화 변수 ‘장바구니 변수’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빅커피처럼 목표 금액까지 남은 금액을 표시하여 고객의 마음을 흔들어 보세요!  → 가이드 확인추천 상품 팝업 활용 레시피 모음!세일 상품 상세페이지 방문 유도를 위한 세일 상품 추천하기최근 가입자 대상으로 첫 구매에 많이 구매하는 상품 추천하기최근 2주내 구매가 없는 VVIP에게 신상품 추천하기내부 검색 결과가 없을 때 대표 상품 추천하기 App ic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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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케어가 필요한 VVIP🫅🏻 고객 정보 등록부터 타게팅, 맞춤형 메시지 작성까지!
회원 등급에는 연동되지 않는 특별 고객, 이프두에서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별도로 케어하고 싶은 VVIP 고객의 정보를 CSV 파일로 업로드하면 타게팅부터 맞춤형 오토메시지 작성까지 모두 가능해집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VVIP 고객 특별 관리를 시작해 보세요🫅🏻CSV 업로드 방법1. 회원 아이디(필수)와 고객 등급 정보가 담긴 CSV 파일을 준비합니다.  2. 이프두 로그인 후 회원 정보 연동 메뉴로 이동하여 [새로운 회원 프로필 추가]를 클릭합니다.  3. 회원 프로필 명칭을 입력하고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새로 추가한 프로필은 ‘회원’ 세그먼트로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 예시처럼 데이터 형식을 [선택형]으로 선택하는 경우 ③에 구분값 입력이 필요합니다. 구분값은 대소문자를 지원하므로, 만약 CSV파일에 대문자 ‘VVIP’로 값이 입력되어 있다면, 이프두의 구분값에도 대문자 ‘VVIP’를 입력해야 합니다. 소문자 ‘vvip’는 다른 값으로 인식하게 됩니다.4. 회원 정보 연동하기 > CSV 파일 업로드로 이동하여 [CSV파일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5. 구분 이름을 입력하고 1)에서 준비한 파일을 업로드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6. 회원 프로필을 선택한 뒤 매핑 완료합니다. 💡 CSV 데이터 반영에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며 연동되는 데이터량에 따라 짧게는 수분, 길게는 수십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반영이 완료되면 업로드한 파일의 상태가 ‘반영 완료’로 표시됩니다.  오토메시지 작성 방법최근 2주 내에 구매가 없던 VVIP가 방문했을 때 신상품을 노출하여 판매를 촉진해 볼까요? 1. Auto Msg로 이동하여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회원’에서 추가한 프로필명과 동일한 세그먼트를 찾아 추가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회원 > 고객 구분 > VVIPVVIP로 분류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14일 이내오늘을 기준으로 2주 이내에 구매가 없던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추천 상품 팝업 for mobile 오버레이형 선택 4. 추천 상품 팝업의 제목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회원 이름) 추가 방법 읽기 5. 알고리즘은 에디터 추천을 선택하고, [추천 상품 선택]을 클릭하여 원하는 상품을 추가합니다. 6. 추천 상품 팝업의 사이즈, 텍스트 등 기타 설정을 완료하세요. 7. (옵션) 노출 관련 설정을 수정하고 저장합니다. 빈도 > 주 1회 부담 없이 신상품을 리마인드하기 위해 빈도를 주 1회로 설정했습니다. 모달 배경 > 60%사이트 배경이 어두워지면서 팝업이 부각되는 기능입니다. 8. 작성한 추천 상품 팝업의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9.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추천 상품 팝업을 활성화합니다.  축하합니다!🎉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2주 이내 구매 이력이 없는 VVIP 고객이 방문하면 추천 상품 팝업이 노출됩니다.   이렇게 특별 관리 대상인 VVIP의 CSV 업로드부터 타게팅, 활용할 수 있는 오토메시지 작성까지 모두 완료해 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죠?💪🏻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을 활용하면 이벤트 참여자, 임직원 등 다양한 타겟을 대상으로 오토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폭넓게 활용해 보세요! 오토메시지 활용 레시피 더 알아보기!이벤트 참여 회원만 쏙-골라 타게팅 하는 방법회원 등급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나타나는 ‘웰컴 메시지’ 작성 레시피mockup @SHOTS illustration icon by Icons8, illustration icon by Icons8, illustration ic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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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참여자, 이렇게 리타게팅 하세요!
