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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이프두 앱 설치 가이드 (2025 ver.)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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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샵바이 연동을 쉽고 빠르게 시작해 보세요 (feat. 이프두 싱크)

    샵바이 전용 이프두 싱크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샵바이를 이용중이고, 이프두 사이트에서 직접 가입하신 샵바이 사용자님,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분석 스크립트 설치와 쇼핑몰 데이터 연동이 한 번에 진행되어 더욱 빠르게 이프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시작해 보세요!?   ⚠️ 이프두 싱크(샵바이/이프두 직접가입자 전용)는 이프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샵바이 사용자를 위한 앱입니다. 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이프두 앱을 설치하여 가입한 경우, 이미 스크립트 설치와 데이터 연동이 완료되어 별도 연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경우, 외부 채널 연동 페이지에서 연동 신청 항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이프두 이용을 위한 분석 스크립트가 자동 설치돼요. 자동으로 회원·상품 데이터가 연동되며 더욱 다양한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휴대폰 번호와 SMS 수신 동의 여부 연동으로 빠르게 푸시 마케팅이 가능해져요. 상품의 판매가와 품절 여부 등이 IFDO Suggest (연관 상품 추천)에 자동 반영돼요. *품절 상품은 자동으로 노출이 중지되어 추천 상품의 최신 상태를 유지합니다. ? 연동되는 정보?상품 데이터상품 데이터는 사용자키 입력을 완료하면 연동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4시간 (매일 04시, 08시, 12시, 16시, 20시, 24시)??‍?회원 데이터 회원 데이터는 API키 값을 붙여넣기한 후 샵바이 회원 데이터를 IFDO의 회원 데이터로 매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매핑 과정이 끝나면 회원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10분 매핑 필수 데이터필수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회원 아이디 매핑 기본(권장) 데이터기본적으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 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수신 동의, SMS 수신 동의, 회원등급매핑 선택 데이터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일, 최종 로그인일   이프두 싱크 앱 설치하기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IFDO SYNC - 샵바이 앱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 동의 항목 체크 후 [설치]합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API 인증키 복사하기설치된 앱 확인 후 [실행]을 클릭합니다. ?앱 설치 리스트 확인 경로: 관리자 > 앱 서비스 > 설치 리스트샵바이 베이직 화면 샵바이 엔터프라이즈 화면 [복사]를 클릭하여 API 인증키를 복사합니다. 복사 후 [이프두 로그인 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API 인증키 이프두에 입력하기이프두에 로그인합니다.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합니다.  NHN 샵바이 API 연동의 [인증키 입력]을 클릭합니다. 복사한 인증키 입력 후 [인증키 저장]을 클릭합니다.  회원 데이터 매핑하기[회원 데이터 매핑하기]를 클릭하여 데이터 매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알림창을 닫은 경우,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DB 매핑]을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매핑 화면에서 연동하고자 하는 데이터에 체크한 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선택창이 나타나면 [프로필 항목 추가]를 클릭합니다. 프로필 이름을 입력하고 데이터 구분값과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데이터 구분 및 형식최종 로그인일: 일반/날짜형회원 가입일: 일반/날짜형추가한 프로필 항목이 나타나면 설정 > 프로필 항목 클릭 > 확인으로 매핑합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 필요한 데이터를 모두 매핑한 뒤, [매핑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분석 스크립트 자동 설치 및 회원 데이터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이어지는 가이드를 확인하여 이프두 사용을 위한 추가 세팅을 완료하세요! 분석을 위한 세팅 * 필 수검색 광고 분석을 위한 추적 URL 활성화 가이드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 가이드푸시메시지 발송 세팅친구톡 발송을 위한 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문자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오토메시지 세팅오토메시지 작성 가이드이프두에서 가장 먼저 작성해야 할 오토메시지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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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첫 구매 시기는 언제일까요? 가입 후 구매까지 걸린시간 확인하는 방법
고객은 가입 후 언제 가장 많이 첫 구매*할까요? 궁금할 때 확인하실 수 있는 리포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지금 확인해 보세요🥰 *회원으로서의 첫 구매를 의미합니다. 가입 후 구매까지 걸린시간 N E W 고객이 회원가입 후 구매까지 걸린 시간을 측정하고, 시간에 따른 구매 성과를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당일 구매, 다음날 구매, 2~3일만에 구매 등 구매까지 걸린 시간을 세분화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확인 방법IFDO 로그인 후 Analytics > 회원 > 가입 후 구매까지 걸린시간으로 이동합니다.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데이터는 리포트가 업데이트된 4월 1일부터 확인 가능 💡Tip! 구매한 상품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구매까지 걸린시간 별 구매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 활용해 보세요⚡️  가입 후 구매까지 걸린시간 리포트를 통해 당일 구매, 다음날 구매, 2~3일 뒤 구매 등 전환 패턴을 파악해 보세요. 가입과 구매 사이의 흐름을 데이터로 분석하고, 고객 전환율을 높이는 전략을 세우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최근 업데이트된 다른 애널리틱스도 확인해 볼까요?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오늘의 성과!상품별 구매 연령대를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언제 가장 많이 살까? 히트맵으로 보는 요일별 시간대 구매 분석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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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사이트 온라인 유동인구 1위 지역은? 3초 만에 확인하는 방법🥰
