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자동화
    온사이트 마케팅 고객 세그먼트 인앱메시지 실시간 효과 분석
    CRM 마케팅 문자메시지 친구톡/알림톡 앱 푸시 메시지
  • 애널리틱스
    RFM 분석

    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고객 인사이트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광고 / 마케팅 효과 분석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 추천
    IFDO Suggest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IFDO Social Ticker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 채팅
    라이브 챗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챗 봇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 블로그
    ✏️ 최근 포스팅
    블로그 이미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이프두 앱 설치 가이드 (2025 ver.)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more
    블로그 이미지 샵바이 연동을 쉽고 빠르게 시작해 보세요 (feat. 이프두 싱크)

    샵바이 전용 이프두 싱크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샵바이를 이용중이고, 이프두 사이트에서 직접 가입하신 샵바이 사용자님,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분석 스크립트 설치와 쇼핑몰 데이터 연동이 한 번에 진행되어 더욱 빠르게 이프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시작해 보세요!?   ⚠️ 이프두 싱크(샵바이/이프두 직접가입자 전용)는 이프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샵바이 사용자를 위한 앱입니다. 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이프두 앱을 설치하여 가입한 경우, 이미 스크립트 설치와 데이터 연동이 완료되어 별도 연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경우, 외부 채널 연동 페이지에서 연동 신청 항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이프두 이용을 위한 분석 스크립트가 자동 설치돼요. 자동으로 회원·상품 데이터가 연동되며 더욱 다양한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휴대폰 번호와 SMS 수신 동의 여부 연동으로 빠르게 푸시 마케팅이 가능해져요. 상품의 판매가와 품절 여부 등이 IFDO Suggest (연관 상품 추천)에 자동 반영돼요. *품절 상품은 자동으로 노출이 중지되어 추천 상품의 최신 상태를 유지합니다. ? 연동되는 정보?상품 데이터상품 데이터는 사용자키 입력을 완료하면 연동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4시간 (매일 04시, 08시, 12시, 16시, 20시, 24시)??‍?회원 데이터 회원 데이터는 API키 값을 붙여넣기한 후 샵바이 회원 데이터를 IFDO의 회원 데이터로 매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매핑 과정이 끝나면 회원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10분 매핑 필수 데이터필수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회원 아이디 매핑 기본(권장) 데이터기본적으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 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수신 동의, SMS 수신 동의, 회원등급매핑 선택 데이터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일, 최종 로그인일   이프두 싱크 앱 설치하기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IFDO SYNC - 샵바이 앱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 동의 항목 체크 후 [설치]합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API 인증키 복사하기설치된 앱 확인 후 [실행]을 클릭합니다. ?앱 설치 리스트 확인 경로: 관리자 > 앱 서비스 > 설치 리스트샵바이 베이직 화면 샵바이 엔터프라이즈 화면 [복사]를 클릭하여 API 인증키를 복사합니다. 복사 후 [이프두 로그인 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API 인증키 이프두에 입력하기이프두에 로그인합니다.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합니다.  NHN 샵바이 API 연동의 [인증키 입력]을 클릭합니다. 복사한 인증키 입력 후 [인증키 저장]을 클릭합니다.  회원 데이터 매핑하기[회원 데이터 매핑하기]를 클릭하여 데이터 매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알림창을 닫은 경우,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DB 매핑]을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매핑 화면에서 연동하고자 하는 데이터에 체크한 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선택창이 나타나면 [프로필 항목 추가]를 클릭합니다. 프로필 이름을 입력하고 데이터 구분값과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데이터 구분 및 형식최종 로그인일: 일반/날짜형회원 가입일: 일반/날짜형추가한 프로필 항목이 나타나면 설정 > 프로필 항목 클릭 > 확인으로 매핑합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 필요한 데이터를 모두 매핑한 뒤, [매핑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분석 스크립트 자동 설치 및 회원 데이터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이어지는 가이드를 확인하여 이프두 사용을 위한 추가 세팅을 완료하세요! 분석을 위한 세팅 * 필 수검색 광고 분석을 위한 추적 URL 활성화 가이드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 가이드푸시메시지 발송 세팅친구톡 발송을 위한 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문자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오토메시지 세팅오토메시지 작성 가이드이프두에서 가장 먼저 작성해야 할 오토메시지 3가지

    more
    빠른 이동 메인 새소식 마케팅 레시피 고객 사례 온 사이트 마케팅 CRM
  • 요금
  • 로그인 무료 체험 신청
이프두 블로그
이프두 블로그
  • 이프두 블로그

  • 메인
  • 시작 가이드
  • 마케팅 레시피
  • 고객 사례
  • 온 사이트 마케팅
  • CRM
  • 상품 추천
  • 애널리틱스
  • 부가서비스
  • 호스팅몰 전용
  • 자주 묻는 질문
  • 새소식
취소

부가서비스

블로그 이미지
고객에게 먼저 말 걸어볼까? ‘Live Chat(라이브 챗)’ 알아보기