룰렛 이벤트, 리뷰 이벤트, 댓글 작성 이벤트 등. 쇼핑몰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고 계실 텐데요. 이벤트 참여자를 타게팅 하여 오토메시지를 띄우고 싶다는 문의가 많아 해당 방법을 정리해 드리고자 합니다😄 타게팅 하고자 하는 인원이 소수인 경우와 10명 이상인 경우로 나누어 알려드릴게요!1. 타겟이 소수인 경우 타겟 인원이 소수인 경우, 회원 > 회원 아이디(선택형) or 회원 아이디(입력형)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직접 회원 아이디를 선택/입력하여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2. 타겟이 10명 이상인 경우 타겟 인원이 10명 이상인 경우, 하나하나 세그먼트로 추가하는 것은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이럴 땐 CSV를 활용해 주세요. 이벤트 참여 회원의 아이디와 참여 여부만 기재하여 CSV 파일로 작성하고 이프두에 업로드하면 타게팅 조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CSV 파일 업로드 및 타게팅 방법1. 회원 아이디(필수)와 이벤트 참여 여부 정보가 담긴 CSV 파일을 준비합니다.  2. 이프두 로그인 후 회원 정보 연동 메뉴로 이동하여 [새로운 회원 프로필 추가]를 클릭합니다.  3. 회원 프로필 명칭을 입력하고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새로 추가한 프로필은 ‘회원’ 세그먼트로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 예시처럼 데이터 형식을 [선택형]으로 선택하는 경우 ③에 구분값 입력이 필요합니다. 구분값은 대소문자를 지원하므로, 만약 CSV파일에 대문자 ’Y’로 값이 입력되어 있다면, 이프두의 구분값에도 대문자 ‘Y’를 입력해야 합니다. 소문자 ‘y’는 다른 값으로 인식하게 됩니다.4. 회원 정보 연동하기 > CSV 파일 업로드로 이동하여 [CSV파일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5. 구분 이름을 입력하고 1)에서 준비한 파일을 업로드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6. 회원 프로필을 선택한 뒤 매핑 완료합니다.  7. CSV 업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CSV 데이터 반영에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며 연동되는 데이터량에 따라 짧게는 수분, 길게는 수십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반영이 완료되면 업로드한 파일의 상태가 ‘반영 완료’로 표시됩니다.  8. Auto Msg로 이동하여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9. ‘회원’에서 추가한 프로필명과 동일한 세그먼트를 찾아 추가합니다.  이제 ‘이벤트 참여' 고객만 타겟팅하여 조건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어서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만 보여주고 싶은 메시지를 자유롭게 작성해 보세요! 🤗이런 오토메시지도 작성해 보세요!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남아있는 적립금 알려주기💰특정 월에 생일인 고객! 축하 쿠폰 전달하기  illustration icon by Icons8 / illustration ic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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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상품 팝업, 상품진열도 커스텀 하세요!