글로벌 비즈니스를 운영 중이거나, 지역에 기반을 둔 업종이라면 꼭 주목해 주세요. 어느 지역에서 우리 사이트를 많이 찾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지역별 분석 리포트가 새롭게 추가되었어요. 이제 우리 쇼핑몰의 인기 지역을 한눈에 파악해 보세요😉지역별 분석사용자의 방문 IP를 기반으로 지역별 유입과 구매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 지역별 분석은 방문자의 IP 주소를 기준으로 분석해요. 실제 위치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지역별 분석 리포트 확인 방법1. 이프두 로그인 후 Analytics > 사용 환경 > 국가 및 지역으로 이동하세요. 2. 국가의 지역별 분석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제공되는 데이터를 확인해 보세요. 💡 다른 국가도 지역별 데이터가 제공돼요! 주력 국가의 데이터를 확인해 보세요.  일본 지역별 데이터미국 지역별 데이터여전히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 대한 인기가 이어지고 있죠. 입점 전략을 세울 때 유동인구를 가장 많이 고려하실 텐데요. 우리 쇼핑몰 사용자들이 실제 어떤 지역에서 유입되는지 함께 살펴보면 더욱 정밀한 입점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보고서 작성이 필요하다면? 클릭 한 번으로 엑셀로 자료를 내려받아 바로 활용해 보세요! 📊 이어서 확인하면 좋은 애널리틱스 새 소식히트맵으로 보는 요일별 시간대 구매 분석 인사이트네이버 가격비교! 유입 & 구매 상품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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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 가장 많이 살까? 히트맵으로 보는 요일별 시간대 구매 분석 인사이트👀 (광고 파라미터 분석)
네이버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방문한 사용자는 어느 요일, 몇 시에 가장 많이 구매할까요?🤔 페이스북 리타겟팅 캠페인으로 유입된 사용자들의 구매 패턴에는 어떤 공통점이 나타날까요? 마케터님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광고 파라미터 데이터를 분석한 구매 히트맵 ‘요일별 시간대 구매 분석’을 준비했습니다🔥구글 UTM, 네이버 광고, 다음, 카페24에서 제공하는 파라미터 외에 사용자가 직접 지정한 광고 파라미터까지! 광고를 통해 방문한 방문객의 인기 구매 시간대를 확인해 보세요. 광고 파라미터 분석 리포트 ‘요일별 시간대 구매 분석’광고 파라미터별로 요일별 시간대 구매 데이터를 히트맵으로 시각화한 리포트입니다. 구매수와 매출액을 열 분포 형태로 표현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어요👀구매수 기준 리포트 조회 기준이 ‘구매수’인 경우구매수가 많으면 빨강, 구매수가 낮으면 녹색으로 표시돼요. 조회 기준이 ‘매출액’인 경우 매출액이 높으면 빨강, 매출액이 낮으면 녹색으로 표시돼요. 매출액 기준 리포트 요일별 시간대 구매 분석 리포트는 단일 캠페인(Campaign) 파라미터뿐만 아니라 매체(Medium), 소스(Source)가 조합된 파라미터(ex. google+cpc+join event, naver+search, kakao+20250401, kakao+cpc, youtube+influencer 등)의 구매 현황 파악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조회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파라미터 별 ‘요일별 시간대 구매 분석’ 확인 방법단일 파라미터의 경우1. 이프두 로그인 후 Analytics > 광고 > 광고 파라미터 분석으로 이동합니다. 2. 파라미터의 구매수 데이터를 클릭합니다.  3. 선택된 파라미터의 요일별 시간대 구매 분석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조합된 파라미터의 경우1. 이프두 로그인 후 Analytics > 광고 > 광고 파라미터 분석으로 이동합니다. 2. 파라미터 필터를 클릭합니다. 3. 조합하고자 하는 파라미터들을 선택해 적용합니다.  4. 조합된 파라미터의 구매수 데이터를 클릭합니다.  5. 조합된 파라미터의 요일별 시간대 구매 분석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더 정교한 광고 운영을 위해! 📊 광고 파라미터 분석 리포트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신 인사이트와 업데이트된 내용을 빠르게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광고 파라미터 분석 리포트 알아보기광고 파라미터 분석 ‘데이터 추이’ 확인 방법광고 파라미터 별 ‘구매한 상품 분석’ 리포트 N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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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파라미터 분석 리포트, 이제 구매한 상품도 함께 확인하세요!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지난 3일간 신상이 얼마나 판매되었을까요? 카카오 플친 메시지를 통해 판매된 상품 중 주간 1위 상품은 무엇일까요? 이런 부분이 궁금할 때 확인하실 수 있도록 광고 파라미터 분석 리포트에 상세 리포트 ‘구매한 상품’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파라미터 별 어떤 상품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능이 추가된 2023년 9월 4일자 이후부터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파라미터 분석 리포트 - 구매한 상품파라미터 별 구매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상세 리포트입니다. 단일 파라미터뿐만 아니라 매체, 소재 별로 조합된 파라미터(ex. naver+search, kakao+pfmessage, naver+blog, sms+20230901 등)를 통해 구매한 상품도 확인할 수 있어 파라미터 별 인기 상품을 파악하기에 용이합니다.  파라미터 별 구매한 상품 확인 방법단일 파라미터의 데이터를 조회하고자 하는 경우1. 이프두 로그인 후 Analytics > 광고 > 광고 파라미터 분석으로 이동합니다. 2. 파라미터 명 우측의 ‘구매한 상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선택된 파라미터를 통해 방문한 고객들이 구매한 상품을 확인하세요!  조합된 파라미터의 데이터를 조회하고자 하는 경우1. 이프두 로그인 후 Analytics > 광고 > 광고 파라미터 분석으로 이동합니다. 2. 파라미터 필터를 클릭합니다. 3. 조합하고자 하는 파라미터들을 선택하여 적용합니다. 4. 조합된 파라미터 우측의 ‘구매한 상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선택한 파라미터 조합을 통해 방문한 고객들이 구매한 상품을 확인하세요!  업데이트된 광고 파라미터 별 구매한 상품 데이터를 통해 파라미터 별 판매된 상품과 판매수, 구매수 점유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파라미터 분석 리포트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가이드를 링크해 드립니다. 이어 읽어보세요😊다음 포스팅광고 파라미터 분석 리포트 정복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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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 이렇게 새로워졌어요