이프두에서는 고객 문의를 실시간으로 응대할 수 있는 ‘상담 채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상담 채팅의 경우 고객이 문의를 시작하기 전까지 먼저 말을 걸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어요.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말을 걸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할 텐데 말이죠🤔이런 경우 이프두에서 ‘Live Chat(라이브 챗)’을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라이브 챗은 지정한 타겟에게 먼저 채팅 메시지를 발송하는 인앱메시지인데요. FAQ 페이지를 오랫동안 보고 있거나, 대량 주문 페이지를 여러 번 조회하는 등 고객이 정말로 필요한 순간에 상담을 제안하는 메시지를 보내면 훨씬 수월하게 고객을 채팅 상담으로 이끌어 볼 수 있습니다. 채팅 넛지 기능 라이브 챗에 대해 알아볼까요?Live Chat 라이브 챗라이브 챗은 설정해둔 조건에 맞는 타겟 고객에게 채팅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하는 기능입니다. 상담 전환이 중요한 유학원, 인테리어 등의 업종에서 특히 활용도가 높으며 텍스트는 물론이고 이미지와 동영상도 포함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라이브 챗 메시지는 클릭 시 상담 채팅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설정 > 상담 설정 > 기본 설정 > 위젯에서 채팅을 활성화해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ive Chat 라이브 챗 작성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2. 라이브 챗 메시지를 노출할 조건을 선택하고 [저장 하기]를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하세요. 💡 가이드에서는 검색엔진에서 검색어 ‘캐나다’를 통해 방문했고 3페이지 이상 조회한 방문자를 대상으로 상담 채팅을 유도하기 위하여 위와 같은 조건을 선택했습니다.3. 인앱메시지 유형으로 ‘Live Chat’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내용을 작성합니다. 5. 콘텐츠를 선택해 주세요. *예시에서는 텍스트만 사용하여 ‘없음’으로 지정했습니다. 없음이미지나 동영상 없이 텍스트만 포함합니다.이미지이미지는 URL 또는 이미지 보관함을 통해 업로드할 수 있으며 이미지 클릭 시 이동할 랜딩 URL 입력이 필요합니다. 이미지 주소URL을 통해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URL은 http(s)://가 필수로 포함된 전체 URL을 입력해야 합니다.이미지 선택 이미지 보관함에 업로드된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320px 이하의 이미지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 유튜브유튜브의 소스 코드를 붙여 넣어 동영상을 추가합니다. 동영상 - 네이버TV네이버TV의 소스 코드를 붙여 넣어 동영상을 추가합니다. 동영상 - 업로드 URL 동영상의 웹 URL을 붙여 넣어 동영상을 추가합니다. *mp4 포맷만 가능 💡 랜딩 URL이란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이동할 랜딩페이지 주소를 의미합니다. 이동시킬 위치가 없는 경우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링크 연결 없이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라이브 챗 노출 시간을 설정하세요.  항상상담 가능 시간에 관계없이 항상 라이브 챗이 노출됩니다. 상담 가능 시간채팅을 시작한 고객을 바로 응대할 수 있도록 상담 가능 시간에만 라이브 챗을 노출합니다. 7. 메시지 노출 설정 옵션을 지정합니다.  💡 고객이 방문할 때마다 라이브 챗이 노출되길 원한다면 ‘방문 마다(세션 기준)’을 체크해 주세요. 8. 저장합니다.  9. 작성한 라이브 챗의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10. 작성한 라이브 챗을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 라이브 챗 활성화 후에도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설정 > 상담 설정 > 기본 설정 > 위젯에서 채팅 기능이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라이브 챗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상담이 중요하신 업종이라면 이프두에서 챗 봇, 상담 채팅, 라이브 챗(1:1 채팅 메시지)까지 올인원으로 해결해 보세요. 효율적인 CS 관리가 실현됩니다😉 참! 이프두에서 전화 연결 CTA도 제공하는 것 알고 계시나요? 팝업에 연락처를 입력하여 클릭 시 전화로 연결되도록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상담이 중요하신 업종이라면 함께 사용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팝업에 전화 연결 CTA를 활용하고고객님을 바로 전화로 연결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상담 채팅 설정, 100% 활용하기!
쇼핑몰 고객 응대! 어떻게 해결하고 계신가요? 이프두에서는 고객을 실시간으로 응대할 수 있는 상담 채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담 채팅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설정 > 상담 설정에서 몇 가지 설정을 완료해야 하는데요. 설정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상담 위젯위젯이란 사이트에 노출되는 채팅 아이콘으로 클릭 시 채팅화면으로 연결됩니다. 위젯 아이콘, 위젯 배경색, 위젯 안내문구, 위젯 위치까지 세세하게 조절하여 쇼핑몰 맞춤형 위젯을 설정해 보세요!  채팅 활성화채팅 기능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채팅 활성화 시 위젯이 모든 방문자에게 노출됩니다. 💡 채팅 아이콘을 로그인 한 회원에게만 노출하고자 하는 경우 '로그인 한 회원에게만 노출합니다'에 체크해 주세요. (2024-11-22 기능 업데이트) 위젯 선택/사용자 위젯위젯 디자인을 선택해 보세요! 기본 제공되는 디자인을 사용하거나, 사용자 위젯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젯 배경색위젯의 배경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배경색 변경 시 위에 있는 ‘위젯 선택’에서 변경된 배경색을 즉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젯 배경색은 챗 봇, 상담 채팅 말풍선 색상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검은색, 회색으로 설정하시는 경우 글자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색상으로 지정해 주세요!  위젯 안내문구위젯 좌측에 노출될 안내 문구를 의미합니다. 위젯 안내문구는 PC 웹에서만 노출됩니다. *기재할 내용이 없는 경우 공란 가능  위젯 위치 PC 화면과 모바일 화면에서 위젯이 노출될 위치를 px 단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우측 미리보기를 참고하여 위젯 위치를 조절해 보세요.  채팅 화면위젯 클릭 시 보이는 채팅화면에 대한 설정 메뉴입니다. 각 영역에는 최대 글자 수가 지정되어 있으므로 간결히 표현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고객님에게 첫인상이 될 수 있는 화면인 만큼 신중히 작성해 주세요!🙏🏻 사이트 이름채팅 화면 가장 상단에 나타나는 영역입니다. 사이트 이름에 인사말을 함께 입력하면 더욱 친근한 이미지를 담아낼 수 있습니다.  상담 제목 사이트 이름 영역 바로 아래에 노출되는 문구입니다. 사이트 이름에 입력한 문구와 어우러지도록 작성하면 매력 넘치는 채팅화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 로고 채팅 화면에 노출될 로고를 선택하세요. 