추천 상품 팝업은 세그먼트 조건과 일치하는 방문자들에게 상품을 추천하여 판매를 유도하는 상품 전용 팝업 기능입니다💕 많은 고객사에서 애용해 주고 계신데요. 최근 추천하는 상품의 진열을 랜덤하게 하고 싶다는 고객님의 요청이 있었고, 관련 옵션을 추가해 드리기 위해 ‘상품진열’과 관련한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한층 더 유연하게 추천 상품 팝업을 커스텀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상품진열 상품 진열 방식에 대하여 상세하게 커스텀 할 수 있는 세부 설정 옵션입니다. 자동 진열, 랜덤 진열, 낮은 가격순, 높은 가격순 옵션이 제공됩니다. 💡 추천 상품 팝업 작성 화면에서 세부 설정 > 상품진열을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 진열 (기본) 추천 상품 중에서 구매율이 높은 순서로 자동 진열됩니다. 랜덤 진열추천 상품 중에서 랜덤하게 진열됩니다. 낮은 가격순추천 상품 중에서 정상가를 기준으로 낮은 가격부터 순차 진열합니다. 높은 가격순추천 상품 중에서 정상가를 기준으로 높은 가격부터 순차 진열합니다. 자동 진열(기본) 된 추천 상품 팝업 예시혹시 낮은 가격순 진열과 높은 가격순 진열 순서가 헷갈리신다면 다음의 예시를 참고해 보세요! ex. 낮은 가격순 진열을 선택한 경우 진열 순서 베이직 셔츠 3color (19,800원/28,000)오버핏 시스루 셔츠 2color (28,000원/34,000) 베이지 데일리 맨투맨 (orange) (28,900원/36,000)ex. 높은 가격순 진열을 선택한 경우 진열 순서 베이지 데일리 맨투맨 (orange) (28,900원/36,000)오버핏 시스루 셔츠 2color (28,000원/34,000) 베이직 셔츠 3color (19,800원/28,000)이제 원하는 진열 방식을 선택하여 상품을 진열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추천 상품 팝업 작성에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을 함께 링크해 드리니 읽어보시고 추천 상품 팝업 작성 스킬을 UP! 해보세요💖상품 추천 팝업과 관련한 소식 더 읽기추천 상품 팝업, 부제목으로 강조해 볼까추천 상품 팝업, 이미지 노출 방식 옵션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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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치팝업, UI 업그레이드!🎉
이프두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는 오토메시지는 무엇일까요? 바로 리치팝업입니다! 최근 한 달 기준으로 고객사의 오토메시지 현황을 조사한 결과 약 1천만 회 이상 노출된 것으로 집계되었는데요. 리치팝업은 정성스럽게 작성한 이미지 여러 장을 동시에 노출할 수 있어 방문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쇼핑몰의 소식을 알리는데 많이 사용해 주시는 만큼 이프두 오토메시지 유형 중, 가장 높은 노출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리치팝업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도달되는 만큼, 이프두 팀은 더 나은 리치팝업의 UI를 제공해 드리기 위한 고민을 이어왔습니다. 그리고 최근 리치팝업 하단 부분의 UI를 일부 업그레이드했는데요. 변경된 부분은 지금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변경된 리치팝업 UI 기존 리치팝업은 팝업 우측 상단과 팝업 우측 하단에 닫기 버튼을 제공해 드렸습니다. 다만 우측 상단의 X를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는 누르기가 쉽지 않고, 최근 팝업 트렌드가 변하고 있으므로 트렌드에 맞춰 UI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UI 업그레이드로 우측 상단의 X는 사라졌고, 대신 이미지 하단에 ‘팝업 차단’과 ‘닫기’ 버튼이 적용되어, 터치 요소를 분리시키지 않고 하단에 모아 노출하도록 하였습니다. 팝업 차단 문구 “다음에 볼게요”를 노출하지 않으면 ‘X’ 버튼이 우측 상단에 노출됩니다. 혹시 기존에 작성해 두신 리치팝업이 있다면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미리보기를 클릭하고 변경된 UI가 적용된 리치팝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Q. 리치팝업의 하단 글자 색상과 배경 색상은 어떻게 바꾸나요?A: 하단 글자 색상은 팝업 차단 옵션을 통하여 변경할 수 있고, 리치팝업 배경 색상은 배경을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톤과 어울리는 색상으로 변경해 보세요.   최신 트렌드에 맞춰 업데이트된 리치팝업의 UI 어떠신가요?😍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춰 팝업의 형태는 계속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이오니, 좋은 의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이프두 내 채팅 상담으로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리치팝업의 다양한 유형을 만나보세요주목도 UP! 생동감 MAX!! 유튜브 쇼츠형 리치팝업고객사 요청 1위! 버튼형 리치팝업 ‘멀티’투 버튼 리치 팝업으로 2배 더 유연하고 강력한 넛지!  App icon by Icons8App ic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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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요일’마다 반복되는 이벤트? ‘반복 주기’ 설정하고 카운트다운하세요!