🫅🏻VIP 고객은 얼마나 구매하고 있지? 🤔패밀리 회원의 구매 점유율은 어떨까?😅가장 구매율이 낮은 고객 그룹은 어디지…? 이런 궁금증이 있으셨던 담당자님이라면! 딱 맞는 리포트를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 바로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인데요.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이란 RFM이나 회원 등급, 회원가입 월에 따라 회원 그룹을 상세하게 구분하여 구매액, 구매 점유율 등 구매와 관련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이번에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의 일부 기능을 보완하고 신규 추가하게 되었는데, 어떤 부분에서 변화가 생겼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고객 구매 데이터도 커스텀! ‘회원 속성 추가’기존에 제공해 드렸던 회원 속성 (RFM, 회원등급, 회원가입 월) 외에 내가 원하는 회원 속성 데이터를 직접 추가하여 리포트를 조회하실 수 있도록 ‘회원 속성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회원 가입일, 연령, 성별 등 최대 2개의 회원 속성을 추가해 보세요. 연동한 회원 속성에 따라 커스텀 된 회원 속성별 구매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 속성 추가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nalytics > 회원 >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으로 이동하세요.  2. [회원 속성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추가하고자 하는 회원 속성을 체크한 뒤 저장합니다. 회원 속성은 최대 2개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회원 속성은 연동된 회원 프로필 항목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회원 속성값을 클릭하여 추가한 회원 속성을 클릭합니다. 5.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2. 어떤 상품을 구매했을까? ‘구매 상품 상세 리포트’ 연령, 성별, 회원등급 등 회원의 속성에 따라 구매 상품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브랜드에 대한 경험이 없는 신규 고객이 낮은 가격대의 상품을 먼저 시도해 보는 경향을 보인다면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VIP 고객은 비교적 높은 가격의 상품을 구매하고 있을 수 있겠죠.  20대가 면접용 정장 구두를 많이 구매한다면 50대는 편안하고 멋스러운 샌들을 많이 구매하고 있을 수 있고요. 이렇게 회원 속성에 따라 선호 상품이 다르게 나타나므로 회원 속성별 주력 상품과 마케팅 플랜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속성으로 분류된 고객의 실 구매 데이터를 파악하는 과정이 꼭 필요할 것입니다. 그래서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에 구매된 상품에 대한 상세 리포트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구매액을 클릭하여 확인해 보세요! 📍회원 속성별 구매된 상품 상세 확인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nalytics > 회원 >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으로 이동하세요.  2. 회원 속성별 구매액을 클릭합니다. 3. 구매 상품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최근 이프두에 신규 기능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공개될 신규 업데이트 소식이 가득한데요. 이프두 소식은 홈페이지 내 블로그와 어드민 내 공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하여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이프두의 다양한 채널을 구독하시고 가장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세요🙂 클릭 시 각 채널로 이동! 이프두 소식을 받아보세요🙌🏻이프두 페이스북 [클릭]이프두 인스타그램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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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테크 서비스 이용 시, 네이버페이(Npay) 구매 분석이 필수인 이유
이프두 고객사 IDFMALL, 에코후레쉬 등등. 고객사를 둘러보니 공통점이 있습니다. 모두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일반 결제 비중보다 네이버페이를 통한 구매 비중이 더 높다고 말씀해 주시는 고객사들도 많을 정도로 네이버페이는 대표적인 간편결제 서비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네이버페이가 보편화된 시점에서, 로그분석 서비스 혹은 로그분석을 기반으로 한 마테크 서비스가 네이버페이를 통한 구매를 분석하지 못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실제 매출 데이터와 로그분석 리포트 사이에 큰 간극이 생기며 데이터의 정합성이 하락합니다. 또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방문객의 구매 세션을 정확하게 분석하지 못하므로 구매액 또는 구매수와 같은 세그먼트 조건도 신뢰할 수 없게 됩니다. 예를 들어 A 고객이 첫 구매를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경우, 네이버페이를 분석하지 못하는 분석 서비스에서 A 고객은 여전히 미구매자로 분류됩니다.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는 네이버페이 구매도 확인할 수 있는데, 로그분석에서도 당연히 분석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로그분석 서비스나 마테크 서비스에서 네이버페이 구매를 분석하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어떤 고객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후 또는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네이버페이 버튼을 클릭하면 쇼핑몰을 이탈하여 네이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고객은 로그인 후 Npay로 결제를 하면 구매 절차가 종료되는데요. 결제 프로세스가 네이버에서 발생하고 종료됩니다. 즉, 네이버페이를 통한 결제는 네이버 사이트로 이동한 후 결제가 이뤄지기 때문에 쇼핑몰에 구매 데이터가 남지 않게 되는데요. 결제가 성공하면 네이버에서는 결제 및 구매 데이터를 별도로 쇼핑몰에 전달하여 쇼핑몰 관리자에서 구매 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다시 말하면 네이버에서 직접 구매 내역 데이터를 전달해 주지 않으면, 쇼핑몰은 물론 제3자 분석 서비스의 경우에 네이버페이를 통한 구매를 확인하거나 분석할 수 없다는 말이 되겠죠?  하지만 이프두는 로그분석 최강인거 아시죠?💪🏻그 어렵다는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을 이프두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네이버페이 버튼의 클릭을 구매로 분석하는 다른 서비스들과는 비교할 수 없답니다! 이프두의 많은 고객사들이 이미 네이버페이 구매 내역을 분석하고 있고요. 무료 테스트 중인 신규 회원님도 비용 부담 없이 분석을 지원해 드리고 있답니다. 