브랜드 로고, 특정 인물 이미지, 캐릭터 이미지 등 다양하게 업로드하여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안내채팅 화면에 나타날 안내 문구란입니다. 간략한 브랜드 소개나 채팅을 유도하는 문구를 기재해 볼 수 있습니다.  상담 시작 인사말‘새로운 상담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채팅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전송될 인사말입니다. 환영 인사와 함께 채팅 이용 방법을 안내해 보세요. → 관련 가이드 읽기 💡 인사말 미리보기 아이콘을 통해 인사말 노출 화면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경채팅 화면의 배경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위젯과 동일한 단색 또는 이미지로 배경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름이나 상담 제목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지나치게 화려한 패턴의 이미지는 지양해 주세요!💡 이미지를 추가하더라도 버튼 색상은 위젯 색상과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 상담 채팅 배경 권장 사이즈는 가로 768px 이상입니다. 언어 다국어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하는 언어에 따라 화면의 일부 문구가 변경됩니다. 현재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관련 포스팅 읽기💡 2023년 11월 13일 업데이트로 지원 언어에 '일본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유료) Powered by IFDO유료 회원의 경우 채팅창 하단의 ‘Powered by IFDO 보이기’ 기능을 ON/OFF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 시간 쇼핑몰에 맞춰 채팅 상담 운영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한 상담 운영 시간이 아닌 경우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상담 시간채팅 상담을 운영할 시간을 지정하세요. 지정한 시간대에만 상담 시작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휴식 시간점심 또는 기타 휴식 시간을 설정하세요. 설정한 시간에는 상담 시작 버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챗 봇이나 이메일 문의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챗 봇이나 이메일 문의 기능을 함께 사용하면 상담 시간 이외의 시간(휴식 시간, 공휴일 등)에도 챗 봇을 통해 고객을 응대하거나, 이메일 문의를 접수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 및 기타알림과 기타 설정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상담 휴무시간 고객 문의 접수상담 운영시간이 아닌 경우 이메일로 고객 문의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접수된 고객 문의는 Chat > 이메일 문의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즉시 회신 가능합니다.  💡 이메일의 상단에 표시될 로고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상담 자동 종료진행 중인 상담이 대화 없이 N일(최대 99일) 이상 경과하면 자동 종료합니다. 서비스 특성상 응대 처리 시간이 긴 경우상담의 연속성을 위해 종료 기간을 넉넉하게 설정해 주세요. 고객님이 다시 사이트에 돌아와서 추가 질문을 할 때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단편적인 상담으로 응대가 바로바로 마무리되는 서비스의 경우종료 기간을 짧게 설정하여 상담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상담 담당자에게 대기/진행 중인 상담을 알리는 카카오 알림톡을 발송합니다. 알림톡 발송 실패 시 SMS가 대체 발송됩니다. → 관련 포스팅 읽기 대기중인 상담새로운 상담 문의를 1분 동안 확인하지 않은 경우 상담 담당자에게 카카오 알림톡(또는 SMS)을 발송합니다. 진행중인 상담 진행 중인 상담 문의를 1분 동안 확인하지 않은 경우 상담 담당자에게 카카오 알림톡(또는 SMS)을 발송합니다.  채팅 화면 시간 표시채팅 화면에 표시되는 시간을 시분 또는 시분초로 표시합니다.  💡 2024년 12월 13일 업데이트로 '채팅 화면 시간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알림톡(SMS)카카오 알림톡 또는 SMS를 수신할 담당자 핸드폰 번호를 추가하세요.  고객 알림채팅 메시지를 보낼 때, 고객에게 소리로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알림음을 선택하세요.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여 재생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종료된 상담 관리상담 설정의 종료된 상담 관리에서는 종료된 상담 내역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고객 아이디, 담당자, 마지막 메시지, 대화수, 상담 시작일/종료일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채팅 내역을 확인하기 수월합니다. *챗 봇 데이터도 제공됩니다. 이렇게 상담 위젯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반드시 [저장 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반영해 주세요! 💡채팅 설정을 마치면 꼭 [저장 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해 주세요.💡상담 위젯 디자인 및  ON/OFF는 저장 후 최대 2분 이내에 반영됩니다.혹시 챗 봇은 사용하고 계시나요? 챗 봇은 반복되는 문의를 1차적으로 자동 응대하여 쇼핑몰 CS의 효율을 증가시키는 효자 기능이에요🤖 상담 채팅과 함께 쓰면 시너지가 나는만큼 아직 사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꼭 도입해 보세요. 챗 봇을 쉽게 설명한 포스팅을 링크해 드립니다!🙂더 효율적인 고객 응대, 라이브 챗과 챗 봇 최근 업데이트2023-11-13 상담 채팅 지원 언어에 '일본어'가 추가되었습니다!2024-11-22 상담 채팅에 로그인한 회원에게만 노출하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2024-12-13 상담 채팅 화면 '채팅 화면 시간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똑똑한 문의 해결사 챗 봇! ‘뒤로가기’ 기능 추가