지난 8월, 업데이트된 ‘카운트다운 변수’, 벌써 많이 활용하고 계시죠? A 고객사에서는 프로모션 마감 3시간 전에 카운트다운을 활용한 마케팅 팝업을 노출하고 구매 전환율이 2배 정도 상승했다는 소식을 전해주셨는데요. 동시에 다른 고객사들에서 “매일 반복되는 특가 마감에도 활용하고 싶어요!”, “특정한 날짜 말고도 요일로 반복되는 카운트다운이 필요해요” 등 특정 날짜가 아니더라도 반복되는 시간에 대한 카운트다운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그래서 보내주신 의견들을 수렴하여 빠르게 변수 ‘반복 주기’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매일’이나 ‘요일’마다 반복되는 이벤트에  활용하실 수 있어요!반복 주기매일, 매주 수요일, 매주 금요일과 같이 반복되는 루틴 속에서 카운트다운을 활용할 수 있도록 추가된 옵션입니다. 매일 혹은 매주 특정 요일을 선택하여 변수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매일 기준 시간을 설정하여 매일 반복되는 이벤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 매일 오전 9시, 매일 오후 8시 등.매주 O요일매주 특정 요일마다 반복되는 이벤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 매주 수요일, 매주 금요일 등.  ‘매일’ 진행되는 야간 특가 페이지 방문 유도매일 8시부터 10시까지 야간 특가가 진행된다고 가정해 볼까요? 해당 시간대에 쇼핑몰을 방문 중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가전 입장을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트래픽 > 방문 시간대 > 20시, 21시오후 8시와 오후 9시의 시간대(20:00~21:59)에 방문한 사용자들을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특가전 페이지 URL을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 URL 특가전 페이지를 보고 있는 경우 오토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도록 현재 특가전 페이지를 보고 있는 사용자들은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버튼형 팝콘 선택 4. 제목과 본문을 입력합니다.  5. 개인화 변수를 추가할 곳에 커서를 두고 개인화변수 버튼을 클릭하세요.  6. 시간 변수 > 카운트다운 > 반복 주기 ‘매일’을 선택합니다.  7. 기준 시간과 서식을 선택한 뒤 추가하세요. 8. 추가된 변수를 확인합니다.  9. 콜투액션 내용을 입력하세요. 랜딩URL도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10. 오토메시지 배경 및 효과를 설정합니다. 11.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값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야간 특가가 오픈된 시간에만 오토메시지를 노출하기 위해 노출 시간을 조절하세요. 12.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합니다. 13.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해 주세요.  활성화된 오토메시지는 조건에 맞는 사용자가 나타나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매주 일요일’ 금주 특가 리셋 알리기매주 특가 상품이 변경되고 있다면 카운트다운 반복 주기 - 매주 O요일을 활용해 특가 상품 변경 시점을 알려볼까요? 금주 특가 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구매는 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마감 일시를 강조하고 구매로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콘텐츠 >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 주간 특가 페이지 URL / 3 페이지뷰 이상주간 특가 페이지를 3회 이상 조회하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0일 이내 오늘 구매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버튼형 푸시노트 선택 4. 제목과 본문을 입력합니다. 5. 개인화 변수를 추가할 곳에 커서를 두고 개인화변수 버튼을 클릭하세요.  6. 시간 변수 > 카운트다운 > 반복주기 ‘매주 일요일’을 선택하고 기준 시간과 서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7. 본문에도 같은 방법으로 개인화 변수를 추가합니다.  8. 콜투액션 내용을 입력하세요. 랜딩URL도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9. 오토메시지 배경 및 효과를 설정하고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10.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하세요. 11.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해 주세요.  활성화된 오토메시지는 조건에 맞는 사용자가 나타나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이렇게 매일 혹은 매주 특정한 요일에 반복되는 이벤트가 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변수 ‘반복 주기’ 활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출고 마감, 선착순 주문 예약 오픈 등 쇼핑몰 상황에 맞게 다양하게 변형하여 활용해 보세요😊이런 변수들도 있어요!N원 이상 담으면 무료배송! 장바구니 매출 상승을 위한 ‘장바구니 변수’ 추가오토메시지에 고객 이름을 넣는 방법App ic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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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생일을 세그먼트로 추가하기