분석을 위한 스크립트 설치 역시 무료이니 무조건 적용하시기를 적극 권장 드립니다🥳그렇다면 어떻게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을 시작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을 원하시는 회원님께서는 다음의 방법을 통해 Npay 구매 분석 스크립트 설치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Npay) 구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방법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분석 스크립트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을 클릭하세요. 3. 설치 도메인을 선택하고 중복 확인합니다.  4. 쇼핑몰 호스팅을 선택합니다. *현재 네이버페이 분석 서비스는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아임웹, WISA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5. 설치 범위로 Npay 분석 스크립트를 클릭합니다.💡 이프두 신규 가입 후 설치를 신청하시는 경우 이프두 스크립트와 Npay 분석 스크립트 모두 체크하여 신청해 주세요.6. 디자인 권한이 있는 관리자 계정 정보와 추가 요청 사항에 담당자님의 연락처를 기입한 뒤 신청합니다.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이 가능한 온 사이트 마케팅 /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를 찾으시거나 높은 수준의 로그분석 서비스를 찾으시는 경우, 이프두가 해답이 되어드릴 수 있습니다😉 로그분석과 온 사이트 마케팅 & 마케팅 자동화를 결합한 올 인원 마테크 서비스 이프두와 함께 하세요! 지금 회원가입하면 15일 무료 체험으로 부담 없이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이프두 15일 무료체험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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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한 ‘리턴 URL’ 설정 방법 알아보기
“회원님들께 카카오 친구톡을 발송해서 버튼 클릭 시 쿠폰을 자동 지급하려고 합니다. 카카오 친구톡 버튼 클릭 URL을 쿠폰 자동 발급 페이지로 했고, 이프두 캠페인 등록도 하고, 분석 파라미터도 잘 적용했는데 데이터가 추적되지 않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ㅜㅠ”이프두 회원님들께서 자주 주시는 이 문의, 원인은 '파라미터 유실'입니다..친구톡에서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용자는 카톡에서 열리는 브라우저를 통해서 방문하므로 ‘비로그인’ 상태입니다. 호스트몰 정책상 비로그인 회원은 쿠폰을 발급받을 수 없기 때문에 로그인이 요청되며 로그인 페이지로 강제 이동하게 되는데, 이때 페이지 URL에 붙여둔 캠페인 파라미터가 유실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회원이 카페24 쿠폰 다운로드 링크 클릭 시, 이프두 캠페인 코드 유실 문제 해결 방법’을 통해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 시 쿠폰 자동 발급 페이지에서 이동된 로그인 페이지의 URL을 사용하시길 안내드린 적 있습니다.  다만, 쿠폰 자동 발급 페이지에서 이동된 로그인 페이지의 URL을 추출하려면 ①​ 직접 테스트를 진행해야 하고 또한 ② 이런 방법이 모든 호스트몰에 적용 가능한 것은 아니므로 많은 자사몰에서 범용적으로 쉽게 사용하실 수 있는 ‘리턴 URL 생성’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내용이 중요한 내용인 만큼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요.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위의 내용 요약해 드리고 리턴 URL 생성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원인: 파라미터 유실 현상쿠폰 자동 발급 페이지나 마이페이지, 쿠폰함 등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 URL에 파라미터를 붙여 랜딩URL로 사용하는 경우, 비로그인 회원이 해당 URL을 클릭했을 때 목표 페이지에 도달하기 전, 로그인이 먼저 요청됩니다. 이때 로그인 페이지로 강제 이동되므로 분석을 위해 적용한 파라미터의 유실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이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으나, 모든 호스팅몰에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어요. ​⚡️ 해결책: 리턴 URL이프두에서 자체적으로 '리턴 URL 생성' 기능을 제공합니다. '리턴 URL 생성'은 처음부터 고객을 목표 페이지로 이동시키는 것이 아니라 먼저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시킨 뒤, 로그인을 완료하면 목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return URL을 생성합니다.  리턴 URL 생성 방법​리턴 URL은 다음의 순서에 따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 이미 캠페인이 생성되어 있고 광고 채널만 추가하면 되는 경우캠페인의 [편집]을 클릭하고 아래의 가이드(4번부터)를 참고하여 리턴 URL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캠페인 이름을 입력하고 [중복검사]합니다. 4. 광고 채널 명과 랜딩 페이지 URL 입력 후 리턴 URL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랜딩 페이지 URL은 http:// 또는 https://를 포함한 전체 URL을 입력해야 합니다.5. 이용 중인 임대몰을 선택하세요.  6. 가이드 4번에서 랜딩 페이지 URL란에 작성했던 URL이 기존 랜딩 페이지 URL란에 나타납니다. ​PC URL 생성 / 모바일 URL 생성 중 원하는 버튼을 눌러 로그인 return URL을 생성하고 [검수] > [적용]하세요.​💡 메이크샵의 경우 PC와 모바일의 URL이 다릅니다. 반드시 PC용과 모바일용 URL을 따로 생성하세요. ​ 자주 묻는 질문! Q. PC와 모바일 URL을 둘 다 생성하고 싶어요.차례로 PC URL 생성 → 모바일 URL 생성을 클릭하면 될까요?A: 아니요. 한 번에 하나의 URL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방법대로라면 가장 마지막에 클릭한 기기용 URL만 생성됩니다. 따라서 먼저 ① [PC URL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하고, ② 새로운 광고채널을 추가하여 이름과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③ 다시 [모바일 URL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해 주세요. Q. 기존 랜딩 페이지 URL과 전혀 다른 형태의 URL이 나와요. 올바른 결과인가요?A: 기존의 URL과 생성된 URL은 다른 형태일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로그인 페이지를 랜딩 페이지로 설정한 뒤 이후에 원하는 목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로그인 페이지 + 목표 페이지(리턴되는 페이지) 형태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Q. 생성된 로그인 리턴 URL에 NB파라미터가 없어요!A: 현재 안내드린 것은 로그인 리턴 URL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NB파라미터는 캠페인을 저장/수정한 이후(가이드 8번 이후)에 부착됩니다. Q. PC와 모바일 URL이 동일한 반응형 웹입니다. 