이프두 챗 봇은 미리 작성된 질문과 답변을 통해 반복되는 문의를 1차적으로 해결하고, CS 효율을 높여주는 부가 기능입니다. 이프두 챗 봇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문의와 그에 대한 답변으로 이루어진 쌍 ‘대화 세트’가 필요하며, 여러 개의 대화 세트가 모여 하나의 챗 봇 시나리오를 이루게 됩니다.  챗 봇의 시나리오를 상세하게 구성하려 할수록 대화 세트는 늘어나고, 뎁스가 점점 깊어지겠죠? 그런데 만약 “CS 문의” > “배송” > “배송기간”의 순서로 대화 세트를 클릭했다고 가정했을 때, 다시 직전 단계인 “배송” 단계로 돌아가고 싶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기존에는 ‘처음으로’ 돌아가는 버튼만 제공해 드렸으나 이런 경우 챗 봇과의 대화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보다 나은 챗 봇 경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이전 대화 세트로 간편하게 돌아갈 수 있는 ‘뒤로가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챗 봇 대화 세트에 뒤로가기 버튼을 추가해 보세요😉 뒤로가기 기능고객이 이전 질문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모든 응답 버튼에 뒤로가기 버튼을 자동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설정 시 첫 대화 세트를 제외한 모든 대화 세트에 일괄 적용됩니다.  뒤로가기 기능 설정 방법1. 이프두 로그인 후 챗 봇 > 챗 봇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2. 뒤로가기 기능을 체크합니다. 3. 변경 사항을 저장하세요. 이렇게 간단한 설정 만으로도 모든 대화 세트에 ‘뒤로가기’ 버튼이 추가됩니다. 뒤로가기 버튼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미리 확인하고 싶으신 고객님께서는 챗 봇 시나리오 > 챗 봇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챗 봇은 현재 이프두에서 무료로 제공 중인 부가 기능입니다. 상담 채팅 기능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상담을 진행할 수 없는 시간에 챗 봇이 대신 응대하도록 설정해 보세요! CS의 밀도를 높이고, 더욱 섬세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챗 봇 관련 포스팅 모음 더 효율적인 고객 응대, 라이브 챗과 챗 봇챗 봇 커스텀, 이것만 기억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장바구니 연관 상품 추천(IFDO Suggest)! 에디터가 직접 추천해 볼까?
IFDO Suggest 장바구니형(장바구니형 연관 상품 추천)이란, 고객이 장바구니를 보고 있을 때 장바구니에 담긴 금액과 무료배송까지 남은 금액을 계산하여 무료 배송을 위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인데요. 고객이 더 많은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어 많은 브랜드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이미지 출처: 이프두 고객사 ‘지모’자동 추천 외에도 특정한 상품/카테고리의 판매율 증진을 위해 노출 상품을 담당자가 직접 선택하고 싶다는 고객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에디터 추천’ 기능을 장바구니 페이지에 적용하실 수 있도록 업데이트 했습니다!  에디터 추천연관 상품 추천(IFDO Suggest)에는 상품을 추천하는 2가지 방식 - 알고리즘, 에디터 추천-이 있습니다. 알고리즘은 선택한 알고리즘에 따라 상품이 자동 추천되는 것을, 에디터 추천은 담당자가 직접 상품을 선별하여 진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IFDO Suggest 장바구니형 - 에디터 추천 적용 방법다음의 방법을 통해 장바구니형 연관 상품 추천에 에디터 추천 방식을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1. 이프두 로그인 후 연관 상품 추천으로 이동하세요. 2. [Suggest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이름과 디바이스를 지정한 뒤 형태로는 ‘장바구니’를 선택합니다.  4. 에디터 추천을 선택한 뒤 [추천 상품 선택]을 클릭합니다. 5. Suggest에 포함하여 노출하고자 하는 상품을 모두 선택한 후 저장합니다.  6. Suggest의 타이틀을 작성합니다. 7. Suggest 스타일을 선택하세요. 일반형(기본)상품 이미지 하단에 상품명과 상품 가격이 표시됩니다. 카드형상품명과 상품 가격이 상품 이미지와 오버랩되어 표시됩니다.  8. 컨테이너 크기(Suggest 크기)를 설정합니다. 가로 (A)Suggest의 가로 크기입니다. px(픽셀)와 % 값을 사용하여 조절할 수 있으며 100% 선택 시 페이지 너비에 맞춰 100%로 Suggest의 가로 크기가 조정됩니다. 세로 (B)Suggest의 세로 크기(px)입니다. 좌우 안쪽 여백(D)페이징 버튼이 나타나는 좌우 안쪽 여백의 너비(px)입니다. 자동 롤링활성화 시 Suggest가 자동으로 롤링됩니다.롤링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7초)좌우 이동 버튼좌우 이동 버튼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필요시 이미지 URL을 통해 커스텀 이미지를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9. 상품 이미지 값을 지정합니다. 간격 (E)상품 이미지 사이의 간격(px)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로 크기 (C)상품 이미지의 가로 크기(px)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세로 사이즈는 가로 사이즈에 맞춰 자동으로 리사이징됩니다. 라운드 효과상품 이미지의 모서리에 라운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이미지 비율이미지 비율을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관련 가이드 읽기원본이미지가 원본 비율대로 노출됩니다.1:1이미지가 1:1 정사각형 비율로 노출됩니다.  10. 텍스트 설정값을 지정합니다.  상품명 (F)상품명의 색상과 굵기, 글꼴, 글꼴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가격가격의 색상과 굵기, 글꼴, 글꼴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상품 이름 표시상품 이름을 1줄 또는 2줄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할인가 표시제품 상세페이지를 기준으로 정상가(판매가), 할인율, 할인가격이 표시됩니다.비활성화 시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가(판매가)가 표시됩니다.가격 표시상품 가격이 표시됩니다. 비활성화 시 가격이 표시되지 않고 상품명만 노출됩니다. 11. (옵션) 필요한 경우 세부 설정을 클릭하여 추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외할 상품명 패턴을 입력하여 특정 상품을 노출 상품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노출 허용 IP를 지정하여 실제 노출 화면을 내부 IP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관련 가이드 읽기12. 저장합니다. 13. 작성한 Suggest 코드를 클릭하여 복사합니다. 14. 쇼핑몰 관리자로 이동하여 HTML 영역에 방금 복사한 Suggest 코드를 붙여 넣고 저장하세요. 💡 이미 장바구니형 Suggest 코드가 설치되어 사용 중이었다면 다시 설치할 필요는 없어요! 설치 가이드: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15. 다시 IFDO Suggest 목록으로 돌아와 설치를 완료한 Suggest를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담당자가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노출할 상품을 직접 선택하는 ‘장바구니형 - 에디터 추천’ Suggest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기본으로 제공해 드리는 장바구니형 연관 상품 추천의 특별 알고리즘 “무료배송까지 남은 금액을 계산하고 자동으로 상품을 추천하는 방식”을 적용한 IFDO Suggest도 굉장히 효율이 좋습니다. 무료 배송을 선호하는 고객님들의 마음을 저격할 수 있으니 꼭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다음 포스팅IFDO Suggest 장바구니형무료 배송을 위한 상품 추천해 볼까? 