고객의 생일 세그먼트를 활용하려는 회원님! 이프두에서 생일 세그먼트를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별도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다음의 방법을 통해 생일 세그먼트 추가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생년월일 정보를 보유한 경우 생일 세그먼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PI를 통해 연동을 진행한 경우카페24 혹은 메이크샵을 이용하시는 경우 API 연동을 통해 고객의 생년월일 연동이 가능합니다. 연동을 희망하는 경우, 이프두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세요🙂CSV 파일 업로드를 통해 연동을 진행하는 경우 1. 이프두 로그인 후 회원 정보 연동으로 이동합니다.💡 이미 회원 프로필을 추가한 상태인 경우 가이드 4번부터 이어 읽도록 합니다. 2. [새로운 회원 프로필 추가]를 클릭합니다.  3. 데이터 명칭을 입력하고(ex. 생일, 생년월일) 데이터 형식으로 ‘날짜형’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4. 회원 정보 연동하기 > CSV 파일 업로드로 이동합니다. 5. [CSV 파일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6. 구분 이름을 입력합니다. 7. 생일 데이터가 담긴 CSV 파일을 업로드하세요.💡 CSV에는 회원 아이디와 생년월일 정보가 필수로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8. 파일의 필드 순서가 체크되어 있다면 해제하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9. CSV 필드 데이터에 3번에서 추가한 회원 프로필을 선택하여 매핑을 완료합니다.   API 업데이트와 CSV 데이터 반영에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연동되는 데이터량에 따라서 짧게는 수분 길게는 수십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반영이 완료되면 생일 세그먼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세그먼트 추가가 완료되었으니 생일 세그먼트의 특징과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볼 차례입니다. 다음 가이드를 확인해 볼까요?😉다음 포스팅생일 타게팅 옵션 알아보기! illustati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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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일 마케팅을 위한 ‘월-일’ 타게팅 옵션이 추가됐어요!🎉
 ✅ 확인해 주세요!본 포스팅은 생일 세그먼트 추가 가이드에서 이어지는 포스팅입니다. 아직 확인하지 못한 회원님께서는 가이드를 확인하여 먼저 생일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 가이드 읽기  ‘생일’은 마케팅에서 여러모로 특별한 의미를 가집니다! 생일 전용 쿠폰을 발급하여 고객을 구매로 이끌어 볼 수 있는 기회이며, 고객의 호감도, 친밀도를 높여볼 수 있는 키워드거든요. 그래서 많은 회원님들께서 생일🎂을 타게팅 하고 싶어 하셨는데요. 우리가 상대방에게 생일선물을 보낼 때 ‘1998’과 같은 출생년도가 아니라 10월 7일이라는 날짜를 고려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생일 타게팅에서도 고려되어야 할 것은 월(month)과 일(day)이라는 반복되는 날짜입니다. 하지만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날짜 타게팅 정보에는 년(year)이 포함되어 있고, 함께 계산되고 있으므로 생일 타게팅을 위해 월과 일만 고려하는 새로운 타게팅 옵션이 필요했는데요. 따라서 생일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타게팅 옵션 ‘월-일’과 ‘디데이(월-일)’을 추가했습니다! 활용하여 생일을 맞은 고객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내 보세요🥳날짜 타게팅 옵션: 월-일월-일(MM-DD) 데이터 형식으로 특정 월과 일을 타게팅 할 수 있는 타게팅 옵션입니다. MM-DD ~ MM-DD일 사이생일이 지정한 구간 내에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MM-DD일 이전 생일이 지정한 날짜 이전에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MM-DD일 이후생일이 지정한 날짜 이후에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MM-DD일 일치 생일과 지정한 날짜가 일치하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예를 들어 8월 생일인 고객들을 타게팅 하고 싶은 경우 [08-01 ~ 08-31일 사이]를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혹은 특정 일자에 생일인 사용자를 타게팅 하고 싶으신 경우, [04-30 일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1. 