어떤 버튼을 클릭하여 URL을 생성해야 하나요? A: 임의로 하나의 버튼을 클릭하여 리턴 URL을 생성해 주세요😊 PC와 모바일 URL이 동일한 경우 어떤 버튼을 통해 URL을 생성하시든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7.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 생성된 캠페인에 광고 채널만 추가하신 경우 [수정] 버튼을 클릭해 저장하세요. 모두 완료하셨나요? 생성된 URL에 NB파라미터와 Return URL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사하여 캠페인 랜딩 URL에 적용하고 성과를 추적해 보세요😉 ⭐️ 단축 URL은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문자메시지 - 방문 유도 링크, 유튜브 - 내용 내 기재된 쿠폰 등 고객들이 직접적으로 링크를 보고 클릭해야 하는 경우 ‘단축 URL’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생성된 링크 우측의 단축 URL 아이콘을 클릭하면 별도의 외부 서비스 사용 없이 이프두에서도 URL 단축이 가능합니다. ✂️ 단축된 URL은 간편하게 복사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턴URL은 이런 상황에 사용할 수 있어요최근 담은 상품 품절 임박! 장바구니를 살리는 친구톡 작성 따라 하기카카오 친구톡 메시지를 클릭하면 쿠폰 자동 발급? 친구톡 쿠폰 발급 자동화 illustration by https://icons8.com/illustrations/illustration/62d99ccc48521500018c1f0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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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한 URL 패턴을 가진 페이지, 콘텐츠 그룹으로 묶는 방법
프로모션 페이지, FAQ 페이지 등 동일한 URL 패턴을 가진 페이지라면 콘텐츠 그룹으로 묶어 보세요! 페이지를 그룹으로 묶으면 그룹에 해당하는 페이지들을 조회하는 사용자에게 오토메시지를 간편하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Anlaytics > 컨텐츠에서 콘텐츠 그룹 리포트, 콘텐츠 그룹 이동경로 리포트 등을 조회할 수 있게 되어 이프두 활용도가 훨씬 높아지기 때문에 아직 사용해 보지 않은 회원님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가이드를 확인하고 콘텐츠 그룹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콘텐츠 그룹콘텐츠 그룹이란 동일한 URL 패턴을 가진 페이지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은 것을 의미합니다. 이프두 팀은 운영 중인 블로그를 콘텐츠 그룹으로 묶기 위해 */blog/*를 공통된 URL 패턴으로 등록했는데요. 이프두 사이트의 블로그 콘텐츠들은 모두 www.ifdo.co.kr/blog/BlogView.apz?BlogNo=423 처럼 URL에 /blog/ 라는 패턴이 공통으로 포함되거든요. 그래서 콘텐츠 그룹 이름을 [블로그], URL 패턴을 [*/blog/*]로 등록해서 사용 중입니다. 또 다른 예시로 만약 이벤트 페이지 URL에 공통적으로 ‘event’가 포함된다면 *event*를 공통 URL 패턴으로 등록하고 이벤트 페이지들을 그룹으로 묶을 수 있는데요. 이처럼 사이트 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그룹 등록 시 사용 가능한 기능  세그먼트 - 콘텐츠 그룹/콘텐츠 그룹 반복 세그먼트그룹에 포함된 페이지를 조회/반복 조회한 방문자를 타게팅 하여 전략에 따라 적절한 오토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어요. 유저 행동 분석 - 콘텐츠 그룹/콘텐츠 그룹 반복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그룹 내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그룹 내 페이지를 반복적으로 조회한 사용자의 특성을 심층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요. Analytics - 콘텐츠 그룹 리포트그룹별 페이지뷰, 점유율, 방문수, 방문당 체류시간 등 그룹별 현황을 체크할 수 있어요. Analytics - 콘텐츠 그룹 이동경로 리포트쇼핑몰 방문자들이 콘텐츠 그룹을 어떻게 이동하고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ex. 이벤트 → 메인 → 브랜드 소개콘텐츠 그룹 등록 방법1.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콘텐츠 분석 설정 > 콘텐츠 그룹 등록으로 이동합니다.  2. [콘텐츠 그룹 등록]을 클릭합니다.  3. 그룹 이름을 입력하세요. 4. URL 공통 패턴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입력한 패턴이 포함된 URL을 검색합니다.  💡 가이드에서는 브랜드 소개 페이지( /shopinfo/introduce.html, /shopinfo/map.html 등)들을 콘텐츠 그룹으로 묶기 위해 URL 공통 패턴을 /shopinfo* 로 지정했습니다.  URL 공통 패턴 검색 방법별표 ‘*’(키보드 shift + 8)를 사용하여 패턴이 포함된 URL을 검색합니다. *패턴*패턴의 양 끝에 ‘*’을 추가하면 해당 패턴이 포함된 모든 URL을 검색합니다.ex. /main/blog/BlogView.apz?BlogNo=423/main/blog/BlogView.apz?BlogNo=400 페이지들이 브랜드 블로그 페이지일 때, 페이지 그룹 이름은 [블로그]로 설정하고 패턴은 */blog/* 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패턴패턴의 앞에 ‘*’을 추가하면 해당 패턴으로 끝나는 모든 URL을 검색합니다. ex. /board/product/list.html?board_no=6/board/product/read.html?no=143&board_no=6 페이지들이 상품 문의 리스트와 상품 문의 게시물일 때, 페이지 그룹 이름은 [상품 문의]로 설정하고 패턴은 *board_no=6 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패턴*패턴의 뒤에 ‘*’을 추가하면 해당 패턴으로 시작하는 모든 URL을 검색합니다.ex. /goods/event_sale.php/goods/event_sale.php?sno=1500페이지들이 이벤트 세일 페이지일 때, 페이지 그룹 이름은 [이벤트 세일]로 설정하고 패턴은 /goods/event_sale.php* 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입력한 URL 패턴이 포함되는 페이지들이 나타납니다. [저장]하면 리스팅 된 페이지들이 지정한 이름의 페이지 그룹으로 자동 지정됩니다.  이렇게 콘텐츠 그룹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콘텐츠 그룹 세그먼트를 활용할 수 있으며 콘텐츠 그룹 리포트에 대한 분석이 시작됩니다.  혹시 콘텐츠 그룹 등록 과정에서 페이지 URL이 검색되지 않는다면?👀 검색하려는 페이지가 동적 페이지인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동적으로 구성된 페이지인데 동적 페이지로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URL 패턴으로 검색되지 않을 수 있어 별도의 설정이 필요하거든요. 동적 페이지가 무엇이고, 어떻게 등록할 수 있을지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이어서 확인해 주세요🙂다음 포스팅페이지가 검색되지 않는다면?동적 페이지 등록이 필요해요!illustration​ by https://icons8.com/illustrations/illustration/63f21e096b1235000156e84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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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가 검색되지 않는다면? 동적 페이지 등록이 필요해요!