블로그 이미지
소셜 티커, 오토메시지와 동시 노출이 가능해졌어요!
소셜 티커(Social Ticker)란 사이트 방문객에게 다른 사람의 구매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구매 결정을 돕는 넛지 기능입니다. 현재 이프두에서는 3가지 형태의 소셜 티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구버전 이프두에서는 한 페이지 안에서 오토메시지와 소셜 티커의 동시 노출이 가능했으나 겹쳐 보일 수 있다는 이슈가 있어 신버전인 Mars 버전에서는 동시 노출되지 않도록 조치해 드렸어요. 그러나 고객님들께서 이전처럼 동시에 노출되기를 원한다는 의견을 많이 보내 주셨는데요. 현재 설정을 그대로 유지하길 원하시는 고객님과, 이전 설정을 그리워하는 고객님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하여 ‘오토메시지와 동시 노출’ 기능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추가했습니다. 이제 오토메시지와 소셜 티커의 동시 노출을 상시 허용/비허용할 수 있는 버튼 기능이 제공됩니다.  오토메시지와 동시 노출 허용하나의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와 소셜 티커가 한 페이지에 동시 노출되는 것을 허용합니다. 오토메시지와 동시 노출 허용 설정 방법1. 소셜 티커 메뉴로 이동합니다. 2. 티커 목록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통해 오토메시지와 동시 노출을 허용합니다. 이렇게 버튼을 ON하면 오토메시지와 소셜 티커의 동시 노출을 허용하게 됩니다. 간단하죠? 아직 소셜 티커를 적용하지 않은 고객님들께서는 다음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기능에 대해 더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1. 소셜 티커란?2. 상품 조회형 소셜 티커 더 알아보기 3. 상품 판매형 소셜 티커 더 알아보기4. 구매경험 공유형 소셜 티커 더 알아보기 
블로그 이미지
구글 UTM을 통한 유입 고객,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로 심층 분석하기!
네이버 브랜드검색, SMS 등 UTM이 사용되는 상황은 다양합니다. 따라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자 할 때 ‘구글 UTM을 통해 방문한 사용자’로 대상을 크게 묶는 것보다 Campaign이나 Source, Medium 별로 세그먼트를 잘게 쪼개어 살펴봤을 때 좀 더 디테일하고 유의미한 고객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이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Live Report)’입니다.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는 세그먼테이션 한 타겟 그룹을 집중 분석한 리포트로 방문, 검색어, 유입 출처, 구매한 상품 등 다양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데요. 세그먼트를 자유롭게 조합하여 분석 결과를 리포팅할 수 있어 UTM을 통한 유입자들을 다각도로 살펴보는데 적합합니다. 다음의 순서에 따라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를 조회하고 타겟 대상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보세요😉💡 구글 UTM뿐만 아니라 캠페인, 광고채널 등에서도 설정한 목록을 추가한 후 세그먼트하여 라이브 데이터를 실시간 조회하거나 세그먼트 리포트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1. 이프두 로그인 후 Live로 이동하세요. 2. 광고 > 구글UTM >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조회를 원하는 구글UTM을 추가하세요. 4. 추가된 UTM 값을 클릭하여 세그먼테이션 합니다. 5. [최근 24시간 / 최근 7일] 중 원하는 분석 기간을 선택한 뒤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 오른쪽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선택한 조건에 해당하는 유저 리스트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6. 분석 결과가 생성되었습니다.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utm_campaign=mo의 분석 결과를 살펴보니 방문당 페이지뷰와 평균 체류시간이 모두 사이트 평균보다 낮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이 더 많은 페이지를 조회하고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체류시간을 높이는 이프두 기능들을 활용해 보세요! → 고객이 웹사이트에 더 오래 머무르는 마케팅 자동화 노하우 6가지 알아보기💡 세그먼트에 대한 결과를 확인한 후, 선택한 타겟 조건으로 오토메시지를 작성하고 싶다면 하단의 [세그먼트 저장]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세그먼트를 저장하여 마케팅 메시지 작성 시 MY 세그먼트에서 편하게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특정 캠페인으로 유입된 사용자한 달간 특가 캠페인을 진행하여 특가 소식을 알리는 친구톡을 4회 발송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해당 캠페인으로 유입된 사용자들의 특성을 전체적으로 파악하고 싶다면 UTM을 한 번에 선택하여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Live > 광고 > 구글 UTM을 클릭하여 분석을 원하는 UTM을 추가하세요. 2) 추가한 캠페인을 클릭하여 세그먼테이션 합니다. 💡 같은 메뉴(구글 UTM)에서 한 번에 여러 개의 세그먼트를 추가하는 경우 OR 조건으로 연결됩니다.3)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4)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를 조회합니다.  타겟을 분석해 보니 구매율이 사이트 평균인 2.7%보다 떨어지는 1.8%로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매율이 더욱 증가할 수 있도록 랜딩페이지의 콘텐츠를 보강해 보세요! 구글 UTM 조건을 AND로 연결하고 싶은 경우Live에서 같은 조건으로(같은 구글 UTM 조건) 여러 개의 세그먼트를 선택하면 OR 조건으로 연결됩니다. 