생일 데이터를 클릭했는데, 다른 타게팅 옵션이 뜨면 어떻게 하나요? → 생일/생년월일의 데이터 형식은 ‘날짜형’으로 지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정보 관리에서 데이터 형식을 ‘날짜형’으로 변경해 주세요. 2. 연동 중인/연동하려는 생일/생년월일의 데이터 형식이 YYYY-MM-DD입니다. 해당 세그먼트를 사용하기 위해 MM-DD의 형태로 데이터를 수작업 변환하여 업로드해야 하나요?→ 그럴 리가요! YYYY(연도) 정보는 이프두가 알아서 처리하므로 데이터 값을 직접 바꾸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가지고 계신 생년월일 정보를 그대로 올려 주세요🤗   날짜 타게팅 옵션: 디데이(월-일)월-일(MM-DD) 을 기준으로 N일 전에 메시지를 띄우는 타게팅 옵션입니다. 년(year) 정보를 제외하고 타게팅 하기 때문에 매년 반복되는 생일이나 기념일에 설정하기 적합합니다. ex. 30일 이내, 0일 일치   N일~N일 사이생일까지 남은 일이 N일~N일 이내이면 타게팅 합니다. N일 이내  생일까지 남은 일이 N일 이내이면 타게팅 합니다. N일 일치 생일까지 남은 일이 정확하게 N일이면 타게팅 합니다. 예를 들어 생일이 7일 이내로 남은 고객들을 타게팅 하고 싶은 경우 [7일 이내]를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생일 당일인 고객을 타게팅 하고 실시간으로 축하하고 싶은 경우, [0일 일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사례도 확인해 볼까요?생일 축하 쿠폰을 오토메시지로 자동 노출하기생일 당일! 친구톡으로 축하 쿠폰 자동 전송하기illustation by Icons8 / illustati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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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일 타게팅 활용! 특정 월에 생일 축하 쿠폰 전해 볼까?
생일 세그먼트를 위한 타겟 옵션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월-일’ 타게팅 옵션을  활용하여 생일이 있는 달에 방문하신 고객님께 축하 쿠폰을 전달해 볼까요? ✅ 먼저 확인해 주세요!이번 레시피에서는 원코드 쿠폰(카페24: 시리얼 쿠폰 / 고도몰: 페이퍼 쿠폰)을 사용하며, 쿠폰 전달을 위해 쿠폰이 미리 이프두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쿠폰을 미리 등록하세요!카페24 시리얼 쿠폰 등록 방법고도몰 페이퍼 쿠폰 등록 방법생일 축하 원코드 쿠폰 메시지 작성 방법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회원 > 생일(생년월일)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 회원 프로필 항목의 이름에 따라 세그먼트 명이 다를 수 있습니다. ex) 생년월일, 생일 등 → 생일 세그먼트 추가 방법 읽기3. 세그먼트 추가 시 다음과 같은 창이 열립니다. 8월 생일자를 타게팅 하기 위해 타게팅 옵션 ‘월-일’을 클릭하고 [08-01] ~ [08-31] 일 사이를 입력해 적용합니다.   💡 MM-DD~MM-DD일 사이고객의 생일이 지정한 월-일~월-일의 기간에 해당하면 타겟 대상에 포함됩니다. [08-01] ~ [08-31]을 조건으로 지정하면 8월 1일부터 8월 31일, 즉 8월에 생일이 있는 고객이 모두 타겟 대상으로 지정됩니다. 오토메시지를 사용하는 달에 맞춰 날짜를 변형하여 사용하세요. ex. [09-01]~[09-30], [10-01~10-31] 등  4.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5. 원하는 인앱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팝콘 쿠폰 복사형 사용 6. 인앱메시지 내용을 작성하세요. 7. 콜투액션 > 투 버튼 세로형을 적용하고 버튼 1과 2의 내용을 작성합니다.  버튼 1설명 문구를 수정하고 [찾기]를 통해 미리 추가해둔 쿠폰을 적용하세요.  버튼 2쿠폰 코드 등록 페이지를 입력하고 검수하세요.  8. (옵션) 인앱메시지 노출 효과를 지정합니다. 9. 인앱메시지 노출에 대한 설정을 완료하세요. 💡 해당 메시지의 경우 8월만 노출되어야 하므로 노출 기간을 필수로 설정합니다.10. 저장하세요.  11. 인앱메시지 이름을 지정한 뒤 완료합니다.  12.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세요!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생일이 있는 달에 고객님이 방문했을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오토메시지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모달 배경을 함께 사용하거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적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 포스팅에서 오토메시지의 노출 효과를 미리 확인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오토메시지 노출 효과 살펴보기illustation by Icons8 / illustati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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