기획전 페이지를 등록하거나 여러 개의 페이지를 하나의 콘텐츠 그룹으로 등록하고자 할 때, 페이지 URL이 검색되지 않는다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이프두에서 페이지 URL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1. 이프두 공통 스크립트가 설치되지 않은 페이지인 경우이프두에서 타게팅 및 분석하려는 페이지에는 이프두 공통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페이지에 스크립트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이프두 공통 스크립트 설치 후 한 번도 페이지가 조회되지 않은 경우이프두 스크립트를 설치했는데 페이지 URL이 조회되지 않는다면 설치 이후 한 번도 페이지가 조회되지 않아 아직 집계되지 않은 페이지일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1회 이상 조회한 뒤 다시 확인해 주세요. 3. 페이지가 동적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고 이프두에 동적 페이지로 등록하지 않은 경우  만약 이프두 공통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고, 스크립트 설치 이후 여러 번 페이지를 조회했음에도 여전히 이프두에서 페이지 URL이 조회되지 않는다면 3번째 경우 - [페이지가 동적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고 이프두에 동적 페이지로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조회하시려는 페이지 URL이 동적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후 이프두에 등록해 주세요!  동적 페이지란? 동적 페이지란 하나의 템플릿 웹 페이지에 변수와 값이 변경되면 콘텐츠의 내용도 변경되는 동적인 웹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기획전 페이지, FAQ 페이지, 블로그 페이지 등 다양한 페이지에도 적용될 수 있어요. 그렇다면 동적 페이지 URL은 어떻게 구성될까요?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URL이 있습니다. https://www.ifdo.co.kr/product.detail.html?category=bottom&product_number=009879&viewType=11여기서 /product_detail.html은 하나의 페이지 파일로 상품 상세페이지의 기본 틀 역할을 하며 물음표(?)를 통해 연결된 뒤의 부분은 파라미터들로 이루어진 파라미터 영역입니다.  파라미터 영역: category=bottom&product_number=009879&viewType=11또한 파라미터 영역은 변수와 값으로 구분되는데요. ‘category’, ‘product_number’, ‘viewType’은 변수에 해당하며 부여되는 숫자, 텍스트 등의 값(bottom, 009879, 11)에 따라 페이지(/product_detail.html)의 내용이 영향을 받습니다.또 다른 예시를 살펴볼까요? https://www.ifdomall.com/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24658 라는 URL이 있습니다. 여기서 /goods/goods_view.php는 상품 상세페이지의 기본 틀 역할을 하는 페이지 파일이며 goodsNo는 변수, 1000024658은 값에 해당해요. 변수와 값이 바뀌면 페이지 내용도 변경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이프두 기본 설정은 /goods/goods_view.php와 같은 페이지 파일만 분석한다는 것입니다. 물음표(?) 뒷부분, 즉 파라미터 영역은 별도로 분석하지 않고 하나의 페이지로 분석하기 때문에 파라미터 영역을 포함하여 각각의 독립된 페이지로 분석하기 위해서는 동적 페이지를 이프두에 등록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동적 페이지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동적 페이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동적 페이지 등록 방법동적 페이지를 등록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임대형 쇼핑몰 간편 등록 방법카페24, 고도몰, 퍼스트몰, 메이크샵을 이용하시는 경우 동적 페이지를 간편하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1)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동적 페이지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2) [임대형 쇼핑몰 간편 등록]을 클릭합니다.  3) 사용 중인 임대형 쇼핑몰을 선택하고 등록하세요. 💡 카페24 앱스토어, 고도몰 및 퍼스트몰 제휴로 가입하신 경우 아래의 동적 페이지가 이미 자동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카페24: 상품 상세페이지, 상품 목록페이지고도몰: 상품 상세페이지, 상품 목록페이지 (일부 구버전 제외) 퍼스트몰: 상품 상세페이지, 상품 목록페이지4)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추가된 동적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2.동적 페이지 신규 등록 방법임대형 쇼핑몰을 사용하지 않거나, 임대형 쇼핑몰로 등록했음에도 동적 페이지로 등록되지 않은 페이지가 있는 경우 다음의 방법에 따라 동적 페이지를 신규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동적 페이지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2) [동적 페이지 등록]을 클릭하세요.  3) 등록하고자 하는 페이지의 전체 URL 주소를 입력한 뒤 [추출]하면 추출된 URL과 추출된 변수가 나타납니다. 확인 후 [등록]하세요. 4)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추가된 동적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추가된 동적 페이지는 등록된 이후부터 분석이 시작되는데요. 등록 직후에는 페이지 검색에 바로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적 페이지로 등록된 이후에 1회 이상 페이지가 조회되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동적 페이지로 등록했음에도 페이지 URL 검색에서 원하는 URL이 나오지 않는다면 등록한 페이지를 새로고침(F5) 하여 한번 조회한 뒤 다시 검색해 주세요! 동적 페이지와 관련된 포스팅 추천기획전 분석 시작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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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복 클릭? 부정 클릭? 우리 사이트는 괜찮은지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누군가 우리 광고를 부정 클릭하고 있는 건 아닐까🤔?