만약 같은 조건(구글 UTM)을 AND 조건으로 연결하여 세그먼트를 분석하고 싶으신 경우 오토메시지 작성 화면에서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예시: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로 유입된 사용자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로 유입된 사용자들의 특성을 파악해 볼까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유입 > 구글 UTM (선택형 또는 입력형) 조건을 추가합니다. 3) 분석을 원하는 UTM을 클릭하여 우측에 추가한 뒤 적용하세요. ex. ( utm_source=google ) + ( utm_medium=da ) 4) 인사이트 > 세그먼트 분석을 클릭하여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를 조회합니다.  지금까지 타겟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돕는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율 높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세요! 구글 UTM과 관련된 포스팅 더 읽기구글 UTM 유입 분석 리포트, 어떻게 확인하나요?구글 UTM 태그, 타게팅 공략집
블로그 이미지
로그분석보다 한 수 위! Live Report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
이프두는 방문객의 데이터를 마케터가 원하는 대로 조합하여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회 이상 방문하고 1회 이상 구매했던 방문객은 어떤 상품을 구매했는지’, ‘5회 이상 방문했지만 한 번도 구매하지 않은 방문객이 장바구니에 담고 있는 상품은 무엇인지’ 등 다양한 데이터를 조합하여 실시간으로 분석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러한 기능은 기존 로그분석 서비스와 차별화된 기능인데요. 실시간 방문객 트래킹 기능 ‘Live’와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 'Live Report'를 소개해 드릴게요.Live 라이브Live는 현재 접속 중인 방문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시각화하여 분석해 주는 기능입니다. 로그분석을 기반으로 방문수, 세션 중 페이지뷰, 최근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최근 구매한 상품, 누적 구매액 등 다양한 데이터를 개인 별로 분석한 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있어 쉽고 빠르게 유의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LIVE의 모수는 최근 24시간/ 최근 7일을 기준으로 제공되는데요. 세그먼트를 선택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전체 방문자의 데이터가 표시되며, 세그먼트 선택 시 조건에 해당되는 방문객들이 최근 얼마나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의 모수가 궁금한 조건이 있다면 조합하고 바로 확인해 보세요🙂Live Report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세그먼테이션 한 타겟들의 데이터를 세밀하게 분석한 ‘Live Report(세그먼트 분석 리포트)’가 등장합니다. ​라이브 리포트는 선택한 조건에 해당되는 방문객들의 데이터를 요약해서 보여주므로 온 사이트 마케팅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보다 쉬운 설명을 위해 예시와 함께 살펴볼까요?(1)​ ​모바일로 방문한 사용자 요즘 모바일을 중심으로 운영하는 사이트가 많습니다. 사이트가 모바일을 중심으로 하는 경우 사용 환경 >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 세그먼트를 클릭해 세그먼테이션 해보세요. 최근 24시간 또는 최근 7일간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의 모수가 나타나는데요. 모바일 방문이 최근 24시간 방문 중 93%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를 확인해 볼까요? 모바일로 방문한 방문객들의 평균 데이터 리포트입니다. 데이터를 살펴보니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들이 총 7,520 페이지뷰를 소모하며 전체 페이지뷰 대비 89.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네요. 모바일 방문은 방문수에 있어서나 페이지뷰에 있어서 모두 비중이 높은 방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 방문자의 구매수는 어떨까요? 전체 구매수 비중의 무려 9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구매가 모바일에서 발생되는 만큼 모바일 고객 경험에 더욱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을 해볼 수 있겠죠?😉 (2)​ ​자주 방문하는 사용자우리 사이트에 자주 방문하는 사용자는 어떤 특징이 나타날까요? 트래픽 > 방문수 > 자주방문(10회 이상) 세그먼트를 선택하여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를 조회해 보세요. 결과를 확인해 볼까요?자주 방문하는 사용자의 방문당 페이지뷰가 사이트 평균 대비 18.4%p 높고, 평균 체류시간도 2분 28초로 사이트 평균보다 길게 나타나고 있습니다.구매수는 전체 구매수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고요. 그뿐만 아니라 구매율이 17.6%로 7.9%인 사이트 평균 대비 122.8%p 높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이트에서 자주 방문하는 사용자의 구매율이 높은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자주 방문하는 사용자의 구매율이 낮은 경우도 있으니 지금 소개해 드린 방법으로 우리 쇼핑몰의 세그먼트 리포트를 확인해 보세요. (3)​ ​~50,000원 미만 구매 고객 5만원 미만으로 구매한 고객들의 특성은 어떻게 나타날까요? 전자상거래 > 누적 구매액 > 1~5만원 미만 세그먼트를 선택 후 세그먼트 리포트를 조회해 보세요.최근 24시간(또는 최근 7일) 동안 방문했던 방문객 중에 누적 구매 금액이 1~5만원 미만인 고객의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나타나는 사이트의 방문당 페이지뷰가 4.1라면, 5만원 이하로 구매하는 사용자들의 방문당 페이지뷰는 10.8%로 사이트 평균 대비 163.4%p 높습니다. 사이트의 평균 체류시간이 2분 8초인데, 5만원 이하로 구매하는 사용자들의 평균 체류시간은 5분 53초로 사이트 평균 대비 길게 나타나고 있고요. 그렇다면 이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상품은 무엇일까요? ‘최근 구매 상품 TOP 7’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린넨 슬랙스 (아이보리)’가 가장 많이 판매되었고, 그다음으로 ‘린넨 스커트 2종’이 많이 판매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5만원 미만 구매 고객이 장바구니에 어떤 상품을 많이 담고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최근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TOP 7’을 확인해 보세요!어떠세요? IFDO Live Report에는 웬만한 로그분석에서는 볼 수 없는 고급 데이터가 가득합니다😎 타사 로그분석 리포트와 비교했을 때, IFDO 리포트는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360도 분석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어요. 데이터를 해석하면서 첫방문인데 매우 긴 체류시간을 가진 사람, 대량 구매를 하는 사람 등 비슷한 성향을 보이는 고객들을 묶어 만든 가상의 인물 유형 ‘고객 페르소나’를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 페르소나에 대한 상상은 곧 실제 온 사이트 마케팅으로 이어집니다.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를 통해 특성을 확인하고,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마케팅 메시지를 보여줄 수 있어요. 단순히 데이터를 조회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온 사이트 마케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이 준비되어 있죠. 회원님도 데이터 분석을 통해 특정 고객 그룹에 대해 영감을 받고 온 사이트 마케팅에 활용하여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해 보세요. 라이브 리포트를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고 타겟 마케팅을 실행하면 효율이 쑥 쑥 오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ive 와 관련된 포스팅 모아보기 비주얼 한 실시간 방문객 트래킹! Live를 만나보세요모수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블로그 이미지
라이브 챗, 상담 시작 시 인사말을 건네 보세요!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자동 고객 응대 ‘챗 봇’과 실시간 상담 채팅 ‘라이브 챗’을 함께 사용하시는 경우 챗 봇이 먼저 응대하며 고객을 환영하는데요. 만약 챗 봇을 설정하지 않고 라이브 챗만 운영할 때는 어떻게 될까요?   라이브 챗만 설정하신 경우, 별도의 도입 멘트 없이 바로 상담이 시작됩니다. 그러나 담당자가 첫 메시지를 발송하기 전까지 고객이 아무런 메시지를 보지 못하기 때문에 상담을 시작한 고객님은 ‘상담이 지금 안 되나?😟’라면서 이탈하거나 영문도 모른 채 기다리며 고객 경험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고 고객 경험을 보다 증진시키기 위하여 상담 시작과 동시에 고객에게 인사말을 자동으로 건네는 상담 시작 인사말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라이브 챗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인사말을 설정하여 환영 인사를 건네거나, 상담에 필요한 필수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설정해 보세요!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상담 설정 > 기본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2. 채팅화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상담 시작 인사말 > + 를 클릭합니다. *채팅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4. 상담 시작 인사말을 입력합니다. 💡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상담 시작 화면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5. 저장합니다. 6. 저장 후 채팅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인사말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사말은 다양하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환영 인사부터 “상담을 순차적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성함/연락처/문의 내용을 남겨주시면 더욱 신속하고 자세한 상담이 가능해요!”등의 내용까지 담아볼 수 있겠죠? 쇼핑몰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채팅 관련 포스팅 더 보기더 효율적인 고객 응대, 라이브 챗과 챗 봇모든 이메일 문의, 한 번에 확인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모든 이메일 문의, 한 번에 확인하세요!
회원님! 이프두 라이브 챗 기능 이용 시 상담 운영 시간 외에도 고객 문의를 접수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이프두 챗 활성화 후 상담 휴무시간 고객 문의 접수 > 이메일 문의를 활성화하면 상담 휴무 시간에도 이메일로 고객 문의를 접수받으실 수 있어요. 접수에 대한 회신은 이프두 서비스 내에서 바로 가능하고요🥰 정말 간편하죠?설정 > 상담 설정 > 기본 설정 > 알림 및 기타 > 이메일 문의 활성화기존에는 신규 이메일 문의는 NEW 메뉴에 표시되고, 회신한 문의 건은 각 담당자별로 확인하실 수 있었는데요. 모든 문의 건을 모아서 확인하고 싶다는 회원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전체’ 메뉴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모든 이메일 문의를 한 번에 확인해 보세요😉1. 이프두 로그인 후 Chat으로 이동하세요. 2. 이메일 문의 탭 > 전체를 클릭하면 모든 이메일 문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이프두 라이브 챗과 챗 봇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계시다면 두 가지 기능에 대해 요점만 모아 정리한 포스팅을 추천해 드릴게요. 이어서 확인하시고 챗과 챗 봇 서비스를 도입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더 효율적인 고객 응대, 라이브 챗과 챗 봇
블로그 이미지
입체적인 Live 애니메이션을 만나보세요!