클릭 당 광고 비용이 이전보다 과도하게 지출되고 있을 때, 이런 고민을 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냥 넘어가기에는 조금 찜찜한데 따로 업체를 이용할 수도 없고....  그렇다면 ‘Analytics > 검색광고 중복클릭 분석’ 리포트를 확인해 보세요. 이프두는 다양한 온라인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있는데요. 광고 분석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광고를 반복해서 클릭하는 방문자의 유입을 손쉽게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 확인해 볼까요?  ✅ '검색광고 중복클릭 분석’은 이프두 공통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으면 별도 신청이나 추가 설치 없이 바로 조회 가능한 리포트입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nalytics > 광고 > 검색광고 중복클릭 분석으로 이동하세요. 2. 데이터를 확인합니다.3. (옵션) 데이터 앞의 > 아이콘을 클릭하여 상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기가 방문한 날짜와 IP주소, 검색엔진, 검색어, 광고 검색어, 순위, 페이지뷰, (유입당) 체류시간, 구매 데이터를 조회해 보세요.  💡 상세 분석의 ‘순위’란?이프두에서는 검색광고 광고 검색어의 노출 순위를 함께 집계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 검색어가 디톡스, 순위가 2인 경우는 어떻게 해석할 수 있을까요?검색엔진에 특정 검색어(검색어)로 검색하여 나타난 결과 중, 광고 검색어(광고 키워드) - 디톡스로 2번째에 노출되고 있는 소재 또는 링크를 클릭하여 방문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네이버가 검색엔진인 경우 광고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으나 구글의 경우 모든 검색어 값을 제공하지는 않으므로 광고 검색어란이 - 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중복클릭 분석 데이터를 살펴 보셨다면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분석 결과에 따라 다음과 같은 해석이 가능합니다. 🚨 조심! 부정클릭이 의심돼요동일한 기기번호에서 유입수가 많고 구매 이력이 없으며 유입당 PV가 1.0과 가까운 경우동일한 기기번호에서 유입수가 많지만 유입당 페이지뷰가 1.0~1.2인 경우가 발견된다면.. 부정 클릭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유입당 페이지뷰가 1.2 이하라는 것은 대부분의 방문에서 한 페이지 정도만 보고 바로 이탈했다는 뜻이거든요.  물론 정상적인 방문일 수도 있지만, 같은 기기에서 동일한 현상이 지나치게 자주 나타난다면 누군가의 악의적인 클릭일 수 있으므로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의 상황에 추가로 해당된다면 부정 클릭일 확률이 더더욱 높아지니, 운영하시는 쇼핑몰에도 해당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 하나의 기기 번호에 유입수와 IP수가 지나치게 많은 경우✅ 상세 데이터 조회 시 유입 검색어가 일정한 패턴으로 보이는 경우 ✅ 유입당 체류시간이 매 방문 시마다 매우 짧은 경우 ( - 로 표시된 경우 포함*)*랜딩 페이지에 도달 후 다른 페이지로 이동 없이 바로 이탈한 경우 체류시간을 측정할 수 없어 체류시간이 ‘-’로 표시됩니다. 해결 방법검색광고 관리자 센터에서 해당 IP에 대한 광고 노출 제한 설정검색광고 관리자 센터에서 광고 노출 제한 등록으로 해당 IP에게는 더 이상 검색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심되는 모든 IP에 대해서 광고 노출 제한을 하실 필요는 없어요. 어뷰징이 아닌 정상적인 방문 IP들도 광고 노출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독 많이 유입되고 있는 IP들만 제한 설정하셔도 괜찮습니다. 광고 노출을 제한 시 해당 IP에 더 이상 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며 웹사이트 접속은 가능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 > 도구 > 광고 노출 제한 관리 > IP 입력 💡 Tip! 부정 클릭이 의심되는 IP 모니터링 방법1. 부정 클릭이 의심되는 IP 주소를 복사하세요. 2.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3. 사용 환경 > IP주소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복사한 IP 주소를 붙여 넣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4. 메시지 유형으로 태그를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하세요. 5. 태그 이름을 작성하고 저장합니다. 6. 오토메시지(태그) 이름을 지정하세요.  7. 작성한 태그를 활성화하면 해당 IP로 방문하는 사용자에게 태그가 붙습니다. 8. Live에서 태그를 세그멘테이션 하여 해당하는 고객만 필터링하고 관찰해 보세요!   ⚠️ 관심고객 같지만 해결이 필요해요!☑️ 유입수가 많고 구매 내역도 1회 이상 있는 경우☑️ 유입당 페이지뷰가 높고, 유입당 체류시간도 일정 시간 이상인 경우 중복 클릭 유입수가 높으면서 유입당 페이지뷰가 높고, 체류시간도 어느 정도 확보된다면 습관적으로 광고를 클릭하고 방문하고 있는 관심고객일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발생하는 검색광고 클릭으로만 방문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검색광고 비용은 계속해서 소진되고 있으니까요. 이런 경우 다음의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제안 즐겨찾기(Bookmark)를 통해 방문하도록 유도우리 쇼핑몰에 관심이 있어 중복 방문하고 계신 고객님들의 경우, Bookmark 추가 후 방문을 권유하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설정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7일 이내에 고가의 광고 키워드로 2회 초과 방문, 즉 3회 이상 방문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즐겨찾기 추가 후 방문 유도 메시지를 노출했더니, 검색광고를 통해 중복 유입되던 고객님의 수가 크게 감소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위 사례의 설정법이 궁금하신 회원님들께서는 다음의 포스팅을 참고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즐겨찾기 유도로 검색광고 비용 절감해 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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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검색어를 보면 고객의 니즈가 보인다?👀 소비자를 꿰뚫어보는 로그분석 리포트