방문객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트래킹 하여 시각화해 보여드리는 ‘실시간 라이브’! 다들 많이 이용하고 계시죠? 사이트에 방문하는 방문객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실감 난다는 장점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기능입니다. 최근 사이트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을 보다 입체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적용 애니메이션을 변경하였는데요. 변경된 애니메이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변경 전 애니메이션  변경 후 애니메이션아래로 떨어지는 애니메이션을 적용하여 방문객들의 업데이트 정보 및 유입 현황을 입체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업데이트된 정보가 있는 경우 프로필 이미지에 반짝임 효과가 적용되며 방문객의 정보가 변경됩니다✨ Live에는 실시간 세션 정보 외에 다양한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방문객의 타임라인, 실시간 모수,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 등 유용한 기능에 대해 알아보세요🙂다음 포스팅 →비주얼한 실시간 방문객 트래킹 분석,Live 메뉴 살펴보기! 
블로그 이미지
상품 태그로 원하는 상품만 타게팅 해 볼까
구매/조회 데이터로 상품을 자동 분류하거나 카테고리별, 상황별로 상품을 모아보고 타게팅 할 수 있다면 얼마나 간편할까요? 이프두에는 원하는 상품만 특정 태그로 분류하여 타게팅 할 수 있는 ‘상품 태그’ 기능이 있습니다. 설정 방법을 함께 알아봐요! 카테고리별 태그 분류 예시: #가방, #Women상황별 태그 분류 예시: #배송지연, #당일배송 상품 태그상품 태그란 특정 상품을 구분하는 가상의 키워드입니다. 상품에 태그를 지정하고 타겟 조건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상품 태그를 세그먼트 조건으로 지정하면 태그가 적용된 상품을 조회하고 있을 때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태그 등록 방법 *자동/수동 등록할 수 있습니다.자동 태그이프두 시스템에서 조회수, 구매수, 구매율, 매출액을 기반으로​ 각 상품에 태그를 자동 지정합니다. 최근 7일간의 상품 정보를 분석하여 매일 1회(익일 오전) 태그가 업데이트 됩니다. *매일 분석된 데이터로 태그를 자동 지정하므로 각 상품의 태그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 태그구매수 TOP 100, 구매율 TOP 100, 조회수 TOP 100, 매출액 TOP 100사용자 설정 가능 태그조회수 탑 10, 구매율 0.1% 이하, 구매수 상위 10% 등 순위 및 비율(%)을 지정하여 자동으로 추출할 수 있습니다.자동 태그 설정 가이드 읽기​ 수동 태그사용자가 직접 상품을 선택한 후 태그를 입력하거나 CSV 파일로 대량 등록합니다. 태그는 입력 즉시 상품에 저장되며 입력된 태그는 별도로 삭제하지 않는 이상 계속해서 유지됩니다.  설정 가능한 태그#떨이상품 , #신상 , #세트상품 , #카테고리 정보 , #당일배송 , #이벤트 상품 등수동 태그 설정 가이드 읽기​ 상품 태그 타게팅 방법상품 태그를 활용해서 마케팅 조건을 만들어 볼까요? 지정한 상품 태그와 일치하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조회하는 고객에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상품 > 상품 태그]에서 타게팅하고자 하는 상품 태그를 추가하고 목적에 맞는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 상품 태그 추가 시, OR과 AND 조건의 차이점은? OR 조건을 사용하면 추가한 태그 중 하나라도 부착된 상품을 조회했을 때 타게팅 대상에 포함됩니다. AND 조건을 사용하면 해당 태그가 모두 부착된 상품을 조회했을 때에만 타게팅 대상에 포함됩니다. OR 조건으로 #시계 or #귀걸이 태그를 추가한 경우쇼핑몰 방문자가 시계 혹은 귀걸이 태그가 부착된 상품 중 하나라도 해당하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조회하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AND 조건으로 #세일상품 AND #당일배송 태그를 추가한 경우쇼핑몰 방문자가 세일상품과 당일배송 태그가 모두 부착된 상품을 보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활용 사례: 당일 배송상품 알리기 #당일배송 태그가 붙은 상품을 조회하고 있으면 알림 팝업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상품 > 상품 태그 > 당일배송 태그를 추가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세요. 4. 메시지 내용을 작성한 뒤, 노출 설정을 마무리하고 저장합니다.  이제 태그가 붙은 상품을 조회하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상품 태그를 활용한 온사이트 마케팅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세그먼트 조건과 조합하여 타겟 조건으로 활용하면 더욱 유용한 타겟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다양하게 활용해 주세요!😄 이어서 볼만한 추천 포스팅 ⚙️ 상품 자동태그 설정 방법✏️ 상품 수동태그 설정 방법
  • <<
  • <
  • 1
  • 2
  • 3
  • >
  • >>
  • 메인
  • 시작 가이드
  • 마케팅 레시피
  • 고객 사례
  • 온 사이트 마케팅
  • CRM
  • 상품 추천
  • 애널리틱스
  • 부가서비스
  • 호스팅몰 전용
  • 자주 묻는 질문
  • 새소식

트래픽을 매출로! — 이프두

서비스 도입 미팅 요청 서비스 소개서 신청
온사이트 마케팅
  • 고객 세그먼트
  • 인앱메시지
  • 실시간 효과 분석
추천
  • IFDO Suggest
  • IFDO Social Ticker
오프사이트 마케팅
  • 문자메시지
  • 친구톡/알림톡
  • 앱 푸시 메시지
채팅
  • 라이브 챗
  • 챗 봇
애널리틱스
  • RFM 분석
  • 고객 인사이트
  • 광고 / 마케팅 효과 분석
Resources
  • 이프두 블로그
Follow us
  • 네이버 블로그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제휴 문의
  •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NibbleSKY Inc. 2025

  • (주)니블스카이
  • 대표이사:이수창
  • 개인정보보호책임자:방정남
  • 주소: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4길27 1309
  • 전화:02)6346-2662
  • 사업자등록번호:144-81-25052