요즘 잘 나가는 브랜드의 특징이 뭔 줄 아세요?바로 고객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잘 안다는 거예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고객을 관찰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고객 관찰을 위해 현장 관찰, 인터뷰, 설문조사 등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해 볼 수 있는데요. 다만 온라인 쇼핑몰은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 현장 관찰이 어렵고, 인터뷰나 설문조사에도 많은 시간과 비용, 전문 인력이 필요하다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이럴 땐 이프두 Analytics 데이터를 살펴보세요😉 이프두는 사이트 방문 고객의 행동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있어 고객의 행동을 관찰하고 고객의 니즈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내부 검색’과 ‘내부검색 패턴’ 리포트를 참고해 볼 수 있는데요. 각 리포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고객의 속마음을 꿰뚫어보는 ‘내부 검색’내부 검색은 웹 사이트 내부에서 제공하는 검색 기능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내부 검색어 추이와 검색어 별 검색수, 점유율, 결과수(검색 결과로 노출되는 상품수), 구매수(검색 후 구매한 수) 등의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Analytics > 콘텐츠 > 내부검색내부 검색어는 포괄적인 검색어를 사용하거나 브랜드명이 다수인 유입 검색어와는 달리 보다 구체적인 검색어가 사용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의 구체적인 관심 사항과 방문 목적을 파악할 수 있으므로 온 사이트 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 반드시 주목해야 할 데이터 중 하나입니다.  만약 검색어의 검색수는 높은데 결과수가 낮은 경우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 또는 상품을 충분히 제공하지 못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 다음의 방법을 통해 보완해 볼 수 있습니다.상품이 있는데 결과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내부 검색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고객들이 항상 올바른 철자와 맞춤법으로 검색하지는 않습니다. 흔히 하는 실수가 영문 자판으로 입력하는 경우인데요. “원피스"를 검색하려 했지만 “dnjsvltm” 처럼 검색하는 경우가 해당됩니다. 이런 경우라도 찰떡같이 “원피스" 검색 결과를 보여주면 UX를 개선하는 좋은 경험을 제공하겠죠? 만약 빠른 시일 내 개선이 어려운 경우 이프두 오토메시지를 활용하여 해당 상품으로 연결되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방법 읽기 상품이 준비되지 않은 경우키워드 검색의 점유율이 높다는 것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아직 보유하지 않은 상품이라면 입고를 고려해 보세요! 💡 자주 묻는 질문: 내부 검색 데이터가 나오지 않아요!내부 검색 분석은 검색 결과 페이지에 내부 검색 분석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만 분석됩니다. 따라서 데이터가 나오지 않는 경우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분석 스크립트 > 내부검색 분석 스크립트를 설치해 주세요.   고객의 검색 여정 ‘내부 검색 패턴’ 내부 검색어 리포트를 조회하실 땐 ‘내부 검색 패턴’도 함께 살펴주세요. 내부 검색 이용 패턴이란 고객이 사이트 내부에서 검색한 검색어 패턴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내부 검색어 및 검색 순서와 검색 결과 조회된 상품 개수가 표시됩니다.  조회수(검색 패턴으로 검색한 횟수), 구매수(검색 패턴으로 검색한 후 구매한 수), 구매액(검색 패턴으로 검색한 후 발생한 매출액), 점유율(검색 패턴의 검색 점유율)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검색 패턴 데이터는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대표적으로 많이 검색되는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영문으로 검색했을 때 결과가 나오지 않아 재 검색한 경우고객이 영문으로 검색했다가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아 한글로 재 검색한 경우입니다. 영문으로 검색하더라도 자동 변환되어 검색되도록 보완하거나, 이프두 마케팅 메시지를 설정하여 관련한 상품 페이지로 유도하는 팝업이 나올 수 있도록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② 비슷한 키워드를 계속해서 검색하거나 구체적인 단어로 재 검색하는 경우고객이 비슷한 키워드를 계속해서 검색하거나 더욱 구체적인 단어로 재 검색하고 있다는 것은 원하는 상품을 찾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검색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아 구체적인 키워드를 사용하여 재 검색하고 있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③ 연관된 상품을 검색하는 경우떡볶이 검색 후 어묵을 검색하거나, 파스타면 검색 후 토마토소스를 검색하는 등 1차 검색 후 이어서 검색하는 키워드는 연관 구매가 잘 일어나는 상품일 확률이 높습니다. 크로스 셀링을 시도해 보세요! 💡 자주 묻는 질문: 내부 검색 패턴 데이터가 나오지 않아요!내부 검색 패턴 분석은 검색 결과 페이지에 내부 검색 분석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만 분석됩니다. 따라서 데이터가 나오지 않는 경우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분석 스크립트 > 내부검색 분석 스크립트를 설치해 주세요.  지금까지 고객 니즈를 살펴보기 위한 내부 검색과 내부 검색 패턴 리포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으로는 내부 검색 후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다음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다음 포스팅 →쇼핑몰 방문 고객이 내부 검색 후 구매한 상품은? illustation by https://icons8.com/illustrations/illustration/609a1c17fcf635d37358627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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